E D R , A S I H C RSS

턴파이크

last modified: 2015-03-07 23:33:05 by Contributors

tunpike.jpg
[JPG image (43.68 KB)]

이니셜D의 하코네 맵 레이아웃

Contents

1. 개요
2. 상세


1. 개요

하코네 지방의 유명한 공도 레이싱 고갯길 중 하나. 사실 고갯길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코너가 크고 직선이 길어서 경사각 있는 레이싱 코스 비슷한 느낌이다.

일견 간단해 보이는 코스이지만 실제로는 10km가 넘는 상당히 긴 거리에 최고속과 풀브레이킹을 동시에 보는 곳이라 타이어와 브레이크 성능을 테스트하는 곳으로도 쓰이고 있다. 실제로 토요 타이어의 지정 벤치마킹 코스가 바로 이 곳.

다이칸 패스라고도 부르는 곳으로, 유료도로이기 때문에 통행을 위해서는 요금소를 통과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다운힐 마지막 골라인을 요금소 근처로 잡고 있다.


2. 상세

이니셜D의 경우 이니셜D 아케이드 스테이지 8 인피니티에서 역시나 하코네라는 이름으로 추가되었다. 원작에서 타카하시 료스케호죠 린이 죽음의 사투를 벌인 곳이 바로 이 곳으로, 평균 속도가 높아 브레이크에 큰 부담이 가는 곳이었기에 린의 R32가 브레이크 과열로 끝장날 위기에 처하자 함께 따라오던 이케다 류지까지 힘을 합쳐[1] 겨우겨우 R32를 멈출 수 있었다.

원래 카이도 배틀을 제외하면 가상 매체에서의 등장은 매우 드문 편으로, 이니셜D에서도 한참 뒤에 가서야 등장할 정도의 코스이다. 레이싱 라군에서 출현 경력이 있는데 여기서는 Turnpike란 이름으로 제대로 된 레이아웃을 가지고 등장한다. 하코네를 대표하는 고갯길 3개 중 난이도가 가장 낮은 코스로 등장하며, 이 외에도 나나마가리와 루트1[2]을 모티브로 한 다른 코스도 등장한다. 또한 완간 미드나이트 MAXIMUM TUNE 시리즈의 최신작인 5에 등장하였다.

----
  • [1] 료스케가 린을 멈추려고 했으나 FC의 제동력만으로는 R32를 멈출 수 없었다. 그래서 류지의 페어레이디까지 합세해야만 했다.
  • [2] 카이도 배틀 시리즈에서 전통적으로 1코스로 등장하는 HAKONE가 바로 이곳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7 23:33:05
Processing time 0.069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