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테스타먼트(길티기어)

last modified: 2015-04-09 08:30:52 by Contributors

テスタメント / Testament

cha_m15.gif
[GIF image (126.93 KB)]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공식 일러스트

길티기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GG와 GGX 때는 중간보스, 그 후로는 일반 캐릭터가 되었다. 이름의 유래는 동명의 미국 밴드.

프로필
신장/체중 185cm / 73Kg
혈액형 해석불능
출신지 스위스
생일 5월 9일
눈동자 색 적색
취미

학살, 아이들과 놀기(GG1)
→ 생각하기

소중한 것 클리프 언더슨, 감자[1]
싫어하는 것

추억, 사이토류 고무술(GG1)
솔 배드가이, 사이토류 고무술


Contents

1. 소개
1.1. 성우
1.2. 관련 테마곡
1.3. 스토리
2. 캐릭터 성능
2.1. 전용 대사
3. 기타




1. 소개

긴 흑발의 인간형 기어. 타입은 자율형 기어. 하지만 지휘관형의 명령을 거스르지는 못한다. 나이는 60~70대 정도. 본래는 클리프 언더슨의 양자로서 성기사단의 전도유망한 청년이었다. 하지만 성전 시대에 흑막들의 음모에 휘말려 기어로 개조당하고, 이후 저스티스에게 강제로 사역당했다. X부터는 자아를 되찾고 개념인이 되어서 은둔한다.

무기는 자신의 혈액으로 만들어낸 사신의 낫. 주 특기는 공간을 조종하는 대규모 법술. 또한 소환술로 여러 사역마(마물)들을 다룬다. 근접전보다는 중~원거리전에 뛰어나다. 게임에서 테스타먼트의 곁을 붙어다니는 까마귀는 마법 생명체 서큐버스로 테스타먼트가 기어의 힘으로 계약한 이계의 존재다. 서큐버스는 필살기 등의 연출에서는 본래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남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에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스스로 희생할 줄 아는 다정한 인물이다. 동물과 자연을 좋아하는데, 특히 아이들을 좋아해서 솔선해서 고아들을 떠맡아 보살핀 적도 있었다. 박애주의자이기도 해서 죄인에게도 죄를 비난하기 보단 갱생할 것을 장려한다. 부지런하고 호기심도 강했던, 생전에는 이상적인 성기사단원이었다.

지금은 저스티스에게 지배당하는 동안의 속죄를 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 하지만, 기어로 지배당한 영향력도 남아있고, 인간들의 음모가 원인이었던 탓에 인간불신이 강한 편이다. 그로 인해서 다른 캐릭터들과 오해와 충돌도 상당하다. 하지만 성기사단 출신이라 카이에게 기사단의 맹세를 말한다던가, 인간을 불신하긴 해도 굳이 죽이려고 하지는 않는 등 근본적으로 선하다.

프로필에 나왔듯이 솔 배드가이를 싫어한다. 클리프가 젊은 날 존경했던 대상이 솔이었고, 테스타먼트는 양아버지의 등 뒤를 쫓으며 진정한 가족이 되고 싶어했으므로 컴플렉스를 느낄 수 밖에 없다. 그래도 카이만큼이나 직접적으로 들이대지는 않는다.

프로필의 싫어하는 것에 '사이토류 고무술(斎藤流古武術)' 라는 게 있는데, GG1부터 등장한 떡밥인데도 최신작인 Xrd까지의 길티기어 시리즈의 등장인물 중에서 관련된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드래프팅 아트웍스의 설명에 따르면 이 유파의 시조는 테스타먼트가 본능적으로 혐오하는 인물이라고 한다.

1.1. 성우

성우
일본어 GG1 타카미(앗쿤), GGX부터는 코바야시 카츠아키
한국어 GGX 서윤선, #R 故신해철
영어 없음.

샤프리로드 한국 정발판에서 故 신해철이 성우를 맡았던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컷인 이미지만 보면 넥스트의 전성기 시절이 떠오르기도.

1.2. 관련 테마곡

길티기어 1 테마곡 A Fixed Idea



길티기어 X 테마곡 Bloodstained Lineage


길티기어 XX 테마곡 Bloodstained Lineage


길티기어 XX #RELOAD 한국판 테마곡 In the Arms of Death


1.3. 스토리

테스타먼트는 폭력을 격하게 싫어했지만, 자신을 길러준 양아버지 클리프 언더슨에게 은혜를 갚고자 성기사단에 자원한다. 하지만 후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던 중, 유격대의 임무 과정에서 치명상을 입고 모 선진국의 음모에 휘말려서 기어로서 강제개조 당한다.[2] 강인한 정신력 덕분에 의식이나 기억까지 소멸되진 않았지만, 강제로 저스티스의 지배하에 놓인다. 결국 저스티스의 '인류 말살' 이란 본능에 지배당해서 자아를 잃은 채 파괴를 일삼았고, 클리프는 테스타먼트의 정체를 알았지만 할 수 없이 그를 쓰러뜨리는 비극적인 과정 끝에 봉인된다.

하지만 저스티스와 마찬가지로 테스타먼트는 살아있었다. 40년 후, GG1에서 차원 감옥의 힘이 약해진 틈을 타 저스티스가 다시 그를 지배하고, 제2차 성기사단 단원 선발 무술대회이라는 미명하에 강자들의 에너지를 모아서, 저스티스 부활에 성공한다. 또 40년 만에 다시 양아버지 클리프와 재회. 클리프와 저스티스의 격전이 벌어질 때, 테스타먼트는 인격이 없는 상태에서도 양아버지를 위해 헌신적으로 저스티스의 힘을 제한한다. (덕분에 저스티스가 쓰러지지만 클리프도 사망).

저스티스가 사망하면서 자연히 지배에서 풀려나지만, 자아가 없었던 시기에 저질렀던 짓들을 깨닫고 절망한다. 죄책감에 사로잡혀서 삶의 목적도 없이 방황하던 중, '마의 숲' 에 도착한 테스타먼트는 그곳에서 디지를 만나게 된다. 처음엔 적으로 인식하고 싸움을 걸었지만 이후 디지의 사연을 들은 테스타먼트는 약한 존재들을 지키기 위해 다시 낫을 들고, 자신의 죄를 씻기 위해서 디지와 숲을 지키겠다고 결의한다.[3] GGX에서는 현상금 사냥꾼들을 물리치면서 디지를 부양했다. 나중에 메이죠니가 디지를 젤리피쉬로 데려가려 하자, 당연히 인간집단을 불신하여 반대했지만, 디지가 스스로 원하자 죠니와 쾌적단 멤버들을 믿고 보내준다.

GGXX에서는 디지의 생활이 매우 걱정스러워서 젤리피쉬 쾌적단에 찾아간다. 때마침 이노에 의해 디지가 실종된 상황. 그는 분노하여 메이와 죠니에게 싸움을 걸고 혼자서 디지를 찾으러 간다. 엔딩 1은 결국 디지를 찾지만 이미 이노에게 죽임을 당한 상태. 그녀를 찾으러 온 죠니를 만나자 디지가 이렇게 되기까지의 책임을 물어서 죽이고, 디지의 시체를 안고 모든 인간을 죽이겠다며 오열한다. 엔딩 2에서는 디지를 노리는 포템킨을 일격에 해치우고 이에 감탄한 슬레이어에게 "종전관리국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라는 말을 듣고 솔 배드가이를 찾아간다. 테스타먼트는 솔에게 기어 사냥에서 손을 떼라고 했지만 결국에는 그 남자를 찾는다는 공통의 목적 때문에 잠시 휴전한다. 찾으라는 디지는 안 찾고 엔딩 3에서는 마침내 이노를 만나서 그녀를 물리치고 폭주한 디지를 진정시킨다. 정신이 돌아온 디지가 젤리피쉬에 돌아가고 싶다고 하자 떠나가는 모습을 보며 조용히 미소 짓는다. 사실상 이것이 해피 엔딩.

AC에서는 XX 때처럼 변함없이 마의 숲에서 혼자 조용히 살며 숲을 인간의 손에서 보호하고 있다. 그것이 흉측한 기어인 자신이 이 세상에 해줄 수 있는 유일한 공헌이라 믿고 있다. 디지는 새로운 안식처를 찾았으니 예전처럼 집착하지는 않는 모양.

GG2와 Xrd에서는 등장이 없다. 안습. 그토록 애지중지 했던 디지는 카이 키스크에게 사랑에 빠지고, 그녀의 아들도 나오는 상태라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다. (...) 사실 테스타먼트의 역할은 디지의 보호자나 양부모에 가까운 편이지만.

2. 캐릭터 성능

대표적인 기술로 전후방을 커버하는 이그제 비스트, 독 데미지(테스타먼트를 때릴 때까지 지속적 데미지)를 입히는 반격기 워런트, 독 데미지와 넓은 판정을 가진 각성필살기 나이트메어 서큐러가 있...지만 발생이 느리고 쓸데없이 다단계라서 견제로 부적절한 각종 기본기, 화력 게임+기절 게임인 젝스에서 제대로 된 데미지의 연속기가 적다는 점, 캐릭터가 폴캔과의 궁합이 대단히 안 좋다는 점 등, 중간 보스 주제에 약한 캐릭터 축에 속했다. 믿을 것은 전방 HS 이그제 비스트와 광속의 중단기 → + P뿐.

이그젝스부터는 일반 캐릭터로 출전했지만, GGX보다는 강해졌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최신 버전인 액센트 코어(AC)에선 전반적으로 기술들이 수정되면서 급강화, 최강을 노려볼 만한 캐릭터로 등극했다.

기술은 얼마 없지만, 강력한 공격력과 독 판정으로 먹고 사는 캐릭터. 특히 이그젝스부터 설치 기술이 생겨서 견제나 연속 콤보도 노려볼 만하다. 예를 들어 그레이브디거-제이네스트-그레이브 디거-제이네스트... 의 연속 콤보 등. 이그제 비스트의 경우 GG에서는 양쪽에서 동시 출현, GGX에서는 전방과 후방으로 분리 되었으며 GGXX에서는 후방만 남았다. 대신 EX모드에서는 전방 이그제 비스트가 부활했으며 각성필살기 마스터 오브 퍼펫으로 이그제 비스트 강화가 가능하다.

베놈, 에디, 브리짓와 함께 격투 게임에서는 참으로 독특한 캐릭터.

유명한 유저로는 실전에서 콤보 동영상을 찍어버리는 쇼넨이 있다(중국의 그 소년과는 다르다). 더 이상 콤보가 이어지지 않을 것 같은 상황에서 제이네스트(통칭 거미줄)과 히토미(통칭 감자)로 다시 띄우며 콤보를 이어나가는 실력이 입을 쩍 벌어지게 만든다. 계산된 위치에 함정을 깔아두는 걸까...

2.1. 전용 대사

★ vs죠니
  • GGXX
    • 개막
      테스타먼트 : 빚을 지게 됐군. / 죠니 : 그렇군. 같이 술이나 한 잔 할까?
      테스타먼트 : 그 아이를 부탁한다. / 죠니 : 아쉽나? 걱정하지 말라구.
      테스타먼트 : 디지는... 행복한가? / 죠니 : 걱정되면 가끔씩 놀러오라구.

★ vs디지
  • GGXX
    • 개막
      테스타먼트 : 행복해 보여서 마음이 놓이는구나. / 디지 : 모두 친절하게 대해주신답니다. / 테스타먼트 : 잃어버리지 마라. 그곳이 너의 집이니까.
      테스타먼트 : 그렇게 웃을 수도 있었구나. / 디지 : 당신 덕분이에요. / 테스타먼트 : 관둬. 내 분수에 안 맞는다.
      테스타먼트 : 좋은 가족을 가지게 됐구나. / 디지 : 죠니씨가 한 번 놀러오라고 하셨어요. / 테스타먼트 : 언젠가... 말이다.

3. 기타

첫 작품인 GG1에서는 간지나는 사신을 표현하면서, 저스티스 부활의 긴장감을 조성하는 기믹으로 태어난 캐릭터. GG1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섞인 보이스를 썼기에 성별이 불분명해서 여자로 오해하는 사람도 있었다. 설정에 의하면, 기어가 된 이후에 쉽게 죽을 수 없는 몸이 되면서 남성과 여성이 섞인 양성이 되었단 사실이 밝혀졌다. OME

동인에선 디지 하아하아 내지는 의상 때문에 변태남(...) 취급을 많이 받고 있다.

길티기어 시리즈에서 가장 불쌍한 인물 중 하나. 흑막들에게 지배당해서 숱한 죄를 지었고, 제일 잘 나갈 때가 중간보스였으며, 디지와의 연애노선도 카이에게 뺏겼다.[4] 안습 애초에 스토리 비중이 자꾸 밀려나면서 벌어진 현상. 그래도 특유의 포스만큼은 이후의 보스들도 따라잡지 못하는 간지폭풍을 보여준다. 비주얼 뿐만 아니라, 설정도 은근히 간지가 넘친다.

캐릭터 디자인은 마릴린 맨슨에서 따왔다는 소리가 있다.

여담으로, GG#R 더빙을 맡은 故신해철 씨가 전문성우가 아니었던지라 어설프다. 그래도 일부 보이스 "너에게 주마!" 와 '피로 물들어라!', '나이트메어 서큐러!'는 상당히 괜찮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발연기라던지, 스토리 모드에서는 '라디오 진행하냐?' 라는 지적도... 게임 성우는 어려운 작업에 속하는데다가, 로커 특성상 평탄조 목소리가 쉬어있기 마련이라서 그렇다고. XX판 더빙도 심심한 편인데, 일본판에서도 요상했던 느낌을 따라했다고(...)
----
  • [1] 이그젝스에서 추가된 설치 기술 HITOMI는 이를 반영한 것.
  • [2] 배후자는 종전관리국. 10주년 메모리얼 북에 따르면 그를 기어로 개조한 장본인은 그 남자이다.
  • [3] 숱한 죄를 지은 테스타먼트 자신이 지켜야할 존재로서, 인간과 기어의 혼혈 쯤 되는 디지의 순수함에서 무언가를 보았다고 생각된다. 인간 시절에도 어린아이와 약자들을 돕길 좋아했다고.
  • [4] 그런데 테스타먼트는 자신의 죄를 잘 알고 있는 캐릭터이므로, 오히려 디지가 자신을 좋아했다고 하더라도 죄책감으로 인해서 거부했을 가능성이 높다. 혼자서 숲을 보호하는데 인생을 바치는 것도 스스로 자신의 죄를 용납할 수 없기 때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08:30:52
Processing time 0.126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