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테이프

last modified: 2015-01-26 16:01:39 by Contributors

Tape. 두께가 얇으면서 다소 너비가 있는 긴 끈 모양의 물건을 이르는 총칭.

Contents

1. 저장매체
2. 행사 용구
3. 접착 테이프
3.1. 종류
3.2. 관련 사건


1. 저장매체

긴 띠 모양의 자성체를 이용하는 저장매체의 총칭. 오픈릴 테이프, 컴퓨터용 자기 테이프나 오디오 카세트에 이용되는 카세트 테이프 등 여러 종류가 있다. 현재는 디스크 같은 다른 저장매체가 발달하면서 사실상 사장되었다.

2. 행사 용구


공사의 기공식이나 완공식 등에서 높으신 분들이 자르거나 달리기 경주에서 1빠몸빵으로 끊는 것[1]으로, 이를 자르는 것을 일명 테이프 커팅식이라 한다. 참고로 위키백과 등에서의 테이프 커팅식의 정식 명칭은 Ribbon-Cutting Ceremony이지만 Tape Cutting이라고 해도 얼추 의미가 다 통하는 듯. 위의 이미지 이름도 Tape-Cutting이다.

3. 접착 테이프

합성수지나 섬유질 등으로 된 긴 띠에 접착물질을 도포하여 물건을 붙이는 용도로 쓰이는 물건. 주로 사용되는 목적에 따라 여러 종류가 존재한다.

투명테이프가 있는데 시간이 남아돌거나 잘못 잘라서 자른 테이프를 버리게 되었다면 한번 피부에 붙였다 떼보자. 겉피부의 죽은 세포나 지문을 채취할 수 있다. 그리고 누가 더 더러운지 테스트할 수도 있다. 글씨를 쓴 화이트보드에 붙였다 떼면 글씨를 채취할 수도 있다.

옷에서 먼지를 떼낼때도 테이프를 이용한다. 따로 이런 일에 쓰는 도구도 있는 듯.
----
  • [1] 우리나라에선 '결승테이프'로 통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6 16:01:39
Processing time 0.11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