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텔레글리치

last modified: 2014-11-05 13:43:03 by Contributors

'''Teleglitch: die more edition'''
개발 Paradox Interactive
유통 유통사
플랫폼 windows, Mac OS X, Linux
출시일 2013년 7월 24일
장르 액션
링크 http://www.teleglitch.com/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상세
4. 아이템
5.
6. 기타



1. 개요

텔레글리치는 탑뷰의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으로써 Test3 Projects 팀에 의해 만들어졌다. 기본 버전이 만들어진 후 유통사에서 게임을 유통한 뒤 기존에서 컨텐츠를 늘린 버전인 Teleglitch: Die more edition이 스팀으로 출시되었다.

2014년 10월 말부터 험블 번들에 무료로 풀렸다.

2. 스토리

지구는 커다란 군사기업 밀리테크에서 개발된 무인 로봇과 좀비들을 통해 전쟁을 하고 인류는 자신들이 직접 일하는 대신에
좀비들이 대신 일하는 세계이다. 그중 주인공은 메두사-1C 행성에서 밀리테크에서 어디로든 전송할 수 있는 텔레포트 기술 개발을 연구하고 있었다. 어느 날 텔레포트 실험 도중 사소한 물질이 넘어오게 된다. 그 뒤 시설의 인공지능이 폭력적으로 변하고 군사로봇이 시설 내 사람에게 총을 겨누기 시작했다. 주인공은 밀폐된 방에서 숨어 지내지만 수주가 지나 식량은 떨어지고 구조 신호도 보이지 않아 스스로 탈출을 결심했다.

3. 상세

도트 그래픽으로 엄청난 타격감을 선사하며, 제한된 탄약과 체력, 강력한 적으로 무서움을 선사하는 게임이다.
die more edition의 특징으로 옵션에서 random starting gear항목을 통해서 시작시 가지는 아이템을 랜덤으로 할 수 있다. 이 때 권총 대신 라이플, 리볼버, 다이너마이트, 파워래그 등을 가지고 시작한다.
게임에서 사용한 조합, 만난 몬스터, 읽은 정보들은 전부 info에 기록이 되며 여기를 참고하며 조합을 하면 좋다.

4. 아이템


텔레글리치의 아이템은 6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다. 각 종류에 따라서 이름의 색깔이 나누어져 있다.

무기는 흰색으로 표시된다.
9mmpst1 : 권총. 차후 하드웨어를 통해서 네일건이나 자동권총으로 조합할 수 있다.
agl-1 : 점착성 폭탄을 쏘는 총. 적들이 쫓아올 때 저지에 좋다. 한발 자체의 데미지는 크며 주변에 퍼지는 데미지는 칼 한방의 데미지이다. 다수를 상대할 때는 폭발물에 밀리는 게 흠.
shotgun : 샷건. 대형 몬스터나 여러마리의 적을 처치하는데 좋다.

붉은색으로 표시 폭발물
사용시 최고로 주의를 해야하는 아이템. 자칫하다간 자신의 폭탄에 자신이 죽을 수 있다.
RDX_250 : 가장 기초적인 폭탄.
RDX_500 : RDX_250 * 2, RDX_250에 비해 폭발 범위가 더 크다.

못폭탄(nailbomb) : RDX_250 + 못상자, RDX_250의 폭발 범위에 못이 튀며 폭발 범위 가장자리까지도 데미지가 크게 들어간다.
pzfaust : RDX_250 + 깡통 * 2, 로켓으로 발사후 부딧칠 대상까지 날아가다가 부딧치면서 폭발한다.
cangun : RDX_250 + 깡통 + 못상자, 전방 좌우 15도로 강한 폭발이 가해진다.

조합에 사용되는 재료는 이름이 녹색이다.
깡통(empty can) : 기본적인 조합 아이템, 다양한 조합에 사용된다. 깡통 12개로 갑옷을 만들어 추가체력 50을 얻을 수 있다.
하드웨어(hardware) : 기존 무기를 향상하는데 쓰인다.
엠칩(mchip) : 8비트 마이크로 프로세서이다. 여러가지 특수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철판(plate) : 깡통*6, 철판 2개로 갑옷을 조합하거나 철판과 모터로 파워레그를 만들 수 있다.

체력을 회복할 수 있거나 약물 수단은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고기 캔(canned meat) : 체력 10을 채워주는 아이템. 체력을 100 이상으로 최대 150까지 채울 수 있다. 사용시 조합재료인 깡통이 생긴다. 설정상 좀비들은 배가 불러야 안정되며 그 때문에 좀비들이 고기캔을 들고다니기도 한다.
메디킷25(medkit25) : 무난한 체력회복수단. 3개까지 들고다딜 수 있다.
메디킷50(medkit50) : 무난한 체력회복수단. 3개까지 들고다딜 수 있다.

자극제(stimulant) : 사용시 일정시간동안 화면이 흔들리면서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지속시간은 꽤 긴편. 메디킷25와 RDX_250으로 조합이 가능하다.

특수 아이템은 이름이 노란색이며 부활 아이템, 이속증가, 적 감지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teleporter : (메디킷50 or 메디킷25 * 2) + 엠칩 * 2, 체력이 0이되면 자동으로 시작지점에서 체력 50을 가지고 부활을 한다.
탐지기(detector) : 엠칩 + 튜브, 터렛의 공격범위, 몬스터 등장 함정의 범위를 알려준다.
EM탐지기(EMdetector) : 탐지기 + 엠칩 *2 + 튜브, 기존 탐지기에서 추가로 근처의 보이지 않는 적의 위치를 알려준다.

탄약은 연한 갈색으로 표시되며 인벤토리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해당 탄약을 사용하는 무기가 없더라도 탄약은 보관되며 차후 해당 무기를 가지면 확인할 수 있다.

5.


6. 기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5 13:43:03
Processing time 0.04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