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토니

last modified: 2015-03-18 23:40:22 by Contributors

Tony. 영미권의 이름. Anthony의 약칭. 이탈리아에서는 Tonio가 된다.

Contents

1. 실존 인물
2. 창작 인물
2.1. 켈로그사의 마스코트
2.2. 제노사가 시리즈의 캐릭터
2.3. 와일드 암즈 시리즈의 캐릭터
3. 토니 시상식
4. 기타


1. 실존 인물

2. 창작 인물

2.1. 켈로그사의 마스코트


Tony the Tiger

호랑이다. 한국판 성우구자형, 시간이 지나면서 엄상현으로 교체되었다. 일본판 성우는 故 우츠미 켄지.


초기와 현재의 차이

1951년에 시카고의 국제적인 광고회사 오 버넷[2]에서 만들어졌다. 그 때 모습과 지금의 괴리감이 좀 있다. 하지만 이족보행을 하고 파란 코에 빨간색 스카프를 두르고 있다는 설정은 초기부터 확립이 된 듯... 주로 콘푸로스트 시리얼 포장지에서 얼굴을 볼 수 있다.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요(can help bring out the tiger in you), 좋았어!(They're Grrreat!) 등의 대사로 유명하고 축구공을 들고 있는 게 특징. 매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축구대회를 연다. 또한 '좋았어!'의 경우 필수요소로 은근히 애용된다. 예를 들어 심영내가 고자라니를 외칠 경우 토니가 '좋았어!'라고 대답한다든가(...)...

종종 네이버 지식iN 등지에 콘푸로스트를 먹었는데 호랑이 기운이 안 솟아나요 등의 뻘질문이 올라오기도 한다. 이런 질문에는 좋았어!를 외쳐야지 내지는 딸기를 넣어야죠라는 답변이 붙는다.

사실은 숨겨진 프라이마크라고한다. # 물론 믿으면 골룸하다.

공식설정에 따르면 애가 둘이나 있는 유부남이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역시 파란 코를 가진 어느 웃기는 순록의 성이 토니토니...응?


2.2. 제노사가 시리즈의 캐릭터


엘자의 조타수. 평상시는 친절한 남자이지만, 조종간을 잡으면 스피드광이 된다. 게다가 상당히 바람잡이라 예쁜 여성을 보고 작업을 거는 약간 바람둥이 스타일. 제노사가 에피소드 1 힘으로의 의지에서 시온 우즈키를 꼬셔보려 했지만 엄청난 오빠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바로 포기해 버린다(...).

2.3. 와일드 암즈 시리즈의 캐릭터

시리즈 전통적으로 스토리 초반에 나오는 이름. 작품에 따라서 나이나 직업이 다르긴 하나 반드시 등장한다. 어째서인지 갈수록 연령이 올라가더니 급기야 와일드 암즈 크로스 파이어에서는 인간을 벗어나 견공으로 등장하고 아군에 합류도 한다.

토탈 게임 디자인 & 시나리오를 맡는 카네코 아키후미는 와일드 암즈는 토니로 시작해 라규 오 라규라로 끝나는 게임이라고 발언할 정도. 심지어는 전희절창 심포기어에서도 단역으로 나온다.

  • 와일드 암즈
    서프 마을에 사는 꼬마로 아버지의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약초를 찾아서 몰래 금지된 구역인 베리 케이브에 가버려 로디 라그나이트가 찾으러 나섰다. 로디가 마을에서 쫓겨날 때도 부당한 대우라며 로디를 변호해 주기도 했다.

  • 와일드 암즈 세컨드 이그니션
    타운메리아에 사는 고아로 유괴범에게 유괴당했다가 아슈레이 윈체스터에게 구출되었다. 자세한건 토니 스타크 참조.

  • 와일드 암즈 어드밴스드 서드
    버지니아 맥스웰이 타고 가던 대륙횡단열차의 차장.

  • 와일드 암즈 Alter Code F
    기본적으로 와일드 암즈와 동일. 스토리가 약간 더 추가되어 베리 케이브에서 홀리 베리를 딸 수 있다는걸 알게된 어른들이 가축들은 안돌보고 홀리 베리만 따는걸 걱정했으며 로디 라그나이트를 거부하던 마을사람들이 개심하는데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 와일드 암즈 더 포스 데토네이터
    의회기사단 소속의 병사로 군대를 이끌고 시엘에 쳐들어 온 장본인. 자신같은 인간은 전쟁이 없으면 제대로 살아갈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전쟁이 끝나기 전에 최대한 출세하기 위해서 공을 탐하여 시엘 마을을 습격했다가 결국 ARM을 손에 넣은 쥬드 매버릭에게 된통 깨진다. 그 뒤로도 번번히 쥬드 일행 앞에 나타나는데 나타날 때마다 지휘관 대행, 척후대 대장, 결국엔 3등 조종사로까지 내려간다. 결국 가라 데 레온에서 쥬드 일행과 싸워 패배하고 죽는다.

  • 와일드 암즈 더 핍스 뱅가드
    딘 스타크가 사는 카포브롱코에 사는 영감님. 고대문명에 박식하며 딘이 어릴적부터 딘에게 골렘에 대해 가르쳐줘서 결국 딘이 골렘 매니아가 되는데 큰 공헌을 했다.

  • 와일드 암즈 크로스 파이어 -
    잡종견. 아예 인간을 벗어났다. 아군에 합류도 한다.

3. 토니 시상식

Tony Awards.

미국 예능계의 4대 상인 EGOT[3] 중 하나로, 연극뮤지컬 부문의 시상식이다. 오스카와 골든 글로브는 영화제로, 에미 상은 TV 관련 시상식으로 국내의 대중에게도 어느 정도 알려진 반면, 토니는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로드웨이의 연극이나 뮤지컬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편. 시상식 중 특별 공연으로 후보작 뮤지컬의 싱글 넘버를 즉석으로 공연하는 것이 특징이다.

----
  • [1] 오리지널 빅 브라더 버드인 테렌스의 사촌. 색깔이나 털 많은거 빼고 쌍둥이 수준.
  • [2] 이 회사가 은근히 애니메이션 케릭터를 광고에 많이 사용했다 우리나라에도 알려진 그린자이언트의 녹색거인 캔참치회사인 스타키스트를 위해 참치캐릭터인 찰리를 필스베리사를 위해선 도우보이가 만들어졌는데 토니와 마찬가지로 셋다 대박을 쳤다
  • [3] 에미, 그래미, 오스카, 토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8 23:40:22
Processing time 0.14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