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토마스 호지

last modified: 2015-03-16 19:02:40 by Contributors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레귤러 멤버
아카자 반반 토마스 호지 에나리 센이치 레이몬 마리카 코도우 코우메 아이라 텟칸

DekaBlue.jpg
[JPG image (29.33 KB)]

a.png
[PNG image (404.94 KB)]

"둘! 알 수 없는 사건을 쫒아서!"

특수전대 데카렌쟈의 등장인물. 코드네임은 호지. 국내명도 호지. 배우는 하야시 츠요시, 성우는 양석정(TV판), 정재헌(극장판)
이름의 유래는 머스 해리스(미국의 소설가) + 호지차(焙じ茶).

스페이스 폴리스 지구서 소속 데카렌쟈로 데카블루로 변신한다. 상당히 쿨하고 냉정한 성격이며, 거의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해결하려 하고 있다. 실제로도 경찰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엘리트인데다가 모든 면에서 완벽해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노력형 천재. 사격솜씨는 아이라 텟칸이 굉장하다고 평가할 정도로 뛰어나며[1] 컴퓨터 관련에도 강해 과학수사도 특기. 팀의 리더격 존재로, 도기 크루거가 없을 경우 지구서 서장 대리도 겸한다. 딜리트후 대사는 "Super cool! Perfect." 국내에선 "완전무결! 블루"란 아동틱한 대사로 바뀌어버렸다. 지못미.

아카자 반반이 지구로 배속되었을때는 막나가는 열혈바보인 그의 성격을 그다지 좋게 생각하지 않았으며, 이후에도 곧잘 대립한다. 평소 반이 그를 파트너라 부르면 늘 "파트너라 하지마!"란 말로 반박하는 패턴이 많은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점점 반을 인정하며 파트너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특히 Episode 43 메테오 카타스토로프를 보면 어떤 의미로는 츤데레임을 알 수 있다.

가족관계는 토마스 미와라는 이름의 여동생 한 명. 둘 다 영어단어를 자주 사용하는 좀 이상한 말버릇을 가지고 있다.

개인 에피소드가 거의 드라마급으로 암울한 편인데, 이게 다 호지가 맡고 있는 장르가 하드보일드극이기 때문에 발생한 일. 전체적으로 극의 분위기가 높은 데카레인져에서 호지의 에피소드만 나오면 급격히 다운되어버린다.

첫 번째 개인 에피소드에서는 인질구출 작전에 성공한 줄 알았지만 그것은 흑막이었던 아리에나이저의 트랩이었고[2] 목표물이었던 웰네스톤을 뺏기고 만다. 그 때문에 언제나 퍼펙트한 자신이 실수를 저질렀다는 죄책감에 정신붕괴를 일으켜 범인 체포는 커녕 수사조차 제대로 못 하는 신세가 되고 만다.[3] 아카자 반반이 무모하게 달려들어 질책한 것으로 정신을 차리고 수사를 마무리짓는다.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지구에 내려온 옛 친구를 망설임 없이 데카베이스에 들여놨다가 사실 아리에나이저란게 밝혀졌고, 끝까지 그를 믿었지만 도기 크루거가 저격당하고 본인의 손목도 다치게 된다. 결국 마지막에는 본인이 딜리트를 하게 된다.

다른 에피소드에선 체포한 아리에나이저를 감시하려고 감방에 잠시 들어갔다가 아리에나이저의 헤딩에 의해 서로 몸이 뒤바뀐다. 덕분에 동료들한테 신나게 얻어 터지다가 막판에서야 겨우 눈치챈 동료들에 의해 다시 원래 몸을 되찾는다.

또 다른 에피소드에선 지구에서 횡행하던 불법 격투기 도박장을 검거하려고 잠입수사를 시작했는데, 그 에피소드에서 해당 격투장 챔피언에게 신명나게 얻어터지고 몸 온갖 군데의 뼈가 나가버리는 등 거의 반병신이 되고 만다. 그럼에도 끊임없이 노력해서 결국 권투 기술을 습득, 챔피언을 때려눕히고 뒤에서 도박장을 운영하던 아리에나이저를 검거하는 데에 성공.

유일하게 여자랑 얽히는 에피소드[4]에선 테레사라는 여성을 사랑하게 되었지만 그녀의 동생이 아리에나이저란게 밝혀지며, 이런저런 일 끝에 직접 딜리트했다. 이 사건은 그가 특흉이 되기 위한 마지막 시험이기도 했는데[5], 사건을 겪으며 죄책감을 느낀건지 시험에 합격하고도 특흉이 되는 걸 포기하였으며 테레사는 수녀가 되어버렸다. 안습.


가면라이더 덴오 30화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대학생 시절에는 추리에 뛰어나며 과학 지식이 높은 교수 밑에서 공부했다고 하더라.

----
  • [1] 극중 사격테스트 당시 200발 전탄 명중이라는 기록을 보였다. 특흉인 테츠조차도 몇 발씩 흘린 것을 감안하면 굉장한 실력.
  • [2] 매복한 상태로 SPD 라이센스로 본인확인을 하려고 했으나 범인이 방해전파를 내보내 SPD 라이센스가 기능 고장을 일으켜 본인확인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 같이 매복하고 있던 반이 다시 한 번 확인해보자고 했으나 멋대로 인질 본인이 맞을 거란 확신을 세웠다가 결국...
  • [3] 스완의 언급에 의하면 이때껏 주욱 엘리트였는데다가 전혀 실패한 적이 없었다고 한다. 그런 상황에서 중대한 실수도 아니고 사소한 실수로 작전을 망쳐버렸으니...
  • [4] 설정상 여자를 좋아한다고 되어있는데(2화만 봐도 알 수 있다) 전용 에피소드는 37화를 제외하면 전부 남자하고만 얽힌다. 아리에나이저라거나 아카자 반반이라거나.
  • [5] 총 5차의 시험 중 4차까지 전부 다 100점 만점으로 통과한 후 24시간 내에 사건을 종결짓는 최종현장실기시험만을 남겨두고 있었다. 아이라 텟칸의 언급에 따르면 전문 클래스에도 들어가지 않고 평소의 서류처리 및 수사업무 등을 전부 하나도 빼먹지 않고 모두 하면서 특흉 시험을 위한 공부까지 병행했다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6 19:02:40
Processing time 0.10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