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토미 리 존스

last modified: 2015-04-05 18:44:28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출연 작품

1. 개요

Tommy Lee Jones

미국배우. 미노년 배우들 중 하나이다. 1946년생. 키 183cm.

하버드 대학을 졸업했는데 룸메이트는 앨 고어였다고 한다. 최고의 대학을 졸업한 지적인 이미지와 잘생긴 노년배우라는 점 등 이순재와 비슷한 포인트가 있다.

연극무대로 연기 경력을 시작해 1970년 《러브 스토리》로 영화에 첫 발을 디뎠다. 이 영화에선 주인공 라이언 오닐의 친구로 나와 몇 마디 하던 엑스트라 수준 모습을 보였다. 그 뒤 주로 조연급으로 오랫동안 활약했다가 《도망자》에서 집념어린 연방 보안관 새뮤얼 제라드 역으로 비로소 알려지게 된다. 이 역으로 94년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로 맡는 배역은 폭풍간지 타입으로 상대가 성질 건드리면 점잖게 말로 타이르는 것이 아니라 수정펀치를 날리거나 갈굴 것 같은 강한 이미지들이 많다. 맨 인 블랙 실사영화 시리즈와 2011년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영화판에도 출연했다.

일본의 캔커피 브랜드 BOSS의 광고 모델로도 활동했다. 지구를 조사하러 온 외계인이라는 설정. 에이전트 K는 이중 스파이

한국에서의 더빙은 대개 설영범이 맡는다. 가끔 김병관이 맡기도 하는데 토미 리 존스가 알려지기 전에 나온 저예산 SF영화 《블랙 문 라이징》이 KBS 로 방영할 때에 이미 김병관이 맡은 적이 있다.

The Good Old Boys(국내 라스트 카우보이)로 감독 데뷔를 했으며 2005년 멜키아데스 에스트라다의 세번의 장례식(국내 개봉명 토미 리 존스의 쓰리베리얼 참 옛스런 작명센스)으로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해 호평을 듣기도 했다. 2014년 홈즈맨을 내놓아 역시 칸 영화제에 경쟁 부문에 초청받았다.

2012년 5월 17일에는 일본 예능인 VS 아라시에서 윌 스미스와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아라시는 물론 상대팀도 버엉한 것이 대박.

2. 출연 작품

----
  • [1] 한국에는 맥아더: 일본 침몰에 대한 불편한 해석이라는 해괴한 제목으로 개봉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8:44:28
Processing time 0.17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