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토야마 코이치

last modified: 2014-10-21 00:25:29 by Contributors

外山恒一

Contents

1. 개요
2. 2007년 3월 25일 TV 아사히 공중파 선거방송
3. 관련 영상의 소개
4. 근황


1. 개요


2007년 일본 도쿄 도지사 출마 무소속 후보.
반 관리교육 운동[1]으로 시작하여 수차례 검거와 투옥 후 현재에 이른 반체제 지식인.
한국 인터넷에 '일본의 허경영'이라며 올라온 인물.

하지만 허경영처럼 허황된 리테이너와는 좀 다른 인물로, 고등학생때부터 반 관리교육 운동에 투신했고, 약 10년의 시간을 거쳐 현재의 반권위주의적 극우 정치인이 된 사람이다. 분명 아래의 동영상에는 극좌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말이지 아나키즘 항목 중에서도 내셔널 아나키즘이라는 좀 특이한 사상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실 처음 듣는 일반인들은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힘들 정도로 복잡하게 극좌와 극우의 사상이 짬뽕되어있다보니 역시 극과 극은 통한다 설명마다 극좌니 극우니 차이가 나는 듯. 본인의 사이트에 의하면 파시스트라고 한다.[2]

그의 단체 홈페이지와 블로그
http://www.warewaredan.com
http://www.warewaredan.com/blog

아래의 출마시 선거방송을 통해 그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2007년 3월 25일 TV 아사히 공중파 선거방송



춫갤에서 이 영상에 'KANE-Brotherhood of NOD'(…)라는 자막하나 붙인 것으로 더 웃긴 포스를 뿜기는 짤방이 생겼다.

이런 내용이 TV에 나올 수 있는 이유는, 일본 법이 정견방송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절대 편집을 금하고 대신 방송국에 책임을 묻지 않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3]

선거 결과, 18,000여표를 얻어 9위를 했다고 한다.

니코니코 동화에도 직접 동영상을 몆개 올렸다. 내용은 위 동영상과 완전히 동일하며 심지어 포즈까지 완벽하게 똑같으나, 니코동의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 전제되어 있다. 메이킹 필름 비슷한 것 또한 올라가 있는데, 이 영상에서는 상또라이과격한 목소리를 보이던 모습과는 다르게 NG 사인이 나자 자연스러운 표정으로 스탭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무슨 갭 모에

본 영상이 올라온 2007년부터 그 다음해에 이르기까지 한동안 니코니코 동화의 필수요소가 되었다가 그 이후에 들어서는 별로 쓰이지 않는다.

3. 관련 영상의 소개


위 영상의 역재생판(sm68815)에서는 '여자 엉덩이를 핥아라.' '똥 증수' '이노기아스', '거기에 있는 집을 조사해라!', '지배자의 집은 애널 냄새 나", '잠깐, 뭐하는 겁니까 - 응? 자위.'같은 주옥같은 명대사들이 나오며, 2010년 경에 올라온 토야마 영상의 절정이라 부를만한 테크노 버젼(sm10114433) 동영상에서는 몬데그린을 이용한'Show soon, Honey you'll be cocktail'[4]이나'Night! Night!'[5]같은 주옥같은 명대사가 나오기도. 비슷한 퀄리티의 메탈 코야마(sm7830514)에서도 역시 만만치 않은 포스를 보인다. 녀석들은 쫀다!

유튜브나 니코니코 동화에서 도쿄도지사 후보 연설이나 다른 선거 연설 동영상들을 찾아보면 임팩트가 좀 적을 뿐이지 토야마 코이치 이상으로 웃긴 사람들이 많다. 어째 국내에서는 웃긴 정치인들은 죄다 허경영으로 보는 풍조가 있는지라 오해를 사기 쉽지만, 실제로 개개인의 정치철학이 확고한 사람도 있으니, 우습게만 볼 일은 아니다.

4. 근황


2008년에는 미국의 51번째 주(...)의 한 지역의 혁명가로서 미국 대선에 출마를 선언했다(...).

놀랍게도 국내에도 출간된 리로 나온 넷우익의 후반부에 등장한다. 그것도 재특회의 집회를 비웃으면서... 큐슈 지방에서 좌익도 우익도 드나드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
  • [1] 80년대만 해도 일본은 한국 못지 않게 학생들의 복장이나 행동을 제한하는 규칙들이 매우 엄격했다.
  • [2] 본인 홈페이지 서두에 アナキズム+ナショナリズム=ファシズム / ファシスト党・我々団へようこそ!(아나키즘 + 내셔널리즘 = 파시즘! 파시스트당·우리단에 온 걸 환영한다!)란 글귀가 있다.
  • [3] 한국도 절대 편집을 금하고 있다. 편집하는 순간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된다. 하고 싶으면 할 수 있다는 뜻.
  • [4] 원문은 '소수파에게 말하고 있다'
  • [5] 우리들 소수파는 ~할 수밖에는 없다!라고 하면서 없다!는 의미의 나이!를 몬데그린화 한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1 00:25:29
Processing time 0.06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