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토큐 렛샤

Contents

1. 개요
2. 종류
2.1. 변신 및 로봇 합체용
2.1.1. 레드 렛샤/레드트레인
2.1.2. 옐로 렛샤/옐로 트레인
2.1.3. 그린 렛샤/그린 트레인
2.1.4. 핑크 렛샤/핑크 트레인
2.1.5. 카 캐리어 렛샤/카 캐리어 트레인
2.1.6. 탱크 렛샤/탱크 트레인
2.1.7. 디젤 렛샤/디젤 트레인
2.1.8. 파이어 렛샤/파이어 트레인
2.1.9. 폴리스 렛샤/폴리스 트레인
2.1.10. 빌드 렛샤/크레인 트레인
2.1.11. 퍼플 렛샤/퍼플 트레인
2.1.12. 하이퍼 렛샤/하이퍼 트레인
2.1.13. 실드 렛샤/실드 트레인
2.1.14. 드릴 렛샤/드릴 트레인
2.2. 무장용
2.2.1. 스코프 렛샤/스코프 트레인
2.2.2. 에너지 렛샤/에너지 트레인
2.2.3. 포스트 렛샤/포스트 트레인
2.3. DVD
2.3.1. 클로 렛샤/클로 트레인
2.4. 기타
2.4.1. 쿄류저 렛샤/다이노 포스 트레인
2.4.2. 덴오 렛샤/덴오 트레인
2.5. 레전드 렛샤/레전드 트레인
2.5.1. 고버스터즈 렛샤/고버스터즈 트레인
2.5.2. 고카이저 렛샤/캡틴 포스 트레인
2.5.3. 고세이저 렛샤/미라클포스 트레인
2.5.4. 신켄저 렛샤/블레이드포스 트레인
2.5.5. 고온저 렛샤/엔진포스 트레인
2.6. 극장판
2.6.1. 사파리 렛샤/사파리 트레인
2.7. 그 외

1. 개요

TOQRESSHA.jpg
[JPG image (48.45 KB)]

열차전대 토큐저의 토큐저의 변신 아이템이자 동시에 메카가 되는 중요 아이템. 이름의 유래는 특급 열차[1]. 토큐 철도에서 운행하는 열차라는 뜻이 아니다

평상시에는 레인보우 라인을 타고 전 세계를 운행하고 있으며, 이를 담당하는 전용 차장이 존재한다. 게다가 토큐 렛샤에 탑승하려면 개찰구에서 소지 중인 레인보우 패스를 교통 카드처럼 찍어서 통과해야 한다.[2] 더불어 레인보우 라인 특성상 하늘에서도 선로 전개가 가능해 하늘을 달리는 것이 가능하다.

몸체 재질은 렛샤 별로 다르며, 연료는 이미지네이션 에너지로 움직이는데, 이는 탱크 렛샤에서 주로 공급받는다.

일반적으로는 차장이 토큐 렛샤의 권한을 가지고 있지만, 전투에 들어갈 때 우선 순위로 토큐저들에게 권한이 넘어간다. 2화에서 차장이 말한 바로는 토큐 렛샤가 섀도우 라인에 오래 머물러 있으면 위험하다는데, 구체적으로 토큐 렛샤에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3] 열차임에도 방향 전환이 자유자재인 듯. 중간에 카구라가 내렸다는 걸 안 나머지 4명이 다시 앞의 역으로 돌아가 달라고 하자 노선을 변경하여 U턴했다.

토큐저의 렛샤들, 실드 렛샤, 카 캐리어 렛샤 외에도 레인보우 라인에는 서포트 렛샤가 수천 대나 더 있지만, 과거 섀도우 라인과의 싸움에서 모두들 어둠에 튕겨나가 행방불명되어 버렸다. 라이토가 식량을 캐던 도중 탱크 렛샤가 땅에 묻혀있는 걸 발견했으며 그 외에도 온 사방에 흩어져 있다.

여담으로 주인공들이 탑승하고 있는 레드~핑크 렛샤 중간에는(정확한 장소는 나오지 않았다.) '여성 안심칸'이 있다.[4] 일본 지하철에 대해서 잘모르는 시청자가 볼때는 생소한 느낌이 나는 부분.

10화에서는 타자기 섀도우의 능력으로 우주로 날아갔다가 토캇치의 기지로 지구로 귀환할 수 있었다. 은하철도 999?

마지막 47화에서는 엄청난 것레일이 되어버렸다! 복선은 멈출 줄을 모르고..

2. 종류

2.1. 변신 및 로봇 합체용

2.1.1. 레드 렛샤/레드트레인

Ressha_red.png
[PNG image (147.2 KB)]


レッドレッシャー / RED RESSHA

모티브는 증기기관차, 동체 재질은 토큐 메탈 강화 합금. 토큐체인저에 사용시 토큐 1호로 변신하며, 토큐오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중앙(고간흉곽, 머리, 백팩 등)을 담당. 차장/티켓과 웨건들이 머물고 있으며, 토큐저들의 주요 장소로 쓰인다.
또한 슈퍼 한국 그량프리일때 100명의 선수들을 태운 열차다.
=== 블루 렛샤/블루 트레인 ====
Ressha_blue.png
[PNG image (106.65 KB)]


ブルーレッシャー / BLUE RESSHA

모티브는 고속 열차, 동체 재질은 토큐 알루미늄합금. 토큐체인저에 사용시 토큐 2호로 변신하며, 토큐오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우측 몸통~다리 담당.

2.1.2. 옐로 렛샤/옐로 트레인

Ressha_yellow.png
[PNG image (115.15 KB)]


イエローレッシャー / YELLOW RESSHA

모티브는 지하철, 동체 재질은 토큐 스테인레스합금. 토큐체인저에 사용시 토큐 3호로 변신하며, 토큐오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우측 팔 담당.

2.1.3. 그린 렛샤/그린 트레인

Ressha_green.png
[PNG image (123.51 KB)]


グリーンレッシャー / GREEN RESSHA

모티브는 고속 열차, 동체 재질은 토큐 알루미늄합금. 토큐체인저에 사용시 토큐 4호로 변신하며, 토큐오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좌측 몸통~다리 담당.


슈퍼전대 사상 최초로 연두색에 가까운 톤으로 도색 된 녹색전사의 메카닉으로 기존의 연둣빛 메카닉은 멤버에 그린이 전혀 없거나 멤버 공용으로 된 전대 뿐이었다.

2.1.4. 핑크 렛샤/핑크 트레인

Ressha_pink.png
[PNG image (106.98 KB)]


ピンクレッシャー / PINK RESSHA

모티브는 지하철, 동체 재질은 토큐 스테인레스합금. 토큐체인저에 사용시 토큐 5호로 변신하며, 토큐오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좌측 팔 담당.

2.1.5. 카 캐리어 렛샤/카 캐리어 트레인

CarCarrierRessha.png
[PNG image (131.55 KB)]


カーキャリアレッシャー / CAR CARRIER RESSHA

모티브는 차량수송열차. 동체 재질은 토큐 스틸 강화합금. 캐리어 부분에는 이미지네이션 에너지로 이루어진 자동차가 수납되어 있는데 이 자동차는 토큐저가 직접 조종할 수 있다. 다만 한 번 사출하고 폭파되어 사라지는 걸 보면 사실상 1회용인 듯. 디젤오의 합체시 오른 다리 담당. 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오른발목 장식 담당.

차장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렛샤들 중 하나로 5화 초반에 첫 등장.

2.1.6. 탱크 렛샤/탱크 트레인

TankRessha.png
[PNG image (144.95 KB)]


タンクレッシャー / TANK RESSHA

모티브는 벌크 or 액체류 수송열차. 동체 재질은 토큐 스틸 강화합금. 주로 토큐 렛샤의 연료인 이미지네이션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급유 열차 역할을 맡는다. 디젤오의 합체시 왼 다리 담당. 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왼발목 장식 담당.

5화에서 라이토가 거의 묻혀있는 걸 발견하는 것으로 첫 등장. 6화에서 라이토가 슈바르츠를 상대로 시간을 끄는 사이 히카리의 활약으로 움직이는 데 성공한다.

2.1.7. 디젤 렛샤/디젤 트레인

Ressha_diesel.png
[PNG image (118.09 KB)]


ディーゼルレッシャー / DIESEL RESSHA

모티브는 디젤 기관차. 재질은 토큐스틸 강화 합금. 탱크 렛샤와 카 캐리어 렛샤와 합체해 디젤오가 된다. 디젤오의 합체시 양 팔과 몸통 담당. 초 토큐오, 초초 토큐다이오,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 합체시 몸통과 초 토큐 캐논 담당. 열차 선단의 엔진 덱 안에는 미사일이 장비되어 있다.

8화에 첫 등장. 서포트 렛샤들 중에서도 가장 오래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라이토할아버지라는 애칭(?)을 붙여주었다(...). 처음 박물관 뒤에 있는 걸 발견했을 때는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아서인지 먼지가 뽀얀데다 거미줄이 붙어있었고 첫 발동을 시도했을 때는 아예 움직이지도 않았다가, 동료들이 위험하다는 연락을 들은 라이토의 필사적인 이미지네이션으로 다시 움직였다. 다만, 레인보우 라인에 복귀한 뒤에도 다른 렛샤들과는 달리 박물관 뒷편에 계속 있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오랫동안 그 곳에 있다보니 여기가 출격장소로 인식한 듯. 하지만 어느새 타 서포트 렛샤와 마찬가지로 상시 기동상태로 주변 레인보우 라인을 타고 달리고 있었다.

9화에서 수리 중인 레드 렛샤 대신에 토큐저들을 태우고 운행하였다.

2.1.8. 파이어 렛샤/파이어 트레인

RST-Ressha_Fire.png
[PNG image (115.21 KB)]


ファイヤーレッシャー / FIRE RESSHA

소방열차 모티브의 토큐 렛샤. 구조 작업에 쓰이는 토큐 렛샤 중 하나. 디젤오의 양 팔에 합체하여 디젤오 파이어로 파워 업. 재질은 토큐스틸 강화 합금.

13화에서 첫등장. 거대한 소화기 모습으로 방치되었다가 라이토와 카쿠라가 동네 아이의 증언을 토데로 발견. 돋보기 섀도우가 저지른 불을 끄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디젤오 파이어에서는 물과 불을 이용해서 공격할 수 있어서 불과 물을 동시에 뿌리는 파이어 스플래시라는 필살기를 쓸 수 있다.이거?

여담이지만 13화 당시 라이토와 차장이 무심코 소화기(쇼카키) 렛샤라 말 해버려서 티켓군에게 "파이어 렛샤라 부르라"는 주의를 받았다.

2.1.9. 폴리스 렛샤/폴리스 트레인

ressha_police.png
[PNG image (137.46 KB)]


ポリスレッシャー / POLICE RESSHA

경찰열차 모티브의 토큐 렛샤. 구조 작업에 쓰이는 토큐 렛샤 중 하나. 모든 토큐 렛샤 중에서 가장 빠르다고 한다. 전방에 권총인 '폴리스 건'을 전개하여 사격을 한다. 토큐오의 양 팔에 합체하여 토큐오 폴리스로 파워 업.
재질은 토큐스틸 강화합금.

14화에 첫 등장. 청소기 섀도우가 훔친 물건들 중 하나. 청소기 섀도우 격파 후에 발견 되었다.

2.1.10. 빌드 렛샤/크레인 트레인

Ressha_build.png
[PNG image (149.66 KB)]


ビルドレッシャー / BUILD RESSHA

모티브는 중장비. 레인보우 라인의 의지(C.V : 토리우미 코스케)가 니지노 아키라에게 직접 전해준 전용 토큐 렛샤. 재질은 토큐메탈 강화 합금. 각기 2대가 존재하지만, 두 차량이 하나로 합쳐진 형태가 기본 형태라는 설정으로 나온다. 그래서 기본형태의 경우 굉장히 커보이는것이 특징. 빌드 렛샤 1은 어플리체인저에 사용시 토큐 6호로 변신. 선두 차량은 조종석 부분이 파워 쇼벨로 변형하며, 중문 차량은 크레인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빌드 렛샤 2는 합체상태에서는 불도저로 사용되며 분리상태에선 카 캐리어 렛샤와 마찬가지로 끊어진 선로 사이를 연결하여 운행을 가능케 하는 이른바 교량 가설 차량의 역할을 담당한다.

각 2대가 열차합체하여 빌드다이오로 완성한다. 이때 빌드 렛샤 A가 상반신, 빌드 렛샤 B가 하반신 담당. 초초 토큐다이오로 합체시에는 빌드 렛샤 B가 양쪽 발 담당, 빌드 렛샤 A가 무기와 상반신 담당.

2.1.11. 퍼플 렛샤/퍼플 트레인

Ressha_purple.png
[PNG image (Unknown)]


パープルレッシャー / PURPLE RESSHA

갔다 돌아온 열차전대 토큐저 꿈의 초 토큐 7호 오리지널 전사인 토큐 7호 전용 렛샤로 생김새는 퍼플 렛샤. 작중 변신할 때만 쓰였지만 나노리에 나온 동체 모습은 그야말로 빌드 렛샤 1의 팔레트 스왑이었다.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으로 포스트 렛샤 포함, 기타 슈퍼전대 렛샤와 함께 세트로 발매 예정이다.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의 등장. 각 2대가 열차합체하여 퍼플 빌드다이오로 완성한다. 이때 퍼플 렛샤 A가 상반신, 퍼플 렛샤 B가 하반신 담당. 퍼플 초초 토큐다이오로 합체시에는 퍼플 렛샤 B가 양쪽 발 담당, 퍼플 렛샤 A가 무기와 상반신 담당.

2.1.12. 하이퍼 렛샤/하이퍼 트레인


ハイパーレッシャー / HYPER RESSHA

토큐저의 파워 업 아이템이자 황금의 토큐 렛샤. 토큐 렛샤 중에서 초거대 렛샤로 등장. 하이퍼 렛샤 터미널의 렛샤 모드 위에 하이퍼 렛샤가 탑승합체한 것이 기본 형태라 매우 크다. 그대로 열차합체하여 하이퍼 렛샤 테이오로 변형. 전개하여 하이퍼 렛샤 터미널로 변형한다. 터미널 상태에서 13대의 토큐 렛샤가 합체해 최악의궁극 메카 토큐 레인보우가 완성된다.

또한, 토큐체인저에 사용하여 하이퍼 토큐 1호로 강화변신. 전용 웨폰인 대회전 캐논의 탄환으로 사용. 하이퍼 렛샤를 이용한 강화변신은 사무라이전대 신켄저의 강화 아이템인 인로우 마루처럼 멤버 공용이다.
강화변신은 한번에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다. 기차에 이은 사람병렬[5]

2.1.13. 실드 렛샤/실드 트레인

ressha_shield.png
[PNG image (156.52 KB)]


シールドレッシャー / SHIELD RESSHA

동체 재질은 토큐 티타늄합금. 어떤 공격에도 끄떡없을 만큼 방어력이 뛰어나며, 토큐오에 장착하여 시그널 실드로 변형한다.강력한 장벽으로 적의 공격을 무효화할 수 있으며, 방패에서 "시그널 실드 빔"을 발사할 수 있다. 차장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렛샤 중 하나.

2.1.14. 드릴 렛샤/드릴 트레인

ressha_drill.png
[PNG image (104.5 KB)]


ドリルレッシャー / DRILL RESSHA

주로 토큐 6호의 전용 무기인 유도 브레이커에 사용되는 만능 렛샤. 사실 니지노 아키라가 섀도우의 자람이었던 시절에는 드릴 쿠라이너였지만, 개심과 함께 드릴 렛샤가 되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역으로 섀도우에게 넘어가거나 뺏긴 서포트 렛샤가 쿠라이너로 변화되서 악용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떡밥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19화에선 아키라가 쿠라이너에게 포획당한 렛샤들을 구하려고 소환한 드릴 렛샤가 오히려 쿠라이너에게 붙잡혀 쿠라이너 로보가 열차무장을 했다.

또한 섀도우 라인쿠라이너가 변화된 렛샤이기에, 타 렛샤와는 달리 섀도우 라인의 노선을 직접 탈 수 있는 유일한 렛샤이다.

하지만, 29화에서 슈바르츠에 의해 강탈당해 그의 손아귀에 있다. 35화에서 토큐 레인보우 완성을 위해 아키라가 탈환에 나선다.그런대 아키라가 돌려주라고 부탁하자 슈바르츠 장군이 드릴렛샤를 돌려준다.

2.2. 무장용

2.2.1. 스코프 렛샤/스코프 트레인

scope.jpg
[JPG image (20.17 KB)]


スコープレッシャー / SCOPE RESSHA

토큐블래스터에 사용. 토큐블래스터의 필살기를 발동시킨다. 복수의 여러대가 존재.

2.2.2. 에너지 렛샤/에너지 트레인

img.JPEG
[JPEG image (6.07 KB)]


エナジーレッシャー / ENEGRY RESSHA

렌케츠 바주카의 탄환에 사용. 트리거를 잡은 멤버가 적에게 어떤 벌을 내릴지에 대한 이미지네이션을 생각하면서 렌케츠 바주카에 장전, 발사되면서 생각한 이미지네이션을 그대로 실현화 시킨다.

2.2.3. 포스트 렛샤/포스트 트레인


ポストレッシャー / POST RESSHA

에너지 렛샤와 마찬가지로 렌케츠 바주카의 탄환으로 사용하며 섀도우 라인에 발사, 새도우 타운이 된 곳에도 편지를 보낼수 있다.

2.3. DVD

2.3.1. 클로 렛샤/클로 트레인


クローレッシャー / CLAW RESSHA

특별 DVD에 나오는 오리지널 렛샤. 디자인은 빌드 렛샤에 호랑이무늬가 새겨진 형태.

2.4. 기타

2.4.1. 쿄류저 렛샤/다이노 포스 트레인

kyouryuu.png
[PNG image (224.08 KB)]


キョウリュウジャーレッシャー / KYORYUGER RESSHA

극장판 헤이세이 라이더 대 쇼와 라이더 가면라이더 대전 feat 슈퍼전대에 등장하는 토큐 렛샤. 수전전대 쿄류저수전룡 가브티라의 모습을 한 토큐 렛샤로, 가브티라가 쿄류 스피릿의 힘으로 직접 변형한 모습. 쿄류 레드가 직접 조종한다. 토큐오의 레드 렛샤 부분에 합체하여 토큐오 쿄류진이 된다. 모습은 토큐오의 가슴에 가브티라의 헤드가, 머리는 쿄류진의 모습을 하고 있다.

열차전대 토큐저 VS 쿄류저 THE MOVIE에서도 등장. 여기서는 수전지가 라이토의 이매지네이션으로 변형한 모습이다.

2.4.2. 덴오 렛샤/덴오 트레인

den-o.jpg
[JPG image (107.93 KB)]


デンオウレッシャー / DEN-O RESSHA

극장판 헤이세이 라이더 대 쇼와 라이더 가면라이더 대전 feat 슈퍼전대에 등장하는 토큐 렛샤. 가면라이더 덴오덴라이너(고우카)의 모습을 한 토큐 렛샤. 덴오 렛샤는 토큐오 쿄류진의 양 다리에 합체하여 토큐오 쿄류진 feat.덴라이너가 된다. 이제 덴오의 팬들은 10년은 더 싸울 수 있다!

그리고 사실 원래는 덴오 렛샤도 토큐오의 레드 렛샤의 위치에 합체 가능하고 작중 합체 후 덴오 소드폼의 머리가 나오는데 합체 직후 쿄류자 렛샤가 강제로 위에서 찍어 눌러서 합체, 덴오 렛샤는 다리로 내려가버렸다(...).

2.5. 레전드 렛샤/레전드 트레인

극 중에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토큐 렛샤. 역대 슈퍼전대 시리즈의 1호 메카를 본뜬 토큐 렛샤 시리즈다.
토큐체인저와의 연동은 물론, 토큐오와의 합체기능이 있다.
어째 모 우주해적들보다 더하네 레인저 키를 이은 새로운 밥줄

2.5.1. 고버스터즈 렛샤/고버스터즈 트레인

gobusters.jpg
[JPG image (85.14 KB)]


ゴーバスターズレッシャー / GO-BUSTERS RESSHA

특명전대 고버스터즈CB-01 치타의 모습을 한 토큐 렛샤. 토큐오의 레드 렛샤 부분에 합체하여 토큐오 고버스터 에이스가 된다. 모습은 토큐오의 가슴에 CB-01 치타의 헤드가, 머리는 고버스터 에이스의 모습을 하고 있다.

2.5.2. 고카이저 렛샤/캡틴 포스 트레인

gokaija.jpg
[JPG image (105.28 KB)]


ゴーカイジャーレッシャー / GOKAIGER RESSHA

해적전대 고카이저고카이 갤리온의 모습을 한 토큐 렛샤. 토큐오의 레드 렛샤 부분에 합체하여 토큐오 고카이오가 된다. 모습은 토큐오의 가슴에 고카이 갤리온의 선두 부분이, 머리는 고카이오의 모습을 하고 있다.

2.5.3. 고세이저 렛샤/미라클포스 트레인

goseija.jpg
[JPG image (106.82 KB)]


ゴセイジャーレッシャー / GOSEIGER RESSHA

천장전대 고세이저고세이 드래곤의 모습을 한 토큐 렛샤. 토큐오의 레드 렛샤 부분에 합체하여 토큐오 고세이그레이트가 된다. 모습은 토큐오의 가슴에 드래곤 헤더가, 머리는 고세이그레이트의 모습을 하고 있다.

2.5.4. 신켄저 렛샤/블레이드포스 트레인

sinkenja.jpg
[JPG image (12.04 KB)]


シンケンジャーレッシャー / SHINKENGER RESSHA

사무라이전대 신켄저시시 오리가미의 모습을 한 토큐 렛샤. 토큐오의 레드 렛샤 부분에 합체하여 토큐오 신켄오가 된다. 모습은 토큐오의 가슴에 시시 오리가미의 헤드가, 머리는 신켄오의 모습을 하고 있다.

2.5.5. 고온저 렛샤/엔진포스 트레인


ゴーオンジャーレッシャー / GO-ONGER RESSHA

염신전대 고온저염신 스피돌의 모습을 한 토큐 렛샤. 토큐오의 레드 렛샤 부분에 합체하여 토큐오 엔진오가 된다. 모습은 토큐오의 가슴에 염신 스피돌의 헤드가, 머리는 엔진오의 모습을 하고 있다.
아니, 얘내들은 원래부터 열차 가지고 있지 않던가?

2.6. 극장판

2.6.1. 사파리 렛샤/사파리 트레인

safari.jpg
[JPG image (81.39 KB)]


サファリレッシャー / SAFARI RESSHA

극장판 차전대 토큐저 THE MOVIE 갤럭시라인 SOS에 등장하는 토큐 렛샤로, 전반적으로 토큐오의 디자인을 어레인지 했다. 레드 ~ 핑크 렛샤에 동물의 형상이 추가 되었는데, 1호는 라이온, 2호는 이글, 3호는 와일드캣, 4호는 앨리게이터, 5호는 팬더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이 열차합체하면 사파리가오가 된다. 토큐체인저에 장착하면 슈츠에 각 동물의 특징적인 파츠가 붙어 환승변신한다.[6] 이 상태를 토큐저 사파리라고 한다.동물전대 생각난다.

토큐오와는 달리 합체 기본형태는 사자 형태이다.

2.7. 그 외

고세이저의 고세이 헤더와 흡사한데다 합체 시스템과 변신 기믹도 매우 닮았다.

이렇게 변신용 아이템과 전대 로봇으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맡는 아이템이라는, 제법 훌륭한 발상의 물건인데...

Example.jpg
[JPG image (101.13 KB)]


합체 로봇의 디자인이 시망. 시도는 좋았지만 너무 실험적이었던 것 같다.바지 올려 입은 로봇(...)

아이러니하게도 토큐체인저 음성기믹에만 들어있고 극중 나오지 않은 토큐 렛샤가 레전드 렛샤를 제외해도 6종이나 된다.[7]

그리고 토큐렛사가 어린아이(이메지네이션이 상대적으로 높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만 성인(즉, 이메지네이션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8][9]
----
  • [1] 실제로 토큐 렛샤라는 발음은 특급 열차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2] 그냥 통과할려고 시도하면 투명한 배리어에 가로막혀 버린다.무임승차 방지
  • [3] 이 대사로 미루어보아 섀도우 라인의 열차 '쿠라이너'는 섀도우 라인에 너무 오래 머무르는 바람에 어둠에 침식당한 토큐 렛샤가 아니냐는 말도 있다. 드릴 렛샤가 본래 쿠라이너였던 게 토큐 렛샤로 되었다는 걸 봐선 가능성은 있다.
  • [4] 폭탄 섀도우를 잡으려던 히카리가 여성 안심칸 출입구를 보고 난감해했다.
  • [5] 참고로, 라이토,토캇치,히카리는 최소 두 번 이상은 하이퍼 토큐저로 변신한 에피소드가 있지만 미오와 카구라는 30화에서 딱 한번 변신했으며 그마저도 단독변신이 아니고 둘이서 같이 변신했다.
  • [6] 예를 들면 1호차 라이온을 통해 환승변신하면 손에 사자의 발톱이 장착된다.
  • [7] 덤프, 도저, 믹서, 크레인, 제트, 블리자드보우켄저???
  • [8] 가이무와의 콜라보 이벤트에서 제작진 공인 어린이조로 불리는 비트라이들은 그 존재가 보이는데 성인인 쿠레시마 타카토라뒤에서 그 거대한게 치고박고 싸우는데도 존재를 느끼지 못하다가, 마침 토큐오가 밀려나서 창에 아무것도 안비칠 때(…) 뒤를 돌아보는 개그를 선사했다. 어찌보면 단순한 개그 에피이긴 한데 덕분에 큰 웃음을 주셨다. 아마 가이무만 보고 토큐저를 안보는 사람과 토큐저를 보는 사람 둘 다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개그 연출인듯. 그럼 타카토라에게 보고한 직원은 뭐란말인가? 뭐긴 뭐야 이메지네이션이 풍부한 어른이지 여기에 현실적으로 누가 이 열차에 승객으로 탑승하는지는 질문하면 지는 것이다.
  • [9] 참고로 10화에서 토큐렛샤를 보지 못하는 아이가 등장했다. 실패로 인한 트라우마 때문에 이메지네이션이 떨어진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2-05 22:03:01
Processing time 0.26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