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토키와다이 중학교 기숙사 사감

last modified: 2015-03-01 04:28:11 by Contributors

f0060021_4b6eb7fabe7c4.jpg
[JPG image (380.85 KB)]

레벨4를 방법하는 레벨0일반인[1]의 위엄.jpg

Contents

1. 어떤 사감의 등장내역
1.1. 금서목록
1.2. 초전자포
1.3. 번외편
1.4. 외전 소설

1. 어떤 사감의 등장내역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과 그 스핀오프 작품인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의 등장인물. 통칭 사감(寮監). 이름은 불명. 성우는 코히라 시즈카(금서목록), 나바타메 히토미/김현심(초전자포).

초전자포 TVA 18화에서 밝혀진 사실에 의하면 나이는 29세.

b0003003_4b02a61c0c8aa.gif
[GIF image (716.72 KB)]

역시 사감은 GOD이다.

1.1. 금서목록

날카로운 인상에 나비 안경을 쓴 여성. 말 그대로 토키와다이 중학교 기숙사의 여사감으로 토키와다이의 두 기숙사중에 배움의 동산 밖에 있는 기숙사에서 근무한다. 능력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비무장 상태로 대능력자 3명을 제압하는 무시무시한 시걸권 고수일반인.[2].

놀랍도록 강대한 그 능력 덕분인지 일부 동인지에선 쇼쿠호 미사키의 초능력을 씹는다던가, 아예 한발 더 나가 원석이 아니냐는 음모론(…)까지 나타나고 있다. 물론 대부분은 개그 캐릭터 보정에 가깝지만.

금서목록 소설 내에서는 대사 중에 언급되는 수준으로 직접 등장하지는 않으며, 초전자포와 금서목록 만화판을 통해 처음 등장. 캐릭터 설정을 대충했는지 만화랑 애니의 모습에서 약간 차이가 있다. 금서목록 만화에서는 그저 '딱딱한 인상의 선생' 정도이나 초전자포 만화에서는 안경의 반사각이라거나 컷의 구성을 이용해 눈을 거의 보여주지 않아 "사실은 눈으로 무언가를 하는 능력자다!"라고 하는 의견까지 나올 정도. 그나마 애니에서는 나은 편이지만 만화에서 하운드 도그 제압시 보여준 표정이란...블랙 라군그 여자들을 방불케 한다.

1.2. 초전자포

애니판 2화에서는 수영장 청소 이벤트가 일어난 시기를 앞당기게 됐다보니 '미사카 미코토와 시라이 쿠로코가 규율을 어기고 기숙사 안에서 능력을 사용한 벌'이라는 것으로 이유가 수정되었다. 그 밖에는 만화판과 동일. 만화판 이상으로 잘 표현된 '공포에 질린 표정의' 미코토와 쿠로코가 일품.

레벨 4인 시라이 쿠로코도 한번에 제압하고, 레벨 5인 미사카 미코토조차도 두려워할 정도. DVD 특전판 외전에서는 특수부대들을 CQC로 제압한 과거가 있음이 밝혀졌다(?) 히데부 게다가 "맛있어요"라고 한국어도 했다(?).

초전자포에서는 AIM 버스트(환상맹수) 사건 해결 후 통금시간을 어긴 미사카 미코토와 시라이 쿠로코에게 수영장 청소를 하는 벌을 내렸다.

다만 초전자포 애니 6화에서 다시 잠깐 등장했을때는 지금까지 보이던 이미지와 다르게 그냥 평범한 여성으로 보인다.

b0110130_4cfbbe6507d4b.jpg
[JPG image (33.36 KB)]

그리고 TVA 2기 18화에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3]
사텐과 우이하루의 담임선생(이름은 다이고)을 상대로 얼굴을 붉혔다. 결혼 어쩌고 하는 망상도 했다. 게다가 내숭도 떤다. 다이고 선생이 같이 데리고 온 사텐과 우이하루를 혼내셔도 된다니까 "기숙사생을 혼낸 적도 없는데 어떻게 그런 짓을 해요"라고 말한다.

하지만 다이고 선생은 다른 사람에게 프로포즈를 했고, 결국 남자친구를 만든다는 계획은 실패했다.

19화에서 등장할 때에는 18화에서 봉사하던 시설의 차일드 에러 아이들을 초대하여 데리고 와서는 미코토에게 특유의 살벌한 표정으로 '아이들의 기대에 부응하라'는 협박응원을 해 준다. 그 직후 신나서 뛰어다니는 아이들에게 시설에서 늘 하던 상냥한 말투로 '이녀석들, 위험하니까 뛰어다니면 안된다고 했지요?' 라고 하다가 화들짝 놀라며 황급히 말투를 수습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준다.

DVD/Blu-ray 특전영상에서 쿠로코의 목을 3번 꺾는다.

초전자포 코믹스 46화에서 와타나베 선생과 함께 등장했는데 패배했지만 이것이 대패성제 참가의 최대 의의라며 패배로부터 배울수 있는것은 많으며 능력이나 가문을 가지고 자만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약이라고 말하며 분한기색이 없다.

대패성제를 종료하고난 뒤인 71화에선 어느날 학교 체육과목인 수영수업을 끝내고 어찌어찌하여 쇼쿠호 미사키와 미사카 미코토가 다투게 되었을때 갑자기 등장하는데 멀찍히서 걸어오는 그녀를 보자마자 죽음의 위협을 감지한쇼쿠호 미사키는 표정이 갑자기 급 정색하더니 가면같은 얼굴로 국어책 읽기로 급한 일이 생겼다는 핑계를 대고 황급히 자리를 피했다. 미코토는 이때 등을 지고 있었기에 사감을 보지 못했고... 결국 미코토만 한소리 들었다.사감이 미코토의 어깨에 손을 올렸을때 미코토 표정이 참 볼만하다.[4]참고로 이때 표정이 진짜 악당같다.[5]

1.3. 번외편

또 번외 4컷인 '치키치키 저지먼트'에선 미코토와 쿠로코가 통금시간이 지난 후 어떤 루트로 기숙사로 숨어들어오려고 해도 선수쳐서 먼저 기다리고 있다가 제압해버린다. 물론 개그이긴 하지만 이 사람이라면 실제로 그럴것 같아서 무섭다.

그리고 코믹스 번외편에서는 미사카 미코토의 팬티를 훔치려고 능력자인 학생들이 학교에 간 낮시간대에 습격해온 하운드 도그들을 맨손으로 전멸시키는 위업을 보였다.[6] #

1.4. 외전 소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의 외전소설 어떤 자판기의 존재증명에서는 미사카 미코토와 소기이타 군하의 대결을 종결시키고 그대로 레벨5 두명을 침묵시킨다.[7] 그러고 나서 학원도시의 스킬아웃들의 해적방송에서 능력개발도 받지않은 사람이 레벨5를 쓰러뜨렸다는 방송이 나간다....

----
  • [1] 사감은 능력 개발조차 받지 않았으므로 레벨 0조차 아니다. 2차 창작으로 '실은 마술사다'라고 하면 재미있을지도? 도시 세운 사람도 마술사고...
  • [2] 3권 속표지에서 나온 내용. 그런데 정발판에서는 대능력자 3명"을 그냥 "능력자 3명"이라고 번역해버렸다. 그냥 능력자라고하면 레벨 1 ~ 5 전부를 가리키게 되는데도... 물론 토키와다이 기숙사에서 생긴일이니 3 이상이겠지만 레벨 3, 4, 5 사이에도 각각 얼마나 능력차이가 있는데... 근데 토키와다이의 레벨 5 2명이 다 사감을 무서워하는 걸 보면 가능성이 있다.
  • [3] 이 캐릭터의 첫 등장은 TVA 1기의 18화인데, 이때는 안경도 안 쓰고 있고 머리도 포니테일이었다. 왠지 18과 인연이 많은 것 같다(...)
  • [4] 혼난 이유는 아가씨학교라고 불리는 명문학교의 학생이 예의없게 큰소리로 말다툼했기 때문.
  • [5] 농담이나 비유가 아니라 진짜로 무슨 시리어스 스토리에서 급박한 상황에서 치명적인 허를 찔렸을때나 나오는 표정이다.역시나 토키와다이의 진 최종보스
  • [6] 미사카 미코토의 팬티를 구하려는 이유도 시스터즈들의 본인 재현도를 높여서 일방통행의 레벨6 승급테스트의 확률을 조금이라도 올리려는 게 목적이라고 하는데...어딜봐도 연구원들이 변태일 뿐이다. 참고로 이 연구원들은 5권 속표지 만화에서 미사카 도촬하려다 쿠로코에게 공중킥 당하고, 쿠로코 재현을 위해(?) 여장 했다가 시스터즈에게 F2000으로 사격 당하는 정의의 심판 참변을 겪는다.
  • [7] 소기이타 군하는 그냥 보내지만 미코토는 떡실신당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1 04:28:11
Processing time 0.11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