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토호인 미사키

last modified: 2015-03-11 19:22:32 by Contributors


東方院 美咲 (とうほういん みさき). 소녀왕국 표류기의 등장인물. 나이는 13살(중1).

주인공 토호인 이쿠토의 여동생. 물론 가출한 것은 이쿠토 혼자이기에 본인은 직접적으로 등장하지는 않고, 사진이나 이쿠토의 회상 등으로만 등장한다. 회상 신이나 사진을 보면 오빠인 이쿠토를 좋아하는 듯. 같이 쇼핑하러 갈 때도 오빠를 먼저 보내 약속장소에서 기다리도록 한 다음에 자신이 나가는, 데이트 장면을 연출하는 걸로 봐서는 거의 확실하다.

이쿠토가 섬밖으로 나갈것을 고려하는 가장 큰 이유.
이쿠토에게 생일날 할 말이 있다고 하고 데이트 약속을 잡았는데 정작 그 전에 이쿠토가 가출해 버린 것이다.

처음에 혼잣말로 미사키를 부르는 걸 듣고, 아이란도의 소녀들은 '육지에 남겨두고 온 애인'이라고 오해했다.

미치루랑 뭔가 관계가 있는 듯 한 걸로 봐서, 이쿠토의 친동생이 아닐 거라는 설이 팬들 사이에서는 유력. 특히 이쿠토는 생일이 2월이고, 미사키는 생일이 5월인데, 둘은 나이 차이가 3개월 밖에 나지 않는다. 본격적으로 회상씬에 들어간 9권에서 이를 증명. 미사키 본인은 이 이야기를 하면서 "중3이나 되어놓고는 아는게 그정도라니..."하며 한탄했다(...).[1] 참고로 이쿠토는 완벽한 둔감 캐릭터라 그녀를 친동생처럼 대하고 있었다(…).

미치루와의 관계에서 이름을 시작으로 비슷한 면이 상당히 많이 존재한다.[2] 게다가 생긴 건 가슴 사이즈 빼고 붕어빵. 여기에 미사키는 눈 오는 겨울에 여름옷을 입은 채로 빙수를 먹고, 여름에는 에어컨 풀가동시키면서 아이스크림을 먹는다.여름에 하는 행동은 심히 정상적인데 뭐가 이상하다는 거냐''[3] 심지어는 봄과 가을에도 덥다면서 난리친다고 이쿠토의 회상에서 거론된다.

미치루의 어머니인 츠라라는 단행본 10권에서[4]는 미사키의 이름을 듣고 놀라기도. 게다가 그 바로 다음 장에서는 의미심장한 표정과 함께 "설마…"라는 대사까지 나와 있는 걸 보면 확실한 떡밥. 정말 슬쩍 던진 떡밥인데 풀리는 건 152화에서야 풀린다.

20권에서는 하필이면 이쿠토가 병에 담아 바다에 던졌던 편지를 발견해서는, 여자밖에 없는 섬에 살고 있다는 것에 분노를 터트린다. 자력으로 아이란도에 쳐들어갈 기세.(…)

이쿠토의 회상에 의하면 상당히 빈유인 듯.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4권에서 섬의 점술가의 점에 따르면 여자애들이 '그리 멀지 않은 폭풍 치는 날, 강자와 운명을 좌우할 대결이 있다' 고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그게 미사키 등장의 복선이었다. 118화(21권)부터 등장한 수수께끼의 요괴가 22권에서 미사키인 것으로 밝혀졌다. 마침 미사키가 할아버지 겐토와 함께 아이란도 인근에서 아이란도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축제 때 이쿠토가 "미사키가 건강하게 지낼 수 있게 해주세요"라고 빌자 소원을 들어주는 요괴가 미사키를 섬 안으로 데리고 온 것. 미사키는 원래 요괴였던지라 요력이 넘치는 아이란도에서는 엄청 팔팔해졌고, 결국 21권에서 섬 소녀들이 모조리 덤벼도 다 이길 정도가 된다(..) 소원을 너무 잘 이뤄줬네


213123123133.png
[PNG image (298.82 KB)]

OMG

팬들사이에서 돌던 '이쿠토와 미사키가 서로 친남매가 아니다'라는 떡밥을 미사키 본인이 생일과 더불어 혈액형도 부모님의 혈액형으로 볼 때 나올 수 없는 혈액형이라면서 피가 이어지지 않는 여동생임을 인증했다. 물론 그와 동시에 키스를 하며 자신이 이쿠토에게 여동생이 아닌 여자로서 대쉬할 수 있다고 선언했다. 부럽다 이쿠토

그리고 이쿠토의 회상에서는 빈유로 나왔으나 22권에서 보면 스즈보다 키도 크고 슴가도 크다고 나온다.
아이란도 공인 나이스바디 스즈의 옷이 작을 정도면 굉장한 성장.

어쨌거나 미사키가 등장한 이후부터는 12년 전에 섬 밖으로 나가게 된 남자들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되는데, 22권 시점에서 마사무네한조를 제외한 모든 남자들이 미사키와 함께 토호인 저택에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하지만 미사키와 이쿠토는 그들을 약칭으로 불러서(타카토라는 '타카 씨' 이런 식) 섬 사람들은 이따금 그 사람들의 이름이 언급되는 걸 들어도 그 사람들이 누군지 모른다(..) 다만 마치는 미사키가 갖고 있던 요력 SD카드가 자기 아버지 나가마사의 작품이란 걸 코토에게서 들어서 나가마사가 미사키 가족과 함께 있었다는 걸 안다.

상기한 대로 22권에서 친동생이 아닌 걸로 밝혀졌다. 앞서 말했듯이 생일도 3달밖에 차이가 안 나고 혈액형도 이쿠토 부모님 사이에서 나올 수 없는 혈액형이라고. 일단 집안 사람들은 진실을 이야기 해주지 않은 모양이지만 스즈가 진실을 눈치챈 지금 조만간 이야기를 할 눈치라고 한다.

152화에서는 드디어 9권부터 뿌렸던 장장의 미사키 떡밥을 다 회수한다(..) 미치루와 미사키는 이름이 닮은 데에서도 알 수 있듯이 둘은 자매였고[5] 미사키는 츠라라의 딸이었다. 그리고 미사키 역시 아이란도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낚시 대회가 있었을 때 남자들하고 같이 떠밀려나갔다고 한다. 여자애 중에서는 유일하게 떠밀려나간 케이스. 12년 전엔 완전 아기였을 텐데 어쩌다가 낚싯배에 타게 됐는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6] 아무튼 12년 전에 떠밀려나간 사람 중에서는 최초로 섬에 돌아온 사람이 되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파이널 에피소드에서 등장. 오빠를 찾아 집을 나왔다가 주민들이 남자뿐인 아이란도에 흘러들어가 여왕님이 되는 무시무시한 길을 걷게 된다. 흠좀무. 여담으로 애니판에서는 캐릭터의 성격이 바뀌어서 한 번 말하기 시작하면 계속 말하는 수다쟁이가 되어 버렸다. 여기에 이쿠토에 대한 미묘한 애정이 대폭 소실되어 단순한 여동생 캐릭이 되었다.(…)[7]

보통 이런 기믹의 캐릭터는 히로인이 되거나, 진 히로인이 되지 못하더라도 진 히로인의 강력한 경쟁자가 되기 마련이지만 21권까지는 떡밥 이상의 비중이 없었다. 일단 나오기만 하면 최종보스가 될 확률이 높았다. 전개는 좀 다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실제로 최종화에서 나오기도 했고(..) 그러나 다행히도 중간보스 정도로 등장하게 됐다.

----
  • [1] 일단 이란성 쌍둥이일 경우 실제로 몇 개월 차이로 이란성 쌍둥이가 태어나는 경우가 있기는 하다. 난자가 시간 간격을 두고 나와 뒤늦게 수정되거나, 한쪽이 일찍 태어나거나 늦둥이로 태어나면서 일어나게 되는 현상. 어찌되든 실제로는 흔히 태어나지 않는다. ...그 전에 애초에 이런 걸 염두에 두고 설정을 짰을 가능성은 별로 없다. 다만 이쿠토는 생일이 빨라서 학교는 1년 먼저 들어갔기에 학년은 하나 위.
  • [2] 미사키는 한자로 美이라고 적으며, 미치루의 경우 美라는 한자로 적을 수 있다. 咲(피다), 散(지다).
  • [3] 이상해 보이지만 만화에서는 이쿠토가 벌벌 떠는 모습으로 보아 지나치게 온도를 내려 놓았다던지 초여름부터 에어컨을 틀어놓았다던지 등 비정상적으로 해석하면 되는 듯 하다.
  • [4] 사족으로 이 윗부분에서 애인을 뺀 대부분은 모두 10권에서 나왔다.
  • [5] 여담으로 미사키는 13살, 미치루는 16살이니 두 자매의 터울은 3살 정도.
  • [6] 남자들의 경우 20년 전부터 남자들이 태어나지 않게 돼서 제일 어린 남자 아이인 히데아키가 12살 가량이었다.
  • [7] 그래도 오빠를 만나고 나서 같이 가자고 하고, 이쿠토가 돌아간다는 말을 하고 배가 급출항하기 시작할 때 왜 같이 안 가냐고 엄청나게 강한 집착을 보인다. 이쿠토가 이유를 말하지 않은 것도 이유이겠지만. 일단 어느 정도 생각은 하고 있었던 걸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1 19:22:32
Processing time 0.13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