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트라이건 맥시멈

last modified: 2014-12-03 23:28:13 by Contributors

나이토 야스히로의 만화 트라이건의 속편.

사실 트라이건이 연재됐던 잡지가 망하는 바람에 다른 잡지로 옮겨서 연재한 것이기 때문에 속편이라기보다는 추가 연재분이라 할 수 있다.[1] 더욱이 전편인 트라이건은 2권에 불과하고,[2] 트라이건 맥시멈이 14권으로 완결됐다는 걸 감안하면 전작은 프롤로그였고, 실질적인 본편은 이쪽이라고 봐도 무방. 대원씨아이에서 국내에 정식 발매 했는데 국내에서는 소량만 찍어낸 관계로 현재는 초레어 상태다. 일본쪽은 신장판까지 나온 마당이지만 아무도 트라이건 맥시멈을 재발매하려 하지 않는다(...)

자칫 진부해질 수 있는 불살과 공존이란 화두를 화려한 액션과 엉뚱한 개그를 통해 무난하게 풀어낸 수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초반에는 애니메이션과 유사한 스토리로 진행됐으나 중반부 앤젤암 사건을 기점으로 애니메이션에선 미처 등장하지 못한 설정과 스토리가 추가, 변경됐다. 우선적으로 GUNG HO GUNS의 멤버들 세부 설정이 변경됐으며, 에니메이션에선 등장하지 않았던 리비오 더 더블팽, 라즐로 더 트립 오브 데스, 에렌딜라 더 크림슨네일, 테슬라, 루이더 같은 새로운 인물들도 대거 추가됐다. 또한,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플랜트의 흑발화라는 새로운 설정과 함께 UED함대와 다른 자율형 플랜트가 등장하는 등 후반으로 갈수록 스케일이 점점 더 방대해지는 모습을 보였다. 스케일이 급격히 커질 당시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으나 완결된 현재로서는 트라이건 특유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무난하고 깔끔하게 이야기를 마무리였다는 의견이 많다.

원작의 높은 인기[3]를 반영하듯 완결되자마자 제40회 성운상을 수상했으며, 일본에서는 트라이건 N이란 애장판도 발매됐다. 국내에서는 해적판으로 출판되다가 대원에서 정발, 전권이 발매됐으나 이미 절판된 상태다.

상당수의 팬들은 원작이 완결된 만큼 강철의 연금술사처럼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리메이크 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2010년 개봉한 극장판의 성적이 워낙 나빴던 탓에 새 시리즈가 제작은 요원할 것으로 보인다.
----
  • [1] 비슷한 예로 가면 라이더 스피리츠가 있다.
  • [2] 처음에는 총 3권으로 출판되었으나, 출판사가 변경된 이후에는 3권 분량을 2권으로 줄이고 표지까지 변경하여 재판되었다. 참고로 국내 정발판은 2권짜리 재판 버전으로 예전 해적판은 3권짜리 초판 버전이었다.
  • [3] 사실 일본쪽에서는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끄는 편은 아니지만, 단행본이 발매될때마다 순위권에 들 정도의 컬트적인 인기는 있다. 애초에 일본보다 북미쪽에서 인기가 높은 만화 중 하나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3 23:28:13
Processing time 0.06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