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트랑퀼리

last modified: 2014-09-21 22:08:44 by Contributors

Tranquilee[1]

목차

1. 개요
2. 서장/1장
3. 2장

1. 개요

악튜러스의 지명. 마르튀니 ~ 바아라, 타이니 사이에 있는 왕국령 내의 숲에 존재하는 작은 오두막을 가리킨다. 강력한 마법이 걸려 있어 보통 사람들은 찾을 수 없다고 한다. 이런 설정을 잘 반영했는지 악튜러스 내의 도감 시스템에서조차 트랑퀼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

2. 서장/1장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마을 테마 Tranquilly - Night arranged


아이스파인의 은신처로, 그가 왕국군에게 아르세스 자매로 오인받고 쫓기던 시즈 플레어마리아 케이츠를 이곳으로 구출하여 수련을 시켜 주었다. 여기서 시즈는 마법, 마리아는 검 훈련을 한다.

아이스파인의 말로는 누구로부터 도망쳐 나와서 친구와 살던 곳이며, 특별한 마법 결계가 쳐져 있어서 보통 사람들은 볼 수도 들어올 수도 없는 곳이다. 쉽게 말해 아는 사람만 아는 곳.

아이스파인이 일이 생겼다며 홀연히 떠나버린 뒤에는 오두막에 마법 조합진이 생긴다. 이 때부터 성도 바아라의 디모데 대성당 및 엘하이브 요새와 더불어 마법을 조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이 된다. 아이스파인은 친절하게 설명해주며 이별 선물로 조합 촉매제를 주지만 당장은 아무런 정보도 없고 다른 촉매가 모자라기 때문에 쓸 수 없다. 그러므로 1장을 진행하며 돈을 모아 도구점에서 사거나 상자를 뒤져 촉매를 많이 모아 한꺼번에 조합하게 된다.

3. 2장

마을 테마 시련


시즈 루트로 진입하면, 엠펜저 람스타인의 옛 동료였던 센크라드그리트교 교주 아이 자라투슈트라느부갓네살에서 미쳐 날뛰던 절대악 시즈 플레어를 이곳으로 데려와 조교 진정시켜 준다. 당연한 사실이지만, 이들도 역시 트랑퀼리의 위치를 알고 있었다.

센크라드 사후 시즈와 아이 둘이서 트랑퀼리를 나가려 할 때, 그 길목에 로저스의 택배가 설치되어 있다. 일반인은 못보는 곳이라면서 어떻게 로저스는 그곳을 찾아갔을까! 그건 둘째 치더라도 왜 이용자라곤 많아야 2명인 곳에 택배를 왜 설치해 놓았을까! 이런 괴이한 상황에서 택배를 건드리면 시즈가 왜 여기에 택배상자가 있느냐고 묻는데, 아이도 모른다고 한다(...). 이것으로 로저스가 마법 결계 따위는 그냥 씹어버리는 위대한 존재이자 대인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트랑퀼리 근처에 있는 수련장에서 늑대인간을 무한정 잡을 수 있다.[2] 몹이 돌아다니는 위치를 잘 기억한 다음 접촉하면 전투가 일어나는데, 잡고 나서 맵을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 그 위치로 다가가면 아무것도 없지만 또 전투가 일어난다. 이 노가다를 통해 많은 돈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서 엘류어드 루트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에서 시작할 수 있다. 먼저 시작해서 돈을 벌고, 반대편 인물들의 장비를 사서 창고에 넣어두면 좋다.

3장 이후로는 접근할 수 없다.
----
  • [1] 영어 단어 Tranquil에서 따온 듯 하다.
  • [2] 일종의 버그이기 때문에, 이 버그가 고쳐진 패키지의 로망판에서는 불가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21 22:08:44
Processing time 0.00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