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트랙스

last modified: 2015-04-05 21:34:4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철도차량
2. 트랜스포머 제네레이션 1의 등장인물
2.1. 캐릭터 소개
2.2. 완구
2.2.1. G1
2.2.2. 제네레이션 시리즈
2.2.3. 마스터피스 시리즈
3. 밴드 TRAX
4. PC통신시대 천리안 대표 리듬게임 동호회
5. 자동차

1. 철도차량

봄바르디어의 다목적 전기 기관차 TRAXX

2.1. 캐릭터 소개

Tracksg1.jpg
[JPG image (18.07 KB)]


영어 : Tracks
일본 : トラックス

일본판 성우는 하야미 쇼

시즌 2에서 등장했으며 푸른색의 쉐보레 콜뱃C3로 변신한다.

에어리얼봇 등장 전까지 오토봇에서 유일하게 날 수 있는 트랜스포머로서 존재감을 어필했다.

에어리얼봇의 등장 이후에도 종종 내비친다.

트랙스가 주역인 에피소드는 43화 'Make Tracks' 52화 'Auto-Bop'. 둘 다 '뉴욕'이 배경이다. 그리고 블레스터랑 콤비를 이루고 다닌다.

그에게는'라울'이란 지구인 친구가 있다. 라울은 10살부터 자동차 도둑질을 하고 다녔던 불량청소년으로, 트랙스의 첫만남도 전봇대에 부딪혀 찌그러져있던 트랙스를 발견하고 마음대로 자기 것으로 정하고 자기가 사는 거처로 끌고온것에서 시작됬다. 이후 디셉티콘과 엮이면서 트랙스랑 친구가 되고 그후로 도둑질은 접는다고 트랙스에게 말한다. 자동차 도둑일을 접은 뒤에는 거리에서 친구들이랑 거리에서 춤추면서 지낸다.

3단 하극상 에피소드에선 프라울, 루스트릭, 스키즈와 함께 블리츠윙에게 붙잡혀서 의자 신세가 돼버린다.

일본판 한정으로 "ㅂ...본넷이 나의 아름다운 본넷이!!"라는 대사가 있는데, 이 대사 때문에 니코니코 동화의 팬들이 개그소재로 써먹는다. 주로 트랙스가 뭔가에 부딪히면 '나의 아름다운 ○○이!!' 라는 코멘트를 달아 주는 식이나 자신의 비클모드를 지나치게 사랑하는 나르시스트로..

2.2. 완구


2.2.1. G1



방영당시 발매된 이 제품은 다이아클론 카로봇 21번 콜뱃 스팅레이를 푸른색으로 바꾼 제품이다.

2.2.2. 제네레이션 시리즈



2010년클래식2.0으로 터보 트랙스란 이름으로 발매되었다. 이 금형은 클래식 휠잭을 만들때 사용되었다.

2.2.3. 마스터피스 시리즈


MPtracks.jpg
[JPG image (167.32 KB)]


마스터피스 25번째 제품으로 발매된다. 발매일은 15년 9월 말.
플라이트 모드를 전시할 수 있는 스탠드와
트랙스와 같은 비율의 '라울'피규어, 블레스터의 라디오 모드가 부속된다.

3. 밴드 TRAX


왼쪽부터 김정모, 제이.

SM엔터테인먼트록 밴드. 원래 팀명은 더 트랙스(The TRAX)였으나, 이후 트랙스(TRAX)로 재정비하여 나왔다.

트랙스라는 이름은 타이푼(Typhoon, 제이킴), 로즈(Rose, 노민우), 어택(Attack, 강정우), X-마스(X-mas, 정모)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었다고 한다. 사실 팀 이름에 예명을 짜맞춘 것 같지만.

당시 댄스 가수로 짭짤한 성공을 거둔 이수만은 오래전부터 록밴드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한다. 그래서 만든게 바로 이 트랙스(당시에는 The Trax)이다. 공식적으로는 'SM엔터테인먼트의 장르 다변화 전략'이라 카더라.

하지만 라이브할 땐 FT아일랜드 마냥 악기를 연주하지 않고 거의 MR로 때웠다. 사실 가요 프로그램에서 밴드 라이브를 준비를 위한 시간이 부족한 이유도 분명히 있다. 관련인터뷰

거기다 첫 데뷔곡이 SMP에다가 이수만이 일본의 비주얼계를 모델로 삼아서 멤버들 전체가 시뻘건 머리에 쓸데없이 부담스럽게 화려한 분장을 했다.[1] 덕분에 기존 아이돌 팬덤과 락매니아층 두 시장 모두에 전혀 먹히지 않았다. 리더 제이는 성대낭종을 앓게 되고, 멤버 노민우와 강정우가 탈퇴하며 오랫동안 활동 중지에 들어간다. 노민우와 강정우의 탈퇴는 동방신기슈퍼주니어, 엑소와 같이 멤버의 독단적 행태를 제외하고 탈퇴하는 일을 만들지 않는 SM에겐 여러모로 전무후무한 케이스.

오랜 활동 중지 끝에 2010년 1월 25일 2집 '가슴이 차가운 남자'로 컴백하였다. 그러나 이렇다 할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하고 활동을 종료했다. 그 뒤 '오 나의 여신님'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은 2011년 10월 발표한 미니앨범 3집의 곡 '창문'으로 활동했다. 역시 SM이라고 하기엔 그리 높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지만, 천상지희와는 다르게 뭔가 꾸준히 밀어 준다...

참고로 2번째 싱글 Scorpio가 YOSHIKI 작곡. 같은 싱글에 B사이드 곡으로 X JAPAN의 곡 Tears를 커버한 곡이 있었다. 실제로 일본 쪽에서도 몇 번 음반을 내기도 했다.

정모MBC빠밴드에 출연. 그리고 2010년 KBS 가요대축제에서 Queen의 Bohemian Rhapsody의 기타파트를 핸드싱크로 종현과 허리를 흔들며 연주해서 퀸을 모욕했다.

제이는 SM의 발라드 프로젝트 그룹인 'SM 더 발라드'에서 슈퍼주니어 규현, 샤이니 종현, 신인 JINO와 같이 활동하기도 했다. 드라마 프레지던트우리집 여자들에도 출연.

두 멤버는 2012년에 모두 공익근무요원으로 입대했는데, 제이는 2014년 3월 26일에 소집해제됐고 김정모는 2014년 10월 24일에 소집해제됐다.

탈퇴한 노민우는 연기자로 전향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박동주 역을 맡기도 했다.

일본에서 낸 싱글 Blaze Away는 아이실드21의 엔딩곡으로도 쓰이기도 했다.

테일즈위버 에피소드 2 광휘의 오프닝 '빛속에서'를 부르기도 했다.

4. PC통신시대 천리안 대표 리듬게임 동호회


Ez2DJ 시리즈의 초~중기 흥망성쇠를 함께 한 동호회.

공식명칭은 천리안 어뮤즈월드 공식 팬포럼. 즉 어뮤즈월드에서 인정받은 유일한 공식 동호회였다. 동호회 진입 명령어도 go ez2dj(...) 하이텔 BEAT동이나 나우누리 리듬동에 비해 세력이 작은데다 Ez2DJ 시리즈 초창기 시절에 유입되었던 회원들을 제외하면 회원규모는 늘어도 실제 활동하는 사람이 크게 늘지 않았던 특유의 분위기 등이 고고하게 따로 노는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실제로 당시 규모가 가장 컸던 다음카페나 급격하게 세를 불리던 신흥세력인 Theme Of Ez2DJ와의 관계도 '뭐 그닥'...이었던 정도.

공식 팬포럼이었기 때문에 KAMEX와 같은 게임쇼 행사 초대권이 어뮤즈월드에서 직접 지급되는 등 어뮤즈월드에서도 어느정도의 신경은 쓰고 있었던 곳이기도 하다.

그걸 제외하면 Ez2DJ 초창기 네임드들이 있었던 곳...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

동호회를 지칭하는 명칭이었던 TRAX의 의미는 당시 회원들조차도 본래 의미를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없던 상황이라(...) 보편적으로 'nth TRACKS(TRAX)'에서 따왔다고 인식되는듯 하다.

5. 자동차

----
  • [1] 이는 당시 일본 비주얼계에서도 상당히 유행이 지난 스타일이었다. 이미 비주얼계의 암흑기가 지나 오샤레계와 소프트 비주얼계를 중심으로 재건되기 시작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본래부터 밴드였던게 아니라 대형기획사에서 기획한 그룹이었으니 시키는대로 할 수 밖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21:34:45
Processing time 0.20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