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트랜스폼 스피어

last modified: 2013-10-17 21:55:35 by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효과 몬스터 카드. 사용자는 텐죠인 후부키.

한글판 명칭 트랜스폼 스피어
일어판 명칭 トランスフォーム・スフィア
영어판 명칭 Transforming Sphere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바람 비행야수족 100 100
1턴에 1번, 상대 필드 위에 앞면 수비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패를 1장 버리고, 선택한 상대 몬스터를 장착 카드로 취급하고, 이 카드에 1번만 장착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올린다. 이 카드는 공격했을 경우,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수비 표시가 된다. 엔드 페이즈시, 이 카드의 효과로 장착한 몬스터를 상대 필드 위에 앞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소환 제약이 없는 저레벨 주제에 상대 몬스터를 냅다 흡수하는 무시무시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다만 패를 소모하는데다가, 새크리파이스와는 달리 앞수비 몬스터에만 적용되며 엔드 페이즈에 장착 몬스터를 돌려줘야한다는게 단점.

흡수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그대로 얻을 수 있으나, 이 카드 자체가 원체 능력치가 구린데다가, 수비 몬스터는 대부분 공격력이 구린 경우가 많아 노리고 쓰지 않는한 큰 기대는 좀 힘들다.

보통 듀얼에서 앞면 수비 몬스터가 나오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에너미 컨트롤러레벨 제한 B구역등으로 직접 앞면 수비 표시로 만들어줄 필요가 있을듯. 마침 이놈의 레벨도 딱 B구역을 무시하는 3이다.

그외에도 데브리 드래곤으로 소생이 가능한 비행야수족이라는 점과 몬스터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드래그니티덱에 채용되기도 한다.

여담이지만 어째선지 패를 버리는게 효과라서 암흑계를 쓸 수 있다. 일반적으로라면 이게 뭔 상관인가 싶겠지만 이 둘의 조합으로 다크 시무르그를 써먹을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다는게 중요.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6 PP06-KR017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0-17 21:55:35
Processing time 0.05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