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트레비 분수

last modified: 2014-11-01 22:53:33 by Contributors

Trevi, Fontana di
1732년에 착수하여 1762년에 완성된 분수. 반인반수(半人半獸)의 해신(海神) 트리톤이 이끄는 전차 위에 해신 넵투누스가 서 있는 모습이다.

이 분수가 유명한 것은 동전을 던지면 로마에 다시 올 수 있고 두번째 동전을 던지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굉장히 상업적인 전설이 있는데, 이것을 위해 던지는 동전 수입이 상당히 짭짤해서인지 여기저기에서 소원 들어주는 분수랍시고 패러디하고 다닌다.(...)

WOW에 나오는 달라란 분수는 이것의 패러디.
낚시로 동전을 낚는 것은 트레비 분수와 관련된 요상한 판례를 패러디한 것이다. 동전을 줍는 건 불법이지만 낚시로 낚는 건 불법이 아니라며 트레비 분수에서 낚시로 동전을 얻으려 했던 자를 풀어준 일이 있었다고.

즉, 이 분수의 동전을 줍는건 불법인거다. 떼굴떼굴 세계여행이란 만화에서는 소매치기 당한 주인공 일행이 트레비 분수의 동전을 훔치다가 경찰에게 쫓기는 장면이 나온다. 정확히 얘기하면 어린애가 물에 빠졌다는 말을 듣고는 괜찮은 건지 알아보려고 온건데 찔린게 있는 일행이 도망친 것. 따라하지 말자.

잠실역 광장에도 트레비분수의 축소 레플리카가 있다.

2014년 11월 현재 보수 중에 있다. 그래도 돈은 벌어야하는지 동전 던지라고 작은 물웅덩이는 만들어 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1 22:53:33
Processing time 0.07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