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파라소울

last modified: 2015-02-22 13:41:24 by Contributors


액션 포트레잇.

Parasoul(패러소울)[1] / パラソール / CV : 에린 피츠제럴드

왜가리 대대, 출동 대기!
Egrets, Get ready!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게임 성능
4. 평가
4.1. 장점
4.2. 단점
5. 작중 행적
6. 사족


1. 프로필

나이 25세
생일 12월 22일
혈액형 A형
신장 178cm
체중 70kg
스리사이즈 34DD-24-38
좋아하는 것 로직, 와인, 체스, 펜싱, 훈련, 테니스, 외교, 철학, Black Egret 군단, 몰래 "애니: 별의 아이" 시청하기, 여동생 엄브렐러
싫어하는 것 지나치게 감정적인 사람,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것, 자기 가족에 대해 안좋게 이야기하는것, 불의, 메디치 마피아, 스컬걸, 엄브렐러의 추태

파라소울이 아는 것 만큼 스컬걸의 공포를 상세히 아는 사람들은 얼마 없습니다. 7년 전 독일왕국의 여왕이었던 자신의 어머니가 최악의 스컬걸이 되어 세상을 거의 멸망시킬 뻔한 것을 지켜봤기 때문에 스컬걸이 얼마나 무서운 존재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죠. 이 비극적인 과거는 파라소울을 자신의 왕국과 가족이라는 상반된 가치 속에서 갈등을 겪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파라소울은 캐노피 왕국의 왕위 계승자이자, 왕국의 정예 부대인 '검은 왜가리'[2]의 지휘관입니다. 스컬 하트를 파괴해 그 누구도 어머니가 저지른 끔찍한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파라소울은 살아있는 우산 크릭을 휘두르며 우아하고 침착하게 싸워 나갑니다.

2. 소개

공식 트레일러. 게임 초기에 제작된 영상이기 때문에 지금은 불가능한 동작이 많다.
네이팜 퀘이크로 티어를 터트린다거나 공중에서 토스를 3연속으로 날리는 등.

스컬걸즈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캐노피 왕국의 공주이다. 전 왕비 낸시 르누아르의 장녀인 동시에 전에 어머니가 했던 것처럼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 나온 플레이어블 캐릭터 중에서 얼마 안되는 개인의 이익이 아니라 선을 위해 움직이는 인물.

3. 게임 성능

4. 평가

4.1. 장점


  • 고성능의 기본스팩으로 적을 몰아붙여 네이팜 티어를 사방팔방 설치, 반격의 기회를 차단하며 뛰어난 중하단 이지선다로 압박해 한번 가져간 우위를 좀처럼 내려놓지 않는 밸러스형 캐릭터. 여러가지 상황에 대응하는 기술이 많으므로 강력한 조합에도 유연성 있게 대처할 수 있다.
  • 투사체 발사 + 시간차 압박을 가하는 네이팜 샷, 절륜한 무적시간의 네이팜 필러 등 어시스트로 써먹을 기술이 많다. 파라소울 자신도 여러가지 경우의 수에 대처 할 수 있는 캐릭터인 만큼, 다른 캐릭터의 어시스트를 활용할만한 방법이 많아 대충 짜놓은 조합이라도 쉽게 소화 할 수 있다. 많은 파라소울 유저들이 파라소울을 선봉으로 사용하는 이유.

4.2. 단점

  • 네이팜 티어는 파라솔이 맞으면 모두 소멸한다. 상대하는 입장에서야 파라소울의 끝없이 뿜어저나오는 티어에 진절머리가 나겠지만, 파라소울 역시 한번이라도 실수해 반격당하면 심혈을 기울인 배치가 물거품이 되버리기에 살얼을판을 건너야 한다.

  • 게임 내 최저 수준으로 화력이 약하다. 능력치가 견제와 압박에 초점이 맞춰진 결과 제대로 딜링을 할만한 기술도 없을 뿐더러, 설상가상으로 1게이지 블록버스터는 데미지가 기본기수준. 인페르노가 어느정도 콤보 데미지를 커버한다고는 하지만, 태생적으로 화력이 낮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고화력 캐릭터의 통상1게이지 콤보보다 데미지가 낮은 벙찌는 경우도 왕왕 있다.

  • 모으기 캐릭터의 한계 : 대부분의 주력기가 모으기 커맨드로 되어있기에 필요한 순간 빠르게 발동하는게 쉽지 않다. 일례로 네이팜 필러는 자체성능은 무척 뛰어나지만 준비시간이 필요한 모으기커맨드이기 때문에 다른 무적기처럼 빠르게 질러 카운터를 먹이는게 쉽지 않다.

5. 작중 행적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스토리 모드는 스컬걸 목격 소식 등을 전하면서 "파라소울 님과 Black Egret이 왕국의 평화를 지킬 것입니다"라는 메시지로 마무리하는 살짝 프로파간다 삘이 나는 캐노피 왕국의 저녁 뉴스 방송으로 시작되는데... 곧 장면이 바뀌면서 수감된 죄수 순찰에 (아마도 떼를 써서) 따라나와 아이스크림 먹으러 가자고 보채는(...) 동생 엄브렐러와 함께 등장한다. 아이스크림 사 주러 동생과 함께 가려는 찰나 부하들이 스컬걸 등장 소식을 전하고, 따라가겠다고 투정 부리는 엄브렐러를 억지로 떼어놓아 부하에게 맡기고 출동한다. 하지만 엄브렐러는 그새 누군가를 보고 엄마라며 혼자 따라가버린다.

이후 리버 킹 카지노에서 스컬걸을 발견하지만 스컬걸의 곁에는 놀랍게도 스컬걸을 엄마라고 부르는 엄브렐러가 있었다. 스컬걸과 함께 있던 밸런타인은 엄브렐러에게 흥미를 보이며 실험 소재로 쓰겠다고 그녀를 데려간다. 이를 쫓아가려던 파라소울을 더블이 막아서며 진실을 밝히는데, 그 내용인 즉 왕비가 스컬걸이 되어 있었을 때 엄브렐러를 임신하고 있었다는 것.[3] 그리고 어머니 뱃속에서 스컬 하트의 영향을 받았던 엄브렐러는 스컬걸이 될 경우 사상 최악의 스컬걸이었던 그녀의 어머니보다도 강력하고 무시무시한 존재가 될 것이라고.

더블을 쓰러트린 뒤 스컬걸 목격 보고에 따라 성당으로 향하고, 친절하게도 동생과 스컬걸이 지하 묘지에 있다고 알려주는 밸런타인과 더블이 동시에 공격해 오는 것을 물리친 후, 엄브렐러가 자신에게서 스컬 하트를 빼앗기를 마냥 기다리고 있는 블러디 마리(스컬걸)와 대면한다. 파라소울은 엄브렐러를 돌려달라고 요구하지만, 블러디 마리는 스컬걸과의 유대가 엄브렐러의 생명력을 갉아먹고 있기에 다른 이가 그녀를 대신하지 않는 한 엄브렐러가 목숨을 유지할 수 있는 길은 스컬걸이 되는 것밖에 없다는 대답만 할 뿐. 이에 파라소울은 블러디 마리와 맞장떠서 그녀를 해치워버린다.[4]

하지만 블러디 마리가 소멸하고 스컬 하트만 남음으로써 엄브렐러가 정말로 스컬걸이 되기 일보 직전인 상황이 오고 만다.[5] 파라소울은 스컬 하트를 파괴했다가는 이미 가까이 있는 동생이 폭발에 휘말려 죽을지도 모른다고 판단해, 스컬 하트에게 엄브렐러가 스컬걸이 되지 않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빈다. 이에 스컬 하트는 그녀의 소원을 들어준다. 언젠가는 파라소울이 엄브렐러를 대신하게 되는 형태로.

엄브렐러를 무사히 구출한 파라소울이 다음 날부터 엄브렐러에게 훈련을 시키는 것으로 이야기는 끝을 맺는다. 파라소울 자신은 당장은 멀쩡하지만 훗날에는 엄브렐러에게 지워졌던 운명을 대신 짊어져야 할 것이므로, 그렇게 되는 날 엄브렐러가 자신을 저지하고 자기 대신 왕위를 잇도록 준비를 시키는 것으로 해석된다.

6. 사족


캐릭터 디자이너 Alex Ahad가 2006년에 그린 할로윈 일러스트. 파라소울이 분장하고 있는 캐릭터의 입지를 볼 때, 대놓고 색기담당으로 정해 놓은 캐릭터인 듯.[6] 참고로 파라소울의 오른쪽은 스퀴글리, 그리고 왼쪽의 꼬마가 파라소울의 동생 엄브렐러.여기에 로리가 한명 들어있다

파라소울이 거느리고 있는 병사들은 의외로 남녀가 섞여있는 조합인 모양, 뭐, 강하기만 하면 장땡이다.

여담으로 어나더 컬러에 은근히 힘이 들어가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일부 컬러에 어떤 홍조증이 있는 레즈비언 악마를 연상케 하는 컬러링이 있는 등…. 어느 문어 가희가 연상되는 컬러도 있다 덕중 덕은 양덕이라더니 과연 그러하다!
보고 직접 확인해보자


1P-디폴트 카타리나가 아니다.
2P, 4P~6P, 10P, 13P, 21P-오리지널[7][8]
3P-밀레네
7P-엔딩에서의 펜싱복
8P-블랙 이그렛 군복
9P-니삭스 데이먼[9]
11P-키리조 미츠루
12P-올리비에 밀라 암스트롱
14P-쿨라 다이아몬드 속지마!! 개년이야!!
15P-알루나(가이아 온라인)[10]
16P-메구리네 루카
17P-제시카 래빗
18P-메트로이드보라색 제로 슈트 사무스 아란
19P-포이즌 아이비 (Indiegogo 후원자 컬러)
20P-엄브렐러 (Indiegogo 후원자 컬러)플러터샤이가 아니고??
22P-진 그레이 (Indiegogo 후원자 컬러)

----
  • [1] 이름의 유래는 양산(parasol) + 영혼(soul)으로 추정.
  • [2] black egret은 black heron이라고도 하는 새인데,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 분포하는 중간크기의 해오라기다. 얕은 물가에 서서 두 날개를 우산처럼 활짝 펴 물 위에 그늘을 만들어 어둠 속에 몰려든 물고기들을 먹는 독특한 사냥법으로 유명한데, 이를 "canopy feeding"이라고 한다. 한국에서는 검은해오라기, 검은왜가리, 아프리카백로라고 하는 듯.
  • [3] 파라소울도 이 사실을 모르고 있지는 않았다.
  • [4] 전투 전에 블러디 마리는 파라소울의 아버지처럼 폭력을 휘두르는 실수를 범한다는 말을 남긴다.
  • [5] 스컬 하트를 보고 여전히 엄마라며 붙잡으려고 했다.
  • [6] 아니면 파라소울의 성우인 에린 피츠제럴드크로스 엣지모리건 앤슬랜드의 역활도 했던 성우개그일지도 모른다.
  • [7] 4P, 5P, 6P, 10P, 15P엔 안경 그래픽이 새로 그려져 있다.
  • [8] 21P는 Indiegogo 후원자 컬러
  • [9] 필리아17번 색깔와 함께라면 데몬 자매를 재현할 수 있다.
  • [10] 가이아 온라인은 캐릭터 디자이너 Alex Ahed가 한때 디자인을 담당한 게임이기도 하다. 그리고 원본캐릭터는 안경만 안 썼지 몸매가 끝내주는 악마이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13:41:24
Processing time 0.20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