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파란 피부

last modified: 2015-04-09 01:41:03 by Contributors

a358_blue.jpg
[JPG image (27.95 KB)]
f0071090_4fb461e422dba.png
[PNG image (124.69 KB)]
현실의 사례. 콜로이드 은중독이라고 하며, 이 할아버지는 이후 별세했다. 가공의 사례 (스머프)

Contents

1. 개요
2. 이 속성을 가진 가공의 캐릭터

1. 개요

모에 요소의 하나. 현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요소인지라 갈색 피부에 비해서는 인지도가 떨어지고 호불호가 갈리는 취향이다. 문자 그대로 피부가 푸르딩딩한 모습을 뜻하며, 창백한 피부라고도 한다.

실제로 파란 피부는 메트헤모글로빈혈증이라는 희귀병과 콜로이드 은중독으로 인해서 나타난다고 한다. 현실에서도 은 이온수 등을 통해서 은 이온을 장복할 경우 파란 피부로 변할 수 있으며 이는 영구적이다. 은이 우리 몸에 비교적 무해한 금속이긴 하나 중금속의 일종이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속성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나 평범한 인간이 아니오"를 대놓고 광고하는 것과 다름 없다. 그래서 창작물에서 파란 피부는 보통 외계인, 마족 같은 캐릭터가 많다. 사람이 죽으면 창백해진다는 것에서 강시, 귀신, 요괴처럼 이미 죽은 캐릭터를 나타낼 때도 쓰인다.

갈색 피부가 피부색에 대비되어 밝은 계통의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면, 이쪽은 짙은 보라색이나 검은색 등 어두운 계열의 머리색을 가진 캐릭터가 주를 이룬다.

파란 피부 속성의 캐릭터는 그리는 사람에 따라 보라색 피부나 청록색 피부, 또는 회색 피부로 그리기도 한다.

약물이나 마법 등을 이용할 때 일시적으로 파란 피부로 변하는 캐릭터도 있다.

2. 이 속성을 가진 가공의 캐릭터

일시적으로 파란 피부로 변하는 캐릭터는 ☆ 표시.

----
  • [1] 초기 일러스트와 리모델링 전 캐릭터 모델은 파란 피부였다. 마법을 얻게 되어서 그렇게 변한 듯하나, 어느샌가 황색 피부로 바뀌었다.
  • [2] 정글 트롤, 서리 트롤 한정
  • [3] 후반부에 괴물로 변했을 때 한정.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01:41:03
Processing time 0.10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