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파워 툴 드래곤

last modified: 2014-12-19 23:11:04 by Contributors

유희왕 파이브디즈에 등장하는 루아가 사용하는 싱크로 몬스터.

Contents

1. 설명
2. 시그너 드래곤
3. 카드 상세
3.1. 애니메이션의 효과
3.2. 현실 효과
4. 관련 카드
4.1. 더블 툴 D&C
4.2. 파워 브레이크
4.3. 라이프 스트림 드래곤
4.4. 기계룡 파워 툴


1. 설명

'툴(Tool)'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공구를 모티브로 한 여러가지 장착 카드를 이용해 싸우는 루아의 에이스 몬스터. 그러나 처음 등장시에도 패배한 안습한 드래곤.

하지만 다크 시그너 디마크와의 대전에서, 무려 6번이나 장착 마법을 파괴하며 주인 루아를 지키는 근성을 발휘하고, 자폭 특공만도 무려 2번이나 감행해서 지박신 쿠시르를 개발살내는 데에 엄청난 활약을 했다. 물론 이 카드는 특유의 효과 덕에 파괴되지 않았다.

디마크는 이 몬스터가 기계족인 걸 비꼬아 "시그너가 아닌 네놈에게 어울리는 가짜 몬스터"라고 말했지만,사이버 엔드 드래곤에게 얻어터지고 싶은 건가.아니나 다를까 쿠시르로 이 카드를 공격한 디마크는 리미터 해제를 맞고 역관광을 당했다.


2. 시그너 드래곤

시그너들의 에이스 몬스터들은 전부 드래곤족. 그러나 이 몬스터는 드래곤족이 아닌 기계족이며, 루아도 시그너가 아니었다.

하지만 처음 등장시 배틀 텔레포테이션의 효과로 직공 맞고 뻗어 버린 루아를 지켜보는 연출, 디마크전에서 루아를 지키는 모습들을 포함해 여러 번 정령이 깃들어 있는 것처럼 보였기에 "각성해서 다섯번째 시그너의 용이 될지도 모른다"면서 기대하는 팬들이 많았다. 2기 오프닝에서 에인션트 페어리 드래곤과 대칭되는 모습, 루카의 꿈에서 나온 5번째 용의 모습과 4기 OP, ED에서 다른 용들과 함께 나온 노란색 용의 모습이 바로 파워 툴 드래곤이기 때문에 루아가 시그너로, 파워 툴 역시 시그너 드래곤으로 강화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도 돌고 있다.

하지만 5기 OP에서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고 3D 이미지로 처리된 다른 용들과는 달리 혼자서 2D 작화를 유지함으로써 다시 안습한 처지로 전락. 그 동안 5번째 시그너의 용이라고 나온 것은 갑툭튀블랙 페더 드래곤이었다. 그러니까 우리는 더러운 개사기 BF와 크로우를 까야 합니다.

하지만 142화에서 나온 아포리아와의 듀얼에서 드디어 루아가 6번째 시그너로서의 각성에 성공했다. 심지어 유세이와 잭에게만 있었던 등의 붉은 표식까지 나타났다! 덩달아 파워 툴 드래곤도 캐스트 오프 라이프 스트림 드래곤으로 진화했다. 시그너 설정이 붕괴된 것 같지만 무시하자. 이게 다 까마귀 때문이다

유세이와 ZONE과의 최종 결전 때에 루아가 유세이에게 빌려주었는데, 시계신 산다이온의 공격을 간지나게 막아내고 다시 라이프 스트림 드래곤으로 진화하여 슈팅 퀘이사 드래곤 소환의 초석이 되었다. 이는 시그너 드래곤 중에서 혼자만 튜너인 덕분. 그 이후로도 궁극시계신 세피론을 상대로 '모여든 희망'의 효과로 묘지로부터 스타더스트 드래곤의 싱크로 소환의 소재가 되는 등 여러모로 굉장한 활약을 선보였다. 어째 루아가 시그너가 되고 나니 활약이 많아졌지만 이미 5D's는 종반... 다시 BF와 크로우를 까자

어디로 보나 시그너의 5번째 용이 틀림없었지만 그 자리는 블랙 페더 드래곤이 가져가 버렸기 때문에 결국 6번째 용으로 밀려났다. 유희왕 시리즈가 작품성(?)보다 돈을 더 중요시한다는 확고한 증거. 세 번째로 BF와 크로우를 까자

3. 카드 상세

3.1. 애니메이션의 효과

© Uploaded by Blackwings0605 from Wikia

한글판 명칭 파워 툴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パワー・ツール・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Power Tool Dragon
싱크로/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기계족 2300 2500

튜너+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1턴에 1번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랜덤으로 장착 마법 카드를 1장 선택해 패에 더한다. 장착 마법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에 장착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묘지에 보낼 수 있다.

"세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용기와 힘을 도킹! 싱크로 소환! 사랑과 정의의 사자! 파워 툴 드래곤! (世界の平和を守るため、勇気と力をドッキング!シンクロ召喚!愛と正義の使者、パワー・ツール・ドラゴン!)"

덱에서 랜덤으로 선택하는 걸 현실에서 어떻게 결정할지 궁금해지는 몬스터 효과.(덱에서 일일이 장착 마법 다 뽑아서 그 중에서 뽑아야 하는 건가...) 우선 장착시켜 몬스터를 강화하고, 장착 마법 카드를 대신 제거해서 파괴를 1번 무효로 할 수 있는 효과다.

즉, 미러포스도 한 번은 버틸 수 있다는 거(하지만 후속타가 작렬 날라오면 답이 없다. 차원 유폐, 인과절단도 그렇고.

그리고 장비 마법을 못 쓰는 라이딩 듀얼에선 사실상 바닐라인데 어찌 된 일인지 주인인 루아는 프로 라이딩 듀얼리스트로 성장했다. 라이프 스트림 썼나 보지 루카도 루치아노 전에서 에인션트 페어리 쓰는데 뭐(…)

이 카드 전용(하지만 디포머중 레벨 4 이상인 몬스터도 장착 가능.) 장착 카드로 더블 툴 D & C (Dcinside의 약자가 아니다)가 있다. 유벨도 두렵지 않게 해 주는 나름 사기 카드.

3.2. 현실 효과


한글판 명칭 파워 툴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パワー・ツール・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Power Tool Dragon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기계족 2300 2500

튜너+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1턴에 1번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장착 마법 카드를 3장 선택하고, 상대는 그 중 카드 1장을 랜덤으로 선택한다. 상대가 선택한 카드를 자신의 패에 더하고, 나머지는 덱에 되돌려 셔플한다. 장착 마법 카드를 장착한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에 장착된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묘지에 보낼 수 있다.


2009년 7월 10일, 부스터 팩 장렬한 전투에서 정발되었다.

현실 효과가 더 좋다! 1/3의 확률로 자신이 원하는 장착 마법 카드를 패에 더할 수 있다는 소리. 특히 아예 똑같은 카드 3장을 선택해서 100% 자기가 원하는 카드를 넣을 수도 있다. 거대화, 단결의 힘 등의 강력한 장착 카드를 확실하게 서치해올 수 있다는 것. 만약에 성급한 매장, 강탈이 지금도 현역이었다면 개사기 몬스터가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효과를 쓰려면 적어도 장착 마법 카드 3장이 덱에 있어야 한다는 점은 마이너스. 장착 카드가 덱에 2장 이하면 발동이 불가능하다.

서치 효과 외에도 파괴 대신 장착 마법 카드 1장을 파괴하는 내성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첫번째 서치 효과와 범용하면 매 턴 파괴 내성을 부여하는 것도 가능. 애니에서 했듯이 리미터 해제로 갈기고 장착마법을 대신 보내며 버틸 수도 있다. 그 외 암흑마족 길퍼데몬을 달아놓으면 공격력이 500 떨어지는 대신 파괴에 대해선 반무적이 된다.

이 효과의 난점이라면 파괴만 대응하는지라 강제 탈출 장치 등의 바운스, 차원 유폐 등의 제외, 그리고 파괴 없이 '묘지로 보낸다' 등의 제거 방법에는 취약하며 태풍 등으로 장착 카드가 다 날아가버리면 손쓸 방도가 없다. 마법 효과의 화살이 날아오면 데미지 받고 바닐라 되고..... 추가로 장착 마법과 동시에 파괴되는 경우에는 효과를 쓸 수 없다.

싱크로 소재 제한도 없어서 장착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덱이라면 어디에나 들어가서 활약할 수 있지만, 장착 카드라는 것이 어느 덱에서나 다 쓰는 카드는 아니다 보니 덱을 좀 탄다. 장착 마법 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바이론 같은 덱에서는 유용한 카드.

아예 처음부터 장비 마법 셔틀로 부려먹는 덱도 있다. 대표적인 것으로 슈가플이라고 불리는 식물덱에서 슈퍼바이스, D.D.R., 장미의 각인의 서치에 쓰이고 버려진다(...). 1렙 튜너를 쓰는 덱이므로 라이프 스트림 드래곤을 부를 수는 있지만, 주목적은 어디까지나 장비 마법 서치.

론 파이어 블로섬이 OCG 1월 금제로 무제한이 되자 이 카드를 이용한 선턴킬 루트가 발견되었다. 영상 참고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장렬한 전투 RGBT-KR042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RAGING BATTLE RGBT-JP042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몬스터 피규어 콜렉션 MFC1-JP004 DTP 노멀 일본
DUELIST EDITION Vol.3 DE03-JP138 울트라 레어 일본
Raging Battle RGBT-EN042 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
홀로그래픽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Power Tool Dragon
Collectible Tin
CT06-EN001 시크릿 레어 미국

4. 관련 카드

4.1. 더블 툴 D&C

디포머 항목 참조.

4.2. 파워 브레이크

한글판 명칭 파워 브레이크
일어판 명칭 パワー・ブレイク
영어판 명칭 Power Break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에 "파워 툴 드래곤"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필드 위, 묘지에 존재하는 장착 마법 카드를 3장까지 선택해 덱으로 되돌리고, 되돌렸던 수 × 500 포인트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준다.

빛나는 어둠에서 등장한 파워 툴 드래곤 전용 카드.

묘지에 있는 장착 마법 카드를 덱으로 되돌려 파워 툴로 재활용하면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카드. 다만 파워 툴을 소환하지 못하면 쓰지도 못하는 잉여일 뿐이니, 채용할 숫자는 조금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을 것이다.

하지만 무리해서 쓸 필요까지 있는 카드는 아니다. 그도 그럴 것이 라이프 스트림 드래곤과 상성이 구린데다가, 저런걸 써서 데미지를 줄 시간에 파워 툴 드래곤에 장비 마법을 달아 때리는 게 더 화력이 좋기 때문. 게다가 단순히 장비 마법을 덱으로 돌리는 효과를 보고 싶다면, 효과도 더욱 우수하고 발동제한도 없는 바이론 매터 쪽이 더 쓸만하다.

DUELIST EDITION Vol.4에선 결국 잘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빛나는 어둠 TSHD-KR076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JP076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The Shining Darkness TSHD-EN076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4.4. 기계룡 파워 툴

코믹스판에서 등장한 파워 툴 드래곤의 듀얼 드래곤버전.

자세한 건 항목 참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9 23:11:04
Processing time 0.12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