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파이로(팀 포트리스 2)/도전 과제

last modified: 2015-03-28 11:32:01 by Contributors

팀 포트리스 2의 병과별 도전과제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
스카웃 솔저 파이로 데모맨 헤비 엔지니어 메딕 스나이퍼 스파이

Contents

1. 개요
2. 도전 과제 목록
2.1. 캠프 파이어(Camp Fire)
2.2. 가까운 불쏘시개(Next of Kindling)
2.3. 2도 화상(Second Degree Burn)
2.4. 불지옥 동시 도착(Dead Heat)
2.5. 소시지 굽기(Weenie Roast)
2.6. 아이 프라이(I Fry)
2.7. 자연 발화(Spontaneous Combustion)
2.8. 바비큐ㅠ(BarbeQueQ)
2.9. 화상 병동(Burn Ward)
2.10. 점화 불꽃(Pilot Light)
2.11. 불귀신(Fire and Forget)
2.12. 등짝, 등짝을 굽자!(Hot on Your Heels)
2.13. 화재 감시(Firewatch)
2.14. 나무꾼(Lumberjack)
2.15. 화방관(Firefighter)
2.16. 개척자(Trailblazer)
2.17. 불세례(Baptism by Fire)
2.18. 이런 젠장 바비큐(OMGWTFBBQ)
2.19. 주목 끌기(Attention Getter)
2.20. 핫샷(Hotshot)
2.21. 발광(Pyrotechnics)
2.22. 파이로는 엄청난 것을 태워버렸습니다(Cooking the Books)
2.23. 방화범(Arsonist)
2.24. 벌목꾼(Clearcutter)
2.25. 방화벽(Firewall)
2.26. 점령 화재(Controlled Burn)
2.27. 화방서장(Fire Chief)
2.28. 보기만 해도 분노가 불타오르는 사진.jpg(Freezer Burn)
2.29. 댄스 댄스 이멀레이션(Dance Dance Immolation)
2.30. 뜨거운 감자(Hot Potato)
2.31. 베이컨 굽기(Makin' Bacon)
2.32. 조합 사격(Combined Fire)
2.33. 차선책(Plan B)
2.34. 불 좀 있나?(Got A Light?)
2.35. 화염술사(Pyromancer)
2.36. 무지개 전사(Full Spectrum Warrior)
2.37. 파이로 지표 1(Pyro Milestone 1)
2.38. 파이로 지표 2(Pyro Milestone 2)
2.39. 파이로 지표 3(Pyro Milestone 3)


1. 개요

파이로도전 과제. 당연하지만 도전 과제 이름은 과 관련된 것이 많다. 참고로 파이로 도전 과제는 두 번째로 추가된 병과 전용 도전 과제로, 첫 번째로 나온 메딕도전 과제너무나도 어려웠기에, 그 반동인지 파이로 도전 과제는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낮은 편이다.

순서는 2013년 10월 27일 시점의 도전 과제 달성률이다. 단 지표는 예외로 제일 아래에 기술한다.

2. 도전 과제 목록

2.1. 캠프 파이어(Camp Fire)

Kill 3 enemies in a row, all within the same area.
적 3명을 같은 지역에서 연속으로 처치하십시오.

무적 우버를 받고 적군이 밀집한 지역을 쓸다보면 쉽게 달성한다. 우버를 준 메딕도 고압멸균기 도전 과제 달성을 위해서 파이로의 활약을 기대할 것이다.

도전 과제 이름에서 Camp는 FPS 게임에서 캠핑(Camping)이라 불리는 행위를 가리킨다. 도전 과제 내용도 딱 그렇다.

2.2. 가까운 불쏘시개(Next of Kindling)

Ignite an enemy, and the Medic healing him.
적과 그 적을 치료하고 있는 메딕을 불태우십시오.

메딕을 달고 있는 적을 기습하면 너무나도 쉽게 달성할 수 있다.

도전 과제 이름은 가까운 친척(Next of Kin)의 말장난이다.

2.3. 2도 화상(Second Degree Burn)

Kill a burning enemy who was ignited by another Pyro.
다른 파이로가 불붙인 적을 태워죽이십시오.

아군 파이로와 함께 다니다 보면 달성한다.

2.4. 불지옥 동시 도착(Dead Heat)

Kill an enemy in the same second that he kills you.
적에게 죽는 동시에 적을 처치하십시오.

가장 편하게 달성하는 방법은 적군 솔저에게 달라붙어서, 발사한 로켓의 확산 피해에 적군 본인도 말려들게 하는 것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경주에서 동시에 도착하는 경우를 의미하는데, 번역명에서는 파이로의 특성과 연관지어 기가 막히게 번역하였다.

2.5. 소시지 굽기(Weenie Roast)

Have 2 enemy Scouts on fire at the same time
적군 스카웃 2명에게 동시에 불을 붙이십시오.

점령 지점에 몰려있는 스카웃에게 돌진하자. 특히, 대칭형 지점 점령 맵에서 라운드가 시작하자마자 중앙 점령 지점을 향해 죽자 사자 하고 달려가면 스카웃들이 모여서 딱총 싸움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그걸 노리는 것도 좋다.

도전 과제 원명에서 Weenie는 핫도그에 사용되는 소시지를 가리키는데, 핫도그는 미국에서 야구 경기 관람에서 즐겨 먹는 음식이다. 속어로는 나약한 사람(특히, 남자)를 의미하는 미국 영속어로, 이 의미들은 곧 스카웃을 가리킨다.핫도그 뻥쟁이나 Halloweiner 쓴 스카웃을 태우면 말 그대로 소시지 굽기

2.6. 아이 프라이(I Fry)

Ignite 10 disguised Spies.
10명의 변장한 스파이를 불태우십시오.

스파이 확인은 파이로의 의무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정답 맞추기 게임(Guessing game)의 일종인 I Spy의 말장난이다.

2.7. 자연 발화(Spontaneous Combustion)

Ignite 10 cloaked Spies.
10명의 은폐 중인 스파이를 불태우십시오.

아이 프라이 도전 과제에서도 언급했지만, 스파이 확인은 파이로의 의무이다. 스파이가 자주 숨는 구석을 불로 굽다보면 깨진다. 망단을 쓰고 농장에 숨어 있는 스파이나 데드 링어를 들고 급히 도망가는 스파이를 쫓아가면 된다.

도전 과제 이름은 외부 점화원 없이 발생하는 연소의 유형으로, 대중적으로는 인체 자연 발화(Spontaneous human combustion)로 알려진 용어이다.

2.8. 바비큐ㅠ(BarbeQueQ)

Cause a dominated player to leave the server
적을 제압하여 해당 플레이어가 서버를 떠나게 만드십시오.

플레이어 본인의 실력보다 상대 플레이어의 행동이 더 중요한 과제. 그저 본인이 제압한 플레이어가 나가길 비는 수밖에 없다. 참고로 자발적으로 나간 게 아니라 강제 퇴장(Kick)당하여 나간 것도 인정된다. 즉, 봇 플레이어를 이용해서도 달성할 수 있는데, 적당한 언덕의 왕 맵[1]에서 봇 플레이어를 생성해 놓고 제압한 뒤 명령어로 강제 퇴장시키면 된다.

도전 과제 원명은 Barbecue와 영어권 이모티콘QQ[2]를 이용한 말장난이기도 하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Alt+Q+Q 키조합을 게임 종료(Quit) 단축키로 쓰는 것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번역명에서는 마찬가지로 바비큐와 ㅠㅠ를 이용하여 절묘하게 표현하였다.

2.9. 화상 병동(Burn Ward)

Ignite 3 Medics that are ready to deploy an ÜberCharge.
우버차지가 준비된 3명의 메딕을 불태우십시오.

죽이는 게 아니라 불만 붙이면 된다. 잘 해보자.

도전 과제 원명은 화상 병동(火傷病棟)을 의미한다.

2.10. 점화 불꽃(Pilot Light)

Ignite a rocket-jumping Soldier while he's in midair.
로켓 점프 중인 솔저를 공중에서 불태우십시오.

일반적으로 로켓 점프하는 솔저는 화염 방사기의 사거리에 닿지 않는다. 따라서, 조명탄 발사기 계열의 무기로 시도하는 것이 나은데, 특히 기폭 장치가 가장 적합하다.

본 도전 과제의 판정은 어디까지나 로켓 점프하는 솔저에게 불을 붙이는 것이라서 그런지, 솔저 본인이 혼자서 깰 수도 있는데, 소도둑 5000의 충전 발사로 로켓 점프를 하는 경우이다.

2.11. 불귀신(Fire and Forget)

Kill 15 players while you're dead.
죽어 있는 동안 적군 15명을 처치하십시오.

그다지 어렵지 않은 도전 과제로, 근처에 치료제만 없다면 플레이어 본인을 죽인 적군이 치료제를 찾으려고 뛰다가 곧 쓰러질 것이다. 물론 기름때 제거기로는 달성할 가능성이 낮아진다.

도전 과제 원명은 군사 용어로는 발사 후 망각이라는 의미로, Fire의 의미를 이용한 말장난이다. 번역명은 물귀신의 대중적인 인식을 이용한 말장난이다.

2.12. 등짝, 등짝을 굽자!(Hot on Your Heels)

Kill 50 enemies with your flamethrower, from behind.
50명의 적을 뒤에서 화염 방사기로 처치하십시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일단은 백버너가 제격인 도전 과제이다.

도전 과제 번역명은 흔히 초월번역으로 알려져 있는 일본 만화, 베르세르크등짝을 보자!를 패러디하였다. 아앙, 내 등 뒤로 뜨거운 것이 들어와!

2.13. 화재 감시(Firewatch)

Ignite 10 Snipers while they are zoomed in.
조준경 사격중인 10명의 스나이퍼를 불태우십시오.

스나이퍼에게 조명탄 발사기 계열의 무기, 특히 기폭 장치로 역저격을 하자. 조명탄 발사기 계열 무기가 없다면... 그냥 조준하느라 정신이 팔린 스나이퍼를 기습하자.

도전 과제 이름은 화재 감시인이라는 의미로, 불침번을 의미하기도 한다.

2.14. 나무꾼(Lumberjack)

Kill 3 people with your axe in one life.
죽지 않고 적군 3명을 도끼로 처치하십시오.

사실상 소화 도끼 조합 전술을 사용해야 하는 도전 과제이다. 다음 동영상을 참고하자.


현재는 기름때 제거기의 등장으로 해당 전술이 비교적 쉬워지긴 했다. 그런데 본 도전 과제의 강화판인 벌목꾼이 있다.

2.15. 화방관(Firefighter)

Kill 500 enemies.
적군 500명을 처치하십시오.

시간이 해결해 준다. 일반적으로 뉴비만 아니라면 약 10-15시간 안에 깨진다.

도전 과제 번역명은 소방(消防官)과 사기(火焰放射器)의 혼성어 말장난으로, 사실상 소방관의 원래 의미와는 정반대인 셈이다.

2.16. 개척자(Trailblazer)

Ignite 10 enemies that have recently used a teleporter.
방금 텔레포터를 사용한 10명의 적을 불태우십시오.

여기서 방금(recently)이라는 건 텔레포터 출구로 나와서 몸에 입자 효과가 붙어있는 상태를 말한다. 그렇다고 무적 우버를 받고 농장을 쓸면서 텔레포터를 부수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니다.

본 도전 과제를 쉽게 깨기 위한 아니, 변태적인 전술로 일명 헬레포터(Helleporter)가 있는데, 농장을 부수면서 텔레포터 출구만 남겨놓고 (입구야 적 기지에 있으므로) 적군이 출구로 나오는 족족 잡는 것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서부개척시대 당시, 나무를 태워서 영역을 표시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이다.

2.17. 불세례(Baptism by Fire)

Force 10 burning enemies to jump into water.
10명의 적을 불태워 물로 뛰어들게 하십시오.

여기서 물은 잠길 정도로 깊은 물만 해당된다. 어쨌거나 누구든 몸에 불이 붙으면 물에 뛰어들기 마련이기 때문에 물이 있는 맵은 곧 파이로가 불리한 맵이라 설계상으로는 그다지 선호되지 않는다. 물이 있는 대표적인 공식 맵으로는 Well, 2fort, Sawmill, Hydro 등이 있다.

도전 과제 이름은 마태오 복음서 3장 11절[3]에서 따온 것이다.

2.18. 이런 젠장 바비큐(OMGWTFBBQ)

Kill an enemy with a taunt.
도발로 적을 처치하십시오.

아무 보조무기나 무지개 뿌리개의 도발로 적을 죽이는 것이다. 도발 처치가 항상 그렇듯이 저격하느라 조준에 신경이 팔린 스나이퍼를 노리는 것이 제일 무난하다. 그렇다고 무지개 뿌리개 도발로 잡으려고는 하지 말고.

도전 과제 원명은 약어의 집약체로, 원래는 Oh my God, what the fuck? Barbecue"이다.

2.19. 주목 끌기(Attention Getter)

Ignite 100 enemies with the flare gun.
조명탄 발사기로 적 100명을 불태우십시오.

조명탄 발사기를 들고다니다 보면 언젠간 깨진다. 단, 다른 불붙이기(ignit-) 종류의 도전 과제와 마찬가지로 적군 파이로는 해당되지 않으므로 유의.

도전 과제 원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행위 및 요소를 말한다.

2.20. 핫샷(Hotshot)

Kill a Soldier with a reflected critical rocket.
적군의 로켓을 반사하여 적군 솔저를 사살하십시오.

도전 과제 설명 원문에서는 치명타 로켓을 반사하라고 되어 있지만, 거듭된 패치로 파이로의 압축 공기 분사로 반사된 발사체는 소형 치명타가 적용되기 때문에, 어찌되었든 적군 솔저가 발사한 로켓을 반사해서 죽이면 된다. 문제는 적군 솔저가 체력이 가득하다면 압축 공기 분사로 반사하여 소형 치명타를 먹인 로켓을 맞고도 안 죽는다는 것으로, 솔저 역시 자신의 로켓이 반사되었다면 파이로를 가만두지 않을 것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FPS 게임에서 좋은 조준 실력을 가리키는 표현이다.

2.21. 발광(Pyrotechnics)

3 enemies in a single ÜberCharge.
한 번의 우버차지로 적군 3명을 처치하십시오.

적이 농성하고 있는 지역에 무적 우버를 받고 말 그대로 발광하면 된다. 캠프 파이어 도전 과제와 연계하기에 가장 이상적이다.

도전 과제 원명에서 Pyrotechnics는 불꽃놀이나 서트꽃불 분사를 의미한다. 참고로 공식 설정 상 파이로의 직업이 바로 이것이다. 내래 불쟁이의 락을 보여주갔어!

2.22. 파이로는 엄청난 것을 태워버렸습니다(Cooking the Books)

Ignite 5 enemies carrying your intelligence.
아군의 기밀 서류 가방을 탈취한 5명의 적을 불태우십시오.

파이로로 기밀 서류 가방 주위를 하다 보면 달성한다. 다만 일반적으로 기밀 서류 가방을 탈취하는 병과는 스카웃이기 때문에 탈출 경로에서 미리 대기하는 게 아니라면 죽이기 힘들다. 회귀 경로가 복잡한 2Fort맵이 좋다.

도전 과제 원명은 원래 1600년대에 탈세 목적으로 금융 계좌 및 기록을 조작하는 행위를 가리키는 표현으로, 번역명에서는 마리사는 엄청난 것을 훔쳐갔습니다를 패러디하였다. 번역가아니, , , 우리필수요소, 오덕적 요소, 짤방들을 다 꿰고 있음에 틀림없다. 사실 번역가가 리그베다 위키러라서 그렇다.

2.23. 방화범(Arsonist)

Destroy 50 Engineer buildings.
엔지니어의 구조물 50기를 파괴하십시오.

무적 우버를 받고 농장을 습격하다보면 언젠간 깨진다. 참고로 스파이의 교란기도 구조물로 인식되므로 가정 파괴범이나 네온 전멸기로 적 스파이의 교란기를 파괴해도 달성된다.

2.24. 벌목꾼(Clearcutter)

Kill 6 people with your axe in one life.
죽지 않고 6명의 적을 도끼로 처치하십시오.

나무꾼 도전 과제에서 언급되었듯이, 사실상 나무꾼 도전 과제의 강화판. 따라서 달성 방법은 나무꾼 도전 과제와 마찬가지이나 난이도는 2배, 아니 그보다 어렵다.

헤일섭가면 된다. 그냥봇을잡자 좀비 섭에서 혼자 남았을때 발악을 하면 더 편하다.

2.25. 방화벽(Firewall)

Ignite 5 Spies who have a sapper on a friendly building.
아군 구조물에 전자교란기를 설치한 5명의 스파이를 불태우십시오.

적군 스파이에게서 아군의 구조물을 지키는 것도 파이로가 해야할 일이다. 아군 구조물 주변에 말그대로 불벽을 만들자.

2.26. 점령 화재(Controlled Burn)

Ignite 50 enemies capturing one of your control points.
아군의 점령 지점을 장악하려는 50명의 적을 불태우십시오.

결국 방어하란 소리다. 파이로가 공격군(Offensive)이긴 해도 방어에 아무 도움도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애초에 병과 역할 분류는 절대적인 게 아니다.) 오히려 방어하면서 공격부대를 기습할 때 위력을 발휘하는 병과가 바로 파이로다.

도전 과제 원명은 원래 산불 방지의 목적으로 일부러 불을 놓아 산림을 태우는 통제 화재를 가리키는 말로, Control의 다의성을 이용한 말장난이다.

2.27. 화방서장(Fire Chief)

Kill 1000 enemies.
1000명의 적을 처치하십시오.

설명이 必要韓紙? 그저 시간이 도와줄거다.

도전 과제 원명은 소방서장(消防署長)이라는 의미로, 번역명은 화방관 도전 과제와 마찬가지로, 소방서장과 화염 방사기의 혼성어 말장난이다.

2.28. 보기만 해도 분노가 불타오르는 사진.jpg(Freezer Burn)

Provide enemies with freezecam shots of each of your taunts.
죽은 적에게 3번 도발하십시오.

3가지 도발을 각각 한 번씩 하든 1가지 도발을 세 번씩 하든 도발을 총 3번 해주면 된다. 전장에서 하는건 위험하니 기지에서 스파이를 잡고 나면 기념으로 해주자.

도전 과제 원명은 원래 동결변색(凍結變色)이라는 의미로, 냉동 보관 중에 육색이 암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말한다. 즉, 프리즈캠(Freeze Cam)의 Freeze를 이용한 말장난으로, 번역명은 전형적인 확장자 놀이이다.

2.29. 댄스 댄스 이멀레이션(Dance Dance Immolation)

Kill 3 enemies while they're taunting.
도발 중인 적군 3명을 처치하십시오.

상대 플레이어가 막장 플레이어이거나 도발 프리즈캠 관련 도전 과제를 하고 있지 않는 이상, 전장에서 도발하는 정줄놓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된다. 물론 화상 피해로 불타죽는 게 확실시 되었을 때 도발로 최후를 맞는 경우는 있다. 하지만 헤비샌드비치 먹기처럼 도발로 취급되는 동작도 있으니, 그런 것들만 잘 찾아준다면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다. 사랑과 전쟁 업데이트로 상대방과 상호작용하는 도발이 꽤 추가되었으니 전장 한복판에서 블루 레드 할 것 없이 콩가 댄스를 추고 있거나 가위바위보 도발을 걸어오면 상큼하게 불을 질러주자(...)

도전 과제 이름은 DDR로 알려진 댄스 댄스 레볼루션의 패러디이다.

2.30. 뜨거운 감자(Hot Potato)

Reflect 100 projectiles with your compressed air blast.
압축 공기 분사로 100개의 발사체를 반사하십시오.

야구공이든, 우유든, 로켓이든, 유탄이든, 점착 폭탄이든, 화살이든, 병수도든, 일단 적군의 발사체가 날아오면 압축 공기를 분사하자. 도전 과제 내용이 내용인지라, 당연히 플로지스톤 활성화 장치로는 달성할 수 없다.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데모맨이 한 곳에 집중적으로 붙여둔 점착 폭탄에 써주면 된다. 붕붕이 한 번에 카운트가 몇 개씩 차오르므로 금방 달성할 수 있다. 단 폭발에 휘말리지 않게 주의하자.

도전 과제 이름은 한국에서 (손)수건 돌리기로 알려진 게임이다.

2.31. 베이컨 굽기(Makin' Bacon)

Kill 50 Heavies with your flamethrower.
화염방사기로 헤비 50명을 사살하십시오.

문제는 헤비는 파이로의 천적이다. 게다가 도전 과제 달성 조건이 기본 화염 방사기이다. 구석에서 샌드비치를 먹고 있는 헤비를 노리자.

도전 과제 이름은 헤비를 돼지에 빗댄 것도 있고, 엔지니어2연속 처치 대사에서 따온 것이기도 하다. 한국 현지화를 따지면 삼겹살 굽기도 나쁘진 않다.

2.32. 조합 사격(Combined Fire)

Use your shotgun to finish off 20 players you've ignited.
적군 20명을 불태우고 산탄총으로 마무리하십시오.

적군이 화염 방사기 사거리를 벗어났을 때 해야하는 파이로의 기초적인 전술이다. 도전 과제를 달성해도 해당 전술은 반드시 숙지하자. 파이로에 맛을 들였다면 슬슬 보조무기를 사용하는 일이 늘어날 것이다.

도전 과제 이름은 최전선의 적군에게 각기 다른 위치에서 동시에 사격하는 전술을 가리킨다.

2.33. 차선책(Plan B)

Kill 10 enemies while you're both underwater.
물 속에 있는 적군 10명을 물 속에서 처치하십시오.

에 들어가면 아주 약해지는 병과가 파이로다. 조명탄 발사기 계열 무기는 들지 말고, 산탄총과 (가능하다면) 네온 전멸기를 장착하고 물이 있는 맵을 찾자. 역시 2fort와 Asteroid가 좋다.

2.34. 불 좀 있나?(Got A Light?)

Ignite an enemy Spy while he's flicking a cigarette.
담배 상자로 도발중인 스파이를 불태우십시오.

문제는 누가, 그것도 스파이전장에서 도발을 할까? 물론 당신만을 위한 1급 기밀 도전 과제를 달성하려는 스파이가 있긴 하지만... 어쨌거나 죽이는 것이 아닌 태우기다. 난데없는 행운을 찾으시길.

2.35. 화염술사(Pyromancer)

Do 1 million points of total fire damage.
총 누적 1백만의 화염 피해를 가하십시오.

도전 과제에 대한 설명은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단, 이 도전 과제는 팀 포트리스 2를 플레이하던 컴퓨터를 바꿀경우 스팀을 통한 도전과제 표에서는 카운트가 0으로 초기화 되어버린다. 이럴 경우 팀 포트리스 2를 시작하면 처음으로 보이는 메인 메뉴의
ach_way.png
[PNG image (5.9 KB)]

의 두 번째 ¤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수치를 볼 수 있다.

도전 과제 이름은 전형적으로 판타지 게임에서 Pyromancy를 사용하는 그것을 가리킨다.

2.36. 무지개 전사(Full Spectrum Warrior)

Ignite 3 enemy players using your Rainblower taunt.
무지개 뿌리개의 도발로 3명의 적을 불태우십시오.

Pyromania 업데이트에서 파이로의 주무기인 무지개 뿌리개와 같이 추가된 도전 과제이다. 문제는 난이도. 마치 이전까지의 파이로 도전 과제의 어려운 요소만 뽑아 본 도전 과제에 집약시켰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장난이 아니다. 파이로 도전 과제가 대체적으로 쉬운 걸 알고 무진장 어려운 걸 하나 넣은 게지.

본 도전 과제가 어려운 이유는...
0. 일단 무지개 뿌리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4]
1. 무지개 뿌리개의 도발 소요 시간이 길다[5].
2. 도발 동작에 매우 시끄럽고(음향) 화려한(시각) 효과가 출력된다.
3. (의외로) 타격 판정 범위가 좁다. 파이로를 중심으로 한 반지름에 헤비 하나가 들어가면 꽉 찰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4. (당연하지만) 도발을 시전하는 동안 죽어서는 안된다. (이때는 시각·음향 효과만 남고 피해는 들어가지 않는다. )
5. 상대를 죽이지 않고 불태워야 한다[6]
6. 본 도전 과제 달성 조건은 누적이 아니라 동시에 하는 것이다.

과연 실질적 달성률 최하위권답다[7]. 그냥 Steam 친구에게 부탁하거나 봇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달성하자.

2.37. 파이로 지표 1(Pyro Milestone 1)

Achieve 10 of the achievements in the Pyro pack.
파이로 도전 과제 10개를 달성하십시오.

달성 시 파이로 보조무기인 조명탄 발사기(Flare Gun)가 지급된다.

2.38. 파이로 지표 2(Pyro Milestone 2)

Achieve 16 of the achievements in the Pyro pack.
파이로 도전 과제 16개를 달성하십시오.

달성 시 파이로 주무기인 백버너(Backburner)가 지급된다.

2.39. 파이로 지표 3(Pyro Milestone 3)

Achieve 22 of the achievements in the Pyro pack.
파이로 도전 과제 22개를 달성하십시오.

달성 시 파이로 근접무기인 소화도끼(Axtinguisher)가 지급된다.

----
  • [1] 일반적으로 언덕의 왕 모드가 아니면 인공지능이 있는 봇 플레이어가 작동하지 않는다. 게다가 해당 모드에서도 작동하지 않는 맵이 있다. 물론 nav_generate 명령어를 사용하여 강제로 봇 플레이어의 동선을 만들어줄 수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는다.
  • [2] 눈물을 흘리고 우는 표정으로, 한국어 이모티콘인 ㅠㅠ와 대응한다.
  • [3] Matthew 3:11 "I indeed baptize you with water unto repentance: but he that cometh after me is mightier than I, whose shoes I am not worthy to bear: he shall baptize you with the Holy Ghost, and with fire" King James Version 1611 (마 3:11 "나는 너희로 회개하게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베풀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푸실 것이요." 킹 제임스 성경 1611년판)
  • [4] 물론 본 도전 과제가 추가된 초기에는 해당 무기를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나온 말. 현재는 간단하게 Mann Co. 상점에서 무기 체험으로 빌려 쓰는 정도면 된다.
  • [5]5초로, 이만큼 오래 걸리는, 처치 기능이 있는 다른 도발 동작으로는 스카웃의 샌드맨 도발, 데모맨의 참수(아이랜더 계열 무기) 도발, 스파이의 펜싱(근접무기) 도발뿐이다.
  • [6] 그렇다. 이 도발의 단일 피해로 상대가 죽어버리면 인정되지 않는다. 살아남아야 한다. 본 도발의 피해 출력은 처음에는 단일 피해를 입히는데, 첫 번째 대상에게 400 단위의 피해를 주고 다음 대상에게는 그 절반인 200, 또 다음 대상에게는 그 절반인 100을 주는 방식에다가, 추가적으로 화상 피해를 입힌다. 즉, 본 도전 과제를 확실하게 달성하려면 상대 플레이어가 4명은 필요하다는 소리.
  • [7] 2013년 10월 27일 기준으로, 전체 도전 과제에서 달성률이 가장 낮은 도전 과제는 T-1000000이지만, Mann 대 기계 모드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참고로 도전 과제 달성율 순위에서 무지개 전사 도전 과제 바로 아래에 있는 도전 과제는 대수축인데, 이쪽은 "풍서니콘을 데리고 다니는 적을 79번 죽이는" 과제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8 11:32:01
Processing time 0.18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