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파인(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last modified: 2015-03-29 22:03:19 by Contributors

ファイン / Fine

파인1.png
[PNG 그림 (135.1 KB)]

파인2.png
[PNG 그림 (155.56 KB)]

파인3.png
[PNG 그림 (126.65 KB)]

파인4.png
[PNG 그림 (148.64 KB)]

파인5.png
[PNG 그림 (157.32 KB)]


버스데이파인프로필.png
[PNG 그림 (8.56 KB)]

나는 언제나 기운이 넘쳐서 밝고 명랑한 게 자랑이야☆ 그 덕분에 많이, 많~이 다른 사람들과 금방 친한 친구가 될 수 있는 걸☆ 게다가 기운 가득한 몸을 움직이고 있으면 굉~장히 기분이 좋아!! 그리고 맛있는 것을 무지 좋아해☆ 맛있는 걸 먹을 때마다 행복한 느낌이 드는 걸☆ 레인에게는 자꾸 먹기만 하면 맞춘 드레스가 예쁜 형태로 갖춰지지 않는다고 자주 혼나지만 말이야☆
▲ 원안을 맡은 Birthday 사의 프로필과 자기소개 문구(의역)[1]

성우는 코지마 메구미(小島めぐみ)[2] / 정유미.

해님 나라의 쌍둥이 공주 중 한 명으로 레인과 함께 주인공이다. 이름의 철자는 '맑은', '쾌청하다'는 뜻의 파인(Fine)이다.

해님 나라의 현 여왕인 엘자(어머니)를 닮아서 붉은색 머리카락붉은색 눈동자를 소유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귀여운 인상을 가진 공주님. 머리카락은 로우 트윈테일로 묶었으며, 끝이 삐죽 거린다[3]. 프린세스 파티 시에는 평소와 다르게 높게 묶어 올린 트윈 테일을 한다. 변신 했을 때는 롤빵머리가 된다.
1기·2기 둘 다 두 봉우리로 이루어진 삼각모자를 쓴다[4].

말버릇은 "큰일났어, 큰일!"[5]
잠버릇이 좋지 못한 편이다. 작중 내에서도 얌전한 자세로 일어난 적이 극히 드물다. 일어날 때 쯤엔 항상 거꾸로 누워 있거나 몸이 이불 밖으로 삐져나와있다.

활발하고 애교 있는 성격으로 주위 분위기를 밝고 활기차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6] 쌍둥이 중 동생 포지션으로 모험을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다. 생각하는 것보다는 행동으로 나타내는 것을 더 좋아하며(잘 하며), 그 만큼 활동량이 많다. 덜렁거리는 구석이 있지만 다정하고, 타인이 곤란한 상황에 처해 있으면 해결해 주기 위해서 갖은 노력을 다한다. 작중 수상쩍은 이클립스의 행동에 대해 경계를 하는 레인이나 타인들과는 다르게 좋은 사람일 것이라고 대변해 주거나, 흑막으로 의심받는 토우마를 제일 먼저 감싸주는 등 타인을 의심 할 줄 모르는 순수한 공주님이다.
발랄한 성향이 강해 겉으로는 잘 나타나지 않지만, 의외로 상처를 잘 받는 타입으로 여린 면이 있다. 외강내유 속성인 격. 평소에는 누구보다 당당하지만 실제로는 유령이나 귀신을 무서워 하는 겁이 많은 성격이다. 으슥한 장소를 꺼려하며, 들어가기라도 하면 옆에 있는 누군가의 뒤에 숨거나 꽉 껴안은 채로 울먹 거린다. 파인이 숨는 '누군가'는 주로 레인이다[7].

신비한 별의 스포츠 프린세스 파티에서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힐 정도로 운동 실력이 뛰어나다. 이는 로얄 원더 학원에 입학 하면서 더욱 두드러졌으며, 학원 내 각종 스포츠 동아리에서 파인을 스카우트 하기 위해서 작은 말다툼이 일어날 정도였다. 2기 24화~25화에서는 같은 학원을 다니는 트로와(스텝 별의 프린세스)에게 댄스 대회에서 같이 프리바우어를 완성 시키자는 권유를 받아 맹연습에 돌입하지만 사역마에게 당한 부상으로 정작 대회에는 참가하지 못 했다.
공식 설정으로 불꽃 나라 댄스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적이 있다. 작중에서 제대로 춤 추는 모습을 보여주는 에피소드라고는 마지막화 뿐인데도 불구하고 능숙하게 춤을 소화해 낸 것은 이러한 이유가 아닐까라는 것이 파인 팬덤의 추측이다.

레인이 학원 뉴스를 맡게 되면서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자 치어(리더) 부를 고안해 내는데, 교감 선생에게 보기 좋게 퇴짜를 맞았다. 후에도 특정 동아리에는 들지 않고, 대신에 여러 동아리들의 시합이나 대회를 도와주는 듯하다. 파인의 동아리 관련 스케줄은 시폰이 관리해 준다.

어렸을때.png
[PNG 그림 (351.03 KB)]


아기 시절부터 젖병을 두 개나 들고 있을 정도로[8] 먹을 것을 좋아한다. 틈만 나면 먹을 것에 대한 욕망을 내보이고는 하는데, 그런 면과는 반대로 가는 장소마다 먹을 것을 먹지 못하는 징크스가 있는지 안쓰럽게도 타인(특히 밀키)에게 먹을 것을 빼앗기거나 레인에게 목덜미를 잡혀 끌려가 먹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먹보인 면 역시 어머니인 엘자를 닮은 것이라고 한다. 붕어빵 모녀...

사랑이나 연애 감정에 서툴고 낯선 타입으로 쉐이드(이클립스)를 좋아하고 있다는 마음이 시청자 눈에 뻔히 보이는데도 정작 자신은 눈치 채지 못 한다. 이클립스의 의심스러운 행동으로 레인이나 다른 이들이 경계 할 때, 제일 먼저 다가가 말을 건다거나, 아무리 퉁명스럽고 거칠게 대해도 나쁜 의도는 아닐 것이라며 변호를 해주는 등 그에 대해 신경을 아주 많이 쓴다. 1기 12화에서는 오직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싶다는 일념 하나로 달리고 있는 레지나[9]의 뒤에 매달리기도 한다.
로얄 원더 학원에 입학한 후에는 쉐이드가 맡아 키우게 되는 꽃에 '해피 플라워'라는 이름을 붙여 주거나, 쉐이드가 온실에서 기르는 약초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등 쉐이드(이클립스)에 관한 일이라면 애정과 관심을 갖고, 두 팔 걷어 붙여 도움을 주기도 한다. 후에 최종적으로 1기·2기 마지막 화에서 같이 춤을 추며 공식 커플로 이루어 진다.

달 나라의 공주인 밀키와 (밀키의 가족을 제외하고)유일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같은 먹보라서 그런지 죽도 잘 맞는다.

달 나라의 유물을 가져와 문 마리아에게 뮤그램 날개를 받았다. 후에는 레인과 같이 사용한다.

브라이트의 첫(짝)사랑 상대. 다른 공주들과는 다른 갖은 호의나 배려를 받지만 정작 파인은 그 관심이 부담스러운 듯 자리를 피하며, 전부 레인에게 양보한다. 후반부에서 흑화하여 왕이 된 브라이트가 파인에게 베스트 프린세스 타이틀을 부여하지만 그것마저 아르테사에게 양보한다. 거의 중후반까지 브라이트의 관심과 애정을 받는 편이지만 정작 파인에게 별 다른 기류는 없어 보이는데도, 이를 질투한 레인에게 괜한 시비를 털린 적이 있다.(1기 13화 후반~14화 초중반)

2기에서는 같은 학원의 상급생인 노체(오케스트라 별의 왕자)의 짝사랑 상대가 된다. 노체 나름대로는 표현 한다고 하지만 정작 파인은 노체의 마음을 전체 에피소드가 끝날 때까지 눈치 채지 못한다. 노체의 짝사랑을 알고 있는 노체의 아버지가 직접 학원으로 찾아와 억지로 이어주려고 해, 노체와 결혼을 할 뻔한 해프닝이 있다. 최종화에서 쉐이드와 춤추는 파인을 보며 울먹거리면서 파인의 행복을 빌어주기로 한다.

1기에서는 전설의 공주 그레이스에게 전수받은 '프로미넌스'를 사용하며, 2기에서는 솔레유 벨에서 나온 아기천사 '퓨퓨'에게 천사의 힘을 빌려 변신한다.

캐릭터 송은 おかしなお菓子なプリンセス(이상한 과자의 프린세스)로, 노래 가사는 쉐이드(이클립스)를 짝사랑 하면서도 그 사실을 눈치채지 못하는 파인의 마음을 연상케 한다. 먹을 것을 좋아하는 파인의 특유 성향이 많이 두드러져 귀여운 느낌을 준다. 그 외 같은 같은 앨범에 サンサンサンバ~ファインば_じょん(산 산 삼바~ 파인 버전)과 푸모의 캐릭터 송 プモプモマーチでプモ!(푸모 푸모 마치로 푸모!)가 있다. 덤으로 파인과 푸모의 토크가 수록되어 있다.

이건뭘까.jpg
[JPG 그림 (108.38 KB)]


2기에서 오프닝 전에 잠깐 방영해주는 これなにクイズ(한국판에서는 '이게 뭘까?')에서 레인과 함께 나온다.

미디어 믹스인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러블리 킹덤~에서는 브라이트에게 비교적 더욱 적극적으로 대쉬를 받는다거나,자신이 이클립스를 좋아하는 것을 정확히 자각하고 있어서 그런지 이클립스와 레인이 같이 있는 장면을 목격 하고는 질투를 하는 등 원안을 기본으로한 애니판과는 다르게 요소들이 대폭 가감된 부분이 몇 있다. 유령이나 음침한 곳 한정으로 공포를 느끼는 애니판과는 다르게 코믹스에서는 '공포를 느낄만한 어떠한 것들'에 대해 모두 공포심을 느끼는 듯하다. 애니판에서는 보기 힘든 여성스러움을 러블리 킹덤에서는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관점 포인트. 애니판에서 로우 트윈테일에 꽁지만 묶은것과는 다르게 짧은 로우 트윈테일을 하고있다.귀여워.
브라이트를 좀더 거북해한다. 애니판에서 '살짝 부담스럽다' 이정도였다면 코믹스판에선 '모..몰라! 그런 느끼한 왕자따위!' 라고 말할정도. [10]

먹을 것을 좋아하며, 육감이 뛰어난 것, 이클립스를 변호하는 모습 등 원작(애니판)과 비슷한 부분도 있긴 있다.
----
  • [1] Birthday 페이지 링크.
  • [2] 카드캡터 사쿠라의 3기 엔딩 테마 "FRUITS CANDY"를 부른 사람과는 다르다.
  • [3] 이 머리 스타일은 엘자의 어렸을 때 머리와 매우 흡사하다. Birthday 공식 설정 링크.
  • [4] 파인의 모자는 파인이 어렸을 때 장난을 치다가 얻어낸 아이디어라고 한다. 원래는 레인과 같은 디자인으로 제작 될 계획이었다. Birthday 페이지는 여기
  • [5] 레인도 마찬가지로 사용하지만 빈도는 파인이 훨씬 높다.
  • [6] 원안 Birthday에서는 '파인의 미소는 모두를 밝아지게 한다'라는 설정도 있다.
  • [7] 대부분 들어가는 으슥한 장소는 레인의 악력에 의해 끌려가는 경우이다
  • [8] Birthday 공식 설정이다. 링크.
  • [9] 원안인 Birthday의 설정에 따르면 레지나는 시속 50km으로 달린다고 한다.
  • [10] 물론 감정이 상해있는 상태인지라 홧김에 말했을 수도 있으나 본심이 튀어나온게 아닐까 싶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22:03:19
Processing time 0.03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