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팔랑크스(Warhammer 40,000)

last modified: 2013-10-28 13:25:09 by Contributors

Phalanx

Phalanx_1.jpg
[JPG image (210.98 KB)]

자세히 보면 임페리얼 피스트의 상징이 보인다.

Contents

1. 소개
2. 상세설명
3. 기술의 암흑기의 유산


1. 소개


공식적으론 홀리 테라가 임페리얼 피스트의 홈월드이지만 로갈 돈이 황제의 유일무이한 챔피언이었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그리고 역사적으로는 팔랑크스가 챕터의 홈월드 역할을 해 왔고, 지금도 그 어느 챕터의 홈월드보다, 그리고 포트리스 모나스터리보다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우주를 순항하고 있다.

2. 상세설명

팔랑크스는 기술의 암흑기[1] 기간 동안 건설된 것으로 보이나, 그 기원에 대해선 전혀 알려지지 않았다. 이 거함은 한때 Inwit 항성계의 지배자 노릇을 하고 있던 로갈 돈이 사용했지만, 황제에게 자발적으로 바치게된다. 이에 황제는 팔랑크스를 다시 돈에게 하사하였고, 이후 팔랑크스는 임페리얼 피스트 챕터의 본진의 역할을 수행하게된다.[2]

팔랑크스는 매우 거대한 함선이라서, 웬만한 위성은 상회하는 크기를 자랑하며 역시 암흑기에 만들어진 물건이라 스스로 빛나고 있다고 한다. 인류의 대성전 시기, 언제나 황제와 함께 최전선을 누비던 이 거대하고 휘황찬란한 함선은, 그 자체로 인류의 빛나는 미래와 위대함을 상징했다.

3. 기술의 암흑기의 유산

팔랑크스의 적재한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팔랑크스의 상부 갑판은 심지어 자체 생태계(!)도 가지고 있을 정도이며헤일로?! 그 위엔 수 많은 대형 전함들이 착륙해 있다. 이 자체 생태계엔 수많은 팔랑크스 자생종(!)이 살아가고 있으며, 심지어 원주민까지 살아가며 그들만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팔랑크스의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성당과 같은 석조 형태의 구조물로 형성되어 있으나, 이 석조 비스무레한 물질은 생긴 것만 돌일 뿐 엄청난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팔랑크스는 그 기원이 일종의 소행성이나 어떤 행성의 위성이었을 것이라고 판단되며, 기술의 암흑기 시절, 우월한 기술력으로 소행성을 통째로 전함으로 파버렸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 외관은 그냥 거대한 자체발광 돌덩어리에, 표면에는 수많은 탑들과 도시가 세워져 있으며, 또한 무수히 많은 '행성방어무기'들이 빽빽이 세워진 모습이다. 또한 팔랑크스는 내부에 존재하는 자체 에너지원을 이용하여, 추가적인 자원 소모 없이 항해와 시설유지, 에너지 무기 충전을 할 수 있다.

----
  • [1] 인류의 최전성기. 과학기술이 극한으로 발달했던 때를 지칭한다.
  • [2] 이에 따라 임페리얼 피스트는 일정 항성계에 머물지 않고 떠돌아다닌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0-28 13:25:09
Processing time 0.07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