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패러다임 시티

last modified: 2014-06-07 19:59:36 by Contributors

Paradigm City. The Big-O의 무대가 되는 장소.

기억 상실의 도시, 패러다임 시티. 이 도시의 인간은 40년전의 어느 날을 경계로 그 이전의 기억을 전부 잃어버렸다. 그러나 기계를 움직이고 전기를 만들어내는 방법만 알면 과거의 역사 따윈 없더라도 문화 정도는 가장할 수 있다.

40년 전 어떤 사건에 의해 지구은 궤멸상태가 되어버리며 동시에 모든 사람들이 기억(메모리)을 잃어버리게 된다.
가혹한 환경을 피하기 위해 거리의 대부분이 크고 작은 돔으로 뒤덮혀 있다. 하지만 돔 내에 거주할 수 있는 것은 부유층이기 때문에 그 외의 사람들은 아웃 오브 돔이라 불리는 슬럼가에 생활하고 있다. 과거의 패러다임 시티는 돔을 건설한 러다임 사에 지배되고 있다.

현재의 멘하탄에 위치한다는 설정으로 케네디 공항의 폐허가 등장한다.


슈퍼로봇대전Z에서도 나온다. 주의할 점은, 후반부에 가서 패러다임 시티에서 산다 선택지를 선택할 경우 그대로 배드엔딩(또는 노멀엔딩)밖에 볼 수 없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최후반부에 이르러 빅 듀오가 날아간 하늘은 실링 스포트라이트가 무수히 달려있는 거대한 천장이였다. 극 중반부의 천사(인공위성)도 사실 스포트라이트가 떨어진것에 불과한것으로 추정된다. 극 후반부의 유니온의 공군으로 추정된것도 그저 스포트라이트에 불과. 유니온도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한다. 마지막에는 빅 비너스에 의해 모든것이 지워진후 다시 시작하는듯하다. 각종 연출과 패러다임 시티가 스테이지라는 언급등은 이 도시가 무대에 불과하다는 암시를 주고 있으나 상세 완전불명.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07 19:59:36
Processing time 0.06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