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팬더

last modified: 2015-04-12 15:51:46 by Contributors

Contents

1. 판다의 영어 발음
2. 대형고양이과 네 종을 가리키는 말
3. 철권의 등장 동물
4. 버스트 어 무브의 캐릭터
5. 대중교통 은어


1. 판다의 영어 발음

자세한 건 판다 항목 참조.

2. 대형고양이과 네 종을 가리키는 말

panther

팬서, 혹은 판테라(그리스어로 발음할때) 라고도 하며 사자, 호랑이, 표범, 재규어를 묶어 판다, 혹은 판테라 라고 하는 것. 발음이 비슷한 1번 항목의 판다가 매우 유명해서 요즘은 잘 안쓰이지만 서양에서 팬더라고 하면 대개 이쪽을 먼저 생각한다. 핑크 팬더는 그래서 판다가 아니라 표범이다. 요즘은 외래어 표기법에 따라 팬서라고 발음/표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모양.

3. 철권의 등장 동물


4. 버스트 어 무브의 캐릭터


버스트 어 무브에 등장하는 캐릭터. 2편 한정으로 등장하는 숨겨진 진짜 보스.

보스 등장 방법은 3, 5스테이지에서 1만점 이상 격차로 승리, Freeze 이상으로 반드시 승리 후 fever Time이 나온 상태로 위쪽으로 올라가 로보G 골드를 물리치면 위쪽 패널이 열리면서 등장하며,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하려면 로보G 골드를 포함한 전 캐릭터로 판다를 물리치고 엔딩을 봐야 한다.

보스 캐릭터 한정으로 초기에는 아기 판다 모양을 하고 있지만. 한 번 미스가 난 후에 갑자기 변이하면서 인간 형태로 변한다. 변신 후에는 정말 정신나간 실력으로 상대하기 때문에 방심을 할 수 없는 보스. 유일하게 실사 캐릭터를 캐릭터 이미지로 내세웠다... 왠지 변태같다.

댄스는 일본의 전통 춤인 것 같지만 적당하게 리레인지 한 느낌이다. 배틀 스테이지는 정체불명, 쟈마 댄스는 북두 백열장(...)으로, 가장 피하기 어려운 공격 중 하나다. 테마곡은 'Enka 1'으로 그 느린 엔카를 생각하면 오산, 로보G 골드의 테마곡인 'Acid Line'보다 더 빠르고 정신나간 BPM을 자랑한다.

)
이게 대체 어디가 엔카?

5. 대중교통 은어

자일대우버스 BS의 2008~2011년 식을 가리키는 은어. 1에서 이야기한 것을 연상케 하는 헤드라이트 때문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5:51:46
Processing time 0.05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