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펀치 아웃!!(Wii)

last modified: 2015-03-19 23:49:33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2.1. 메인 캐릭터
2.1.1. 리틀 맥(Little Mac)
2.1.2. 닥 루이스(Doc Louis)
2.2. 마이너 서킷
2.2.1. 글래스 죠(Glass Joe)
2.2.2. 본 카이저(Von Kaiser)
2.2.3. 디스코 키드(Disco Kid)
2.2.4. 킹 히포(King Hippo)
2.3. 메이저 서킷
2.3.1. 피스톤 혼도(Piston Hondo)
2.3.2. 베어 허거(Bear Hugger)
2.3.3. 그레이트 타이거(Great Tiger)
2.3.4. 돈 플라멩코(Don Flamenco)
2.4. 월드 서킷
2.4.1. 아란 라이언(Aran Ryan)
2.4.2. 소다 팝핀스키(Soda Popinski)
2.4.3. 발드 불(Bald Bull)
2.4.4. 슈퍼 마초맨(Super Macho Man)
2.4.5. Mr. 샌드맨(Mr. Sandman)
2.5. Mac's Last Stand
2.5.1. 동키콩(Donkey Kong)
3. 그 외

1. 개요

2009년Wii로 발매 된 닌텐도복싱 게임. 슈퍼 펀치 아웃!!으로부터 15년 만에 나온 펀치 아웃! 시리즈의 최신작 이기도 하다. 재작사는 Next Level Games.[1]

게임 방식을 아케이드를 주 측으로 삼은 전작과는 달리 스타를 모아 어퍼컷을 날리는 패미컴버전 방식으로 돌아갔다. 이 때문인지 등장하는 적과 적의 패턴이 매우 흡사한데, [2]다른 점이라면 스타를 1개씩 소모하여 날렸던 어퍼컷과는 다르게 모은 스타를 전부 사용해 어퍼컷을 날리며 스타의 수가 많을수록 위력이 강해진다.[3] 또한 적이 쓰러져 있는 동안 버튼을 누르면 채력이 천천히 회복되는 방식.
챔피언이 되면 끝이였던 전과는 달리 타이틀 방어전이 있는데, 챔피언이 되어 도전자를 상대한다. 도전자를 전부 이기면 Mac's Last Stand가 해금된다. 또한 상대방 당 6가지(일반 3개, 타이틀 방어전3개) 도전과제가 존재해서 플레이 할것이 더 늘었다.

연습모드는 홀로그램으로 해당 적과 싸우는 연습을 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공격을 받아도 채력이 줄지 않는다. 난이도는 펀치 아웃!!과 비교하면 살짝 하향되었다. 하지만 타이틀 방어전은 어렵다는 평.

조작은 두가지 방식을 지원 하는데, 기존 방식과 같이 컨트롤러로 하는 방식과 눈차크와 Wii 리모컨으로 공격을 하고 밸런스보드로 공격을 회피하는 방식이 있다.

스핀오프(?)로 Doc Louis's Punch-Out!!이 있다. 북미 닌텐도 클럽 플래티넘 회원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코치인 닥 루이스와 함께 연습을 한다는 내용. 본작에 필요한 기술을 가르쳐 준다. 참고로 여기에서는 밸런스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전작들과 비교하면 캐릭터들의 개성이 좀 더 추가되고 두드러진 감이 있으며 기존 타이틀 곡을 각 캐릭터에 맞춰 어레인지 했다. 대사 또한 해당 국가의 언어를 쓰고 해당 국가의 성우분들이 연기해 주셨다.

2. 등장인물

2.1. 메인 캐릭터

2.1.1. 리틀 맥(Little Mac)

미국 뉴욕 브롱스 출신. 이 작품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금발이었던 전작과 달리 본래 외모인 흑발로 돌아갔지만 얼굴은 더 강인해졌다.
전부터 조금이라도 말을 했었던 반면 여기서는 아예 대사가 없다. 그래도 기합소리나 아파하는 소리는 등은 있다. 목소리는 Next Level Games의 사운드 디자이너인 Matt Harty가 담당하였다. 

2.1.2. 닥 루이스(Doc Louis)

주인공인 리틀 맥의 코치. 흑형 전작에서는 짤렸지만 반갑게 다시 돌아왔다.

조언이랍시고 뻘소리가 대부분이었던 패미컴시절과는 달리 여기서는 진짜로 적의 약점을 가르쳐주고 조언을 해 주신다! 그렇다고 뻘소리를 안 한다는 말은 아니다. 경기 도중 조언 뿐만 아니라 시합 종료 후  승패 여부에 따라 칭찬을 해 주시기도 하고 울지말라고 격려를 해 주시기도 하는 등 부드럽고 유쾌해졌다. 조언의 양이 많이 늘어나서 그런지 버전을 통틀어서 대사가 가장 많기도 하다. 성우는 Riley Inge로 Mr. 샌드맨과 같기도 하다.
해석 실력이 된다면 대사는 꼭 들어보자. 성우분의 연기와 더불어 조언을 빙자한 잡담이 재미있고 몇 조언은 간지가 나기도한다.

Doc Louis's Punch-Out!!에서는 Warm up, Training, Sparring 총 3가지 단계로 기술을 가르쳐 주고 직접 상대를 해 주시는데, 공격 전 미리 피하라고 말하면서 가르쳐 주는 방식이다. 3번째 레슨인 스페링에서는 스타 어퍼컷을 날린다. 이때 맞으면 한방에 나가 떨어지므로 주의. 초콜릿 바를 먹으며 체력을 계속 채우는데, 이 때 적당한 타이밍에 초콜릿 바를 날리면 화를 내며 트레이닝 복이 바뀐다.[4]언뜻보면 쉬워 보이지만 은근히 어렵다는 평. 한번만 KO시키면 게임이 끝나기 때문에 킹 히포같이 TKO 개념이 없다. 연습이 모두 끝나면 훈훈하게 같이 웃으며 링 밖으로 나간다.
요령 하나를 알려주자면 공격하기전에 타이밍 잘맞쳐서
치면 스타를 얻을 수있다

닥 루이스와의 대결 중의 대사

라운드 시작 Keep a clean.
잽 공격 Keep 'em up!
Block this!
move and move!
훅 공격 Duck this one!
어퍼컷 공격 (기합 소리) Dodge!
공격 미스 No way!
What!?
Oh...
huh?
스타 어퍼컷 발동 I'm impressive!(회피 시 이 대사만 나오지만 적중하면 추가 대사가 나온다.) ...star punch.
머리로 그로기 풀 때 That's what I touch you.
That can't be!
Too fast!
배로 그로기 풀 때 That was nice.
Ouch! ...Nice one, son. Nice one.
Ouch! Mac!
다운 될 때 nice one,ahh...
레슨 1, 2 완료 대사 I'm proud of you, son. Are you ready for the next lesson?
마지막 레슨 완료 대사 Whoo-wee, son. you gotta ready some chocolate gate.(웃음)

2.2. 마이너 서킷

2.2.1. 글래스 죠(Glass Joe)

신장: 5피트 10인치
체중: 110 Ibs.
나이: 38
출생: 프랑스 파리


마이너 서킷 3위. 1회차 전적은 전작과 똑같이 1-99(1 KO).
테마곡은 프랑스의 국가인 라 마르세예즈.# 성우는 Christian Bernard.
피격 당할 시 크로아상이나 바게트같은 프렌치 빵들이 나온다. 전작과 다르게 가끔 어퍼컷을 피하기도 한다.

  • 1회차
여전히 무난히 돌파 할 수 있는 적이다. 맨 처음에 웃으며 도발을할 때 치면 스타를 얻을 수 있고 멀리 떨어져 도발 후 다시 돌아올 때 쯤 치면 바로 나가 떨어지는것도 똑같다.
닥 루이스가 1라운드 종료 때, 피하고 카운터하라는 예전과 같은 팁을 말해 준다.

  • 타이틀 방어전
의사의 도움으로 약점 보완 개념으로 머리 보호대를 쓰고 왔다.
하지만 스타 어퍼컷을 날리면 잠시나마 보호대가 벗겨지는데, 이 때 이걸 이용해 면상을 4~5대 날리고 복부를 치고 반복하면 된다. 1회차와 마찬가지로 도발 후 돌아 올 때 스타 어퍼컷을 날리면 뻗는다.
여담으로 리틀맥을 쓰러트린후 세레모니가 멋지다.

2.2.2. 본 카이저(Von Kaiser)

신장: 6피트
체중: 144 lbs
나이: 42
출생: 독일 베를린


마이너 서킷 2위. 1회차 전적은 전작과 똑같이23-13(10 KO).
테마곡은 발퀴레의 비행.# 성우는 Horst Lexton.
전작과의 차이라면 멜빵을 매고 왔으며 좀 노안이 되었다. 성격도 더 군인같아져 노익장 분위기를 낸다. 인트로를 보면 복싱학원을 운영하는데 즐거워 보이지 않는다.(...) 2, 3라운드 때 전투화 닦는게 압권.

브금이 독일이라 그런지 당당하며 들어보면 보스 브금같다 다만 현실은 시궁창.....

  • 1회차
펀치를 날리기 전 머리를 흔드는데, 이 때 미리 치면 대미지를 입히고 스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펀치에 실패하면 웃어 대는데, 이때 기회를 노려 때리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처음 피하고 공격후 그로기 상태가 풀리면 몸을 사리는데 그다음 엄마!(mommy!)라고 말할 때 스타를 얻을 수 있으며 어퍼컷을 날리면 다운시킬 수 있다.

  • 타이틀 방어전
리틀 맥이 챔피언 자리에 오른 내용의 신문을 보고 열받아 군대식 해어로 밀어버리고 분발하며 도전을 해온다.
펀치 속도가 빨라지고 대미지도 상당히 강해졌다. 가끔씩 페이크를 치기도 하는데, 진짜와 구별하는 법은 진짜로 펀치를 날릴 때에는 총을 장전하는 것 처럼 철컥철컥 소리가 나고 가짜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물론둘다 복부를 치면 스타를 얻을수있다 패턴이 추가되었는지, 가끔씩 쿠쿠!쿠쿠 말고[5]하면서 기습한다. 거기다 녹다운 되고 일어섰거나, 체력이 어느 정도 줄었을 때, 머리를 때리면서, AaaaaaaaaaaaaTaacckk!!! 갑작스럽게 오면서, 강력한 펀치를 낸다. 이걸 맞으면 일격에 뻗는다!!
자신이 2번 녹다운 됐을 때, 본 카이져가 이걸 시전하면 주의해야 한다.

2.2.3. 디스코 키드(Disco Kid)

신장: 6피트 3인치
체중: 210 lbs
나이: 20
출생: 미국 뉴욕 브룩클린


마이너 서킷 1위. 1회차 전적은 4-12(3 KO)[6]
테마곡은 당연히 디스코.# 성우는 Donny Lucas.
Wii의 신입이자 오리지날 캐릭터. 신입 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캐릭터를 재치고 표지를 장식했다여담으로 KO당할 때의 모션이 가장 화려하다.
피격 당할 시 음표가 가온다.

  • 1회차
디스코 춤을 추면서 바닥에 미러볼이 빛나는데, 이때 타이밍을 노려 치면 스타를 얻는다. 그 외에는 공격을 피한 후 적절히 쳐 주면 된다. yeah!라고 도발할때 치면 스타를 얻을수 있고 어퍼컷을 날리면 다운된다.

  • 타이틀 방어전
패배 후 여기저기 떠돌다 애어로빅을 배우고 도전을 하러 온다. 여담으로 복장이 복장인지라 거기가 나와있다... OME 슈퍼 마초맨도 없는데?!
공격속도가 빨라지고 대미지가 쌔졌다. 도발을 한 후 3연속 잽을 날리는 패턴도 생겼으며이때 어퍼컷을 날리면 다운시킬수 있다. 제자리 뛰기를 하다가 공격을 하기도 한다. 이 때 점프 회수만큼 공격을 한다.

2.2.4. 킹 히포(King Hippo)

신장: ??
체중: ??
나이: ??
출생: 남태평양 히포 아일랜드


마이너 서킷 챔피언. 1회차 전적은 18-9(18 KO).
히포 아일랜드의 왕이며, 전과는 다르게 대사가 없어지고 하마마냥 우엉 거리기만 한다. [7] 남태평양풍의 테마곡을 사용한다.# 리틀 맥 처럼 사운드 디자이너인 Scott McFadyen가 목소리를 맡았다.
피격 당할 시 파인애플바나나가 나온다.

  • 1회차
손을 높게 든 후 치기 전 얼굴을 때리면 바지가 내려가며 복부를 칠 수 있는데, 이 때 신나게 때려주면 된다.전작과 다르게 얼굴치고 배를친후 얼굴만 때릴수도 있다. 양팔을 벌린 후 베어허그를 시선하기도 한다. 이때 타이밍을 맞쳐 복부를치면 왕관이 벗겨진다.
리틀 맥을 쓰러트리면 복부를 계속 치다가 손을 올리는데 이 때 트렁크가 페미컴 시절 마냥 벗겨진다.

  • 타이틀 방어전
약점을 보완하려고 도구를 찾던 도중 맨홀 뚜껑을 배에 붙이고 더 크고 아름다운 왕관을 쓰고 도전해온다. 패턴은 1회차와 같지만 맨홀 때문에 막힌다. 하지만 같은 방향으로 3번 치면 테이프가 하나씩 벗겨진다. 이 과정을 3번 반복하면 맨홀 뚜껑이 떨어져 나가 1회차와 같이 때려줄 수 있다. 여기서는 베어허그를 한 후 머리를 내려친다.그리고 어퍼컷을 날리면 다운된다.
여기서 리틀맥을 쓰러트리면 괴물마냥 웃는다.

2.3. 메이저 서킷

1회차면 복장이나 글러브, 머리가 푸른색으로 바뀐다.

2.3.1. 피스톤 혼도(Piston Hondo)

신장: 6피트 2인치
체중: 174 lbs
나이: 28
출신: 일본 도쿄


메이저 서킷 3위. 1회차 전적은 26-1(18 KO).
테마곡은 일본의 민요인 사쿠라 사쿠라.# 성우는 타카하시 켄지.
초밥을 좋아해서 그런지 쓰러질 때에도 초밥을 찾고있으며 피격 당할 시 초밥이 나온다.

등장인물 중 예의가 좋은편에 속한다만... 타이틀 방어전에선 예의를 초밥에 말아먹은 듯하다.[8]

  • 1회차
눈썹을 까딱까딱 움직인 후 잽을 날리는데, 눈썹을 움직일 때 때리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고개를 숙여 인사를 하며 도발을 할 때 적절한 타이밍에 쳐도 스타를 얻을 수 있다. 뒤로 물러선 후 혼도 러시를 시선하는데, 잽을 3번 날린 후 어퍼컷을 날린다. 물론, 그 전에 배를 치면 다운된다.

  • 타이틀 방어전
특훈을 마친 후 도전을 하러온다. 복장 또한 흰색으로 바꿨다.
경기 전 행동에서 볼 수 있듯이 모든 공격 속도가 굉장히 빨라져서 피하기 힘들어 졌고. 양쪽 모두 어퍼컷을 쓴다 도발을 할 때 공격하면 막아낸 후 역공을 날릴 수 있으며 필살기인 혼도 러시 또한 잽을 더 날린다.
전작에 처럼 왔다갔다 하다 어퍼컷을 날리기도 하는데, 이때 스타펀치를 날리면 다운시킬수 있다.

2.3.2. 베어 허거(Bear Hugger)

신장: 6피트 3인치
체중: 440 lbs
나이: 32
출신: 캐나다 몬암


메이저 서킷 2위. 1회차 전적은 17-12(10 KO).
컨트리풍의 테마곡을 사용한다.# 성우는 Richard Newman. [9]
피격 당할 시 연어 혹은 단풍잎이 나온다.
슈퍼 펀치 아웃!!에서 나왔던 베어 허그의 위력이 상향되었다. 등수 상승과 대미지 상승도 그렇고 성우도 그렇고 개발 회사가 캐나다여서 버프의혹이 있다 대신 전작들과 다르게 배를 쳐도 데미지를 입는다.

  • 1회차
도발 모션으로 매롱을 시선하거나 뱃살로 춤을 추는데(...) 타이밍에 맞춰 쳐 주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이름 그대로 베어허그를 시선하며 아래로 내리 찍기도 한다.
2, 3라운드 때 메이플 시럽을 먹고 트름하는건 덤.

  • 타이틀 방어전
과 함께 아이스하키도 하고 혹독한 수련을 하는데, 귀여운 다람쥐가 추가된다. 이 다람쥐는 모자속에서 베어허거와 함께한다.
다람쥐는 앞행동을 보여주므로 대처할수있는데, 베어허그를 시선 하기 전 다람쥐가 모자속에서 빼꼼히 나오면 페이크 이므로 적당한 타이밍 때 쳐서 스타를 얻을 수 있다. 역적 해트 트릭! 이라고 외치며 모자를 벗어 다람쥐 친구를 보여주는 도발이 생겼는데, 이 때에도 적당한 타이밍에 치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피하고 칠 때에는 두 번 밖에 못 치지만 스타 어퍼컷으로 쳐서 기절 시키면 더 때릴 수 있다.
다람쥐는 더 빨리 깨워주지만 녹다운 될 시 날라간다.

2.3.3. 그레이트 타이거(Great Tiger)

신장: 5피트 11인치
체중: 132 lbs
나이: 29
출신: 인도 뭄바이


메이저 서킷 1위. 1회차 전직은 24-5(3 KO)(...). 이 사람 아무래도 터빈으로 마구 회피해서 KO 수치가 적은 것으로 보인다...
인도풍의 테마곡을 사용한다.인트로 * 성우는 Sumit Seru.
피격당하고 그로기가 풀리면 잠시 사라졌다 나오는 연출이 있다.

  • 1회차
터빈의 보석이 반짝이면 잽을 날린다. 분신을 소환 한 후 오른쪽과 왼쪽으로 자리를 교채해가며 왔다갔다 거리는데, 분신과 진짜 중 하나가 먼저 친 후에 나머지가 뒤따라 치는 형식의 패턴도 있다. 이때 분신은 맞아도 데미지가 없다. 진짜가 날아올 때 역공에 성공하면 바로 나가 떨어진다.

  • 타이틀 방어전
명상으로 강화해서 분신의 수를 늘려왔다. 복장도 백호 분위기.
터번의 보석은 무슨 기술을 쓸지 보여주는데 빨간색은 잽, 초록색은 오른쪽 어퍼컷, 파란색은 왼쪽 어퍼컷, 하얀색은 베어허그를 날리므로 잘 봤다가 피하거나 역공을 날려야 한다. 보석이 여러 색으로 빤짝거리면 반짝거린 색의 순서대로 공격을 날린다.[10] 뒤로 물러난 뒤 고함을 지른 후 필살기를 날리는데, 양 옆으로 분신과 진짜가 공격을 여러번 해 온 후 빙글빙글 회전하면서 공격을 해 온다. 이걸 피하면 자기 스스로 어지러워 아무것도 못 하게 되는데(...) 이때 때려주면 된다. 어퍼컷을 날리면 ko된다.
2, 3라운드 시작전에 분신과 대화를 하는데, 진짜가 싸워야 되니 다시 돌아오라고 말하는 듯 하다.

2.3.4. 돈 플라멩코(Don Flamenco)

신장: 6피트 1인치
체중: 152 lbs
나이: 23
출신: 스페인 마드리드


메이저 서킷의 챔피언. 1회차 전적은 22-3(9 KO).
테마곡은 카르멘. * 성우는 Juan Amador Pulido.
피격 당할 시 붉은 장미 꽃잎이 나오는데, 방어전에서는 검은 장미 꽃잎이 나온다.
전작과 다르게 많이 회춘했지만 여전히 늙어보인다.

  • 1회차
공격을 하면 막은 후 바로 공격을 날리는데 피한 후 때리자. 뒤로 물러서서 박수를 친 후 3번 공격을 시도해 오는 로즈 어택(Rose Attack)을 하기도 한다. 쓰러진 후 일어날 때 바로 어퍼컷을 날리므로 주의. 여러 번 맞으면 가발이 벗겨진다. 이 때 빡쳐서 어퍼컷을 날리는데, 피한 후 때리면 1번 밖에 치지 못한다.
리틀 맥을 쓰러뜨리면 장미꽃잎이 떨어지며 장미를 올려두고 adios(잘 가세요)라고 말한다.

  • 타이틀 방어전
리틀 맥에게 분노 후 맹렬한 훈련으로 돌아왔다. 이번에는 흑장미를 들고 옷 색을 전부 검은색으로 떡칠 해 왔고 짙은 눈 화장인지 다크서클인지는 덤.
기본적으로 속도가 빨라졌으며 한바퀴 빙글 돈 후 손등으로 펀치를 날리기도 한다. 이번에도 공격을 하면 막은 후 공격을 날리는데, 바로 손등으로 펀치를 날릴 때도 있다. 로즈 어택도 5회로 늘었다. 5회 전부 공격을 하면 힘들어 하는데, 이 때 치면 된다. 가발이 또 날라갈 때 바로 어퍼컷을 먹이면 된다.
차고로 리틀 맥을 쓰러트리면 흑장미가 다시 붉은 장미로 변하지만 패배 시 장미를 툭툭 치며 초조해한다.

2.4. 월드 서킷

1회차인 경우 복장이 성조기 혹은 록키를 연상시킨다.
챔피언이 된 경우 금색런닝에 빨간 트렁크와 글러브를 끼고 있다.
아케이드 버젼을 리부트 한 듯 하다.

2.4.1. 아란 라이언(Aran Ryan)

신장: 6피트 1인치
체중: 160lbs
나이: 23
출생: 아일랜드 더블린



월드서킷 4위. 1회차 전적은 18-10(16 KO).
테마곡이 은근히 캐릭터와 괴리감이 느껴진다. # 성우는 Stephen Webster.
그 악랄했던 체력 흡수기와 아이리시 지그가 사라지고, 박치기가 새로 추가되었다.

슈퍼 펀치 아웃!! 때와 비교하면 대격변된 캐릭터. 외모도 살짝 변형된 것도 있지만 성격이 완전히 개초딩 난폭해졌다. 움직임이 가장 정신없고 카메라를 박살내는 퍼포먼스를 보이기도 하고 심판도 공격하는 등 개성이 전작보다 확실히 뚜렷하게 변했다. 흡사 훌리건을 보는 것 같다는 반응이 많다. 또한 관객들이 야유를 보내고 물건을 투척하는걸 보아하니 순 실력으로 올라온 것이 아닌 듯 하다.

참고로 아란 라이언에 의해 리틀 맥이 다운될 경우 맥도날드 드립을 친다. [11]

타이틀 방어전에서 라운드 종료 때 닥 루이스가 챔피언한테 무기를 써서 녹다운 시킬려고 하는 것에 믿겨지냐고 말하기도(...).[12]

  • 1회차
정신없이 움직이며 공격을 시도해온다. 그 중 오른쪽으로 기운 뒤 머리를 툭툭 치면 곧바로 공격이 날라오니 피해주자.[13] 그 외에도 왼쪽에서 공격을 해오거나 아래로 찍을 때 치면 스타를 얻을수있다. 가끔 가까이 와서 도발을 시도 하는데, 쳐주면 스타를 얻는다. 갑자기 뒤로 물러난 후 로프의 추진력으로 박치기를 시도 하는데, 가까이 올 때 쯤 재빨리 막아낸 후 바로 쳐 주자.
2, 3라운드 시작전에는 머리를 치면서 소리를 지르는데, 흡사 자해(?)를 보는 것 같다.

  • 타이틀 방어전
정정당당히 싸울까 했는데 역시나 반칙을 한다. 구멍이 나서 못 쓰는 글러브를 끈으로 묶어서 가져온다.
박치기 패턴이 더 생겼다. 재자리에서 머리를 툭툭 치면 즉석으로 박치기가 나간다는 뜻이니 주의하자. 팔꿈치로 공격을 시도하는데, 왼쪽과 오른쪽 전부 사용하니 잘 봤다가 피해주자. 시간이 좀 흐르면 글러브를 꺼내는데, 옆으로 붕붕 휘두르다가 아래로 내려 찍는다. 가면 갈수록 휘두르는 횟수가 늘어나 최대 가로 2번, 아래로 2번 씩 휘두르는데, 마지막으로 아래로 찍는 것을 피하면 글러브가 안맞아서 빡쳐하는 동안에 때려주자. 쓰러질 때에도 글러브를 휘두르니 주의. 이때 스타 어퍼컷을 제대로 날리면 넉다운 된다.

2.4.2. 소다 팝핀스키(Soda Popinski)

나이: 35
키: 6피트 6인치
몸무게: 237 lbs
출생: 러시아 모스크바


월드서킷 3위. 1회차 전적은 33-2(24 KO).
테마곡은 러시아 민요인 볼가강 사공의 노래. # 원래 출신지가 소련이라 그런지 소련같이 당당하다. 성우는 Lhor Motu.
피격 당할 시 뽀글뽀글 소리와 함께 소다거품이 나온다.

여담으로 소다를 마실 때, 기절 상태일 때, 공격 가능한 수가 점점 늘어난다(...).

  • 1회차
패미컴 때 마냥 시원하게 웃을 때 쳐 주면 스타를 얻을 수 있고 스타 어퍼컷을 날리면 강제로 다운시킬 수 있다. 소다를 들이킬 때도 있는데 빨리 쳐서 떨어트리지 않으면 체력을 회복 한다.이때 떨어뜨리면 스타를 얻을수 있고 소다퍼리를 날린다 3~4연속으로 어퍼컷을 날리는 소다 퍼리는 소다를 쳐서 떨어트릴 때, 스타 어퍼컷을 맞은 후, 다운된 후 다시 일어난 뒤에 사용한다. 사용 전 몸이 빨갛게 달아오른다.

  • 타이틀 방어전
강화 트레이닝약물 강화 후 귀환했다.
소다를 마셨을 시 회복량이 상승했으며 좀더 쌔고 빨라졌다. 하지만 공략법은 소다퍼리가 1회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1회차와 별 다를게 없다.
2번 다운 되면 머리를 잡으며 빡쳐한다.

2.4.3. 발드 불(Bald Bull)

나이: 36
키: 6피트 2인치
몸무게: 298lbs
출생: 터키 이스탄불


월드 서킷 2위. 1회차 전적은 34-4(29 KO).
불같은 성격과 다르게 이국적인 테마곡을 사용한다.인트로 # 성우는 Erse Yagan.
전작에서는 마이너서킷까지 추락했지만 다시 올라왔다. 불 차지의 속도가 강력하게 상향먹었다! 다만 공격하러 나가는 건 보여주기는 하지만(...). 패미컴 시절 패턴 대부분을 그대로 유지한 얼마 안 되는 캐릭터 중의 하나이며 약점은 배다.

  • 1회차
빠르고 강한 어퍼컷을 날리며 양주먹을 빙글빙글 돌렸다 잽을 날린다. 소다 팝핀스키마냥 웃으며 도발을 할 때 쳐주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불 차지를 쓸 때는 뒤로 물러난 뒤 발을 구르며 콧김을 내뿜는데, 몸이 빨갛게 달아오른 후 땅을 여러 번 찬 뒤 빠른 속도로 돌진해서 어퍼컷을 날린다. 이것에 맞으면 당연히 한 방에 KO. 이 때 적당한 거리가 되었을 때 쳐주면 바로 뻗어버리지만 쳐주지 못 하면 역으로 뻗어버리므로 타이밍을 맞추는게 중요하다.
리틀 맥을 쓰러트리면 웃는 것은 여전하다....

  • 타이틀 방어전
황소에게 들이박히면서 맹훈련을 하고 왔다.
어퍼컷은 전보다 훨씬 아파져서 한번만 맞아도 채력이 쭉 빠진다. 불 차지 또한 더 빨라져서 타이밍에 맞춰 치기가 힘들어졌으며 일반 펀치로 쳐도 쓰러지지 않는다. 무엇보다 일반 펀치로 채력을 다 떨어트려도 주춤 했다가 채력을 조금 회복하며 다시 싸우는데, 이는 쓰러진걸로 판정되지 않는다. 채력이 거의 떨어질 때 쯤 스타 어퍼컷을 막타로 날려 다운 시키는 방법밖에 없다.
이번에 리틀 맥을 쓰러트리면 갑자기 심판한테 돌진해서 들이받는다. 고통 받는 심판

2.4.4. 슈퍼 마초맨(Super Macho Man)

나이: 27
키: 6피트 4인치
몸무게: 242 lbs
출생: 미국 할리우드


월드서킷 1위. 1회차 전적은 슈퍼 펀치 아웃!!과 동일하게 35-1(29 KO)지만 1위로 하락되었다.
테마곡이 해변풍이다.# 성우는 Mike Inglehart.
부자라는 설정이 붙혀졌는지 여자들에게 사치품을 사 주고 여태까지 없었던 목걸이, 금귀걸이, 금니를 하고 오며 피격 당할 시 이 나온다! 과연 부자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를 좋아하고
타이틀 방어전에 스포트라이트가 그를 무시하는데도 근육자랑을 한다. 혹시... 관종?[14]

  • 1회차
양 방향 모두 어퍼컷을 사용한다. 사용 전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쏠리니 어느쪽으로 날아올지 알 수 있다. 슈퍼- 마초- 맨! 이라고 외친 후 후광이 나는데, 곧 바로 돌면서 3연속 공격을 한다. 1대만 맞아도 뻗으므로 주의. 1번만 빙글 돌며 공격할 때도 있다. 가끔 훅을 날리기도 하며 도발할때 치면 스타를 얻을수도 있다.
리틀맥을 쓰러트리면 자가용 헬기를 타고 지섬으로 간다.

  • 타이틀 방어전
인기, 여자, 돈이 모두 리틀 맥에게 가버리자 열이 뻗쳐 샌드백에 리틀 맥 사진을 붙히고 맹훈련을 한다. 근데 정작 본인은 신경도 안 쓴다
어퍼컷 속도가 좀 더 빨라졌으며 한 바퀴 빙글 돌며 날리는 어퍼컷도 생겼다. 이 어퍼컷은 한 대만 맞아도 채력이 반정도 깎여버린다. 이번에도 슈퍼- 마초- 맨! 이라고 외치긴 하지만 후광이 사라졌으며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다. 근육자랑 포즈를 지었는데 아무런 반응(잠깐 빨갛게 반짝이는 등)이 없으면 도발이니 재빨리 쳐서 스타를 얻자. 차고로 도발은 총 3개다.
주인공에게 카메라관심을 빼앗겨 사진을 찍어줄 상대가 없는지 셀카를 찍는다.
유명 대사가 여기 있는데, Release the Bogus(...)이다. 리틀맥을 쓰러트리면 무시했던 스포트라이트가 다시 돌아온다.

2.4.5. Mr. 샌드맨(Mr. Sandman)

나이: 31
키: 6피트 5인치
몸무게: 284 lbs
출신: 미국 필라델피아


월드서킷의 챔피언이자 이 게임의 최종보스. 모티브는 미국의 복싱 선수였던 조 프레이저. 1회차 전적은 31-0(31 KO) [15] 여담으로 우승 수와ko 수가 나이랑 똑같다.[16]
일렉풍의 테마곡이 최종전이라는 느낌을 준다.# 성우는 Riley Inge로 닥 루이스와 같지만 코치와는 다르게 매우 낮은 음이다.
아케이드로부터 오랫만에 최종보스가 되었다. 덩치가 커서 그런지 움직일 때 가끔 쿵쿵 소리가 나며 압도적인 포스와 덩치에 닥 루이스의 입이 떡 벌어졌다. 태도 또한 리틀 맥을 애송이로 보고있는 듯 하다. 피격 당할 시 zzz가 나온다.
최종보스인만큼 코치의 조언이 상당히 멋지고 감동적이다.
드림랜드 익스프레스속도가 하향되고 공격을 빠르게 맞춘 듯 하다...만 방어전에서는 전부 빠른 속도로 공격해온다!

  • 1회차
공격 속도가 전부 빠른편. 머리를 내려치는 펀치를 날리고 강력한 잽을 날린다. Boo! 라고 도발 할 때 치면 스타를 얻을 수도 있다. Afraid? 라고 말한 후[17] 필살기인 드림랜드 익스프레스를 사용하는데 빠르고 강력한 어퍼컷을 3연속 날린다. 전작과 달리 너무 느려졌다... 물론, 맞으면 매우 매우 위험하다.

  • 타이틀 방어전
벨트를 빼앗겨 열이 뻗친 나머지 건물 하나를 개발살 낸 뒤 도전을 하러온다.
윙크를 날린 후 윙크를 한 방향(눈을 감은 쪽)의 주먹으로 어퍼컷을 날리는데, 맞으면 채력이 쭉 깎여나가므로 피하거나 윙크를 할 때 쳐주자. 참고로 칠 때 눈을 감은 쪽으로 공격을 하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채력이 별로 안 남으면 윙크 후 어퍼컷을 여러번 시도하는데 모두 피하면 힘든 나머지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가 된다. 이 때는 실컷 때릴 수 있다. 드림랜드 익스프레스는 사용 전에 드림랜드~ 라고 외치는데 이때 스타 어퍼컷을 날리면 된다. 2번 다운 되면 고함을 지르는데, 이 후로는 공격이 더 빨라진다.

2.5. Mac's Last Stand

방어전을 계속 이기다보면 리틀 맥이 돌연 3패를 하게 되면 은퇴하겠다는 선언을 하며, 이 시점부터 3회 패배를 하면 엔딩을 볼 수 있다.

2.5.1. 동키콩(Donkey Kong)

나이: ??
키: ??
몸무게: ??
출신: ??


성우는 나가사코 타카시.
당신이 생각하는 그 동키콩이 맞다! 타이틀 방어전에 전부 성공하면 ???이라는 적으로 나오는데, 바나나와 함께 배럴통이 떨어지며 사다리에서 내려온다.
피격당할 시 당연히 바나나가 나온다. 전적은 플레이어가 상대하기 전까지는 0-0(0 KO)다.
아마 맥 라스트 스탠드 종료 후에는 아마 3-1(3 KO)일지도?[18]

양주먹을 아래로 내려치는 공격을 2번 반복한 뒤 베어허그를 빠르게 시선한다. 한 손을 높이 든 후 아래로 내려치는데 많이 빠르지는 않다. 뒤로 물러선 뒤 패턴은 3개가 있다. 고릴라마냥 양 주먹을 번갈아가며 가슴을 두들긴 후 내려치는 패턴, 가슴을 양 주먹을 동시에 두들긴 후 아래로 내려친 다음[19] 베어허그를 시선하는 패턴, 컨트리 마냥 구르면서 들이박....진 않고 곧바로 일어나 주먹으로 내려친다. 내려치기 전 치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쓰러진 후 다시 일어날 때 공격을 하는데, 피할수 도 있지만 자신이 있다면 적당한 타이밍 때 쳐 스타를 얻는 방법도 있다. 손등으로 싸닥션 치는 공격은 빠른 편. 도발은 때려보라는듯이 얼굴을 들이내밀거나 손으로 키스(...)를 날린다. 둘 다 스타를 얻을 수 있다.또, 고릴라들처럼 겨드랑이을 긁을때 치면 스타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문제가 생기면 배관공을 부르겠다는 닥 루이스의 조언아닌 조언과 진짜로 패배하면 리틀 맥을 등에 걸치고 납치하는 동키콩이 백미.

3. 그 외

  • 제작사인 Next Level Games 에서 만들어도 되냐고 부탁해서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 북미는 2009년 5월에 발매 되었지만 일본은 약 1달 후에 발매 되었다. 인지도 차이 때문인 듯 하다.
  • 북미에서 발매되기 전 버그 테스트를 부탁했는데,나중에 보니 하라는 테스트는 안 하고 서로 시합하면서 놀고 있었다고 한다.(...)
  • 원래 깜짝 출현으로 피치 공주를 넣으려고 했으나 여자를 피멍이 들 때까지 때리는건 영 아니다 싶어 뺐다고 한다. 동물학대는 괜찮단 말인가그 외에도 심판으로 마리오를 재등장시킬 생각도 하였으나 이미지가 맞지 않는다는 등의 이유로 무산되었다.대신 동키콩이 죽도록 맞는다. 대난투에서는 저 둘을 다 팰 수 있다 피치가 있는것도 덤
  • 북미에서 런칭이 되었을 때 기념으로 작은 이벤트를 했었다. 상품은 무려 리틀 맥이 입고 다니는 분홍색 트래이닝 복. 진짜로 입고 다닐 사람이 있을까?
  • 챔피언 자리에 올랐을 때, 3패를 달성 시를 합하면 엔딩 크리딧이 총 2번 나온다. 첫 크리딧에서는 간단한 미니게임이 있다. 여담으로 엔딩을 보고 울었다는 사람도 있다(...)
  • 2015년 1월 22일 부터 Wii U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일일히 위 모드로 돌리지 않아도 바로 실행이 가능. 위유 컨트롤러를 지원하지 않지만 실행 시 컨트롤러 화면이 TV 스크린처럼 나와 받침대를 이용하면 TV 대신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100번 패배할 시, 헤드기어를 선물로 준다. 모든 데미지를 50% 감소시킨다. 초보자에게는 필수. 그렇다고 일부러 패배하려고 계속 맞아주진 마시길!
----
  • [1]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회사로 닌텐도 게임으로는 전에 마리오 스트라이커즈를 만들었으며 최근에는 루이지 맨션 다크 문을 만들었다. 그리고 2014년 1월 9일 이후로 닌텐도 독점작만 만들기로 했다.
  • [2] 이 때문인지 리부트혹은 리메이크로 보는 사람이 많다.
  • [3] 스타 3개를 모아 어퍼컷을 쓰면 몸을 한바퀴 돌아치는 멋진(?) 연출이 나온다.
  • [4] 이 때, 라운드 종료나 첫 번째로 초콜릿 바를 튕기면 닥 루이스처럼 생긴 메달을 얻는데, 아무것도 안 준다.(...).
  • [5] 외국에서는 뻐꾸기가 우는소리를 쿠쿠! 라고 한다. 즉, 뻐꾹! 이라고 외치는 샘
  • [6] 이게 상당히 논란이 많았다. 고작 4번이나 우승했는데, 본 카이져보다 위라는 게 논란점. 신캐릭터 보정?!
  • [7] 가끔 외국 위키나 사이트에 대사 번역이랍시고 올라오는 대사가 있는데, 위키와 돌아다니는 정보인 만큼 신빙성은 없으니 믿지는 말자.
  • [8] 타이틀 방어전 시작 전에서 경례하다 눈썹을 들쳐세운다. 이는 라운드 1 때도 마찬가지.
  • [9] 본 게임의 캐릭터들을 맡은 성우들 중에서는 동키콩과 더불어 몇 안 되는 메이저 성우이며 드래곤볼Z에서 기뉴, 이누야샤에서 토토사이, 스트리트 파이터 애니메이션판에서 베가마이크 해거 등을 맡았다.
  • [10] 이해가 잘 가지 않는 사람을 위해 예를 들자면 빨강, 하양, 초록, 초록 순으로 빤짝였다면 잽, 베어허그, 오른쪽 어퍼컷, 오른쪽 어퍼컷 순으로 공격해오는 패턴이다.
  • [11] "글러브 안에 치즈버거라도 든 거냐, 그런 거야, 맥?" ("You've pro'vly got cheeseburgers on your gloves, have ya, Mac?!")
  • [12] 이게 믿겨져!? 이 자식은 널 쓰러뜨릴려고 무기를 쓴다는 거 말이야!! 그의 공격을 숙이고 위빙하면서 반격해!"("Can you Believe this!? This sucka needs to use a weapon to take ya down!! Duck and Weave his attack and then lay a poundin'!")
  • [13] 이 때 타이밍을 맞추면 샌드백처럼 때릴 수 있다.
  • [14] 3번 무시당한 이후 열 뻗친 채 "왜 나를 사랑하지 않는 거야?("Why don't you love me?)
  • [15] 옛 전적은 지우고, 새 전적으로 바꾼 듯 하다.
  • [16] Mr.샌드맨의 나이는 31세, 우승 수가 31번,ko가 31번 물론 리틀 맥에 의해 깨졌지만...
  • [17] 그 후에 Boo! 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아예 안 말한때도 있고 2번 연속 말 할때도 있다.
  • [18] 맥 라스트 스탠드에서는 동키콩만 출연하기에, 동키콩을 1번 이기면 나오는 결과다. 정확한 것이 나오면 수정바람
  • [19] 내려칠 때 리틀 맥의 양쪽을 내려치는데, 가만히 있으면 맞지 않는다. 당황해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피하는 순간 맞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23:49:33
Processing time 0.23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