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페이드

last modified: 2015-06-03 04:10:42 by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Natural Selection
2.1. 슬래쉬
2.2. 블링크
2.3. 메타볼라이즈
2.4. 애시드 로켓
3. Natural Selection2
3.1. 스위프
3.2. 블링크
3.3. 메타볼라이즈
3.4. 스텝

1. 설명

Natural Selection 시리즈의 카라(Natural Selection)진영 유닛.

스컬크가 작은 몸집과 벽에 붙어다니면서 적을 몰래 기습한다면 이쪽은 그냥 대놓고 블링크를 이용한 기동성과 적당한 체력으로 히트 앤드 런을 펼친다.

소모 리소스: 50
변태 소모시간: 1편에선 23초, 2편은 25초.
체력: 300
아머: 1편에선 150, 2편에선 50.

초보자 입장에선 내가 하면 그저 약골인데, 적이 쓰면 사기캐인 유닛.

페이드는 마린 한두명에게 접근해 강한 데미지를 입힌 다음 마린들이 화망을 집중하기 전에 고속으로 도망치는 히트 앤드 런이 전술을 종종 구사해 오노스보다 더 짜증날때도 많다. 때문에 이들을 상대하려고 단발 화력이 강한 샷건을 요구하거나 젯팩을 장비하고 있다면 도망치는 페이드를 회복할 틈도 주지 않고 집요하게 쫓아가 죽여버리는 마린이 있을 정도.

원래 유닛 자체가 때리고 도망가는 히트 앤드 런이 주력이다 보니 페이드가 빠져나갈 만한 길목에 건물을 만들어 길막하는 전술도 있지만, 이후에 버전업이 되면서 새로 생성시킨 마린측 건물이 마린들이 단 한번도 사용 키를 눌러 건설하지 않은 상태에서 카라 플레이어가 닿으면 강제적으로 리싸이클 되게끔 적용했지만, 이걸로도 원천적으로[1] 막기가 힘들어, 대다수 서버는 이 행위가 금지대상.

2.1. 슬래쉬


Slash

크고 아름다운 날카로운 손톱으로 적을 후려친다.

데미지는 90, 에너지 소모 7%로 주 공격 데미지를 높이는 포커스 업그레이드를 하면 즉사기도 가능하다.

주로 한 번에 한 놈 법칙마냥, 마린들이 모여있다면 그들이 산개하거나 경계가 잠시 풀어질 시점에 한명에게 달려들어 이 기술을 써서 빨피 혹은 시키는데 쓰인다.

2.2. 블링크


Blink

오리걸음 상태나 공중에 체공중일 때라도 두 팔을 좌우로 활짝 벌리면서 방귀를 내뿜어 앞을 향해 빠르게 도약한다.

슬래쉬로 공격한 다음 마린들의 화망을 피해 도망시 유용하게 쓰이며, 무기 창에서 별도로 고를 필요 없이 R키만 눌러도 앞으로 도약하니 참고하자.

여담이지만 예전 버전에선 기술 선택시 크로스헤어 중앙에 페이드 모형이 하나 생성되었고, 기술을 쓰면 그리로 이동하는 순간이동 방식이었지만, 밸런스나 혼전의 와중에서도 기술 선택->이동지점 선택->이동을 하기보단 스컬크처럼 그냥 빠르게 도약하는게 낫다 여겼는지 이후에선 그냥 도약으로 굳어졌으며, Natural Selection2에서 이 기능이 비슷하게 재현됐다.

2.3. 메타볼라이즈


Metabolize

소모된 체력과 에너지를 자력으로 회복한다.

마린들을 한바탕 썰다가 벌집이 되어 도주하던 페이드가 얼마안가 마린들에게 다시 덤벼들게 만드는 스킬.

여담이지만, 슬래쉬 같은 공격 기술을 쓴 다음 이 기술을 쓰려면 쿨타임 개념으로 몇초 동안 기다려야 한다.

2.4. 애시드 로켓


(Acid rocket)

산성 로켓을 발사한다.

스플래시 데미지로 25, 마린들이 길목에 설치한 지뢰 제거에도 좋다.

아드레날린 업그레이드와 다수의 MC주변에서 에너지를 공급받으면 실질적으로 무한발사가 가능하...지만 페이드는 원래 히트 앤드 런 유닛이라, 이걸 써봐야 별 재미도 없다.

그래도 3하이브라면 이미 게임 끝난거나 마찬가지니 포위된 마린 본진 앞에서 꾸역꾸역 리스폰되는 마린들을 향해 신나게 발사해 게임을 계속하니만도 못한 굴욕을 주는 이들도 있다. 원래 이런 용도였을지도?

3.1. 스위프


Swipe

강력한 근육과 날카로운 발톱의 팔로 적을 강타한다.

데미지는 65, 주로 블링크로 마린 주변에 다가와 이 기술로 마린을 한방 때린 다음 도망치나, 맞은 대상과 주변 마린들이 고개를 돌려 화망을 구성하기 전에 적당히 뒤로 빠져주자.

3.2. 블링크


Blink

1편이 그저 육체적인 도약이라면, 2편에선 (근거리에 한해) 순간이동 수준으로 바뀌었다.

그럼에도, 공격과 도주에 유용하게 쓰이는 본래 목적은 크게 바뀌지 않아 여전히 마린의 짜증을 유발한다.

3.3. 메타볼라이즈


Metabolize

소량의 에너지를 자력으로 회복. 카라 커맨더가 업그레이드를 해 줄시 체력 역시 회복 가능하다.

용도는 전작과 동일. 사용 이후에는 약간의 쿨타임이 있다.

3.4. 스텝


Stab

대 마린 결전 병기.

팔을 번쩍 든뒤, 마린을 향해 내리치는데, 데미지가 160으로 무시무시해서 상대가 일반 마린이라면 즉사 확정.
다만 팔을 들어 내리치기 까지의 시간이 2초 정도로 어느정도 길고, 필요로 하는 에너지도 꽤나 많아서 타이밍을 잘못 맞추거나 에너지를 모두 소비해 버린다면 오히려 역관광 당할수도 있다.

이전 버전에는 스텝을 쓰면 짧은 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하게 해주는 "쉐도우 스텝" (Shadow Step) 을 통하지 않고서는 움직일수가 없었지만, 최근 업데이트로 쉐도우 스텝이 메타볼라이즈에 의해 대체되면서 무효화 되었다.

이전에는 볼텍스 [2] 생성 -> 스텝 시전 -> 쉐도우 스텝으로 마린에게 접근 -> 끔살후 볼텍스를 이용해 안전한 위치로 텔레포트 하는 꼼수가 많이 쓰였지만, 쉐도우 스텝, 볼텍스 모두 최근 업데이트에서 사라지면서, 그냥 블링크를 통해 스텝을 시전하고 튀는 용도로 바뀌였다.

게임 후반인 3 하이브 때나 활성화 되는 스킬이긴 하지만, 이 쯤이면 마린도 아머 업그레이드가 어느정도 되있는 상태라서 스위프 대신 쓰기엔 유용하다.
----
  • [1] 예를 들면 페이드가 지나가길 기다려 건물 생성&근처의 마린이 달려와 사용 키를 누름.
  • [2] 마린 건물/탄환 데미지를 무효화 시키거나, 시전자를 1번 공격 이후 볼텍스가 생성된 위치로 다시 텔레포트 시켜주는 페이드의 기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3 04:10:42
Processing time 0.149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