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페이크

Contents

1. Fake. 속임수/가짜를 뜻하는 영어 단어
1.1. 관련 항목
2. 다라이어스 외전의 OST
3. 대전액션게임 Garou: Mark of the Wolves의 독특한 시스템

1. Fake. 속임수/가짜를 뜻하는 영어 단어

d0019803_47f8d30ce686e.jpg
[JPG image (44.05 KB)]

이크

또는 케이크


(...)
(스타 트렉: Deep Space Nine에서 유래한 장면. 필수요소가 되었다.)
(It's a fake: DS9 S6E19 "In The Pale Moonlight")
(It's real: DS9 S6E13 "Far Beyond The Stars")

농구에서는 슛이나 패스 등을 하려는 것처럼 속여 빈틈을 이끌어내는 행위를 말한다. 말 그대로 속임수니까.

'페이크'라고 쓰는게 문법적으로 맞으나 DCinside 등지에서는 최대한 원음에 가깝게 발휘해(…) 훼이크라고 발음하며, '같잖은 위장술'을 뜻하는 은어로 사용한다. 낚시와 비슷한 느낌.

배리에이션으로 퀘이크가 있다.
다라이어스 외전 사운드 트랙중에서 보스 테마 하나의 제목이 페이크다.

사용 예 :

2. 다라이어스 외전의 OST

보스전 배경음이나 몇몇은 스테이지에 깔리기도 한다.

3. 대전액션게임 Garou: Mark of the Wolves의 독특한 시스템

→A+C나 ↓A+C를 입력하면 캐릭터마다 특정 필살기의 발동 모션을 취한다.
EX)번 너클 발동 시 손을 올리는 모션

원래 이름대로 상대에게 기술이 발동한 것처럼 속이고 빈틈을 노린다... 는 의도였지만
현재는 유저들의 연구에 의해 러쉬의 주축이 되었다.

이런 결과를 불러온 이유는 이 페이크가 캔슬 가능한 기본기에서 캔슬되어 경직을 없애준다라는 엄청난 효과 때문으로, 페이크의 모션은 단순히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캔슬되기 때문에 기본기의 경직만을 캔슬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게 된다.

그래서 '기본기를 가드시키고 경직을 캔슬한 후 다른 심리전을 이어간다' 라는 방식이나, '기본기를 맞추고 경직을 캔슬한 후 다시 기본기로 콤보를 이어간다' 라는 이용도 가능하게 되었다. 다만 난이도는 꽤 어려운 편.

테리를 예로 들면 근접 강펀치-훼이크-근접 강펀치-페이크-앉아 강펀치-버스터 울프 라는 말도 안 되는 콤보가 가능해지는 데다, 강펀치를 가드했다면 페이크 캔슬 후 다시 강펀치를 가드시키거나, 앉아 약킥을 넣거나, 소점프 러쉬를 하는 등의 심리전이 가능해진다. 잘 하는 유저들은 페이크 캔슬로 가드를 그냥 부숴버리기도(...)

매드무비 등에서는 이를 이용해 거의 무한 수준으로 기본기를 때려넣기도 한다.

가로우의 고수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익혀야 하는 필수적인 시스템 중 하나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8 13:48:49
Processing time 0.07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