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페이털 포 웨이

Contents

1. 경기 방식
2. 과거 WWE에서 개최했던 PPV
2.1. 개요
2.2. 진행
2.3. 대진표

1. 경기 방식

4자간 매치. 4명의 레슬러가 서로 싸워서 누구든간에 마지막에 커버를 한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

트리플 쓰렛 매치처럼 딱히 동맹관계랄게 없기 때문에 어느 순간 협력하고 어느 순간 적대하는 구도로 흘러가게 된다. 여러명이서 한 명을 다굴빵 때리다가 한놈이 갑자기 뒤통수때리는 경우도 아주 흔하다.

챔피언십의 경우에는 챔피언이 누가 됐든 다른 한명이 또 다른 한명을 커버하게 되면 경기는 종료되고 그 사람이 승리자가 된다. 그래서 한놈에게 피니쉬 무브를 쳐먹이고 커버하고 있는데, 딴 놈이 와서 훼방놓는 경우가 늘 있다.

2. 과거 WWE에서 개최했던 PPV

© from

WWE 페이탈 4 웨이 (2010)
WWE Fatal 4 Way 2010)
개최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
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태그라인 없음
테마 TobyMac, "ShowStopper"
일시 2010년 6월 20일 일요일 8시(E)/5시(P)
한국시각 2010년 6월 21일 월요일 9시
장소 뉴욕주 유니언데일 나소우 베테랑스 메모리얼 콜로세움
Nassau Veterans Memorial Coliseum in Uniondale, New York
관중 10,000명
포스터 모델 랜디 오턴




WWE PPV의 순서 / 해당 PPV의 순서
오버 더 리미트 (2010) 페이탈 4 웨이 (2010) 머니 인 더 뱅크 (2010) / 개최되지 않음 페이탈 4 웨이 (2010) 개최되지 않음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개요


페이탈 4 웨이Fatal 4 Way(2010)는 WWE의 주최로 2010년 6월 20일 뉴욕주 유니언데일 나소우 베테랑스 메모리얼 콜로세움에서 개최되는 PPV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PPV이다. PPV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메인이벤트 경기는 페이탈 4 웨이 경기가 될 것이 확실해 보이며, 다른 몇 경기 또한 이 경기 방식으로 경기를 치룰 확률이 높다. 페이탈 4 웨이가 다자간 경기라는 점을 볼 때 대립보다는 PPV 당일날 경기들에 관심이 조명될 확률이 높아 보인다. [1]

당초 이 기간에는 더 배쉬[2] 혹은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가 개최되었으나 전자의 경우 아예 폐지가 되었고, 후자는 9월로 자리를 옮겨 개최될 예정이다. [3] 2010년 WWE의 PPV 컨셉화때 새로 발표되었으며, 다른 신규 개설 PPV들과는 달리 단 한 번도 PPV 개최 예정 리스트에서 사라진 적이 없다. 이는 페이탈 4 웨이가 이전에 가져왔던 선수들의 대립 관계를 풀어내고 또 다른 대립을 새로 만들기 쉬운 편이라는 이유가 작용된 듯 하다.

WWE 오버 더 리미트 (2010)이 개최된 뒤 열린 5월 24일 RAW에서 새롭게 RAW의 단장으로 취임한 브렛 하트 [4]가 WWE 챔피언쉽 경기를 페이탈 4 웨이로 치룰 것을 발표했다. 챔피언 존 시나가 상대할 3명의 도전자를 출전권 경기를 통해 결정했는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순서 대진표 승자
1 랜디 오턴 vs 바티스타 랜디 오턴 [5]
2 쉐이머스 vs 마크 헨리 쉐이머스
3 존 시나 vs 에지 vs 크리스 제리코 [6] 에지

5월 28일 스맥다운에서는 단장 테디 롱이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 역시 페이탈 4 웨이 매치로 치룰 것을 선언했으며, 챔피언 잭 스웨거가 상대할 3명의 도전자를 이 날 결정된 도전자들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결정되었다.

순서 대진표 승자
1 빅 쇼 자동진출 빅 쇼 [7]
2 CM 펑크 vs 케인 CM 펑크
3 레이 미스테리오 vs 언더테이커 언더테이커

그런데 6월 4일 스맥다운에서 언더테이커가 누군가에게 공격당했다는 상황 사실은 5월 28일 언더테이커가 경기를 가진 유난히 키가 작은 선수가 기술을 쓰려던 중 부상을 입혀놨지만 으로 인해 당일 메인이벤트로 언더테이커의 자리를 대체하게 되는 권한을 걸고 배틀로얄 경기를 치뤘다. 그리고 그 경기에서 루저... 아니 레이 미스테리오가 우승을 하게 되면서 자리를 메꾸게 되었다.

PPV가 개최되기 한 주 전까지 단 2개의 경기만이 확정되며, WWE 팬들에게서 "1경기당 1시간 30분씩 경기하나?" "나머지 경기도 죄다 페이탈 4 웨이로 급조시킬건가?" 등의 우려 섞인 비아냥이 나오기도 하였는데,

다행히 6월 14일 RAW에서 페이탈 4 웨이에서 열릴 경기들이 더 추가되었다. 이브 토레스가 마리즈, 게일 김, 알리샤 폭스를 상대로 디바스 챔피언쉽을 가지게 되었으며, 같은 날 RAW에서 미즈에게 US 챔피언을 뺐긴 R 트루스가 곧바로 재경기 사용권을 쓰면서 US 챔피언쉽 경기도 확정되었다.

PPV 바로 직전 TV 쇼인 6월 18일 스맥다운에서 코피 킹스턴과 드류 맥인타이어의 인터콘티넨털 챔피언쉽이 확정되면서 최종 대진표는 5경기로 마무리 되었다...응?! 로얄럼블도 아니고 5경기라니... 메인이벤트 1시간 할 기세

이 밖에 경기는 아니지만 자신들의 WWE 계약을 요구하는 NXT 시즌 1 선수들이 페이탈 4 웨이에서 모습을 보일 예정인데, 만약 RAW 단장 브렛 하트가 정식 WWE 레슬러 계약을 그들에게 제공하지 않을 경우 다시 한 번 응징을 가하겠다고 발표한 만큼 혼란스러운 상황이 다시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세번째 깽판? [8]

또한 케인도 페이탈 4 웨이에서 자신의 형인 언더테이커를 공격한 사람을 찾아 응징하겠다는 이야기를 하였다.세그먼트만 2개?

2.2. 진행

PPV의 전체적인 흐름이나 경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WWE TV쇼나 WWE.com을 통해 공식 확인된 경기에 대해서만 추가바람. 이 곳에 너무 많은 내용을 서술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할 것.

2.3. 대진표

순서 경기 조항
1 코피 킹스턴드류 맥인타이어에게 승리. 싱글 매치
인터컨티넨탈 챔피언쉽 [9]
2 알레시아 폭스마리즈, 이브 토레스, 게일 김에게 승리. 페이탈 4 웨이 매치
디바스 챔피언쉽
3 에반 본크리스 제리코에게 승리. 싱글 매치 [10]
4 레이 미스테리오잭 스웨거, CM 펑크, 빅 쇼에게 승리. 페이탈 4 웨이 매치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쉽 [11]
5 미즈R-트루스에게 승리. 싱글 매치
US 챔피언쉽
6 하트 다이너스티우소즈 & 타미나에게 승리. 6인 태그팀 매치
7 쉐이머스존 시나, 랜디 오턴, 에지에게 승리. 페이탈 4 웨이 매치
WWE 챔피언쉽 [12] [13]

이후 2011년 폐지되면서 그 자리는 캐피톨 퍼니쉬먼트가 차지했으나 역시 악평만 듣고 그 자리는 전에 폐지되었던 노 웨이 아웃이 대체했다.

----
  • [1] 1 대 1 대립이 아니기에 심화된 대립을 가지긴 어렵지만, 대신 경기에선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
  • [2] 2009년 한정. 2004년부터 2008년까진 더 그레이트 아메리칸 배쉬. 옛날 WCW에서 사용하던 PPV 명칭이기도 하다.
  • [3] 그렇지만 나이트 오브 챔피언스는 기간 변동이 워낙 잦은 PPV인지라...
  • [4] 여담이지만, 단장으로 취임함과 동시에 US 챔피언을 반납했다.
  • [5] 바티스타는 전 날 입은 부상을 이유로 경기를 거부했고, 브렛 하트가 경기를 강행할 것을 요구했으나 여전히 바티스타가 싫다는 의견을 보이자, 결국 브렛이 랜디의 기권승을 선언했다. 바티스타는 이를 수정해달라고 징징댔으나 브렛이 무시하고 퇴장해버리자 WWE를 관두겠다며 "I~~~QUIT!!!!!!" 을 소리친채 퇴장했다.
  • [6] 트리플 트레트로 펼쳐진 이 경기의 조건은 에지나 제리코가 이기면 이긴 사람이 페이탈 4 웨이에서 WWE 챔피언쉽 경기에 출전하게 되지만, 이미 WWE 챔피언으로 경기 출전이 확정된 존 시나가 이길 경우 나머지 두 사람은 WWE 챔피언쉽에 출전할 수 없다는 조건이 걸렸었다.
  • [7] 오버 더 리미트에서 열린 월드 헤비급 챔피언쉽에서 승리하진 못했으나, 잭 스웨거를 상대로 반칙승을 거둔 점을 테디 롱이 고려했다.
  • [8] 이미 6월 7일 RAW에선 존 시나와 CM 펑크를 비롯한 WWE 직원들을 상대로, 6월 14일 RAW에선 브렛 하트를 상대로 기습 공격을 감행했다.
  • [9] 경기 막판 드류 맥인타이어의 요구로 스맥다운 단장 테디 롱이 등장해 핀폴 카운트를 세려다가 2에서 멈췄다. 열받은 드류가 테디 롱의 멱살을 잡으며 다시 제대로 하라는 명령을 하는 사이 그 동안 쌓인게 많았던 매트 하디가 난입해 드류 맥인타이어에게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를 날렸다. 그리고 시간을 번 코피 킹스턴이 드류에게 트러블 인 파라다이스를 날려 핀폴승.
  • [10] 원래 예정 대진표엔 없던 당 일 급조 경기였다. 웃긴건 이 경기가 레슬링 전문가들이나 팬들로부터 이 날 최고의 경기 선정...
  • [11] 케인이 등장하긴 했는데, 이 때 범인 예상자로 지목한건 CM 펑크였다. 그래서 케인이 펑크만 계속 때리는 바람에 갤로스가 케인을 공격하는 사이 펑크는 줄행랑.
  • [12] 경기 막판, 넥서스가 난입해서 링 위에서 시나를 공격한 뒤 링 밑으로 내려가 에지를 공격했다. 이 때 링 위에 넥서스 멤버가 없는걸 틈타 쉐이머스가 기절한 시나를 커버해 기습 핀폴승을 거뒀다.뭐 운빨이라고 할 순 있지만 어쨌든 페이탈 4 웨이는 반칙패 조항이 없는 경기이니...
  • [13] 안습인건 승리를 거둠에도 넥서스 멤버들의 집단 돌진으로 쉐이머스는 좋아할 시간도 없이 관중석을 통해 도망을 쳐야했다. 분노한 넥서스는 링 위에 쓰러진 시나를 지난 6월 7일 RAW에서 했던것처럼 다시 집단 공격했는데, 이를 틈타 쉐이머스가 등장구 쪽에서 승리의 자축을 하려고 했다. 그러나 그 장면을 목격한 넥서스가 링 밖으로 나와 다시 돌진했고 쉐이머스는 이를 피해 다시 도망가는 수 밖에 없었다. 100대 WWE 챔피언의 위엄은 어디로 사라진건지... 안습의 쉐이머스요ㅠ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4:47
Processing time 0.14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