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페콜

last modified: 2014-05-09 00:48:55 by Contributors

Contents

1. 우에키의 법칙의 등장인물
2. 작안의 샤나에 등장하는 홍세의 왕

1. 우에키의 법칙의 등장인물


TV애니메이션판 기준으로 30~33화에만 등장한다.

그라노 팀 멤버 중 한 명. 우에키 코우스케와 동갑인 중 1이다.

보유하고 있는 능력은 '사진을 오브제로 바꾸는 능력'[1]으로, 사진을 찍어서 오브제로 바꾼 다음 그라노에게 주면, 그라노가 그걸 실물로 바꾼다. 당연히 그라노 없이 본인의 능력만 어떻게 배틀에 유용하게 쓰기는 심히 곤란하며, 순전히 그라노랑 같이 쓸 경우에만 의미가 있는 능력(물론 그라노 역시 사진을 직접 실물로 바꾸는 능력이 없어서 오브제가 있어야 실물로 바꿀 수 있다). 본인은 단순히 오브제가 좋아서 골랐다고 한다. 그라노가 우에키와 싸울 때 사전에 우에키의 사진으로 만들어 둔 오브제를 '오브제 우에키'로 실체화시키는데 이 때 쓰인 사진이 사실은 페콜이 우에키를 보자마자 찍었던 사진이다.

중 1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키가 비정상적으로 작으며, 신체적 능력도 매우 약하여 그라노와 그 팀원들에게 사실상 시달림을 받으며 살아온 겁쟁이이다. 물론 자신이 약하다는 걸 알고 이를 싫어하지만[2], 그라노 팀 일원에게 시달림을 받고도 별다른 저항을 하지도 못했다.

그렇게 시달림을 받아오며 살아왔지만 기타와의 싸움에서 능력을 모르고 있었던 모리 아이를 지켜주는 우에키의 모습을 보고 강해지겠다는 의지를 품게 된다. 얼마 안 가서 그라노에게 붙들려 그라노에게 오브제를 공급하는 일밖에 못하게 되지만, 도중에 말한 우에키의 결정적인 한 마디에 더 이상 약자로 살고 싶지 않다는 희망을 얻게 되어, 마침내 그라노 팀에서 빠져나가기로 결심하고 그라노의 명령을 거부, 자의로 그라노 팀에서 나간다. 이후 그라노 팀은 4전 4패(…).


근데 성우만 놓고 보면 이 캐릭이 중1에 키가 작은 여자아이일 것 같지만[3], 이 캐릭터의 성별은 남자다.

2. 작안의 샤나에 등장하는 홍세의 왕

진명은 람제. 성우는 마미야 야스히로.

베르페오르 직속 부관으로 성려전의 수호자이자, 단단한 입자 결정체들을 생성해 다루는[4] 막강한 자재법인 마그네시아로 공격과 방어를 해내는 강대한 왕이다.

작중에선 드라큘라 같은 외형으로 성여전을 지키며 제례의 뱀과 그 밑의 삼주신을 마중나오거나 보좌하는 모습으로 등장하는데, 종종 정체를 숨기고 일반 조직원들 상황을 염탐하려 마그네시아를 상자처럼 만든 다음 그 안에 들어가 촛불을 달고 돌아다니기도 한다. 다만, 수호자란 이름 답게 성여전에만 머무르는 것은 아닌지라 작중 중반 피레스의 힘을 먹으려 사카이 유지의 복부를 뚫고 나온 을 진정시키고자 외출한 헤카테를 곁에서 호위하기 위해 잠시 밖으로 나왔었으며, 이후 18권에서 니에토노노샤나의 특수 기능에 의해 다시 현현한 천목일개에 의해 마그네시아째 베여[5] 중상을 입었지만 성려전에 침입한 캄신 네브하우가 크립터(천도궁, 성려전의 외벽)를 파괴한 직후까지 살아남아 제례의 뱀 본체가 나올 통로인 '신문'을 향해 이어진 조피 자발리슈의 라이더 킥[6]을 최후의 힘을 쥐어짜내 막아내고 제례의 뱀의 귀환을 기뻐하며 사망했다. 이후 그의 죽음을 전해들은 베르페오르는 다소 씁쓸한 말투로 '우리의 성과를 그 눈에 똑똑히 새겨 넣었는가. 람제 페콜.'이라 말했다.
----
  • [1] 여기에서의 오브제는 실물과는 다른 것으로 실물을 축소한 모형이나 피규어와 비슷한 듯.
  • [2] 어렸을 적, 친구인 메이플이 괴롭힘을 당했을 때 도와주지 못한 것 때문에 메이플과 절교했던 게 결정타가 되었다.
  • [3] 이는 담당한 일본어판 성우가 남자아이역을 맡은 일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 드문 편이기 때문이다.
  • [4] 다수의 작은 입자들을 우박폭풍처럼 휘몰아치거나, 이것들을 모아 거대한 벽으로 만들 수 있다.
  • [5] 이는 검 자체가 자재법까지 베어버리는 특성을 갖고 있어서다.
  • [6] 이 위력은 서부 방면군이 지원 오기까지 시간 벌기로 직접 나와 고군분투하며 플레임헤이즈 진영을 고전하게 만든 데카라비아를 일격에 박살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5-09 00:48:55
Processing time 0.02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