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펜시브

last modified: 2015-01-06 15:39:39 by Contributors

Pensieve

해리 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법 물건으로 사람의 기억을 볼 수 있는 마법 물건이다. 형태는 은빛 물질이 가득 들어있는 대야같은 형태. 펜시브 주변에는 여러가지 룬 문자가 가득 적혀있다.

사용법은 지팡이를 이용해 꺼낸 사람의 기억(이 때 기억은 은색 실이 엉킨 형태로 추출된다)을 펜시브에 넣으면 된다.

이 때 기억은 다른 사람의 기억이라 해도 관계 없으며, 심지어 다른 사람이 자신의 기억을 꺼내 병에 담아둔다면 그 기억을 펜시브에 넣어서 그 사람의 기억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펜시브 안에 몸을 담근다면 다른 사람의 기억을 직접 체험하는 것도 가능.(이 때 기억과 직접 관계가 없는 본인은 유령의 형태가 된다.신경?)

덤블도어는 복잡한 사건을 만났을 때 사건과의 연관성을 파악하기 위해 펜시브를 이용하며 6권에서 해리와 단독 수업을 진행할 때는 볼드모트와 관계가 있던 사람들에게서 수집한 기억 속으로 들어가 볼드모트의 과거를 알아보기도 했다.

7권에서 죽음을 맞기 직전의 스네이프가 해리에게 진실을 알려준 것도 펜시브의 도움. 사망 직전 자신의 모든 기억을 병에 담아 해리에게 넘겨줌으로서 해리가 호크룩스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을 주게 된다.

휀시브라고도 읽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6 15:39:39
Processing time 0.06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