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평산군



여권법에 의한 여행금지국가
아프가니스탄리비아소말리아시리아예멘이라크
별도의 국내법으로 출입이 금지되어 있는 지역
북한(국가보안법) 남극(남극활동법)


위험 : 이곳은 여행금지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출입이 금지된 국가·지역입니다. 이 국가는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경보 4단계인 여행금지 또는 특별여행경보 2단계인 특별여행경보로 지정된 국가입니다. 현지에 체류하시는 분들은 즉시 철수 및 귀국해야 하며 외교부의 허가 없이 방문하면 여권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특히 이런 지역은 테러, 전쟁 등으로 인해 매우 위험해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많으며, 자국민들의 탈출 시도도 빈번한 매우 위험한 국가이니 어떤 이유로든 절대로 가면 안됩니다. 또한 국가보안법 및 남극활동법으로 입국이 금지된 국가를 방문하여도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법률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군사목적 등의 이유로 현지 법률로 출입을 금지하는 지역도 있기에 이러한 지역 주변을 여행할 때는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여행금지국가 이외에도 특별여행경보 발령 국가, 철수권고 국가 등 방문시 위험한 곳이 있습니다. 해외로 여행하시려는 분들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국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위 권고사항을 따르지 않았을 시 발생한 피해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平山

황해도(현 황해북도)의 군. 광복 당시 17면으로 이루어졌다. 1920년 을 구 평산면의 태백산성역 부근에서 남천면 신남천리로 이전하였고, 이후 남천읍으로 승격되었다.

연백군38선으로 갈린 이후 일부지역을 북측 연백군에 떼주었다. 1952년 행정구역 개편때 일부지역을 떼줘 린산군을 설치하고, 남부 일부는 1945년 이미 연백에 내주었던 지역을 포함하여 신설된 평천군(현 봉천군)에 떼주었다. 1952년 북한 정권에 의해 남천읍이 평산읍이 되었다.

이승만의 출생지이다. 단, 현재 북한 행정구역 기준으로는 봉천군.

서울에서 평양시까지 직선을 그으면, 그 중간점이 평산군 지역에 해당된다.

교통은 평부선(경의선)이 지나고 청년이천선이 갈라진다. 남천(평산읍)은 철도의 분기점인데다가 1번 국도52번 국도가 교차하는 교통의 요지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8 14:27:38
Processing time 0.04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