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평화의 사자

last modified: 2014-11-08 15:49:26 by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Example.jpg
[JPG image (95.41 KB)]


한글판 명칭 평화의 사자
일어판 명칭 平和の使者
영어판 명칭 Messenger of Peace
지속 마법
서로에게 앞면 표시의 공격력 1500 이상의 몬스터는 공격 선언을 실행할 수 없다.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마다 1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한다. 지불하지 않으면, 이 카드를 파괴한다.

라이프 지불도 적어서 부담이 없다. 아니, 오히려 저 라이프를 지불하지 않으면 파괴된다는 점 덕분에 필요 없다 싶으면 원하는 타이밍에 파괴할 수 있다.

레벨 제한 B구역 이나, 그래비티 바인드와 같이 공격막기로는 최고의 카드. 이런 카드로 상급 몬스터를 막은후에, 암흑의 문을 발동시키고 자이로이드고철의 허수아비를 깔아놓고 마법/함정 제거 카드들만 조심하거나 왕궁 시리즈를 깔아두면 무적. 그대로 게임이 끝나버릴지도.

혹은 원턴킬 소재가 모이지 않았을때 깔아두면서 봉쇄를 하다가 모이는 순간 자체 효과로 깨고 나와서 한방에 원턴 킬을 이루거나 종언의 카운트 다운 깔아놓고 뻐팅기기, 카드 엑스클루더, 스텔스 버드, 메뚜기 군세같이 약한데다가 최대한 필드위에 오래 버텨야 효과를 발휘하는 카드를 보호해주는 방법도 있다. 단 습지초원덱과는 상성이 대략 좋지 못하다.

거기다가 제일 중요한 점은 조건에 레벨이 없어 엑시즈 몬스터에게는 처참하게 뚫리는 바인드와 B구역과는 달리 이쪽은 엑시즈 몬스터가 튀어나와도 안심안심.

주의할 몬스터 카드에는 호루스의 흑염룡 LV6이 있다. 이 카드는 마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기에 평화의 사자나 레벨 제한 B 구역을 가볍게 비웃어주면서 씹고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역이용해서 호루스 LV6과 평화의 사자를 투입한 덱도 존재한다. 그밖에 사일런트 매지션, 사일런트 스워드맨도 주의할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8 15:49:26
Processing time 0.07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