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포대

last modified: 2015-02-14 22:11:02 by Contributors


Contents

1. 砲隊
2. 물건을 담는 자루


1. 砲隊

Battery. 가 팀을 이룬 것을 말하는 것. 대한민국 육군에선 포병의 중대를 포대라고 부르는데, 일반적인 중대와 다른 특수편제다. (소대-분대가 없고 바로 포를 직접 다루는 이 편제되어 있다. 보통 1개 포대에 6개 포반과 포대본부가 편제되어 있다. 포대의 장도 중대장이 아니라 포대장이란 이름으로 따로 부른다.)

방공포병을 둔 공군의 포대의 경우 레이더 사이트처럼 산이나 도시 외곽지역에 자리한다. 육군의 포대와는 달리 독립부대로 있는 경우가 많다. 그탓에 포대장인 소령영주 노릇을 한다. 포를 맡는 방공포병들과 기지대 인원들이 같이 사는데 방공포병은 육군처럼 상황 뜨면 바로 출동하고 그러는 식이고 기지대는 상황 떠도 그냥 멍하니 본다(...) 같이 체련하다 사이렌 울릴 때 뛰는 사람은 방공포병들이고 안 뛰는 사람은 기지대라고 봐도 무방.

2. 물건을 담는 자루

거친 베나 플라스틱 섬유 따위로 거칠게 짜여져 있는 경우가 많다. '푸대자루'라고 부르기도 하며, 주로 곡식이나 시멘트 등 퍼담아야 하는 물건을 담을 때 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4 22:11:02
Processing time 0.07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