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포켓 워커



ポケウォーカー
NTR-032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 동봉되어 있는 기기로 켓 피카츄의 리메이크로 보인다. (블랙/화이트 버전같은 하트골드/소울실버 외에는 지원되지 않는다.) 한국닌텐도 공식홈페이지에서 20,000원에 따로 팔고있긴 하지만, 될 수 있으면 안 잃어버리게 조심할 것. 포켓몬은 복구가 가능하지만, 공짜 아이템&포켓몬들이 날아가는 건 피눈물난다. 닌텐도 고객지원센터의 주변기기 구입 안내

외관은 몬스터볼처럼 생긴 작은 액정 게임기로[1], 주 목적은 게임팩에 달려 있는 적외선 슬롯을 통해 자신이 잡아서 포켓몬 보관 시스템에 보관중이던 몬스터를 하나 선택, 포켓 워커 안으로 옮긴 뒤 이를 휴대하고 다니며 만보기처럼 걸음수에 따라 쌓이는 포인트를 이용해 미니게임을 즐기는 것이다. 20보 걸을 때마다 걸음수 포인트인 와트가 1w씩 오르며, 같이 외출한 포켓몬은 걸음수에 따라 레벨이 오른다. 외출한 포켓몬이 가끔 아이템이나 와트를 찾아오기도 하며, 가끔 워커가 비어있을 때 야생 포켓몬이 따라오는 경우도 있다. 초기 친밀도는 그럭저럭 높은 편.

주의할 점은 포켓 워커에서 포켓몬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레벨 즉, 자력기 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기술을 안 배우고 넘어간다! 이랬을 경우에는 하트비늘로 되살릴 수 밖에 없다..

미니게임은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포켓트레(10w 소모)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다우징(3w 소모)의 두 가지가 있고, 걸음수가 올라갈수록 희귀한 포켓몬이나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한번의 외출에 3마리의 포켓몬(데리고 외출한 포켓몬도 포함해서)과 3개의 도구를 찾을 수 있으며 다른 워커와 통신을 해서 아이템을 선물받을 수 있는데[2] 이것은 10개까지 저장되며 DS에 포켓몬을 전송할 때 전부 카트리지에 저장된다. 잡은 포켓몬과 아이템을 다른 DS에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합의 띠, 구애 스카프, 기술머신, 배포로만 나오던 53~57번 열매와 같이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이것들은 날짜가 지날 때마다 초기화되는 걸음수가 일정 이상이 되어야 나오므로 앉아서 게임만 하던 사람들을 걷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평가가 꽤나 좋지만, 운동하지 않고도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이 하나하나 나오고 있다.(...) 선풍기라든가.. 선풍기라든가.. [3]

DS와 통신시 사용하지 않고 남은 와트는 카트리지에 누적이 되며 누적된 와트가 일정 이상이 되면 새로운 코스맵이 열린다. 마지막 맵까지 필요한 와트는 10만. 그 밖에도 특정 조건을 달성시킨다던가, 혹은 이벤트로만 나눠주는 배포 전용 코스맵이 많이 존재하며 배포 맵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특전기술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배포를 못받았다면... 지못미 다시는 얻을 방법이 없다.

희귀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코스맵이 배포되기도 하는데, 그중 코스맵 '산책'에서는 스타팅 포켓몬인 아차모를 잡을 수 있다.[4] 스타팅의 굴욕

가장 처음으로 배포된 "노란숲"에서는 오직 피카츄만 잡히는데, 파도타기,공중날기, 트 태클 등등 이벤트적인 기술들을 가지고 있다.[5] 문제는 죄다 피카츄라서 어느놈이 어느놈인지 구분할 수가 없다는것! 느낌표 개수로 대충은 알 수 있지만 !!!가 뜰 확률은 2~3%. 게다가 !!가 뜨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잡아보는데 태반이 그룹B. 뭣보다 3마리를 잡을때마다 일일히 닌텐도로 옮겨줘야 하는데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어떤 사람은 차라리 아차모를 잡는게 더 쉬웠다고 하기도...

또한 배포 코스중 하나인 '챔프의 길'에선 자폭을 쓰는 먹고자를 잡을 수 있다.

----
  • [1] 설정상 실제 몬스터볼이 누르면 커지기 전(휴대하고 다닐 때)의 그 크기라고 한다.
  • [2] 실상은 현 코스맵에서 가장 희귀도가 높은 아이템이 나온다.
  • [3] 강아지 목에 리본으로 매달아 준 사람도 있었다. 지랄견일수록 효과가 좋다고, 참고로 그 강아지는 나우져였으니.. 레벨업은 참 쉬웠다.
  • [4] 다만 꼴에 스타팅이라고 출현률과 포획률이 최악이나 다름없어서 아차모를 만나는데에는 엄청난 인내심을 요구한다…
  • [5] 파도타기는 레드의 피카의 기술, 공중날기는 옐로의 츄츄의 기술. 문제는 수컷인 피카가 배운 파도타기는 무조건 암컷 피카츄가 배우고있고, 공중날기는 그 반대라는것;; 뭐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6 19:52:43
Processing time 0.151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