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폭시(KOF)

last modified: 2015-04-03 16:29:53 by Contributors

NESTS 관계자 (등장순)
KOF 99 K' 맥시마 KYO-1, KYO-2 크리자리드
KOF 2000 쿨라 다이아몬드 캔디 다이아몬드 다이아나 폭시 클론 제로
KOF 2001
KOF 2002 UM
K9999 앙헬 네임리스 오리지널 제로 NESTS 총수 이그니스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관련 스토리
4. 등장
5. 사기성
6. 기술들
7. 초필살기
8. 그 외
9. 기타

1. 프로필

이름폭시
© Uploaded by Mr.Kraken from Wikia
격투 스타일펜싱을 기본으로 한 검술
나이28세
생일12월9일
신장181cm
체중61kg
혈액형A형
쓰리사이즈87-61-88
출신지불명[1]
취미양봉
중요한 것조직&부하
좋아하는 음식푸아그라(먹은 적은 없다)
싫어하는 것엘리트 간부
잘 하는 스포츠펜싱
성우이케자와 하루나[2]
별명곽시[3], 폭시발 KOF 2001 당시의 일러스트

2. 소개


KOF 2002UM의 승리 일러스트

KOF 2000에서 쿨라 다이아몬드의 어나더 스트라이커로 첫등장하였으며 KOF 2001에선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정식 참전하였고 KOF 2002UM에서는 K9999이 빠지고 그 자리를 차지했다.

KOF에서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 중 하나로 폭파장치가 부착되어 있는 검을 사용한다. 헤어스타일이 상당히 특이한 캐릭터인데 01 등장 당시 승리포즈에서 머리띠를 풀어 네스츠를 상징하는 깃발을 만드는 묘기를 선보였다. 취향이 꽤 독특한듯.
처음 디자인에선 지금 일러스트의 속옷이 없이 망토만 두르고 나왔다. 그랬으면 더 인기를 끌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심의 크리가 문제.#그럼 앙헬은 뭐지

네스츠에서 직급은 중간 간부 정도. 싫어하는 것이 엘리트 간부인 이유는 자신은 밑바닥에서부터 힘들게 올라왔으니까이다.[4] 배신과 반란이 판치는 네스츠 내에서는 몇 안 되는 개념인. 그래서 이그니스도 좋게 보지 않고 있으며, 성격이 삐뚤어진 구땡이는 성격이 안맞는다.

그런데 개조 인간인 주제에 순간이동 능력을 빼고는 어떤 특수능력도 없다.[5] 그리고 여성 격투가 치고는 꽤나 고령으로, 28세다.

전용 BGM은 KOF 2002 UM의 Falling of The Nightingale#

확인된 바는 없지만 캐릭터 모티브는 큐티하니라고 한다.저 나이에 큐티하니라니

성우가 다름아닌 아사미야 아테나와 같은 이케자와 하루나이다. 케로로 중사에서 니시자와 모모카의 분노 모드 인격을 봤다면 '아~ 그 목소리?' 할 것이다. 더불어 다이애나와도 같은 성우다. 폭시와 다이애나는 늘 페어를 이루고 같이 다니는데 그 둘이 같은 성우...뭔가 미묘하다.

성우가 같은데도 다이애나와 함께 페어로 나와서 대사를 하는 등장씬[6]과 승리포즈가 존재. 특히 승리포즈는 간지 폭풍.


폭시 : 꿈을 버리고 (夢を捨て) 다이애나 : 야망을 버리고 (野望をすて) 폭시&다이애나 : 여자가 살아갈수 있을것 같은가!(女は生きられるのか!)


둘이서 말하지만 현실에서는 한 성우가 저 대사를 다 한다!

그리고 2001에서 이그니스를 이기면 다이애나가 쿨라를 옆구리에 끼고 나타나서 복장이 바뀌고(쿨라는 아님) 이그니스에게 "윗 대가리가 병신이면 아래가 고생한다고~" 라고 거침없는 디스를 날린다. 이그니스의 삽질을 까는듯 한데 정작 네스츠의 삽질은 이그니스의 계획.... 그리고 보스전이라 K.O. 승이 아닌 타임 오버 승으로 이겨야 들을수 있다. 영상 참고

3. 관련 스토리

KOF 2000 당시 클론 제로의 배신을 눈치채고 그를 처치하기 위해 다이애나, 쿨라 다이아몬드와 함께 파견되었다. 그리고 쿨라가 제로 캐논을 점거해 제로에게 발사하도록 했다.

KOF 2001에서는 조직의 명령에 따라 쿨라 다이아몬드, K9999, 앙헬과 함께 KOF에 참가한다. 그러나 우주에서의 상황을 지켜보던 중 조직의 밀명을 받은 K9999앙헬에게 비겁한 뒷치기 공격을 받아 사망...했다고 생각 되었으나 살아 남았다. 흠좀무.[7] 그러나 그 때의 장면이 아무리 봐도 죽는 모습이라 아직도 이 캐릭터가 죽은 줄 아는 사람들도 있다.

이후 치료받느라등장하지 않다가 KOF XI에서 쿨라의 대전 시작 이벤트(VS K' 혹은 )에서 다이애나와 함께 등장하여 만천하에 자신의 생존을 알렸다.

4. 등장

KOF 2000때에 쿨라 다이아몬드의 어나더 스트라이커로 등장, 오늘날 '유니콘의 뿔'이라고 불리우는 기술을 시전하였다.(2000 당시에는 명칭이 불명이였다.)
오늘날 2001때도 그렇지만 당시에도 이 유니콘의 뿔의 성능은 개 쓰레기였다. 도대체 어디다가 써 먹어야 할지 모를 정도로 용도도 없고 판정도 별로고 발동도 느리고 그렇다고 눈요기도 되지 않았다. 차라리 기본 스트라이커인 캔디나 히든 스트라이커였던 이분이 몇백만배는 더 나을듯.
그래서 2001에 첫 등장 했을땐 2000 당시 스트라이커의 성능을 생각해서 '그저 그런 캐릭터' 정도로만 생각하였던 사람이 많았다.

하지만...

5. 사기성


점프 D의 미친 판정.공기같은 여자 이 친구와는 달리

이진주와 함께 2001 최대의 개썅년그리고 흉악 캐릭터이라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오죽하면 진폭하켄베린에서 진폭만 따로 따올 정도.[8]기본기성능도 성능인데 거기에 버그빨까지 제대로 받아서(...)

대표적으로 점프 D의 미칠듯한 판정과 CD의 강함. 간단히 쓸수있는 사람 돌아버리게 만드는 콤보와 가드 불능 앉아B 버그로 많은 악명을 떨쳤다. 그리고 서서A에서 나오는 1프레임에 육박하는 기본기와 콤보. 물론 유니콘의 뿔이나 대기의 동경, 칠중의 별이라는 쓰레기 기술도 있지만 애당초 쓰일 일이 없을뿐더러 앞에서 설명한 장점들이 저것들을 다 덮어버리고도 남는다. 게다가 구르기마저 프레임 수가 적어 딜레이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적다고 한다.

6. 기술들

  • 유니콘의 뿔
c07.gif
[GIF image (106.45 KB)]

폭시의 쓰레기 기술 1. 일단 전신무적이 있으며 맞히면 1초 정도의 강제 경직 효과가 생겨 여기에 꿀벌을 연계하면 무조건 동반자살이 되지만, 선딜레이가 무진장 길다. 42프레임 정도. 멍청한 1레벨 CPU라면 모를까 이걸 맞아줄 바보들은 없다. 혹여 PvP 대전중 이걸 맞는 상대를 보면 미친듯이 웃으며 실컷 놀려주자. 그래도 된다. 다만 이따금씩 컴퓨터로 굴릴 때 키보드로 하다가 커맨드 삑사리로 프레닐니움 대신 이거 나가면 안습...[9] 사실 효과만 놓고 보자면 최고의 기술로 일단 히트시 존재하는 모든 필살기와 초필살기가 추가타로 들어간다. 그러나 지랄맞은 선딜레이가 그 장점을 깔끔히 갈아 마시고 있다.

  • 시작의 나무
c12.gif
[GIF image (24.18 KB)]

c13.gif
[GIF image (37.3 KB)]

※ 노아의 기억
c14.gif
[GIF image (37.19 KB)]

※ 7겹의 별

쑥 찌르고 마는 기술. 별거 없다. 후딜이 적어서 연속기로 자주 쓰이지만 그 외에는.. 기습기로 쓸만할....까? 파생기인 노아의 기억은 별 거 없는 콤보용이며, 칠중의 별은 찌르다가 가드를 취하는데 가캔 막으라고 준 것 같지만 존재가치를 알 수 없는 쓰레기.... 2002UM에서는 슈퍼캔슬이 가능해졌다.

  • 프레닐니움
c11.gif
[GIF image (31.01 KB)]

폭시의 대공기로 대공판정이 좀 부실하지만 뒤쪽까지 판정이 있고 발동시 약간의 무적시간, 그리고 미친 똥파워와 빠른 발동으로 손색없는 개사기로 군림. 그런데 전신무적은 아니고 하단부분에 무적이 없어 쿄의 소점프 CD에는 씹힌다. 근데 왜 K'는... KOF 02UM에서는 데미지가 줄고 딜레이가 늘었으나 딜레이가 늘었다는게 이오리 약 백식 수준이라 여전히 최상급 대공기 중 하나로 손꼽힌다.

  • 지혜의 나무
c08.gif
[GIF image (33.39 KB)]

c10.gif
[GIF image (5 KB)]

※ 달의 은

테리의 파이어 킥과 같은 성능의 기술로 발동도 빠르고 후 딜레이도 적은데다가 연계기 달의 은(중단)으로 이지선다가 가능하다.

7. 초필살기

  • 백조의 시
d01.gif
[GIF image (147.86 KB)]

d03.gif
[GIF image (5.12 KB)]

※ 달의 은
d04.gif
[GIF image (76.42 KB)]

※ 지혜의 나무

몬데그린는 이마트 홈쇼핑!! 본 발음은 이마코소 쇼크! 로 지금이야 말로 쇼크!이지만 뭉게진 발음+ 낮은 녹음 품질로 이 꼬라지다... 심지어 02UM 마저도.... 이 기술도 발동이 빠르지만 막히면 후딜레이가 상당했다. 하지만 이 초필 자체도 이지선다가 있어서, 상대가 앉아서 막으면 달의 은(중단), 서서 막고 있으면 지혜의 나무(하단)로 캔슬 가능. 더군다나 이 달의 은은 카운터 시 데미지가 50% 가까이 빠지는 말도 안되는 괴성능이었다. 다만 2001 특유의 뻑뻑한 입력 때문에 암전 직후 달의 은이나 지혜의 나무 커맨드를 난타해야 겨우 나간다. 시전시 전방 대쉬 모션으로 돌진해 상대를 캐치하면 칼로 마구 썰며 난무가 끝나면 칼을 휘적휘적 흔들면서 바보자식~ 이라고 말하며 이때 상대는 스턴 상태가 된다. 이후 프레닐니움으로 마무리.

  • 꿀벌
꿀벌 참고.

  • 혹성의 기도
d05.gif
[GIF image (132.34 KB)]

2001 특유의 빡빡한 커맨드 외의 여러 이유로 묻혀서 전혀 쓰이지 않는 기술로 카스미의 초 겹쳐치기를 상대방의 뒤에서부터 시전하는 기술인데 발동도 느리고 역가드도 아니여서 선호되지는 않았지만 폭시가 칼로 벨 때도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거리만 잘 맞추면 70%가 날라가고 가드해도 상당한 가드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덧붙여 바보 AI 보스에겐 일방적으로 통하는 초필살기다. 거기다 점프D에서 캔슬하여 콤보로 사용 가능하다. 칼로 벨때 맞추면 상대를 날리는데 날린직후 바로 기둥들이 튀어 나온다 때문에 상당히 위협적.
지상 발동법은 ↓↘→↓↘→↑ + AC 이 경우 아주 부드럽게 나간다.

  • 슈뢰딩거의 고양이
슈뢰딩거의 고양이 참고

8. 그 외

KOF 한일전때는 일본쪽에서도 개캐로 평가받았는지 처음부터 금지캐였다. 폭시가 이진주를 견제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였는데, 폭시 금지되자 이진주에 처참하게 발리는 참사 발생, 이후 이진주도 금지되었다. 다만 전형적인 러시형인 이진주와는 달리 폭시는 러쉬와 견제 모두 균형적으로 사기였기 때문에…….

이렇게 강력했던 탓에 그녀가 스테이지 4 이후의 난입 캐릭터 중 하나로 등장하는 2002 UM에서는 당연히 전보다 약화되었다. '프레닐니움'과 '노아의 기억'에 후딜이 생겼고 '지혜의 나무'도 가드당할 시의 후딜이 증가했다. 그리고 점프 D의 발동이 느려지고 점프 CD의 판정이 약해졌다. 그 밖에 초필살기 슈뢰딩거의 고양이가 추가되었다.
다만 넘치는 무적시간에는 전혀 변화가 없으며 근접 D가 중단이 되고 점프 C가 착지 전까지 전신무적이 되는 등 오히려 강화된 면도 있어서 그냥 SNKP가 양심을 돌려놨다고 보는 시각이 많다. 거기다 프레닐니움은 여전히 후딜이 짧으며, 시작의 나무와 지혜의 나무도 후딜이 생겼다곤 하나 웬만한 기술로는 딜캣이 힘들다.

초기에는 너프된 면만 부각된 탓에 시조 히나코와 함께 저평가받았지만 운영법이 정립되고 생각외로 만만치 않다는 게 드러난 현재는 01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9. 기타

현재는 회복되었지만 네스츠가 사라지는 바람에 갈 곳이 없어 다이애나에게 붙은 것 같다. 사실 2001의 성능을 생각하면 앞으로 안 나오는게 훨씬 낫다고 판단된다.

조작 캐릭터로 등장시킬 계획은 없었으나 네스츠 스토리 때문에 결국 등장,[10] 동시에 "저년 개년임."이란 소릴 들었으니 어찌보면 대단하다.

이번 KOF XIII에서 쿨라 다이아몬드의 맥스 초필살기에 다이애나와 같이 타격 한 방 먹여주신다. 이 때 순간이동 잔상은 꿀벌.

순간이동 모션이나 회피모션에 나타나는 벌 모양, 그리고 초필살기 꿀벌을 봐도 알겠지만 벌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이에 반해 다이애나는 나비를 모티브로 하였다.

다이애나와 함께 쿨라의 보호자이며 네스츠편이 끝난 이후로는 K'를 함께 보살피고 있다만 쿨라는 여전히 철이 없고[11], K'의 성질머리도 네스츠편 이후 딱히 나아진 게 없다. 아마 도를 넘어설 때 제지하는 거 아니면 거의 방임형으로 놔두는 듯 하다. 때문에 보호자로서의 자질 부족이라는 비판도 있다.
----
  • [1] 어떤 사이트에서는 베네수엘라로 소개되어 있었다.
  • [2] 아사미야 아테나와 성우가 같다.(!). 아테나와 폭시의 목소리 차이를 쉽게 설명하자면 폭시의 목소리는 이케자와 하루나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개구리 증사 케로로의 니시자와 모모카의 과격한 인격과 목소리가 흡사하다. 아테나의 목소리는 평상시의 인격과 같다고 보면 된다.
  • [3] 야민정음격투천왕에서 이렇게 표기한다.
  • [4] 이 점은 다이애나도 동일. 다이애나의 경우에는 대놓고 프로필에 적혀 있다.
  • [5] 쿨라와의 대전 이벤트나 회피 모션 등에서 증거를 찾을 수 있다. 육체를 개조하여 평균이상의 활동능력을 얻은 듯, 다이애나도 마찬가지다.
  • [6] 2001에서 가 네스츠관련 캐릭터와 대전시 등장. 다이애나와 함께 '야망을 위해!'라고 외치고 사라진다.
  • [7] KOF 15주년 공식 홈페이지에선 사망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들었지만 살아있다.라고 나와있다.
  • [8] 하켄베린도 강캐긴하다만 새로운 강캐들에게 밀리고, 진폭이 너무 넘사벽이다.
  • [9] ↓↘→가 유니콘의 뿔 →↓↘이 프레닐니움인데 문제는 키보드에선 방향키 문제로 커맨드가 겹치게된다. ↓→가 유니콘의 뿔이 되고 →↓→가 프레닐니움이 되는데 맨앞에 →가 어쩌다 씹히면...묵념.
  • [10] 당초에는 다이애나도 등장 계획이 있었다고 하지만 그렇게 했다간 여성 팀이 2개가 되는 바람에(다이애나, 폭시, 쿨라, 앙헬) 다이애나 대신 K9999를 대신 추가했다고 한다.그런데 그 대신 나온 K9999는 이래저래 논란이 심한 캐릭터라 그리고 결정적인 문제로는 시간이 없어서...그런데 2년 뒤에는 여성 팀을 2개로 만들었다
  • [11] XIII에서 얼음공주 이미지가 완전히 날아가면서 완전히 징징대는 초딩이 돼버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16:29:53
Processing time 0.251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