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폭풍우 봉우리

last modified: 2013-12-30 00:42:39 by Contributors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지역 일람
대도시
스톰윈드 아이언포지 샤트라스 오그리마 언더시티
다르나서스 엑소다르 달라란 썬더 블러프 실버문
일곱 별의 제단 폭풍방패 전쟁의 창 두 달의 제단
칼림도어
듀로타 멀고어 북부 불모의 땅 남부 불모의 땅 돌발톱 산맥
잿빛 골짜기 잊혀진 땅 버섯구름 봉우리 페랄라스 타나리스
안퀴라즈 여명의 설원 악령숲 어둠해안 실리더스
운고로 분화구 먼지진흙 습지대 아즈샤라 달숲 텔드랏실
하늘안개 섬 핏빛안개 섬 하이잘 산 울둠
동부 왕국
엘윈 숲 서부 몰락지대 던 모로 저습지 모단 호수
아라시 고원 티리스팔 숲 언덕마루 구릉지 은빛소나무 숲 동부 내륙지
서부 역병지대 동부 역병지대 영원노래 숲 유령의 땅 쿠엘다나스 섬
저주받은 땅 슬픔의 늪 가시덤불 골짜기 저승바람 고개 이글거리는 협곡
불타는 평원 그늘숲 붉은마루 산맥 황야의 땅 길니아스
무법항 황혼의 고원 톨 바라드
아웃랜드
지옥불 반도 장가르 습지대 테로카르 숲 나그란드 칼날 산맥
어둠달 골짜기 황천의 폭풍
노스렌드
북풍의 땅 울부짖는 협만 용의 안식처 회색 구릉지 수정노래 숲
줄드락 숄라자르 분지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판다리아
비취 숲 네 바람의 계곡 크라사랑 밀림 장막의 계단 쿤라이 봉우리
탕랑 평원 공포의 황무지 영원꽃 골짜기 천둥의 섬 괴수의 섬
영원의 섬
드레노어
서리불꽃 마루 어둠달 골짜기 고르그론드 탈라도르 아라크 첨탑
나그란드 타나안 밀림 아쉬란
기타 지역
케잔 잃어버린 섬 바쉬르 심원의 영지 혼돈의 소용돌이
불의 땅 유랑도




노스렌드 가장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티탄이 세상을 만들기 위해 건설한 세 거점중 하나인 울두아르가 위치해 있으며, 에이그윈이 아제로스에 소환된 살게라스를 물리친 곳이기도 하다.

플레이어들은 대부분 남쪽에 있는 고블린 마을 K3(모티브는 당연히 카라코룸 산맥에 위치한 세계 제 2의 고봉인 K2)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퀘스트를 하다보면 납치된 고블린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받게되며 이 퀘스트가 폭풍우 봉우리의 메인 스토리와 연결된다. 그런데 이 연퀘의 길이가 무지막지한 관계로 당시의 플레이어들은 상당한 고생을 해야만 했다. 현재는 어느정도 간소화된 상태.

퀘스트의 내용은 주로 실종된 브란 브론즈비어드의 추적과 무라딘 브론즈비어드의 이야기, 그리고 울두아르의 티탄 관리인들끼리의 분쟁과 실종을 다루고 있다. 이 모든 이야기는 3.1 울두아르 패치에서 마무리. 번개의 전당에서 썰린 제1관리자 빼고 티탄관리인들은 복귀했다.

대부분 높은 산지와 봉우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는 탈것이 있어야 함은 물론이고, 60%새(속칭 똥새)밖에 없다면 아예 여기서 퀘를 하지 말 것을 추천한다. 화딱지 난다. 60% 새로 이곳의 퀘를 깬다면 당신은 근성가이. (패치가 되면서 기본 나는 탈것의 속도가 150%로 상향되어 어느 정도 답답함은 줄었다) K3 앞에는 노스렌드 일부지역[1]에서만 탈수있는 느린 새를 영구히 대여해주는 대인배 고블린이 있다. 날탈 숙련이 없어도 그냥 쓸수 있어서 아웃랜드를 지상 탈것으로 극복한 자린고비들에겐 큰 감동.

동쪽에 위치한 던 니펠렘이라고 하는 지역은 디르의 후예 평판을 위해 많이 사람들이 오고가는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호디르 평판 덕에 쟁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전문직업이 주문각인사가 아닌한 어깨부위의 마법부여때문에 필수적으로 올려야하는 평판이고 호디르 일퀘 구간의 동선이 짧아서 최대의 필드쟁 장소가 되었고 공대 규모의 필드쟁이 매일매일 일어나던 지역. 불타는 성전쿠엘다나스 섬과 비슷한 곳이 되었다.

그러나 3.3패치에서 확고 평판 때 구입 가능한 어깨 마법부여가 계정귀속화되면서 캐릭터 하나만 호디르 평판이 확고이기만 해도 전 캐릭터에게 다 돌릴 수 있다. Olleh! 그리고 레벨업을 위해 퀘하러 온 쪼렙들만이 거닐뿐이다.

공격대 던전인 울두아르와 5인 던전인 돌의 전당,번개의 전당이 위치하고 있다.

봉우리 남서쪽의 계곡구간엔 희귀정예몹인 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이 나타난다. 희귀정예몬스터 제거 업적엔 포함도 안되는 별도의 존재이며 리젠주기 7일의 초희귀정예지만 대개 나오자마자 끔살당하는데 자신의 모습 그대로인 빠른 탈것(280%)을 100% 드롭하기 때문이다. 대체로 목격자들의 증언은 새벽시간대다.

브룬힐다르 마을에선 일일 퀘스트 하나를 주는데 완료 후 받는 보상에서 극히 낮은 확률로 곰 탈것을 준다.

십자군 원형경기장의 첫번째 네임드인 꿰뚫는 자 고르목의 고향이기도 하다...
"폭풍우 봉우리의 가장 깊고 어두운 동굴에서 온 꿰뚫는 자 고르목일세! 영웅들이여, 전투에 임하게!"

폭풍우 봉우리에서 볼 수 있는 희귀 정예 네임드 (은테)
  • 더키 : 기계 노움, 창조주의 기계 근처
  • 바이라고사 : 푸른용군단의 용이다. 폭풍의 신전 근처에 자주 출몰.
  • 스콜 : 야수 정령, 늑대형태의 야수 정령. 브른힐다르 마을과 폭풍의 신전 근처.
  • 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 : 희귀 탈것 잃어버린 시간의 원시비룡 고삐를 준다. 업적에는 없는 용.



설산의 절경과 더불어, 창세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설정에 어우러지는 장엄한 BGM으로도 유명하다. 블리자드 코리아의 전화 신호음이 이 음악으로 설정되어 있다. 정확히는 상단 동영상의 4분 10초부터 시작되는 부분.

----
  • [1] 폭풍우 봉우리, 얼음왕관, 숄라자르 분지의 세 곳. 퀘진행에 날탈이 필수인 곳에서만 쓸수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30 00:42:39
Processing time 0.24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