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푸른 눈의 빛룡

유희왕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Contents

1. 애니메이션
2. OCG


1. 애니메이션

© Uploaded by WinterNightmare from Wikia


따봉

한글판 명칭 푸른 눈의 빛룡
일어판 명칭 青眼の光龍(ブルーアイズ・シャイニング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Blue-Eyes Shining Dragon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0 드래곤족 3000 25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 1장을 릴리스한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드래곤족 몬스터 1장당 300 포인트 올린다. 이 카드에 효과가 미치는 마법/함정 카드 및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다. 이 카드를 릴리스 하는 것으로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무조건 파괴한다.[1]

극장판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빛의 피라미드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사장왈, 푸른 눈의 백룡의 최종 진화체. 필살기는 샤이닝 버스트, 효과명은 샤이닝 플레어.

묘지에 존재하는 드래곤족 몬스터 숫자만큼 공격력이 300포인트씩 올라가는 효과를 내장하고 있다. 그리고, 추가로 대상지정이고 뭐고 어떤 마법/함정/몬스터 효과라도 그 효과를 받느냐 받지 않느냐를 사용자가 임의지정 할 수 있으며 정규 소환 조건만족시키면 묘지에서 특수 소환도 가능한 터무니없는 능력이였다. 더불어 빛룡을 제물로 바쳐 원하는 카드 하나를 무조건 파괴하는 효과인 샤이닝 노바라는 특수능력을 사용한다.

이로인해 애니판은 일명 "공식 치트 카드"로 여러가지로 삼환신과 비교할수 있을만한 카드. 그냥 파괴가 아닌 "무조건 파괴"인 이유도 삼환신같이 효과를 무시하는 카드를 염두에 둔 능력이였을 가능성이 있다. 애초에 카이바가 이 카드를 손에 넣게된 이유가 "페가서스가 신의 카드에 대한 대책도 없이 신의 카드를 만들었을리가 없어."[2]라며 페가서스를 듀얼로 박살내고 얻은 카드인것을 생각해보면 더더욱 가능성이 있다. 그런데 정작 빛의 피라미드는 못 부쉈다.

하지만, 죽은 자의 소생으로 되살아나면서 약해진 빛의 피라미드를 파괴했으며, 마지막엔 아누비스를 샤이닝 노바로 완전히 부서버리는 활약을 한다.

재미있는 것은 작중에서 묘사된 이 카드의 효과는 위에 써있는 대로지만, 화면 안에 보이는 카드의 효과는 OCG판 텍스트와 똑같다는 것이다.(…) 위의 이미지을 잘 보면 샤이닝 노바가 안 써있는건 그렇다쳐도 죽은 자의 소생으로 부활이 가능했던 이 카드가 궁극룡을 제물로 바쳤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고 써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극장판이 일본에 역수입될 때 이곳저곳 수정하면서 나온 실수로, 원래 영어판에서는 위에 나온 효과대로 텍스트가 쓰여있었다.

레벨 12인 궁극룡을 진화시켜서 나온 카드이지만 레벨은 오히려 낮아져서 10이 되어버렸다. 이렇게 된 건 역시 이 카드가 레벨 10인 삼환신에 대항하기 위해 존재하는 카드라는 점 때문일 것이다.

디자인은 유희왕의 원작자 타카하시 카즈키가 직접 디자인한 것. 날개 같은 걸 보면 드래곤족이 아니라 무슨 로봇 같이 생겼다.

2. OCG


한글판 명칭 푸른 눈의 빛룡
일어판 명칭 青眼の光龍(ブルーアイズ・シャイニングドラゴン)
영어판 명칭 Blue-Eyes Shining Dragon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0 드래곤족 3000 2500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의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 1장을 릴리스한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의 묘지의 드래곤족 몬스터 1장당 300 올린다.
②: 이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카드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를 무효로 한다.


유희왕 극장판 빛의 피라미드에서 극장판 한정카드로 발매된 카드. 보기에는 나름대로 강력한 효과를 지닌 몬스터지만, 막상 발매되었을 때 이 카드는 국내 카드만 가지곤 쓸 방법이 없었는데 바로 국내에 발매되었던 시점에 정작 소환에 필요한 궁극의 푸른 눈이 국내발매가 안됐기 때문에 이 카드를 쓸 방법이 없었다.

일본판이나 영문판 궁극룡도 좀 비싼편이라 결국 이 카드의 가치는 반쯤 소장용이었으나, 2008년 11월 말 한글판 프리미엄 팩 vol.1에서 한글판 궁극룡이 등장하면서 마침내 써 먹을 수 있게 되었다. 거기다가 한판으로 나온 골드 시리즈에서 노멀 & 골드 레어로 나왔기 때문에 상당히 값이 싸졌다. 500원~1000원.

일단 소환 조건부터 보면 꽤 얼굴 보기 어려운 몬스터이다. 필드의 궁극룡을 제물로 바쳐서 패에서 특수소환이다.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 자체가 큰 소모를 거쳐서 나오는 무거운 몬스터고, 궁극룡의 이름을 베낄 방법도 딱히 없다. 엑스트라 덱에 들어가는 몬스터라 엘리멘틀 히어로 플리즈마로도 안 되고, 효과 몬스터도 아니라 어떻게든 묘지로 보냈다가 팬텀 오브 카오스로도 베낄 수가 없다. 정말로 정규 융합 소환하거나, 환상소환사데블 프랑켄으로 꺼내든지 해서 궁극룡을 필드 위에 마련해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물론 이 카드가 패에 잡힌 상태에서 말이다. 일단 이 카드를 덱에서 서치할 수단으로 드래곤 자각의 선율이 있으므로 잘 이용해보자.

그렇게 힘든 과정을 거쳐 소환된 이 몬스터의 능력은 제법 강력하다. 정말 최소 조건만을 채웠거나 궁극룡의 소환에 용의 거울을 사용했을 경우는 궁극룡에 비해 공격력이 떨어져버리는 경우도 많으나(백룡×3 + 궁극룡=4장이므로 3000+300*4 = 4200이다. 더군다나 궁극룡을 백룡 3장 융합하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불러냈을 경우 더 내려간다), 어차피 이 카드는 공격력만 보고 쓰는 카드가 아니라, 어느정도 강력한 공격력을 강력한 효과 내성과 양립할 수 있다는 게 주된 존재 의의라고 할 수 있다. 효과의 종류를 따지지 않고 대상 지정이라면 전부 무효화해버릴 수 있으며 임의효과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이로운 효과는 받을 수도 있다.

등장 당시에는 대지 분쇄라이트닝 보텍스,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등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제거가 훨씬 흔하게 사용되었기에 이 카드의 내성은 있어 봤자 크게 유용한 효과는 아니었으나, 세월이 흐르며 그런 카드들의 채용률이 점점 떨어지고 몬스터 제거를 점점 효과 몬스터의 효과나 프리 체인 마함에 의존하게 되는 환경에서 이 카드의 완전 대상 지정 내성은 꽤 강력하다. 격류장이나 나락의 함정 속으로 등 소환반응형 함정은 여전히 잘 사용되지만, 어차피 그런 카드가 있다면 궁극룡 시점에서 사용되어 차단될 것이기에 딱히 이 카드의 약점이 되지는 않는다. 다만 블랙홀이나 네오 스페이시언 그랜드 몰, 트리슈라 등 대상 비지정 제거효과들도 여전히 현역이긴 하니 이 점은 주의해야 할 것이다.

공격력이 궁극룡보다 떨어진다고는 해도 3300 이상의 최고급 공격력은 여전히 보장되며, 후반에 소환된다면 공격력이 그리 차이나지 않거나 오히려 더 능가할 수도 있다. 용의 계곡, 용의 영묘 등으로 묘지에 잘 쌓이는 드래곤족의 특성상 충분히 쓸만한 공격력을 뽑아낼 수 있다. 백룡 서치를 위해 흰돌을 사용하고 흰돌 서치를 위해 가면룡이나 드레드 드래곤을 사용한다면 묘지는 순식간에 쌓이고, F·G·D를 넘어서는건 금방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궁극룡과 달리 죽어도 초마도검사 블랙 파라딘을 이길 수 없다. 기본 공격력은 100밖에 차이가 안 나는데 공격력 상승 폭이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기 때문. 다만 이는 거의 모든 드래곤족 몬스터들에게 해당되는 얘기라 딱히 이 카드만의 단점이라고 말하긴 힘들다.

강력한 카드이긴 하지만 소환 조건이 어려운 특수 소환 몬스터 특유의 패 사고율 때문에 역시 푸른 눈의 백룡 덱이라고 모두 채용하는 것은 아니다. 소환 조건이 되는 궁극룡부터가 백룡 덱에서도 실제로 소환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판이니 거기서 한발 더 나아가야 하는 이 카드는 말할 것도 없다. 제대로 굴리려면 백룡 덱 중에서도 빛룡에 특화한, 어느정도는 전용 덱에 가까운 구성이 필요할 것이다. 다행히 스트럭처 덱 푸른 눈의 백룡의 강림에서 백룡이 많은 서포트를 받았고, 이 카드의 운용에 도움이 되는 서포트도 많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굴릴 수 있다.

붉은 눈의 암룡은 이 카드의 특징을 붉은 눈의 흑룡에게 적용시켜서 만들어진 듯한 몬스터이다. 다만 이 카드에 비해 흑룡 기본형을 먹고 나오는지라 소환이 쉽고, 그 대신 내성 효과는 따오지 않고 오직 공격력 상승 효과만 따왔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빛의 피라미드
무비 팩
MOV-KR001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절판
골드 시리즈 GS01-KR005 노멀
골드 레어
한국
더 밸류어블 북 7 동봉 VB7-JP00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절판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빛의 피라미드
소설판 추첨 이벤트 상품
MOV-EN001 슈퍼 레어 일본 영어판 무비팩 사양
절판
Yu-Gi-Oh! The Movie: Pyramid of Light
Movie Pack
MOV-EN001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절판
----
  • [1] 이 '무조건 파괴'효과를 OCG 텍스트 형식으로 적는다면 "이 효과는 무효화되지 않는다."에 가까울 것이다.정작 작중에 무효화 된게 함정.
  • [2] 페가서스가 신의 카드에 대한 대책으로 만들어 놓은 것은 따로 있긴하지만 유희왕R한정이다. 카이바가 페가서스를 꺽고 카드 뭉치중에서 이 카드와 빛의 피라미드를 가져가며 "(신의 카드에 대한 대책인) 이 두 장, 가져가마"라고 하니 페가서스가 "(신의 카드의 대책으로 만들어놓은 카드는)한 장 뿐이여야하는데"라고 놀란다. 문제는 국내 극장개봉 더빙에서는 번역자의 번역실수로 페가서스가 듀얼중 소매에 카드를 숨겼다며 카이바가 괴상한 대사를 하는터라 무슨 말을 하는지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04:08:27
Processing time 0.15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