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푸알

last modified: 2015-04-14 11:36:36 by Contributors

pual.jpg
[JPG image (15.44 KB)]



드래곤볼 극초반부의 최강자

드래곤볼의 등장인물. 일본판 성우는 와타나베 나오코, 한국판 성우는 임은정(비디오판)/ 이자명(투니버스 극장판)/ 정혜옥(투니버스 TV판)/ 이보희 (카이).

생년월일 : AGE 740년 9월 2일
키 : 32cm
몸무게 : 9kg
혈액형 : AB형
성별 : 남자

드래곤볼의 초반 캐릭터 대부분이 그렇듯이, 이 역시 중국음식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유래는 普洱茶(보이차)의 중국발음인 '푸얼'. 친구인 오룡(우롱)이 烏龍茶(우롱차)에서 온 것을 생각하면, 멋진 네이밍센스다.

야무치와 함께 다니는 고양이(의 모습을 한 동물형 지구인). 왠지 비행을 할 수 있으며[1], 오룡과 똑같이 변신 유치원에서 공부했기 때문에 변신술을 쓸 수 있다.역대 유치원 중에 감히 최고의 유치원이라고 할 수 있다. 변신술의 수준도 오룡보다 뛰어나다[2]. 시간제한이 없는듯 하다. 변신 유치원에 다닐 때는 집단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던 듯.

입 속이 흰색이다. 애니메이션 기준으로 다른 캐릭터는 제대로 빨간색으로 칠한 것을 보면 푸알만의 종특인 듯.

야무치가 손오공 일행과 대결할 때는 한수위의 변신 능력으로 오룡을 제압했고, 피라푸 성에서 손오공이 보름달을 보고 대원화 했을 때는 가위로 변해 손오공의 꼬리를 잘랐다.

점쟁이 바바의 부하들과 싸울 때는 우파와 콤비를 이루어 활약하기도 했다. 개그배틀이기는 했지만, 크리링도 패배시킨 라큘라맨을 쓰러뜨려서 1승을 따냈다. 이 때 큰 손으로 변해서 박쥐로 변한 드라큘라를 쳐내며 장외패 시키는데, 원래 변신을 해도 파워가 늘어나지는 않는다 점을 생각해보면 푸알도 어느정도의 힘은 있는듯도 하다[3]. 푸알은 오룡과 달리 변신한 사물의 특징이나 장점을 그대로 카피해낸다. 체중의 몇배나 되보이는 야무치를 양탄자로 변해 나르거나, 드라큘라를 날려버릴 때도 그렇다. 즉, 초반에 거대 괴수로 변했으면, 피라후의 감옥에서 탈출하거나 거대원숭이 오공과 맞짱을 뜰 수도 있었다는 얘기다. 아직 자신의 힘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또 하나의 남자

야무치를 "야무치님"이라고 부르면서 매우 존경하고 따르고 있다. 야무치가 중상을 입었을 때나 죽었을 때는 울면서 달려드는 일도.... 야무치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마스코트 캐릭터 역할을 계속 한다.

국내에서는 처음 푸알의 담당성우가 임은정이었는데, 이때 캐릭터 해석을 여자로 해서인지 여자같은 말투와 목소리로 연기해서인지[4] 여자로 생각하는 사람도 많지만 남자다. 당장 드래곤볼/피라후 편 항목에 있는 그림부터 보자.
원작자인 토리야마가 푸알의 성별을 묻는 질문에 그릴때는 남자라고 생각하며 그렸다고 했으니 성별은 남자맞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최초의 무공술 사용자 이기도 하다(...) 오공은 처음 천진반과 차오즈의 무공술을 봤을때, 왜 신기해한 걸까?변신 형태지만, 최초로 자기 자체의 힘으로 비행한 캐릭터는 오룡
----
  • [1] 한동안 오룡과 더불어 하늘을 본인의 힘으로만 날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였다. 딱히 그게 도움이 된적은 거의 없지만.
  • [2] 근데 오공으로 변신했을때는 전혀 닮게 변신하지 못한걸 보면 완벽한 수준은 못 되는듯.
  • [3] 생각해보면 대원화한 오공의 꼬리도 자르는게 가능했다.
  • [4] 임은정성우가 맡은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푸알은 여자에 가깝게 연기하고 있단게 느껴진다. 원래대로 였다면 니케같은 목소리연기 였을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1:36:36
Processing time 0.081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