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프로디지

last modified: 2015-03-29 01:02:1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국일렉트로니카 그룹
1.1. 멤버 구성
1.2. 디스코그래피
2. 미국 힙합 그룹 Mobb Deep의 멤버 Prodigy
3.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에 등장하는 트래블러-59코만도 유닛
4. de_prodigy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 맵)

1. 영국일렉트로니카 그룹



이름 The Prodigy
출신 잉글랜드 에섹스 레인트리
장르 드럼 앤 베이스, 일렉트로닉 ,인더스트리얼 , 레이크 비트,빅 비트
멤버 막심 리얼리티(Maxim Reality), 리엄 하울렛(Liam Howlett), 케이트 플린트(Keith Flint)
소속 Take Me to the Hospital, Ragged Flag
홈페이지
공식 트위터

영국일렉트로니카 그룹. 1990년도 리엄 하울렛을 주축으로 결성되었으며, 팀 이름은 하울렛이 소싯적 썼던 신디사이저인 Moog Prodigy에서 따왔다. 케미컬 브라더스, 보이 슬림, 리스탈 메소드 등과 함께 빅비트(big beat) 일렉트로니카의 대표주자이기도 하다.

데뷔 초창기부터 상당한 히트를 했지만 전세계적 열풍을 일으킨 것은 1997년 3집 'The Fat Of The Land'. 특히 싱글로 96년에 먼저 공개된 'firestarter'와 'breathe'는 압권. 이 앨범은 일렉트로니카 역사상 최다 음반판매량인 1600만장을 기록하기도 할 정도로 평단에서도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그 이후로 몇년간의 대중적인 암흑기가 있었고, 현재는 2009년 'Invaders Must Die'로 부활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음악 스타일은 단순한 전자음 뿅뿅 거리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기본적인 일렉트로니카 사운드를 기반으로 얼터너티브 록, 인더스트리얼, 힙합 등의 다양한 음악과의 교감으로 이루어진 하드코어 일렉트로니카이다. 간단히 말해 비슷한 장르의 동료들보다 거칠고 강한 스타일을 갖고 있다. 덕분에 그 팬층도 일렉트로니카의 팬 층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악의 팬층, 특히 록 음악의 팬층에게 큰 인기를 누리곤 한다. 최근엔 영화 킥애스의 OST에도 참여하기도 할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보이는 중.

한동안 내한과 인연이 없는 것으로 유명했다. 첫 내한이 확정된 1999년 트리이포트 페스티벌에선 유래없는 폭우로 인해 스케줄이 취소되었으며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2008년 섬머 브리즈에 참가하기로 결정되면서 주목을 끌었으나 펜타포트와 ETP에 밀려 티켓이 500장도 안팔리면서 페스티벌 자체가 취소. 망했어요 잇단 저주로 이젠 안올거라고 예상되었지만... 삼고초려 끝에 2009년 Global Gathering Korea 2009에 첫째날 헤드라이너로 출연했다. 음악 자체가 헤비한 면이 있기 때문인지 공연 중에 실려간 사람이 꽤 되었다고. 여담으로 이 때 무대에 설치된 26대의 우퍼가 적다고 2배(...)로 늘려달라고 주문해 음향 관계자들이 엄청 고생했다는 일화가 있다. 하지만 덕분에 사운드가 완전 다이나믹하게 뽑혀서 사람들이 더 흥분하게 되는 원인이 되었다고. 이때를 기억하고 2010년에 간 사람들은 하나같이 사운드에 실망했다.

리엄 하울렛은 D&B 밴드인 펜듈럼의 3집 앨범의 immunize 란 곡에 피쳐링 참여했다. 그외에도 Voodoo People을 펜듈럼이 리믹스한게 흥한걸 보면 이 둘의 관계는 꽤나 절친한듯. 그리고 일본의 밴드인 Crossfaith가 정규 2집의 일본판 보너스 트랙으로 프로디지의 악곡 중 하나인 OMEN을 커버하기도 했다.#[1]

2015년 3월 30일에 오랜만의 새 정규 앨범인 'The Day is My Enemy'를 발매한다! 현재 리드 싱글인 'Nasty'가 공개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전작인 Invader Must Die와 비슷한 스타일. 이어! 2015년 트라이포트 대신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내한이 확정되었다! 만세!

1.1. 멤버 구성

1.2. 디스코그래피

2. 미국 힙합 그룹 Mobb Deep의 멤버 Prodigy



뉴욕 출신으로 프로듀서도 겸하고 있다. 나스의 데뷔앨범 'Illmatic'에 작사가로 데뷔했으며, 그후 하보크와 맙 딥을 결성하여 지금까지의 유명세를 맙 딥 멤버 활동에서 쌓게 된다. 전성기 시절에는 맙 딥의 명곡 'Shook One's Part 2'를 작곡했으며 2008년오바마 대통령을 깐 적도 있다. 현재는 감옥에서 수감중이며, 50센트가 프로디지를 석방시키려고 보석금을 내고있는 중이다. 여담으로 겸상적혈구빈혈증 환자이다.

3. 커맨드 앤 컨커3 케인의 분노에 등장하는 트래블러-59코만도 유닛


가격 2500원
생산시간 25초
요구사항 포탈, 정지 역장 발생기, 기술 조합기
주무기 마인드 컨트롤
특이사항 트래블러-59 전용
코만도 유닛(한 명만 훈련 가능)

트래블러-59에서 사용하는 마스터마인드돌연변이이며 코만도 유닛이다.

마스터마인드의 기본 성능인 마인드 컨트롤은 기본이며 아군 유닛들을 순간이동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적의 고급 유닛들 사이에 어나이얼레이터 트라이포드를 이동시켜서 EMP로 무력화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섣불리 덤볐다가 아작이 나고 있는 이레디케이터 헥사포드 같은 고급 유닛들을 빨리 기지로 후송해 생명 연장을 시켜주는데 좋다. 쿨도 별로 안 길어서 5~6초 정도면 쿨이 찬다.

마인드 컨트롤과 아군 순간이동 이외에도 능력을 두가지 더 가지고 있는데 바로 광역 마인드 컨트롤과 블링크 팩이다.

광역 마인드 컨트롤은 20초간 지정 범위에 있는 모든 적을 프로디지의 영향하에 놓는다. 그 기술을 이용하면 상대 유닛들에게 서로 싸우게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유닛 앞에는 함부로 고급 유닛을 투입하기는 힘들다. 단일 마인드 컨트롤과는 달리 선쿨이 안 돌기 때문에 뽑자마자 적 병력을 자멸시키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블링크 팩을 사용해서 상대 기지 뒤로 이동해 기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걸 이용하여 상대의 건물을 마인드 컨트롤하며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사실 프로디지는 방어건물공중 유닛도 마컨이 가능하다. 흠좀무. 그런데 공중 유닛 마컨은 뭔가 좀 이상한게 베놈만 된다. 뭐야 그게 사실 베놈 마인드 컨트롤은 원판인 마스터 마인드도 가능하다. 그래서 대 Nod 전에서 얘네를 침투시켜 기지를 교란시킨 후 추적하는 베놈을 먹어 호위병으로 쓰는 것도 가능하다.

설정상으로는 프로디지가 사람의 머리뼈를 까고 알을 낳아놓은 것이 컬티스트라고 한다.

4. de_prodigy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 맵)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01:02:17
Processing time 1.286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