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프리큐어/등장 프리큐어/두근두근! 프리큐어

last modified: 2015-09-19 16:47:13 by Contributors

본 항목은 각 프리큐어 시리즈에 나오는 프리큐어들을 등장 프리큐어라는 각 작품별로 나눠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국판에서 변형된 대사는 괄호안에 다루었다.
프리큐어/등장 프리큐어 일람
작품명 스마일 프리큐어!두근두근! 프리큐어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
등장 프리큐어 목록 스마일 프리큐어! 등장 프리큐어 두근두근! 프리큐어 등장 프리큐어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 등장 프리큐어

Contents

1. 두근두근! 프리큐어
1.1. 큐어 하트
1.1.1. 큐어 하트 엔게이지 모드
1.1.2. 큐어 하트 파르테논 모드
1.2. 큐어 다이아몬드
1.3. 큐어 로제타
1.4. 큐어 소드
1.5. 큐어 에이스
1.6. 프리큐어 엔젤 모드
1.7. 큐어 엠프레스
1.8. 큐어 매지션
1.9. 큐어 프리스티스

1. 두근두근! 프리큐어

(4人 버전)

(5人 버전)

아이다 마나(유사랑), 히시카와 릿카(이채연), 요츠바 아리스(한온유), 켄자키 마코토(채유리), 마도카 아구리(김세림)가 변신하는 프리큐어.

변신 시 구호는 "프리큐어 러브 링크!", 큐어 에이스만은 "프리큐어 드레스 업!"이며 변신 후 구호는 "울려펴져라! 사랑의 고동! 두근두근! 프리큐어".

초대와 MH, SS처럼 요정들이 아이템으로 모습을 바꿀 수 있으며 아이템의 이름은 '러블리 코뮨'. 변신 할 때와 등장 프리큐어를 사용할 때 사용되며 변신 할 때에는 코뮨 윗 부분에 '큐어 라비즈'를 장착한 후 'L-O-V-E'를 그리면 되며 등장 프리큐어를 사용할 때에는 마찬가지로 '큐어 라비즈'[1]를 장착한 뒤 'O'를 그리고 각자의 구호를 외치면 된다.

변신하면 신체 능력이 강화되고 마나가 가볍다고 할만큼 홀가분하게 움직일수 있게 된다. 프리큐어는 지코츄에 대항할수 있는 유일한 존재이기 때문에 표적이 되고 있어 프리큐어의 정체를 타인에게 말할경우 무관한 사람까지 싸움에 말려 들게 되기 때문에 정체를 타인에게 밝히는 것은 요정들로부터 금지되고 있다. 그래서 샤를, 라켈, 란스는 원래 3명중 누군가가 프리큐어의 파트너가 되면 새로운 프리큐어를 늘릴 생각은 없었지만, 조 오카다는 트럼프 왕국을 구하기 위한 수단으로 프리큐어를 늘리려고 했다.

프리큐어의 전투 중에 발생한 외부 피해는 전투종료 후에 하늘에서 빛나는 빛과 함께 원래대로 복원되고, 전투의 흔적은 전혀 남지 않는다. 그러나 전투 자체는 다른 사람들에게 분명히 목격되고 있지만, 영상 등의 기록에 관해서는 아리스가 요츠바 재벌의 힘을 이용해 데이터 삭제 등의 뒷공작을 통해 기록이 남지 않게 된다.

얼마전 큐어 에이스라는 새로운 프리큐어의 사진이 유출되었는데 마리 앙주와 닮아서 마리 앙주와 동일인물이나 아이가 관려된 프리큐어가 아닐까하는 추측이 있었고 지코츄 진영의 레지나도 강력한 후보였지만 별개 인물로 드러난다.

최초로 개인 필살기에 '프리큐어!'구호가 붙지 않는 작품이기도 하다.[2]단 파워업 아이템인 러브 하트 에로우를 얻은 뒤부터는 구호에 프리큐어가 들어간다.

변신 후 구호 뱅크신은 4인 뱅크신과 큐어 에이스 합류 이후의 5인 뱅크신이 따로 있다.

캐릭터들의 디자인 모티브는 트럼프.

1.1. 큐어 하트


변신 후 대사는 "샘솟는 사랑! 큐어 하트!!"

전투 스타일은 다른 시리즈의 주인공들과 마찬가지로 돌격형이다.

필살기는 '마이 스위트 하트'와 러브 하트 애로우를 이용한 '프리큐어 하트 슛', 매지컬 러블리 패드를 이용한 '프리큐어 하트 다이너마이트'.

1.1.1. 큐어 하트 엔게이지 모드

Cure Heart Engage.jpg
[JPG image (225.81 KB)]

극장판 두근두근! 프리큐어 마나가 결혼!? 미래를 잊는 희망의 드레스에 나온 전용폼. 아쉽게도 TV판에서는 미등장이라고 한다.

1.1.2. 큐어 하트 파르테논 모드


최종화에서 큐어 하트가 다른 4인의 힘, 그리고 매지컬 러블리 패드, 미라클 드래곤 글레이브, 이터널 골든 크라운의 3신기를 하나로 받아들여 변신한 큐어 하트의 최강이자 최후의 형태[3]

변신하자마자 최종 보스인 프로토 지코츄의 일격을 한손으로 막아낸뒤, 프로토 지코츄를 거의 완벽하게 발라버리는 속도와 힘을 보여주며 농락하고서는 '마이 스위트 하트'로 프로토 지코츄를 정화했다.

1.2. 큐어 다이아몬드


변신 후 대사는 "지혜의 빛! 큐어 다이아몬드!!"

전투 스타일은 대부분의 파랑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주로 하트를 보조하는 보조형으로써 책략가 스타일이기도 하다.

필살기는 '트윙클 다이아몬드'와 러브 하트 애로우를 이용한 '프리큐어 다이아몬드 샤워'와 극장판과 48화에서 등장한 '프리큐어 다이아몬드 블리자드', 매지컬 러블리 패드를 이용한 '프리큐어 다이아몬드 스와클'.

1.3. 큐어 로제타


변신 후 대사는 "포근포근한 햇볕! 큐어 로제타!!/포근포근한 햇살! 큐어 로제타!!"

전투 스타일은 전형적인 방어형이다. 13화에서 마모 비스트를 평타로 압도했으며 괴력도 상당하다. 그러나 이쪽은 모종의 히스토리가 있는지라 방어위주로 싸워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그다지 부각되지 않는다.

필살기는 '로제타 월'과 러브 하트 애로우를 이용한 '프리큐어 로제타 리플렉션'. 참고로 로제타 리플렉션은 반사 기능이 있어 공격용도로 쓸 수 있으며 극장판에서는 로제타 리플렉션 두개를 전개해 공격하는 '로제타 리플렉션 더블 크래셔'가 등장. 매지컬 러블리 패드를 이용한 '프리큐어 로제타 벌룬'.

1.4. 큐어 소드


변신 후 대사는 "용기의 칼날! 큐어 소드!!"

최초의 보라색 프리큐어. 보라색이란 색깔은 밀키 로즈큐어 문라이트도 가지고 있지만 밀키 로즈는 프리큐어가 아니고, 문라이트도 보라색 같지만 상징색은 은색인지라 결국 소드가 최초 타이틀을 가져가게 된다.

전투 스타일은 하트와 마찬가지로 돌격형. 하트와 함께 팀을 이끌기도 한다.

필살기는 '홀리 소드'와 러브 하트 애로우를 이용한 '프리큐어 스파클 소드', 극장판에 등장한 '얼티마 소드', 매지컬 러블리 패드를 이용한 '프리큐어 소드 허리케인'.

1.5. 큐어 에이스


22화에서 등장하는 프리큐어이며 마도카 아구리(김세림)가 변신한다.

변신 후 대사는 "사랑의 히든카드! 큐어 에이스!!"

변신하는 인물에 대해서는 아이짱, 마리 앙주, 레지나 중 한 명이라며 논란이 많았지만 다이제스트를 통해 아이, 마리 앙주 왕녀, 레지나 모두 아닌걸로 판명.

수수께끼의 존재로서 다이제스트를 통해 프리큐어 4인에게 각자의 시련을 내리는 존재로 등장하나,23화에서 변신하는 사람의 존재가 밝혀졌다. 스위트의 시라베 아코와 마찬가지로 초등학생으로 시리즈 2번째의 초등학생 프리큐어이자 로리큐어가 되었다. 근데 아줌마로 보이는데? 전투 능력은 나머지 네명을 압도하는 수준으로 레지나를 관광태우는 위엄을 보이며 첫등장했다. 밀키 로즈 역시 합류 당시엔 노조미를 상회할 만한 능력을 보여주다 이후 약간의 너프가 이루어진걸 생각해보면 이후 약해질수도 있으나, 어쨌든 정신적으로나 능력면에서나 나머지 네명에 비해 훨씬 성숙하고 그들에게 깨달음을 주어 '다섯 프리큐어의 맹세'를 배우고 성장하도록 돕고있다. 그리고 치명적인 약점이 공개되었는데 제한시간이 있다, 즉 5분이 지나면 변신이 풀어져버린다는 것.[스포일러]

필살기는 '에이스 샷'과 매지컬 러블리 패드를 이용한 '에이스 미러 플래시'. 무기인 러브 키스 루즈의 립스틱은 색깔마다 기능이 다르다.

1.6. 프리큐어 엔젤 모드

새로 공개된 TV판의 추가 폼. 매지컬 러블리 하프를 통해 새롭게 강화되는 신폼인데, 그냥 기존 형태에 날개를 붙인 모습이라 평이 안좋다.

1.7. 큐어 엠프레스

30화에서 언급되는 선대 프리큐어. 1만년전에 나타난 태고의 프리큐어로 작중에서는 이미 고인이며 요정 멜란의 파트너. 매지컬 러블리 패드의 소유자이기도 했으며 일행을 상대하던 멜란이 요즘 프리큐어는 왜 이리 약하냐고 한 것으로 보아 지금의 큐어 하트 일행보다도 훨씬 더 강력한 힘을 가진 프리큐어 였을듯 하다.

1.8. 큐어 매지션

1만년전에 나타난 태고의 프리큐어. 본편에서는 이름이 밝혀지지 않았고, 컴플리트 북에서 이름이 밝혀졌다. 미라클 드래곤 글레이브의 소유자였다.

1.9. 큐어 프리스티스

1만년전에 나타난 태고의 프리큐어. 본편에서는 이름이 밝혀지지 않았고, 컴플리트 북에서 이름이 밝혀졌다. 이터널 골든 크라운의 소유자였다.
----
  • [1] 변신 할 때 사용하는 라비즈와는 다르게 생겼다.
  • [2] 단체 등장 프리큐어로 치면 초대 프리큐어의 익스트림 루미나리오가 있다.
  • [3] 단 TV판 한정. 만화책판에서는 하트뿐만이 아니라 프리큐어 5인 전원이 파르테논으로 단체로 폼체인지한다.
  • [스포일러] 하지만, 후반부에서 3신기중 하나인 '이터널 골든 크라운'의 힘을 얻어 제한시간이 없어져 자유롭게 싸울 수 있게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19 16:47:13
Processing time 0.04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