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플라스마단

Black_White_Team_Plasma_Grunts.png
[PNG image (185.64 KB)]
Black_2_White_2_Team_Plasma_Grunts.png
[PNG image (169.19 KB)]
구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신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Contents

1. 개요
1.1. 멤버
1.1.1. 주요 구성원
1.1.2. 그외
1.2. 작중 모습
1.2.1. 블랙·화이트
1.2.2. 블랙·화이트 2
2.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2.1.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2.2. 포켓몬스터 SPECIAL
2.3. 포켓몬스터 TCG
2.3.1. 플라스마단의 조무래기
2.3.2. 독최면광선



1. 개요

プラズマ団 / Team Plasma


포켓몬의 해방을 목적으로 삼고 있는 수수께끼의 조직으로, 보스인 N이라 부르며 하나지방 건국신화에 전해 내려오는 영웅과 동일시하고 있다. N의 밑에는 왕을 보좌하는 간부집단 칠현인, 다크트리니티가 있으며 복장은 중세 기사단을 모티브로 한 듯. 성전기사단? 그런데 정작 "포켓몬의 해방"을 주장하는 단체가 포켓몬을 부리고 있는 모순을 보여주는데 그 이유는 아래의 작중 모습을 참고할 것.

행동 양식은 동물해방전선이나 PETA 같은 극렬 동물보호자 단체가 모티브인 것으로 보인다. 근데 중세 기사같은 이미지도 그렇고 이름부터가 플라스마라 전기나 강철 포켓몬을 주력으로 쓸 거 같이 생겼는데 왠지 사용하는 포켓몬들은 대부분 죄다 보르쥐쌔비냥, 깜눈크 같은 노멀이나 악 타입으로만 무장되어 있어 왠지 괴리감이 느껴지는 편.[스포일러]

그래도 오로지 악역에만 충실했던 전편의 범죄조직과는 달리 순 악당들만 모인 것은 아닌 모양. N의 성에서 만날 수 있는 NPC 중엔 '포켓몬을 놓아주기 싫어, 난 플라즈마단과는 맞지 않는 걸까?'라고 고민하거나 도구로만 생각했던 포켓몬이 자신을 잘 따르는 것을 보고 번민하는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NPC도 있다. 얘네 같은 부류의 단원들은 B2W2에선 (BW때의 단복을 입은 채로) 물풍경시티에서 포켓몬 주인 찾아주는 걸 돕고 있다. 복장이 봉사단체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덧붙여 대부분 주인공한테 발리거나 할 때마다 "플라─스마─!"라고 외친다. 은근히 웃기다. 무슨 '이름이 플라스마인 포켓몬이 쓰러질 때 내지르는 단말마' 같다(…). 심지어 이건 강령상 규정된 구호인듯 전기돌동굴에서 주인공에게 진 단원 중 한명은 "싫어라~! …가 아니라 플라─스마─!"(…) 라고까지 한다.

이들이 화석으로부터 부활시켜 개조한 포켓몬인 게노세크트는 '칼로스지방의 가라마을 근처에 있는 짝임의 동굴에서 발굴되었다'는 설을 제기하는 6세대 NPC가 있다.

팬들도 지적이고 사람의 친구라는 포켓몬을 전투나 일상생활에 노예처럼 부려먹고 오로지 강한 포켓몬을 키우기 위해 전투로 쓰러지는 포켓몬, 알을 생산하는 기계가 된 모체 포켓몬들, 그리고 능력치가 딸리니 버려지는 포켓몬들을 있는 세계관으로 치환하면서 보면서 농담투로 플라즈마단이 틀리지 않았다고 주장하기도한다

1.1. 멤버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1.1. 주요 구성원

모습 일어명 영어명 비고
プラズマだんの N Team Plasma N - 플라스마단의 왕
플라스마단 N
プラズマだんの ゲーチス Team Plasma Ghetsis - 플라스마단 고위간부 칠현인의 일원
플라스마단 게치스
プラズマだんの ヴィオ Team Plasma Zinzolin
플라스마단 비오
プラズマだんの ダーク Team Plasma Shadow - 플라스마단의 요원 3인방. 다크트리니티로 통칭
플라스마단 다크
プラズマだんの アクロマ Team Plasma Colress - 플라스마단의 2대 보스
플라스마단 아크로마
Spr_BW_Plasma_Grunt_M.png
[PNG image (1.93 KB)]
Spr_BW_Plasma_Grunt_F.png
[PNG image (771 Bytes)]
プラズマだんの したっぱ Team Plasma Grunt - N 일파의 플라스마단 일반 단원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プラズマだんの したっぱ Team Plasma Grunt - 아크로마 일파의 플라스마단 일반 단원
- 블랙·화이트 2에서만 등장한다
플라스마단 조무래기

1.1.2. 그외

모습 일어명 영어명 비고
Seven_Sages_Rood.png
[PNG image (2 KB)]
ロット Rood - 플라스마단 고위간부 칠현인의 일원
로트
Seven_Sages_Bronius.png
[PNG image (2.05 KB)]
スムラ Bronius
스므라
Seven_Sages_Giallo.png
[PNG image (2.03 KB)]
ジャロ Giallo
쟈로
Seven_Sages_Ryoku.png
[PNG image (2.03 KB)]
リョクシ Ryoku
녹시
Seven_Sages_Gorm.png
[PNG image (1.94 KB)]
アスラ Gorm
아줄
BW2_Verbena.png
[PNG image (459 Bytes)]
BW2_Helena.png
[PNG image (448 Bytes)]
愛の女神と平和の女神 Anthea and Concordia -
사랑의 여신 & 평화의 여신

1.2. 작중 모습

1.2.1. 블랙·화이트

BWTP01.png
[PNG image (27.59 KB)]
칠현인의 리더격인 게치스가 플라스마단의 실질적인 보스이다. N은 신화의 영웅을 따랐던 전설의 포켓몬 제크로무/레시라무를 플라스마단의 손에 끌어들이기위한 장기말에 불과하며, 플라스마단 이외의 사람들에게서 포켓몬을 빼앗아 군사력을 독점하고 전설의 포켓몬의 힘을 얻은 영웅이 된 N을 이용해 세계를 정복하는 것이 게치스의 진짜 속셈이었다.

표면상 포켓몬의 해방을 바라는 환경보호단체인양 활동하고 있었으나 본래의 목적은 이전 시리즈에 등장한 다른 범죄집단과 다를 바가 없으며 로켓단, 갤럭시단 같은 집단이 대놓고 활동해서 방해 받은걸 보고서 계획의 최종 국면까지 조용하게 진행했다고. N을 비롯한 일부 단원들은 게치스의 숨은 야망을 눈치채지 못하고 자신들의 행동이 정말로 포켓몬의 해방을 위한 일이라고 착각하고 있었는데, 인간에게서 포켓몬들을 해방시켜 자유롭게 하고자 했던 사람들의 마음까지 속인 셈이었다.

결국 N의 성에서의 최후의 결전 이후 게치스의 속셈이 탄로나고 주인공의 활약으로 플라스마단이 와해되자 게치스는 직속 부하들인 다크트리니티와 함께 도주하고, N은 자신을 일깨워준 주인공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제크로무/레시라무와 함께 자취를 감춘다.

여담으로 이전 악당들과 달리 이번 악당 간부격인 칠현인 중 정작 주인공하고 싸워본 건 게치스 한명 뿐이다. 사실 막판에 N의 성에서 게치스를 제외한 멤버들이 주인공을 가로막기 위해 6대 1로 개발살내려고 한 적은 있지만 때마침 도착한 하나지방 각 지역의 체육관 관장 8명이 난입해 대신 맡아 싸우기 때문에 결국 싸워보지도 못했다.

플라즈마단이 와해된 후 물풍경시티에 있는 상가에 가보면 플라즈마단원 한명이 향로들을 파니 얻고 싶다면 참고하자.

1.2.2. 블랙·화이트 2

BWTP02.png
[PNG image (25.18 KB)]
2년 후 시점에선 두 파벌로 갈라졌으며, 행방불명된 N의 사상을 따라 온건하게 포켓몬의 해방만을 추구하는 구(舊) 플라스마단과 게치스의 밑에서 대놓고 세계정복을 노리는 신(新) 플라스마단으로 나뉘어졌다. 게치스가 신 플라스마단의 의상을 바꾼 걸로 볼 때, 구 플라스마단 의상은 이 사람의 취향이 아니었나 하는 의혹이 있다.[2]

신 플라스마단의 보스는 과학자 출신의 아크로마. 다만 아크로마는 순수한 과학자라 N처럼 꼭두각시일뿐 진짜 리더는 여전히 게치스다. 더불어서 N을 지지하던 인원들이 떨어져 나간 탓에 조직 내부에 '포켓몬은 도구일 뿐이다'라거나 '우리와 생각이 맞지 않는 녀석들은 필요없다'는 등 비뚤어진 사상을 가진 일원들이 가득하다.

물론 그 와중에도 '우리가 세계를 정복하면 께서 돌아오실 것이다'라는 생각을 지닌 단원도 있긴 하지만 이런 사람들은 극히 소수고, 대부분은 게치스처럼 세계정복만을 노리는 빼도박도 못하는 악당들. 심지어는"플라스마단이 세계정복하면 분쟁은 없어지겠지…"라며 플라스마단에 몸을 담은 의사양반도 있다. 일판 이름이 키리츠구인 것을 봐선 빼도 박도 못하는 패러디.[3]세이버가 짜증나서 갈아탔나보다. 애들 하는 게임에 하드보일드 패러디라니 참고로 BW2의 남주 PV 성우는 이리노 미유로, 에미야 키리츠구의 어린 시절의 목소리를 맡았다(…).

2년 전의 실패를 교훈삼아 대화가 아닌 힘으로 세계를 정복하려던 신 플라스마단의 계획은 아크로마가 주인공에게 감화되는 바람에(…) 틀어져버린다. 결국 주인공의 손으로 계획의 중심이었던 큐레무까지 해방되자, 또 한번 이름없는 트레이너에게 방해받은 충격으로 정신붕괴해버린 게치스는 다크트리니티의 부축을 받아 다시 모습을 감추고 남겨진 신 플라스마단은 아크로마가 해산한다.

주인공이 포켓우드 스타랭크가 높을 경우 전직 플라스마단 단원과 현직 플라즈마 단원이 팬을 자청하며 조공을 바치기도 한다.루카리오에 부적금화 건네주자

여담으로 신 플라즈마단의 여조무래기 복장은 상당히 야하다(...)몸매가 거의 드러나며 엉덩뼈까지 보인다..

2.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2.1.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선 로켓단 보스인 비주기가 박살내고자 하는 대상으로 언급된다. 비주기는 아직 그 정체를 알지 못하고 "하나지방에서 정체불명의 조직이 활동하고 있다."라는 것만 알고 있는 상태로 로사/로이/나옹을 하나 지방으로 파견한 것도 "저 셋이 움직이면 머지않아 그 놈들이 정체를 드러낼 것이다."라 생각하기 때문.

메테오나이트라는 수상한 돌을 이용해 하나지방의 에너지를 장악하려는 로켓단의 행보에 실제로 플라스마단이 움직인다. 영웅이 가질 힘, 그 누구에게도 넘길 수 없다.라는 대사로 보아 메테오나이트의 힘을 누군가에게 넘기려 하는 듯. 공개된 시놉시스에 의하면 로켓단에게서 메테오나이트를 빼앗는데는 성공하지만 메테오나이트가 폭주했다고 한다.

로켓단 vs 플라스마단의 잡지내용
그런데 몇 화에 걸쳐 스페셜로 방영될 예정이었던 이 로켓단 VS 플라스마단 편이 토호쿠 대지진의 영향으로 없던 일이 되었다. 안습. 덕분에 플라스마단은 애니메이션에 못나오게될 뻔했으나, 시즌2 에피소드 N에 등장한다.

보스인 게치스, 아크로마는 물론 멤버들이 전면적으로 등장하여 기존의 악의 조직과 마찬가지로 포켓몬을 인위적으로 조종하고 인간과 포켓몬의 관계를 와해시키려는 것은 물론 종국에는 전설의 포켓몬 레시라무를 부활시키는데 성공하고 이로 하여금 세계를 정복하려고하지만 N과 지우 일행, 로켓단의 활약으로 실패로 끝났고 게치스 포함 전원이 경찰에 체포되는 원작과는 다소 허무한 결말을 맞았다. 단 플라스마단의 야망 조종당한 포켓몬편들에 나오는 게치스에게 보고하던 간부 4명중에 백의 유적을 관찰하던 플라스마단 간부 1명만이 부하와 함께 작전에 참여하고 나머진 3명의 간부는 등장이 없던 걸로 보아 운이 좋게도 작전에 참여하지 않아 체포당한 것은 면한 걸로 보인다.[4] 일단 이 3명의 간부가 잡히지 않았을 이유도 있는데 각각 맞고있던 미션이 N을 행방을 찾거나 프로젝트 G 타겟(극장판 광고에서 아크로마가 설명한 것을 보면 게노세크트 부대라고 한다) 발견이 안되었다며 조사구역을 확대하겠다고 하거나 이스트하나에서 프로젝트 F 실험을 개시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등이 있다. (애니에서 플라스마단이 멸망해 무슨 실험이었는지 밝혀지지 않고 끝났다...)

이외에도 '안지'라는 BW2의 여조무래기를 모티브로 한 오리지널 간부도 등장한다. 은근히 높은 비중과섹시함아크로마를 아니꼽게 쳐다보는 장면이 종종 있어 무언가 떡밥이 있는 듯 했지만 큰 활약은 없이 게치스, 아크로마와 함께 감옥으로 끌려간다.

스포일러에 따르면 16기 극장판에 나온 내용에는 플라스마단이 부활시킨 게노세크트 부대가 플라스마단의 실험실을 파괴해 플라스마단의 단원들이 도망치는 장면이 있다고 한다.

2.2. 포켓몬스터 SPECIAL

10장: 블랙·화이트 편에서 정식 등장. 첫 등장은 게임과 같이 넝쿨마을에서 연설을 하는 것으로, 어떤 2인조의 조무래기가 텐트를 치고 자려던 블랙과 화이트를 공격한 으랏차의 트레이너로 나왔으나 부모는 당치도 않는다고 말한다. 딱히 공격하려던 것도 아니고 건축을 하는데 잠깐 실수가 있던 것. 사과도 하며 건축 허가는 받았고 텐트도 알아서 옮겨 줬다.


그러나 게치스의 연설이 있은 뒤 그의 말을 따라 포켓몬을 놓아주는 사람들을 보고 플라스마단을 적대하게 된 블랙과 엮이게 되고, 이후 꿈터 에피소드에서 블랙의 몽나를 괴롭히고 이용해 놓고서 빈사상태에 빠지니 버리는 보르그 등을 보이며 서서히 악당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단원 전부가 이런 악한 인물은 아니며, 순수하게 N의 사상에 감화되어 그를 따르던 단원들도 많았다. 후에 게치스와 같이 정복을 꿈꾸는 단원들과 파벌이 나뉘게 된다.

2.3. 포켓몬스터 TCG

포켓몬스터 TCG에서는 엄청 대단한 조직이 된다. BW7인 플라스마 게일부터 새롭게 '플라스마단의 카드'라는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팩 메인은 루기아를 필두로 전설의 새 포켓몬인 썬더, 파이어, 프리저에다 기라티나, 로토무까지 온갖 전설 포켓몬이 이 카테고리에 속해있으며, 앞으로도 더 나올 예정이다. 이건 갤럭시단도 DPt블록 시절에 그랬지만(...)

BW7인 플라스마 게일부터 '플라스마단의 카드'라는 카테고리로 등장. 덕분에 N은 플라스마단의 카드에 속하지 않는다.

2.3.1. 플라스마단의 조무래기

한글판 명칭 플라스마단의 조무래기
BW7_065.jpg
[JPG image (67.53 KB)]
영어판 명칭 Team Plasma Grunt
일어판 명칭 プラズマ団のしたっぱ
수록 블록, 팩 BW - BW7 플라스마 게일
카드의 종류 서포터(플라스마단의 카드)
자신의 패에서 「플라스마단」의 카드를 1장 선택해서 트래쉬한다. 그 뒤, 자신의 덱을 4장 뽑는다.
체렌에서 드로수를 1 늘리고, 대신 플라스마단 카드를 한장 버리는 효과로 변화했다.

2.3.2. 독최면광선

한글판 명칭 독최면광선
BW7_062.jpg
[JPG image (70.78 KB)]
영어판 명칭 Hypnotoxic Laser
일어판 명칭 どくさいみん光線
수록 블록, 팩 BW - BW7 플라스마 게일
카드의 종류 아이템(플라스마단의 카드)
상대의 배틀 포켓몬을 으로 만든다. 동전을 한 번 던져서 앞면이 나오면 그 포켓몬을 잠듦으로도 만든다.
상대 포켓몬에 독을 걸어버린다. 거기에 50%확률로 재워버리는 건 보너스. 상대가 상태이상을 회복시킬 수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 턴이 시작하기 전에 포켓몬 체크때 독의 대미지가 계산되기 때문에 독 대미지를 한 번이상 맞는 것은 확정.
그냥 써도 10대미지를 줄 수 있고, 란만시티 체육관이 스타디움으로 깔렸다면 +20대미지가 되어 30의 대미지를 독 대미지로 줄 수 있다. 이 경우에는 포켓몬의 대미지가 부족할 때 사용하는 보조 공격기 수준.
----
  • [스포일러] 결국 B2W2에서 플라스마단의 새로운 보스가 전기와 강철 포켓몬들로 무장하고 나온다.
  • [2] 그런데 잘 생각해 보면, 구 플라스마단의 컨셉은 중세 기사였다! 그런 옷을 하고 있는 것도 무리는 아닐 듯.
  • [3] 한글판에서의 이름은 체계인데 키리츠구의 切(끊을 절)嗣(이을 사)를 切(온통 체)継(이을 계)로 바꾼 것으로 보인다.
  • [4] 워글 구출편에 나와 워글을 구출하려는 N을 공격했던 그화의 게스트 캐릭터로 등장한 플라스마단의 단원인 네로와 비앙코도 에피소드 N 마지막화에 등장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9 19:42:49
Processing time 0.3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