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플라티나 킹

last modified: 2013-08-13 12:24:46 by Contributors

Contents

1. 드퀘의 몬스터
2. 몬스터 직업

1. 드퀘의 몬스터


등장하는 시리즈도 얼마 안되고 조우도도 낮아서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메탈 킹의 2배 급의 경험치를 주는 최고의 로또 몬스터. 그러나 워낙 잡기가 힘들고 조우율이 낮아서 레벨 노가다의 대상으로는 부적합하다.

드퀘 9의 경우는 안 그래도 회피율이 높은 놈이, 아군에다가 마누사를 걸어버린다. 그럼 더더욱 맞출 수가 없어진다. 이래저래 레벨 노가다의 대상으론 부적절한 몬스터다.

2. 몬스터 직업

드래곤 퀘스트7에서는 특수한 아이템을 사용하면 전직가능한 몬스터 상급직으로 등장했으며, 메탈계의 능력을 그대로 가지게 되기에 그 능력은 매우 뛰어나다.

마스터시 내성치가 모두 100%이 되며 방어력에 +255가 붙게 되어 인왕서기의 특기와 조합하는 것으로 아군이 죽을 가능성이 거의 사라지게 만들어준다. 문제는 HP가 대폭 줄어들기 때문에 방어력 무시하는 통한의 일격을 맞으면 한 방에 사망하는 수가 있다. 주의.

배우는 스킬도 베호마라, 베호마즌, 자오리크, 빅뱅등 좋은 스킬들 뿐.

다만 아이템인 플라티나 킹의 마음이 필요한데 이것은 게임 중 딱 1개 밖에 입수할 수 없다.

다른 방법으로 전직하려면 이블에스타크와 드라고슬라임을 먼저 마스터해야만 전직이 가능한데 이 두 개를 마스터하기 위해 쓸모도 없는 하위 몬스터 직을 수도 없이 마스터해야 겨우 가능한 수준. 너무 머나먼 길이다.

그래서 실질 게임 플레이 중에는 위의 플라티나 킹의 마음을 사용해 단 1명만 전직할 수 있다고 보면된다. 누구를 전직시킬지는 상당히 고민되는 부분.

마스터시 스타 플라티나의 칭호를 얻게 된다. (..)

다만, 드퀘7에는 갓핸드라는 희대의 사기 직업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강력함이 약간 빛이 바랬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8-13 12:24:46
Processing time 0.107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