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플러시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Contents

1. 포커의 패의 일종
2. 플러시 천
3. 포켓몬스터의 일종
3.1. 상세
3.2. 대전에서의 플러시


토니 플러시와는 관계없다.

1. 포커의 패의 일종

Flush

포커에서 다섯장의 카드가 모두 같은 무늬인 경우. 무작위로 카드가 배급되는 상태에서 나올 확률은 0.392%. 트레이트보다 위이고 풀하우스보다는 아래이다. 자주 나오는 패 중에서는 비교적 서열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높은 플러시를 가지는 보통 소위 '받고 더 얹는'행위를 하게 된다. 상대의 패를 읽을 줄 모르는 초보자들의 경우 보통 높은 플러시나 낮은 풀하우스를 가졌을 때 돈을 왕창 잃는 경우가 많다. 그보다 낮은 패는 승률이 낮기 때문에 일찌감치 포기하고 높은 풀하우스는 웬만해서는 에이스 혹은 킹 풀하우스나 카드가 나오지 않는 이상은 '밟히는' 경우가 적기 때문.

2. 플러시 천


이쪽은 plush라고 쓴다. 봉제완구/인형 전반을 plushie라고 칭하기도 한다.

3. 포켓몬스터의 일종


311 플러시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311
호연 : 080
수컷 : 50%
암컷 : 50%
전기
플러시プラスルPlusle

특성 PDW 특성은 *)
플러스특성이 '마이너스'인 포켓몬이 나오면 특공이 1.5배 상승한다
*피뢰침단일 대상인 전기 타입 기술을 전부 자신에게 돌려 무효화시킨다.
자신이 땅 타입이 아닐 시 그 후 특공을 1랭크 올린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응원 포켓몬0.4m4.2kg요정

진화
311 플러시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
격투 고스트 노말 독 드래곤 물 바위 벌레 불꽃 악 얼음 에스퍼 페어리 풀강철 비행 전기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605040857595405

도감설명
루비언제나 동료를 응원하는 포켓몬.
동료가 힘을 내면 몸을 합선시켜서 빠직빠직 스파크 소리를 내며 기뻐한다.
사파이어동료를 응원할 때 온몸에서 전기 스파크를 내면서 빠직빠직 빛난다.
동료가 지면 큰 소리로 울어버린다.
에메랄드동료를 응원하는 습성이 있다.
양 손에서 발산하는 전기를 합선시켜 응원용 폼폼을 만들 수 있다.
파이어레드
리프그린
몸에서 스파크를 뿌려서 동료를 응원. 전신주에 올라가 전기를 흡수한다.
하트골드
소울실버
전신주에서 전기를 흡수한다. 몸에 모은 전기를 합선시켜 소리를 낸다.
4~5세대스파크로 된 폼폼을 만들어 동료를 응원한다. 전신주에서 전기를 흡수한다.

3.1. 상세


토끼 같은 귀와 +모양의 꼬리가 특징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름은 건전지의 +극을 따왔으며 마이농과 자주 콤비를 이룬다.

심지어 6세대의 무리배틀에서 마이농 무리에서 플러시가 끼어있을때도 있다.

특성과 2:2 배틀을 처음으로 선보인 3세대의 특징을 대변하고 있는 포켓몬으로, 플러시의 특성 '플러스'는 '마이너스'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1] 전투에 참가했을 때 특공이 올라가는 특성. 원래 '플러스'를 가진 건 플러시. '마이너스'를 가진 건 마이농 뿐이어서 3세대 NPC들은 플러시와 마이농을 함께 쓰는 경우가 꽤 있다.
하지만 5세대부턴 숨겨진 특성에 전룡계열 마이너스, 썬더볼트계열 플러스에 기어르는 아예 일반특성으로 둘다 가져가버린 탓에(...) 전용특성도 아니게 됐다.

마이농과 함께 1세대의 피카츄, 2세대의 마릴을 잇는 3세대의 마스코트격인 포켓몬이라 관련 상품도 많은 편이다. 이 컨셉은 이후로도 이어져 파치리스에몽가가 등장한다.

사족으로, 이로치가이의 색깔이 원래 색깔과 99.9% 비슷하다. 아니, 거의 똑같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 등장시 반짝이는 이펙트를 보지 못하면 그냥 쓰러뜨리는 상황도 나올 수 있을 정도다.(…)


다행인지 6세대 들어서는 이로치 플러시의 색이 전보다 좀 더 진해져 이로치라는걸 금방 알 수 있게됐다.(옆의 보통 플러시와 비교해보자)

3.2. 대전에서의 플러시

마스코트형 포켓몬들이 다들 그렇듯이 종족값은 좋지 않다. 다만, 그래도 활로를 찾아보자면 떨어지는 특공을 나쁜음모번개로 보조하는 것이 주가 될 것이다. 하지만 전툴라와는 달리 복안 같은 특성이 없어서 번개의 명중률을 무작정 믿기는 힘들다.

5세대에 와서 볼트체인지를 얻어서 그나마 체면치레는 했달까. 앵콜이나 천사의 키스 등으로 떨어지는 능력치를 보조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그래봤자 결국은 라이츄의 하위 호환에 불과하다. 그리 특출난 것이 없는 플러시로는 솔직히 재미 배틀 이상의 것을 바랄 수 없는고로 너무 욕심은 부리지 않는 것이 좋다.
----
  • [1] 5세대부터는 '플러스'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3 14:38:57
Processing time 0.10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