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플루톤

last modified: 2015-04-15 12:39:25 by Contributors

Contents

1. 로마 신화의 신
2. 프랑스SRBM
3. 원피스에 등장하는 물건이자 떡밥
3.1. 플루톤의 용도에 대한 추측


플루톤, Pluton.

1. 로마 신화의 신

그리스 신화의 하데스에 해당한다. 해당 항목 참조.

2. 프랑스SRBM

© Antoine Misner (cc-by-sa-2.0-fr) from


무게2,423kg
길이7.64m
직경0.65m
탄두15Kt, 25Kt급 핵탄두, 일반 고폭탄두
엔진1단 고체 추진
사거리120km
속도1100m/s
유도INS
플랫폼AMX-30 차대 기반 이동식 발사대

플루톤 미사일은 주로 핵미사일로 이용될 예정이었던 단거리 탄도 미사일이다. AMX-30 전차기반의 이동식 발사대에서 발사되며, 냉전기 프랑스의 전술적 핵억지 수단으로써 활용됐다.

기존 사용하던 미국어네스트 존 핵탄두 버전을 교체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어네스트 존과 달리 유도가 가능해서 명중률이 높다. 17km~120km 거리의 표적을 쏠 수 있으며, 원형 공산 오차(CEP)는 150m이다. 이 미사일은 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기껏해야 서독이 점령 당할경우 동맹국인 서독에 쏘거나 프랑스 본토에 쓰는 방법밖에 없어, 사거리가 더 긴 하데스 미사일이 개발되었다.

3. 원피스에 등장하는 물건이자 떡밥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악의 조직 바로크 워크스의 보스인 Mr.0의 궁극적인 최종목적.

그 정체는 고대병기로, 한 나라를 순식간에 날려버릴 정도로 매우 강력한 힘을 지녔다고 전해진다.

이 병기가 있는 장소는 알라바스타 왕국 궁전 지하의 유적에 고대문자 포네그리프로 기록되어 있다. Mr. 0이 이 왕국을 손에 넣으려고 했던 것도 바로 이것을 얻기 위해서였고, 최연소의 고액현상범 니코 로빈을 조직에 받아들인 것도 그녀가 포네그리프를 읽을 줄 알기 때문이다.

당연히 이 이름의 유래는 명계의 왕 플루토. 너무나도 강대한 힘을 지녔기에 이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Mr. 0뿐만 아니라 세계정부도 이 병기를 노리고 있으며, 아예 이 병기를 새로 만들기 위해 설계도를 손에 넣으려고 했다는 것이 나중에 밝혀진다. 세계정부 직속 첩보기관인 CP의 집요한 암약 끝에 해적왕 골 D. 로저의 해적선을 만든 어인 이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결국 톰은 체포되어 에니에스 로비로 끌려가고, 그가 끌려가기 전 그의 제자 아이스버그에게 설계도를 넘긴다. 이후 아이스버그는 톰의 또 다른 제자이자 그의 의형제인 프랑키에게 넘겨준다.

CP의 비밀부서인 CP9워터 세븐에서 몇 년간 잠입수사를 한 결과 아이스버그가 프랑키에게 설계도를 넘겼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마침내 프랑키와 로빈을 사로잡아 사법기관 에니에스 로비으로 압송하지만, 결국 프랑키는 밀짚모자 일당이 로빈을 구할 것을, 그리고 로빈이 세상을 멸망시키거나 할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믿고서 자신이 갖고 있던 그 설계도를 완전히 불태워 없애버리고, 정말로 로빈을 구출하러온 밀짚모자 일당 등의 활약으로 CP9 전원이 리타이어당하면서 모든 것이 허사로 돌아간다.[1]

현재 남아있는 플루톤은 단 한 척, 알라바스타 왕국의 어딘가에 숨겨져 있다고 한다.

톰의 말에 따르면 과거 조선공들이 만들어낸 괴물이라고 한다. 즉 플루톤의 정체는 전함이다. 다른 고대병기로는 포세이돈 그리고 우라노스가 존재한다.[2]

3.1. 플루톤의 용도에 대한 추측

우선, 녹 업 스트림을 일으키는 능력을 가진 전함이 아닐까 하는 추측이 있다. 그건 확실히 섬 하나를 순식간에 날려버릴 수 있긴 한데...

그치만 포세이돈으로 뚫리는 길이 해로라는 것을 생각하면, 우라노스가 녹 업 스트림으로 항공로를 뚫는다는 쪽이 자연스럽다. 그렇다면 플루톤은? 육로이건 육로를 연결하는 게 아니라 끊어버리는 거잖아

많은 원피스 팬들이 추측하는 플루톤의 용도는 그 힘으로 레드라인을 날려버려 모든 바다를 하나로(=One Piece) 만드는 것이다.레드라인에 사는 사람들은?[3] 또 스팬담이 말하길 해군의 '정의의 문'은 파괴가 불가능하다고 했는데, 루피가 해적왕이 된 다음 플루톤을 이용해 정의의 문을 날려버리고 세계정부와 전쟁을 시작할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이미 에니에스 로비, 임펠 다운, 마린포드 삼관왕인데? 덤으로 이럴 경우 레드 라인 밑에 있는 어인섬은 십중팔구 멸망하므로, 마담 셜리의 예언이 현실화된다!

----
  • [1] 불태우기 전에 스팬담과 CP9 앞에 설계도를 보여주었다. 이때 그 내용을 아는 로브 루치와 카쿠는 전부 진심으로 당황한다.
  • [2] 포세이돈은 왕국의 공주이다. 자세한 사항은 알라바스타 왕국시라호시공주의 항목을 참조.
  • [3] 이는 상디의 꿈인 오올 블루가 현실화되는 것이기도 하다.생태계 파괴와 함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12:39:25
Processing time 0.18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