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피그마

last modified: 2015-04-11 22:52:19 by Contributors

figma.gif
[GIF image (52.48 KB)]

Contents

1. 개요
2. 특징
2.1. 라인업 특성
2.2. 판매 전략
2.2.1. 타사 죽이기?
2.2.2. 역관광?
2.3. 문제점
3. 라인업
3.1. 노말
3.1.1. 001~099
3.1.2. 100~199
3.1.3. 200~299
3.1.4. 발매 예정작
3.2. 아키타입
3.3. EX
3.4. SP
3.5. figFIX
3.6. 소품 라인업
3.6.1. ex:ride
3.6.2. figma PLUS
3.6.3. 기타

1. 개요

잘 움직이고, 예쁘다

일본피규어 브랜드. 원형사 아사이 마사키(淺井眞紀)와 맥스 와타나베[1]맥스 팩토리에서 제작한[2] 액션 피규어 시리즈. 발매 및 판매원은 굿스마일 컴퍼니. 잘 움직이고 예쁘다는 CM의 문구처럼, PVC 스태츄와 액션 피규어가 각각 제공했던 '아름다움'과 '가동'이라는 서로 다른 두 요소의 완전한 양립을 목표로 만들었다는 신세대 액션 피규어라는 것이 피그마 공식 블로그의 소개다. 크기는 평균적으로 6인치(약 15cm) 정도로, 스케일로 따지면 1/12에 가깝다[3].

철저하게 오덕들의 취향시대의 트랜드에 부합하는 라인업과 다른 액션 피규어들에 비해 원작에 근접한 조형과 프로포션에 적절한 가동률,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때문에 리볼텍 이후로 국민 피규어라는 명성을 들으며 지금은 일본 액션 피규어계에서 가장 잘 나가는 시리즈가 됐다. 그래서 일본쪽 피규어 온/오프라인 매장이나 관련 사이트 인기 순위에서 최상위권에 언제나 피그마가 있다.

어떤 의미로 리볼텍이 저가 액션 피규어 시장의 서막과 대세를 알렸다면, 피그마는 그러한 대세에 '잘 팔리는' 미소녀 캐릭터를 라인업에 도입하여 한단계 발전시켰다고 볼 수 있다. 물론 미소녀 피규어만 찍어내는것은 가끔 남캐 피규어도 꽤 찍고 유명한 해외 판권물(서양 만화, 영화 등)의 캐릭터도 찍어내고 있다. 그때문에 비슷한 시기에 나와 피그마와 경쟁구도를 보여줄것으로 예상했던 카이요도의 프로이라인 리볼텍을 예상을 뒤집고 너무나도 간단하게 관광시킨것을 비롯하여, 이후에 발매된 피귯토!, mobip 등 현재 발매중인 (그리고 앞으로 발매될) 비슷한 컨셉의 미소녀 액션 피규어들에게 있어서는 피그마는 넘어서야 할 '벽'이자 부담되는 '비교대상'으로 자리잡게 됐다.

2. 특징

무장신희나 전격대왕 요츠바 피규어 등 이전부터 액션 피규어쪽에서 조예가 깊고 활발한 활동을 한 아사이 마사키가 그동안 축적한 액션 피규어에 대한 노하우와, 그리고 그 동안 고퀄리티 비가동형 피규어들을 발매해온 맥스팩토리가 자랑하는 뛰어난 얼굴 조형[4][5] 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었다는 것이 피그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에서도 소개되고 있지만 최대한 해당 캐릭터의 디자인을 존중하는 조형은 단순히 피규어 매니아뿐만 아니라 피규어외의 매니아쪽에도 큰 호평을 받기에 충분하다. 이 점은 원형사의 재해석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 리볼텍이나 가동을 위해 프로포션을 조정한 S.H. 피규어아츠와는 분명히 대조되는 부분. 사실상 이 점이 피그마가 내세울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자 많은 분들이 환호하는 부분이기도 하다.[6] 그리고 피그마에게 존재하는 단점에 비해 잘 안까이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액션 피규어 본연의 퀄리티는 리볼텍처럼 여성적이거나 똥폼과 같은 특정 포즈를 취하는 것은 불가능해도 어지간한 포즈를 잡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는 양호한 가동률을 보여주며, 익숙해지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는 리볼텍의 관절구조보다 직관적인 관절구조를 지니고 있어서 액션 피규어에 대해 잘 모른다해도 짧은 시간안에 원하는 포즈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7]

리볼텍과 같은 견고한 관절 강도를 지닌것은 아니고 내구력에 다소 문제가 있지만 이 좀만 주의하면 충분히 가지고 놀 정도의 적당한 관절 강도를 자랑하며, 가동폭이 넓은 스탠드를 기본으로 동봉하고 있어서 보다 다양한 포즈를 잡을 수 있다. 피그마 뿐만 아니라 리볼텍 등 다른 피규어들에도 써먹을 수 있는 등 활용성이 매우 높다.

뽑기운이 필요없는건 아니지만 리볼텍에 비해서는 비교적 마감 불량이 적고 샘플과 실제품과의 괴리감도 적은 편이지만, 가끔 심각하다 싶을 정도의 불량이나 도색 삑사리등이 나오기도 한다. 이런 불량의 예로 손목이 지나치게 뻑뻑하거나 헐렁해지는 현상이나 눈 도장이 전체적으로 불량인 것들이 있다. 문제는 2009년 중반부부터 나오는 제품들은 곧잘 손에 도색이 묻거나 벗겨지는등의 불량품이 나온다는 제보사례가 급격하게 많아졌다는 점. 왠지 모르게 예전에 비해서 품질 검사의 정성이 다소 줄어든 느낌이 들 정도다.

하지만 불량파츠의 경우는 서포트 메일을 통해 문제점을 제기하면 검토 후 해당 파츠를 보내준다.[8] 특히 국외까지 서비스하는 점이 독특하다. 물론 한국도 해준다. 큰 파츠는 EMS, 작은 파츠는 에어메일을 사용하는 듯 하니 자신이 구입한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서포트 메일로 문의해 보자. 물론 처음부터 잘 내줬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상태가 어떻든 간에 한 번 구하면 그만인 국외 구매자들을 배려하는 모습은 높이평가할 만 하다.

2.1. 라인업 특성

라인업은 리볼텍과 여러 모로 차이점을 보이는데, 유행에 따르지 않고 코어 팬들이 좋아할만한 작품을 내놓는 리볼텍과는 달리 피그마는 철저하게 유행을 따르는 경향이 크다. 이는 굿스마일 컴퍼니의 경영지침과 맥스팩토리의 사장이자 피그마의 제작자중 한 명인 맥스 와타나베의 취향(타입문 계열의 캐릭터가 많다던가, 교토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캐릭터가 많다던가)이 라인업에 강하게 드러났다는 설[9]이 있지만, 어쨌든 피그마로 발매된 상품들을 보면 몇몇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그 시기에 '팔릴만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있고 다양한 바리에이션 제품으로 한 캐릭터를 우려먹는 경우가 많아서[10] 의외로 피그마에 붙은 수많은 넘버링에 비해 작품군들은 많지 않은편이다.

이 때문에 일부에서는 피그마의 라인업이 뻔하다는 지적도 받을 때도 있지만, 2009년부터는 돈 좀 벌었는지 보다 다양한 작품군의 캐릭터들(드롯셀, 호시무라 마키나, 고르고13등이 예)을 다루고, 하반기부터는 기존의 피그마 스탠드의 응용성을 더욱 확장시키는 di:stage나 피그마에 대응되는 스쿠터나 스케이트/스케이트 보드 등의 추가 파츠를 출시하는 등 보다 다양한 플레이밸류를 꾀하여 그러한 비판은 어느정도 수그러졌다. 사실 첫 상품으로 프라레스 산시로[11]를 예정했었다던가, 빌리 헤링턴과 그 바리에이션들을 내놓는다던가, 한신 타이거즈/주니치 드래곤즈의 마스코트 등 엇나갈 때는 심하게 엇나가는 경향도 보이기 때문에 뻔하다는 이야기는 사실 좀 억울한 이야기일지도.[12] 사실 기업이라는게 팔릴만한 아이템을 발굴하여 파는 것이 일차 목표라는 것을 고려하면 반다이나 카이요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맥스팩토리에서는 이런 라인업이 불가피한 선택일 것일 것이라는 점은 감안해줘야 하지 않을까. 물론 빌리야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고 도아라나 도랏키는 안 팔렸는지 이후 다른 마스코트 캐릭터는 나올 생각도 안하다가[13] 2010년부터는 타입문/교토애니메(케이온!)쪽 라인업을 재시동하고 동방 프로젝트 쪽 캐릭터를 내놓는 등의 행보를 보면 아무래도 저 타이틀을 뗄 길은 요원하지 싶긴 하지만.(...) 그외에 넨도로이드 라인업과도 겹치는 부분이 꽤 많다.물론 안 팔리는 넨도로이드는 해당사항없다.

그리고 의외로 색놀이를 거의 안한다는 점. 물론 세이버같이 디자인 특성상 색놀이로 오인받는 경우도 있지만, 적어도 리볼텍이나 반다이계통 피규어들처럼 의미없는 색놀이는 하지 않는다. 그리고 한정판같은것도 남발하는편이 아니라서 상대적으로 원하는 작품의 피그마 상품을 모으기가 수월한 편이다. 케이온같은 일부 예외는 있지만[14] 혼웹한정제품같은걸 생각하면 그야말로 다행.

특이한점은 2010년부터 한정판의 기준이 모호하게 출시되는 제품들이 생기고 있다.

분명 일반판으로 나와도 별 문제 없을 제품을 한정판으로 돌리거나 역으로 분명 이건 한정일거다 라고 생각한 물건이 일반 판매라든가로 특히 한정 계열을 구하기 힘든 국내에선 여러가지로 구입에 애로사항이 잦다.[15]

2.2. 판매 전략

게임 초회 한정판 동봉이나 원더 페스티벌 회장 한정 판매 따위의 한정판이 곧잘 나오고 있지만, 몇몇을 제외하고는 돈만 있다면 구하기가 수월한 편이다.

게임 동봉 한정판의 경우 그저 그런 캐릭터 게임에 피그마가 따라오는 경우가 많아서, 대다수의 구매자들이 피그마를 위해 게임을 구입하므로 구매자들은 피그마를 구입하니 부록으로 게임을 준다.[16]라는 반농담조의 이야기를 한다. <se.키라라>의 경우에는 갑자기 가격정책을 게임은 인터넷상 무료 배포, figma 부록이 딸린 한정판은 2,800엔로 바꾸는 대 파격을 감행, 진짜로 피그마를 사니 부록으로 게임이 딸려온 형국이 되어버렸다.

비인기 캐릭터의 경우, 인기 캐릭터에 비하여 소품의 구성 자체가 풍부하기도 하고, 타 피그마와 연동하여 놀 수 있는 소품 따위가 더 들어가기도 한다. 하지만 정성을 들여 만든 제품과 바리에이션 제품같이 상대적으로 정성을 덜 들인 제품사이의 퀄리티 격차가 심하다는건(그래도 일정이상의 퀄리티는 고수) 단점으로 뽑힌다.

그리고 위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제품과는 별개로, 가끔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기간 동안 발매 & 재판되는 상품들은 타 피그마와 연동되는 소품을 넣어주기도 한다. 대부분 소품의 퀄리티는 준수한 편이지만, 색상은 무작위라는게 특징.[17]

2.2.1. 타사 죽이기?

일부러 그러는지 몰라도 은근히 라인업이 타사를 처절하게 죽이는 라인업이다. 가장 큰 피해자라면 리볼텍과 mobip을 들 수 있다.

카이요도는 이전 프로인라인 리볼텍의 실패를 만회하려 기합을 넣어 신극장판 버전의 에반게리온 시리즈를 발매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직후 피그마 에반게리온 시리즈 발매 소식이 날아들었다. 게다가 피그마 에반게리온 시리즈는 전부 엔트리 플러그 탑재 사양이다. 더구나 크고 아름다운 엔트리 플러그가 들어갔음에도 가격은 3200엔.[18][19] 물론 후발주자인 관계로 이런 식의 제 살 깎아먹기식 전략을 쓸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해석도 있다.

그리고 프로이라인 리볼텍만 이런게 아니다. 그나마 프로이라인 리볼텍의 경우 피그마 발매소식이 있어도 취향에 따라 프로이라인쪽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mobip의 경우는 더욱 안습하다.

아오시마는 모빕으로 케이온! 시리즈를 발매하여 떨어지는 퀄리티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의 판매고를 올렸지만, 후발주자인 맥팩의 피그마 케이온 시리즈에 패배하여, 모빕 케이온 캐릭터들은 악성 재고 신세가 되었다. 하지만 케이온의 인기에 힘입어 초도물량은 나름대로 판매하였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었다.

이 사건 이후 아오시마는 회심의 역작으로써 일취월장한 퀄리티로 스트라이크 위치즈의 미야후지 요시카를 발매했지만, 그 직후에 피그마 요시카의 발매가 확정되었다. 그 이후로 모빕의 신제품 소식은 들려오고 있지 않다. mobip 지못미.

어찌 보면 2009년 이후로 시작된 반다이고토부키야 죽이기와 비슷한 양상이다. 여기에 반다이에서 일전에 아머 플러스 시리즈[20]로 발매했던 테카맨 블레이드테카맨 이블도 피그마 발매예정이다.

이외에 피그마 로보캅 발매도 특촬 리볼텍을 노렸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여기에 아트 오브 워가 꽉 잡고 있던 베르세르크가츠발매까지 생각하면, 타 회사가 보기에는 피그마는 그야말로 눈의 가시일 수 밖에 없다. 지못미.하지만 위에 언급한 제품들의 퀄리티는 시망이라는게 문제

그런데 하나 간과되는 사실이 있는데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 피그마와 피그마에 희생된(?) 타 메이커의 제품과의 발매일 차이는 제법 크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팔만큼 다 판 시기에 후발주자인 피그마가 높은 퀄리티로 발매한다는걸로 사실상 판매에 직접적인 타격은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21].

2.2.2. 역관광?

하지만 피그마라고 항상 타사 죽이기식의 모습만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되려 역관광당하는 사례도 있다. 대표적으로 가면 라이더 류우키의 북미판인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라는 이름으로 피그마로 발매한것을 들 수 있는데, 메디콤의 감수까지 받을 정도로 조형이 상당히 잘 만들었고 13인 라이더 모두 일반판매[22]라는 의욕적인 상품전개를 보여주었으나...

이에 반다이S.H. 피규어아츠가면 라이더 류우키 시리즈를 발매한다고 했는데, 각각의 라이더가 계약한 미러 몬스터 포함[23]해서 피그마에는 없었던 기믹[24] 등으로 제대로 역관광을 해줬다. 심지어 계약 몬스터 그런 거 없는 오쟈와 졸더도 피그마보다 퀄리티가 우월하다는 평[25]이 대부분이며, 이후에도 혼웹한정 포함해서다른 가면라이더 발매라인업이 대기중이다. 여기에 피그마 드래곤나이트 시리즈도 드래곤 나이트, 나이트, 토크와 같은 인기 제품을 제외하면 50% 반값떨이라는 수모를 당해서, 인기와는 별개로 판매량마저 좋지 않았다.

재미난 사실은 스케일이 비슷해서 반다이가 발매한 계약 몬스터들 중에 특히 졸다(북미판은 토크)의 계약 몬스터인 마그나기가의 등의 구멍에, 피그마 졸다의 바이저가 딱 맞는다. 이로인해서 한동안 계약 몬스터 가격이 일본 옥션에서 3만엔 정도로 뛰어 오른적 있다.

그밖에도 액셀 월드의 실버 크로우가 2012년 9월 피그마로 발매예정인데, S.H. 피규어아츠가 2012년 8월 발매예정으로 선수를 처 버렸다. 미소녀가 아니고 피그마가 S.H. 피규어보다 전반적인 가동률이 낮은걸 감안하면 이쪽도 후새드. 가끔 이자요이 사쿠야처럼 피귯토!쪽에서도 같은 캐릭터라도 피그마보다 좋은 퀄리티로 나오거나 프로이라인 리볼텍처럼 피그마와는 다른 방면으로 재평가받아 호평받는 제품들도 있다.

그리고 D-Arts의 라인업 중 인간형 캐릭터의 라인업이 점점 늘어남과 동시에 2013년 3월말에 출시한 캐릭터의 제품 평가가 대체적으로 호의적이라서 독보적이던 미소녀 캐릭터 관련 라인업에 적신호가 들어오기 시작했다.하지만 역시 피그마엔 역부족이였는지 라인업자체가 사라지고 S.H 피규어아츠 로 통합...

2.3. 문제점

피그마에는 고질적인 문제점이 있는데, 바로 관절쪽의 강도. 특히 어깨의 조인트가 약해서 심심찮게 관절 파손으로 피를 보았다는 소리가 들린다. 몇몇 제품의 경우에는 특정 부위의 파손이 너무나도 심해서 별도의 주의사항이 있을 정도다. 예를 들어 드롯셀은 머리카락 연결부위가 너무 약해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손님이 보는 앞에서 개봉한 다음 이상이 없을때만 팔았을 정도. 나노하 극장판 버전의 허리나 블랙 록 슈터의 가슴 부분의 관절도 매우 약해서 개봉 시 부주의로 관절이 파손되는 사례가 속출했다.

즉, 액션 피규어 주제에 가지고 놀기 불안하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다. 이말고도 비슷한 시기에 나온 액션 피규어 브랜드들보다 전체적인 가동률이 떨어지는 편이라서 조금이라도 과격한 포즈를 잡는건 포기해야 할 정도. 하지만 그러한 포즈를 제대로 잡는 매니아가 많지 않다는걸 감안하면 큰 단점이 아닐지도 모른다.

또한 애니메이션(만화)나 게임 캐릭터에는 잘 만들어도, 의외로 영화나 실사 캐릭터에는 다소 약하다. 지금까지 나온 영화나 실사 캐릭터 중에서 호평을 받은게 드물다는 점이 그러한 사실을 입증하는 사례. 물론 빌리 헤링턴이야 캐릭터성(?)이나 개그 포토제닉 용도등으로 호평을 받아도 얼굴 조형은 실제 인물과 다소 괴리감이 있고,조권 마이클 잭슨과 로보캅은 거의 망했어요급의 악평을 받았다. 사와지마 유이치나 인디아나 존스[26]도 원 배우와 싱크로율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27]

2012년부터 넨도로이드와 동시에 발매되거나 같은 캐릭터가 넨도로이드로 따로 제품은 상대적으로 넨도로이드에 비해서 구성이 부실하다는 경향이 있다.[28][29] 그때문에 피그마를 구입하는 유저들의 불만이 적지 않다.

그리고 인지도에 비해 맥스팩토리 자체가 대량생산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정도로 규모가 있는 회사가 아니기에 피그마 특유의 라인업중에서도 특정 캐릭터의 경우에는 수요에 비해 물량이 딸려 구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들 수 있다. 예전에 세이버와 페이트 테스타로사 및 하츠네 미쿠를 비롯해서 최근의 히라사와 유이와 아키야마 미오가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는데, 문제가 된 히라사와 유이의 경우에는 1월 중순에 발매 정보 띄우고 예약받은 뒤 1월 30일에 발매되었고, 생산량이 충분치 않은 상태에서 단기간에 예약을 받아 일본 내에서도 재고가 없는 병크를 저질렀다. 여기에 케이온 덕후들의 사재기까지 겹쳐 그야말로 아수라장이 되었는데, 이와 같은 맥스팩토리의 행태에 대해 도매상들까지 불만이 많았다고 한다.

본토인 일본에서도 이 모양이었는데, 당연하게도 케이온! 피그마의 예약을 받을 당시, 국내에서도 이와 비슷한 참극이 벌어졌었으며. 그 당시 케이온 피그마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초 단위의 경쟁을 통하여 구입했을 정도였고, 여러 피규어 샵에서는 케이온 제품들에 프리미엄을 붙여서 판매하기도 하였다. 그래도 2011년 이후의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계열처럼 예약정보 뜨자마자 순살당하는 사례보다는 낫다는 평.

그밖에도 굿스마일 컴퍼니 계열이 다 그렇다쳐도, 특히 피그마는 다른 굿스마일 컴퍼니에서 발매하는 제품들보다 발매연기도 잦은 편이다. 상당수가 한달이상 밀린다고 생각하는게 편하고, 굿스마일 컴퍼니의 출하일정도 반다이나 카이요도와는 달리 매달초에 모든 제품의 출하일을 미리 공개하는게 아니라 제품에 따라 출하일정이 누락되고 때로는 출하되기 1-2주전야 출하일이 공개되는등 발매일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편.

이런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액션 피규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고, 발매이후 조금씩 소체를 개량하거나[30] 별스러운 라인업을 늘리는 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지금도 -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콜렉터들이 주목할 만한 액션 피규어라는데는 변함이 없다.

또한 원더 페스티벌 2010에서 원형사인 아사이 마사키가 "지금의 피그마에 질렸기에, 2010년에는 보다 다양한 소체 개발을 꾀하겠다."고 발표(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와 에반게리온:파 쪽에 새로운 소체를 적용했다고 한다.)했고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마이클 잭슨 등 2009년보다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는 등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011 겨울 원더 페스티벌에서는 피그마 카이지, 로보캅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2012년에 들어서는 아트 오브 워가 꽉 쥐고 있던 베르세르크 계열[31]을 비롯해서 닌텐도계열의 캐릭터 - 사무스 아란, 링크 등을 발매하는 등 아주 조금씩 다양하게 변하고있다.

근년 부각되는 문제로는 단연 희망고문 문제를 들어야 할 듯 하다. 2008년 참고출품 이래 13년 6월 현재까지 전혀 소식이 없는 죠나단 죠스타를 비롯해, 조형 목업 자체는 공개되었으나 공개 이래 감감무소식인 녀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 사실 죠나단의 경우엔 채색 버전까지 공개되었는데 아무 말이 없다.(...)[32] 이외에도 아처(5차), 블랙 트라이크, 료우기 시키 등등이 존재. 시장성을 문제삼기도 그런 것이, 시장성이 문제라면 에가시라 2:50와 같은 네타 피규어나 실사 피규어 등의, 시장성은 안드로메다로 보낸 라인업은 하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

여기에 엔저와 중국 임금 상승에 따른 물가상승의 영향인지 가격에 비해서 날이 갈수록 부속품들이 부실해지고 있는 것도 문제다. 표정도 기본 3개에서 최근엔 2개만 부속되는 경우가 다수. 이에 대해 아무래도 한정판에 옵션 파츠를 부속하는 방식으로 대응하기로 한 것인지, 2014년 들어서는 점포 특전이나 한정판 등의 상술이 크게 늘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이언맨 마크7의 풀 스펙 버전. 문제는 이런 한정판은 외국에서는 난이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가격이 배로 뛴다는 것.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 figFIX 제품군을 만들어낸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굿스마일 온라인 샵 한정에 특전을 제공하고 그렇지 않은 일반 판을 따로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다.

여담이지만 SIC만큼은 아니라해도[33] 가끔 피그마와 다른 시리즈(S.H. 피규어아츠, 아머 걸즈 프로젝트 등)를 비교하면서 피그마를 치켜세우고, 다른 제품들을 깎아내리는 경우가 있어서 비웃음을 사고 있다. 다만, 아직까지는 피그마가 미소녀 액션 피규어중에서 가장 우위에 있다라는 인식이 건재하지만, 2013년 이후로 급속도로 퀄리티가 높아져가고 - 심지어는 피그마보다 퀄리티가 좋은 제품군이 나옴에고 불구하고 계속 뻘소리를 해서 피그마의 이미지만 깎아먹기도 한다. 이 탓에 피그마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양심있는 피그마 시리즈의 팬이라면 하지 말자.

3. 라인업

0XX 캐릭터명 (ㅇㅇver.)-작품명으로 기재. 여러 작품에 등장시엔 표지를 기준으로 함. 참고로 다른 피규어들과 달리 번호순서와 실제 발매순서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3.1. 노말

일반적으로 구할 수 있는 제품. 빌리 헤링턴이나 동방프로젝트의 캐릭터처럼 특정한 온라인 샵이나 오프라인 샵에서 구입해야하는 제품도 있지만, 다른 라인업에 비해서는 구하기가 수월하다.

3.1.1. 001~099

001 나가토 유키(동복 Ver.)[34]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02 스즈미야 하루히(동복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03 세이버(갑주 Ver.) - Fate/stay night
004 (동복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05 타카마치 나노하(StS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06 아사히나 미쿠루(동복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07 코이즈미 이츠키(동복 Ver.)[35]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08 이즈미 코나타(동복 Ver.) - 러키☆스타
009 페이트 테스타로사 (StS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10 관우 운장[36] - 일기당천
011 토오사카 린 - Fate/Stay Night
012 히이라기 츠카사(동복 Ver.) - 러키☆스타
013 히이라기 카가미(동복 Ver.) - 러키☆스타
014 하츠네 미쿠 - VOCALOID
015 나가토 유키(나쁜 마법사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16 도아라(홈 그라운드 Ver.) - 주니치 드래곤즈의 마스코트
017 도아라(원정경기 Ver.)[37]
018 츠루야상(동복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19 카가미네 렌 - VOCALOID
020 카가미네 린 - VOCALOID
021 도랏키(홈 그라운드 Ver.) -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
022 타카라 미유키(동복 Ver.)[38] - 러키☆스타
023 아사쿠라 료코(동복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24 여몽 자명 - 일기당천
025 샤나(적발 Ver.) - 작안의 샤나
026 야가미 하야테(바리어 재킷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27 세토 산 - 세토의 신부
028 호시무라 마키나[39] - 데드 프린세스
029 빌리 헤링턴[40]
030 쥬오마루(원작판 JPWA 태그매치 Ver.) - 프라레스 산시로
031 사쿠라히메(원작판 JPWA 태그매치 Ver.)[41] - 프라레스 산시로
032 스즈미야 하루히(치어걸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33 아사히나 미쿠루(치어걸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34 스즈미야 하루히(하복 Ver.)[42]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35 히이라기 카가미(하츠네 미쿠 코스프레 Ver.) - 러키☆스타
036 아사히나 미쿠루(싸우는 웨이트리스 Ver.)[43]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37 츠루야상(메이드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38 드롯셀 - 파이어볼
039 시그넘(기사복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40 미츠루기 메이야(99식 위사 강화슈츠 국련군 Ver.) - 마브러브 시리즈
041 손책 백부 - 일기당천
042 고르고13[44] - 고르고13
043 샤멀(기사복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44 이즈미 코나타(하복 Ver.) - 러키☆스타
045 히이라기 츠카사(하복 Ver.) - 러키☆스타
046 타카라 미유키(하복 Ver.) - 러키☆스타
047 히이라기 카가미(하복 Ver.) - 러키☆스타
048 카난 - CANAAN
049 아이기스 - 페르소나3
050 세이버(사복 Ver.) - Fate/Stay Night
051 에미야 시로 - Fate/Stay Night
052 비타(기사복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53 타카마치 나노하(극장판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54 아인 - 팬텀 오브 인페르노
055 하쿠레이 레이무 - 동방 프로젝트
056 페이트 테스타로사(극장판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57 히라사와 유이 - 케이온!
058 아키야마 미오 - 케이온!
059 코토부키 츠무기 - 케이온!
060 타이나카 리츠 - 케이온!
061 나카노 아즈사 - 케이온!
062 페이트 테스타로사(제복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63 라무 - 시끌별 녀석들
064 스바루 나카지마(배리어 자켓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65 히구라시 카고메 - 이누야샤
066 츠치미야 카구라 - 식령 제로
067 이사야마 요미 - 식령 제로
068 키리사메 마리사 - 동방프로젝트
069 라이더 - Fate/stay night
070 스즈미야 하루히(중학생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71 아사히나 미쿠루(성인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072 세이버 얼터 - Fate/stay night
073 티아나 란스터(배리어 자켓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74 미야후지 요시카 - 스트라이크 위치스
075 카와무라 유우 제복 ver. - se 키라라
076 이자요이 사쿠야 - 동방프로젝트
077 스즈미야 하루히(코요엔 학원 Ver.) -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45]
078 카구라 아야 제복 Ver. - se 키라라
079 마키나미 마리 일러스트리어스 -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080 아키야마 노조미 제복 ver. - se 키라라
081 킹 카즈마 - 썸머 워즈
082 메구리네 루카 - VOCALOID
083 러브머신 - 썸머 워즈
084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테스트 슈츠 Ver. - 에반게리온 신극장판:파
085 메티스 - 페르소나 3 Fes
086 시즈노 이즈미 제복 ver. - se 키라라
087 에리오 몬디알 (배리어 자켓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88 스에나가 미라이 - 컬쳐재팬(http://www.dannychoo.com) 마스코트 캐릭터
089 캐로 루 루시에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090 샤메이마루 아야 - 동방프로젝트
091 아야나미 레이 -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092 센조가하라 히타기 - 바케모노가타리
093 미유키 마나 제복 Ver. - se 키라라
094 아라시야마 호토리 - 그래도 마을은 돌아간다
095 KOSMOS Ver.4 - 제노사가 시리즈
096 마이클 잭슨 스릴러 Ver.[46]
097 아라라기 코요미 - 바케모노가타리
098 마키세 크리스 - 슈타인즈 게이트
099 코우사카 키리노 -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

3.1.2. 100~199

100 하츠네 미쿠 APPEND - VOCALOID[47]
101 쿠로네코 -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
102 R. 도로시 웨인라이트 - The Big-0
103 이토 카이지 - 도박묵시록 카이지
104 이부키 스이카 - 동방프로젝트
105 하치쿠지 마요이 - 바케모노가타리
106 리네트 비숍 - 스트라이크 위치스
107 로보캅 - 로보캅시리즈
108 타카네 마나카 - 러브플러스
109 칸바루 스루가 - 바케모노가타리
110 카나메 마도카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11 카미조 토우마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12 아라가키 아야세 -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
113 코바야카와 린코 - 러브플러스
114 하츠네 미쿠 응원 Ver. - VOCALOID
115 아케미 호무라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16 BRS - BLACK★ROCK SHOOTER THE GAME
117 인덱스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118 토모에 마미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19 센고쿠 나데코 - 바케모노가타리
120 가츠(검은 검사 ver.) - 베르세르크
121 아네가사키 네네 - 러브플러스
122 코바야시 카무이 - 일본 F1 레이서
123 이카무스메 - 침략! 이카무스메
124 미키 사야카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25 드롯셀 (ver. 챠밍) - 파이어볼 챠밍
126 세이버(Zero Ver.) - Fate/Zero
127 우에스기 겐신 - 전국 란스&란스 퀘스트
128 사쿠라 쿄코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29 밀피오레 F. 비스코티 - DOG DAYS
130 판타즈 문 - 카니발 판타즘
131 뱀프 장군 - 천체전사 선레드
132 아이리스필 폰 아인츠베른 - Fate/Zero
133 사무스 아란(파워드 슈트 ver.) - 메트로이드
134 크리스탈의 공주 - 돌아가는 펭귄 드럼
135 선레드 - 천체전사 선레드
136 사토나카 치에 - 페르소나 4
137 테카맨 블레이드 - 우주의 기사 테카맨 블레이드
138 그리피스 - 베르세르크
139 레온미셰리 갈레트 데 로아 - DOG DAYS
140 BLACK★ROCK SHOOTER TVA Ver. - BLACK★ROCK SHOOTER 애니메이션
141 버팔로 벨 - 일본 오릭스 버팔로즈 공식 마스코트
142 사냐 V. 리트뱌크 - 스트라이크 위치스
143 유즈리하 이노리 - 길티 크라운
144 아마기 유키코 - 페르소나 4
145 테카맨 이블 - 우주의 기사 테카맨 블레이드
146 타치바나 히비키 - 전희절창 심포기어
147 하네카와 츠바사 - 바케모노가타리
148 실버 크로우 - 액셀 월드
149 에이라 일마타르 유틸라이넨 - 스트라이크 위치스
150 T-elos - 제노사가
151 에미야 키리츠구 - Fate/Zero
152 블랙 로터스 - 액셀 월드
153 링크 -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154 흑설공주(교내 아바타 ver.) - 액셀 월드
155 아라라기 카렌 - 니세모노가타리
156 아라라기 츠키히 - 니세모노가타리
157 스칼렛 레인 - 액셀 월드
158 카자나리 츠바사 - 전희절창 심포기어
159 타카마치 나노하(The MOVIE 2nd A`s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160 냐루코 - 기어와라! 냐루코양
161 아이기스(The ULTIMATE ver.) - 페르소나 4 디 얼티밋 인 마요나카 아레나
162 페이트 테스타로사(The MOVIE 2nd A`s Ver. 라이트닝 폼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163 페이트 테스타로사(The MOVIE 2nd A`s 소닉 폼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164 헨리에타 - 건슬링거 걸
165 얼티밋 마도카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66 토모에 마미 제복 ver.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67 라비리스 - 페르소나 4 디 얼티밋 인 마요나카 아레나
168 BLACK★GOLD SAW TVA Ver. - BLACK★ROCK SHOOTER 애니메이션
169 슈퍼소니코(호랑이 파카 ver) - 소니코미
170 타카무라 유이 - 마브러브 얼터너티브 토탈 이클립스
171 미키 사야카 제복 ver.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72 DEAD MASTER TVA Ver. - BLACK★ROCK SHOOTER 애니메이션
173 유노 - 히다마리 스케치X허니콤
174 키리토 - 소드 아트 온라인
175 피트 -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
176 블랙 피트 - 신 광신화 파르테나의 거울
177 에가시라 2:50 - 일본 개그맨 에가시라 2:50
178 아스나 - 소드 아트 온라인
179 코브라 - 우주해적 코브라
180 크리스카 뱌체노바 - 마브러브 얼터너티브 토탈 이클립스
181 곤 프릭스 - 헌터×헌터
182 키르아 조르딕 - 헌터×헌터
183 아머로이드 레이디 - 우주해적 코브라
184 미야코 - 히다마리 스케치X허니컴
185 타카마치 나노하(엑셀리온 모드 Ver.)(The MOVIE 2nd A`s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186 페이트 테스타로사(블레이즈 폼 Ver.)(The MOVIE 2nd A`s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187 가츠(매의 단 ver.) - 베르세르크
188 야가미 하야테 (The MOVIE 2nd A's Ver.)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189 잇시키 아카네 - 비비드레드 오퍼레이션
190 사쿠라 쿄코 (사복 ver.) - 극장판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191 사와지마 유이치 - 타임 스쿠프 헌터
192 KAITO - VOCALOID
193 쿠로키 레이 - 비비드레드 오퍼레이션
194 크라피카 - 헌터X헌터
195 마키세 크리스 (백의 ver) - 슈타인즈 게이트
196 오카베 린타로 - 슈타인즈 게이트
197 히로 - 히다마리 스케치X허니컴[48]
198 STRENGTH(TVA ver.) - BLACK★ROCK SHOOTER 애니메이션
199 스파이더맨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3.1.3. 200~299

200 하츠네 미쿠 ver 2.0 - VOCALOID
201 사에 - 히다마리 스케치X허니컴[49]
202 에이미 - 취성의 가르간티아
203 미카사 아커만 - 진격의 거인
204 잇시키 아카네 (발레트 슈츠 ver.) - 비비드레드 오퍼레이션
205 혼다 후타요 - 경계선상의 호라이즌
206 크리스탈 보이 - 우주해적 코브라
207 엘렌 예거 - 진격의 거인
208 키사라기 치하야 -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209 인디아나 존스 -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
210 캐스커 - 베르세르크
211 니시즈미 미호 - GIRLS und PANZER
212 아키야마 유카리 - GIRLS und PANZER
213 리바이 - 진격의 거인
214 시마카제 - 함대 컬렉션
215 칸자키 란코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216 토르 - 어벤져스[50]
217 아이언맨 마크 7 - 어벤저스[51]
218 미즈하라 하즈키 - 투신도시Ⅱ
219 모모에 나기사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반역의 이야기
220 마토이 류코 인의일체 Ver. - 킬라킬
221 타케베 사오리 - GIRLS und PANZER
222 아카기(함대 컬렉션) - 함대 컬렉션
223 아처(5차) - Fate/stay night[52]
224 플라이보이 좀비 - 새벽의 저주
225 닌자 슬레이어 - 닌자 슬레이어
226 캡틴 아메리카 - 어벤져스[53]
227 세이버 2.0 - Fate/stay night
228 가나하 히비키 -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229 이노가시라 고로 (나미모리 Ver.) - 고독한 미식가
230 테라포머 - 테라포마스
231 가이버-1 - 강식장갑 가이버
232 나가토(함대 컬렉션) - 함대 컬렉션
233 레이싱 미쿠 2013 EV MIRAI Ver. - VOCALOID
234 CHARIOT TV ANIMATION ver. - 블랙★록 슈터 애니메이션
235 우노 우즈메 - 판타지스타 돌
236 이스즈 하나 - GIRLS und PANZER
237 쿠사나기 모토코 S.A.C. ver. - 공각기동대 STAND ALONE COMPLEX
238 오노다 사카미치 - 겁쟁이 페달
239 오시노 시노부 - 이야기 시리즈
240 아마츠카제(함대 컬렉션) - 함대 컬렉션
241 시논 - 건 게일 온라인
242 무츠(함대 컬렉션) - 함대 컬렉션
243 솔리드 스네이크 - 메탈기어 시리즈
244 키노모토 사쿠라 배틀 코스튬 ver. - 카드캡터 체리
245 루키나 - 파이어 엠블렘 각성
246 (馬) [54]
247 레이제이 마코 - GIRLS und PANZER
248 키리토 (GGO ver.) - 건 게일 온라인
249 키류인 사츠키 인의압도 Ver. - 킬라킬
250 레이싱미쿠 2014 EV - 굿스마일 레이싱
251 마키시마 유스케 - 겁쟁이 페달
252 시부야 린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애니메이션
253 코사카 호노카 - 러브라이브!
254 ???
255 ???
256 ???
257 ???
258 ???
259 ???
230 ???

3.1.4. 발매 예정작

  • 넘버 미정은 추후 추가 정보 공개시 노멀의 빈 넘버나 SP나 EX로 이동.

  • 만화 & 애니메이션
넘버 미정 엘 우라칸 - 프라레스 산시로
넘버 미정 죠나단 죠스타 - 죠죠의 기묘한 모험[55]
넘버 미정 초대형 거인 - 진격의 거인
넘버 미정 쿠사나기 모토코 (ARISE ver.) - 공각기동대 ARISE
넘버 미정 어둠의 유우기 - 희왕 시리즈
넘버 미정 블랙 매지션 걸 - 유희왕 시리즈
넘버 미정 에미야 시로 - 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
넘버 미정 토오사카 린 2.0 - 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
넘버 미정 리파 - 소드 아트 온라인 2
넘버 미정 키리토 (ALO ver.) - 소드 아트 온라인 2
넘버 미정 아스나 (ALO ver.) - 소드 아트 온라인 2
넘버 미정 시마무라 우즈키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애니메이션
넘버 미정 혼다 미오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애니메이션
넘버 미정 타카오 -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넘버 미정 하루나 -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넘버 미정 이오나 -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넘버 미정 페무토 - 베르세르크
넘버 미정 히자마루 아카리 - 테라포마스
넘버 미정 모리토 17식 츠구모리 - 시도니아의 기사
넘버 미정 미야후지 요시카 (신덴 ver.) - 스트라이크 위치즈
넘버 미정 사카모토 미오 - 스트라이크 위치즈 극장판
넘버 미정 더 풀(신기장착형) - 노부나가 더 풀
넘버 미정 안젤라 발자크 - 낙원추방
넘버 미정 마법기사 레이어스 시리즈
넘버 미정 키노모토 사쿠라 (교복 ver.) - 카드캡터 체리
넘버 미정 다이도우지 토모요 (신지수) - 카드캡터 체리
넘버 미정 셜록 홈즈 - 명탐정 홈즈 (명탐정 번개)
넘버 미정 코난 - 미래소년 코난
넘버 미정 하나나카지마 마사루 - 멋지다 마사루
넘버 미정 R 다나카 이치로 - 궁극초인 R

  • 게임
넘버 미정 나루카미 유우 - 페르소나 4 디 얼티맥스 울트라 수플렉스 홀드
넘버 미정 호시이 미키 - 아이돌 마스터
넘버 미정 버블 헤드 너스 - 사일런트 힐 2
넘버 미정 키류 카즈마 - 용과 같이
넘버 미정 링크 -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2
넘버 미정 사무스 아란 제로 슈츠 Ver. - 메트로이드 시리즈
넘버 미정 글루코빗치 병사 - 메탈기어 솔리드 2
넘버 미정 유키카제 - 칸코레
넘버 미정 키타카미 - 칸코레

  • 실사
넘버 미정 부르스 리 (이소룡) - 영화 배우
넘버 미정 헐크 - 어벤저스
넘버 미정 레오니다스 - 300(영화)
넘버 미정 밀로의 비너스 - 테이블 미술관

  • 기타
넘버 미정 아니자와 메이토 - 아니메점장[56]
넘버 미정 후낫시 - 치바 현 후나바시 시 지역 마스코트
넘버 미정 쿠지 아리스 - 철도무스메

3.2. 아키타입

피그마의 소체. 그야말로 맨 몸뚱아리다. 다른 피그마와 조합하여 누드 씬을 연출하는 용도
00♂ 아키타입: he.[57]
00♀ 아키타입: she.[58]
01♂ 아키타입: he. 살색버전[59]
01♀ 아키타입: she. 살색버전[60]
02♀ 아키타입_넥스트: she[61]
참고로 위의 아키타입들은 지금은 구할 수 없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Figma EX"로 분류된다.

3.3. EX

각주를 보면 알겠지만 보통 원더 페스티벌 같은 곳에서 팔거나 이후 굿스마일 컴퍼니같은 곳에서 일정기간 수주를 받는 한정품들. 어떤 의미로 피그마중 가장 구하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EX 001 이즈미 코나타(코스프레 Ver.)[62] - 러키☆스타
EX 002 샤나(흑발 Ver.) - 작안의 샤나
EX 003 하츠네 미쿠(라이브 스테이지 Ver.)[63] - VOCALOID
EX 004 히라사와 우이 - 케이온[* Wonder Festival 2010 Winter 한정 상품. 이후 굿스마일즈 컴퍼니에서 통판. 한정으로 배포한 가방 파츠 2체 부속.]
EX 005 마나베 노도카[64] - 케이온!
EX 006 쿠로이 마토 - BLACK★ROCK SHOOTER[65]
EX 007 로저 스미스 - The Big-O[66]
EX 008 아이기스 중장 Ver. - 페르소나 3 Fes[67]
EX 009 아케미 호무라 제복 ver.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68]
EX 010 버팔로 벨 비지터 ver. - 일본 오릭스 버팔로즈 공식 마스코트[69]
EX 011 시부야 린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70]
EX 012 후타바 안즈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71]
EX 013 에가시라 2:50 (흰 타이즈 ver.) - 일본 개그맨[72]
EX 014 죠가사키 미카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73]
EX 015 죠가사키 리카 -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74]
EX 016 유키미쿠 - VOCALOID
EX 017 아르민 알레르토 - 진격의 거인[75]
EX 018 아이언맨 마크 7 풀 스펙 ver. - 어벤저스[76]
EX 019 카가 - 함대 컬렉션
EX 020 리바이 (청소 ver.) - 진격의 거인
EX 021 이노가시라 고로 (오오모리 Ver.) - 고독한 미식가[77]
EX 022 사츠바츠나이트 - 닌자슬레이어[78]
EX 023 슈퍼 소니코 (선탠 ver.) - 소니애니[79]
EX 024 유키 미쿠 (Snow Bell ver.) - VOCALOID
EX 025 세이버 (드레스 ver.) - Fate/stay night

3.4. SP

보통 게임이나 서적의 한정판으로 나오거나, 다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매하는 피그마는 이쪽에 속한다. 한정판이라 피그마말고 다른 제품도 사야하니 비싼편이기는 하지만, 오히려 EX보다 이쪽이 더 구하기 쉬울정도. 하지만 꼭 특정 제품의 한정으로만 나오는게 아닌 일반 판매인데도 SP 넘버가 붙는것도 있는지라 기준 자체가 애매한 항목이다.

SP 001 초용자 하루히[80] -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SP 002 를르슈 람페르지 -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SP 003 쿠루루기 스자쿠[81] -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SP 004 세이버 릴리[82] - Fate/unlimited codes
SP 005 시모히라 레이카[83] - 간츠
SP 006 큐트(퀸즈 블레이드)[84] - 퀸즈 블레이드
SP 007 타카마치 나노하(극장판 교복 Ver.)[85]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SP 008 드롯셀(관광유니트 '기즈모' 장착 Ver.)[86] - 파이어볼
SP 009 세이버 EXTRA[87] - Fate/EXTRA
SP 010 카구라 아야 (모닝커피 Ver.) - se・키라라
SP 011 쇼토쿠 태자 -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
SP 012 BLACK★ROCK SHOOTER - BLACK★ROCK SHOOTER
SP 013 DEAD MASTER - BLACK★ROCK SHOOTER
SP 014 미사카 미코토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초전자포[88]
SP 015 드래곤 나이트 = 류우키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16 윙 나이트 = 나이트(가면 라이더 류우키)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17 BLACK★GOLD SAW - BLACK★ROCK SHOOTER
SP 018 STRENGTH - BLACK★ROCK SHOOTER
SP 019 시라이 쿠로코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초전자포[89]
SP 020 미사카 동생 -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초전자포[90]
SP 021 인사이저 = 시저스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2 토루크 = 졸다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3 스트라이크 = 오쟈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4 스팅 = 라이아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5 사이렌 =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6 트러스트 = 가이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7 캐모 = 베르데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8 액스 = 타이가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29 스피어 = 임페러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30 오닉스 = 류우가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31 라스 = 오딘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
SP 032 블랭크나이트 = 류우키 블랭크 폼 미국판 - 가면 라이더 드래곤나이트[91]
SP 033 WRS - BLACK★ROCK SHOOTER THE GAME[92]
SP 034 타카나시 요미 - BLACK★ROCK SHOOTER
SP 035 마론 마카롱 - 퀸즈 게이트 리벨리온
SP 036 하츠네 미쿠(2011 레이싱 첫우승 기념 Ver.) - VOCALOID
SP 036-b 하츠네 미쿠 리턴즈 (2011 레이싱 첫우승 기념 Ver.) - VOCALOID[93]
SP 037 카가미 스미카(강화장속 Ver.) - 마브러브 얼터너티브[94]
SP 038 쿠로네코(성천사 카미네코 ver.) -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95]
SP 039 카나메 마도카 제복 ver.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96]
SP 040 Black★Rock Shooter BEAST - BLACK★ROCK SHOOTER[97]
SP 041 INSANE BLACK★ROCK SHOOTER - BLACK★ROCK SHOOTER[98]
SP 042 세이버 Bride[99] - Fate/EXTRA CCC
SP 043 거신병 - 거신병 도쿄에 나타나다[100]
SP 044 흑설공주(액셀 어설트 Ver.) - 액셀 월드[101]
SP 045 하츠네 미쿠(레이싱미쿠 2012 Ver.) - VOCALOID
SP 046 가츠(광전사의 갑주 ver.) - 베르세르크[102]
SP 047 아이기스(The ULTIMATE ver.-패미통 오리지널 컬러) - 페르소나 4 디 얼티밋 인 마요나카 아레나[103][104][105]
SP 048 라비리스 (패미통 오리지널 컬러) - 페르소나 4 디 얼티밋 인 마요나카 아레나[106]
SP 049 하츠네 미쿠(레이싱미쿠 2013 Ver.) - VOCALOID
SP 050 하츠네 미쿠(세라복 Ver.) - VOCALOID[107]
SP 051 슈퍼 소니코 (비키니 ver.) - 소니애니[108]
SP 052 나나세 하루카 - Free![109]
SP 053 악마 호무라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반역의 이야기
SP 054 레이싱 미쿠 2014 ver. - 레이싱 미쿠
SP 055 레드 피라미드 씽 - 사일런트 힐 2
SP 056 생각하는 사람 - 테이블 미술관 (로댕 작품)
SP 057 타치바나 마코토 - Free!
SP 058 ???
SP 059 인살 핫토리 겐조 - 전국대전


3.5. figFIX

한 마디로 말해서 관절없는 피그마.움직일 순 없지만 예쁘다 figma와 같은 소체를 사용한다.
이 때문에 관절 때문에 가동 피규어를 꺼려했던 구매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기존 피그마 구매자들에게는 소체와 조인트 사이즈 등이 동일한 만큼 추가 표정를 비롯한 옵션 파츠 확보 목적 측면에서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관절이 제거된 만큼 가격이 보다 저렴해져[110], 그렇지 않아도 보급형 가동 피규어의 새 장을 연 피그마였는데 figFIX가 등장하면서 맥팩은 비가동 피규어 영역에 있어서도 새로운 장을 열어 젖힌 셈이 되었다.
현실적인 측면에서 보면, figFIX 이전에는 한정판에 옵션 파츠를 더 끼워 주는 방식을 시도했다면 이번엔 금형을 활용한 소규모 비가동 피규어에 옵션 파츠를 얹어 파는 형식의 마케팅 전략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피규어 형 옵션 파츠 스탠드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피그마의 가격이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상승 일로에 있어 이로 인해 아쉬움의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었는데 가격 상승으로 인한 불만 해소에 나름 역할을 할 것이고, 또한 소체를 재활용하는 것을 통해 금형과 디자인을 재활용할 수 있을 것이므로 비용 절감 면에서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재활용이라면서 까이기도 하겠지만 색깔놀이보다는 나을지도?




3.6. 소품 라인업

3.6.1. ex:ride

FREEing에서 OEM으로 제작중인 피그마 전용 커스텀 파츠 라인업. 이름처럼 탈 것 위주. 컬러 바리에이션이 많다. 미니어처로 보더라도 그럭저럭 괜찮은 퀄리티...라고 생각했더니, 진짜로 라이센스를 얻어서 실제로 존재하는 제품이나 작품에 출현하는 탈것들을 미니어처화하는 SP시리즈를 내놓았다(...).

  • ride 시리즈
EXride.001 브롬톤 M3L[112]
ride.001 빈티지 바이크(백/적/녹/황/청)
ride.002 클래식 자전거(백/적/녹/황/청)
ride.003 스트리트 스타일 세트[113](분홍/군청/하늘/녹/황)
ride.004 휠 워커(흑/백/적)
ride.005 레트로 바이크(적/녹/청)
ride.006 미니 바이크(적/황/백)
ride.007 아메리칸 바이크(금/적/흑)
ride.008 쓰리 휠(금/흑/적)
ride.009 워터 바이크(적/청/녹)
ride.010 애니멀 카(팬더/호랑이/)

  • SPride 시리즈
SPride.001 BD-1(흑/황/녹)[114]
SPride.002 다이하츠 미젯트Ⅱ(백/녹)
SPride.003 간츠 바이크 - 간츠
SPride.004 파이어볼 챠밍 요셉 - 파이어볼 챠밍
SPride.005 야마하 V-MAX 마력 강화 Ver. - Fate/Zero
SPride.006 TT제로13[115]

넘버 미정 블랙트라이크 - BLACK★ROCK SHOOTER THE GAME[116]

3.6.2. figma PLUS

맥팩에서 직접 내놓을 예정인 di:stage 응용 배경+소품 미니어처로 구성된 상품 라인업. 피그마를 활용한 디오라마 제작 등에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넘버 미정 통학로[117]
넘버 미정 교실[118]
넘버 미정 [119] 피그馬

참조항목 : 장난감 관련 정보

3.6.3. 기타

  • 토미텍
    LittleArmory-OP01 figma 전용 택티컬 글러브 「코요테 TAN」
    LittleArmory-OP02 figma 전용 택티컬 글러브 「폴리지 그린(Foliage Green)」
    토미텍에서 만드는 1/12 스케일 모델 시리즈인 '1inch'의 무기 계열 라인업인 'LittleArmory' 제품군에 대응하는 손 파츠. 볼 조인트가 채용되어있다. 코요테 TAN은 갈색, 폴리지 그린은 초록색.
----
  • [1] 건프라 도색법 중 맥스식 도색의 그 맥스 맞다.
  • [2] 일부 피그마는 같은 굿스마 연합 중 하나인 Phat!!에서 제작한다. 대표적인 예로 천체전사 선레드 시리즈.
  • [3] 원작의 프로포션을 중시하기 때문에 완전히 맞아 떨어지지는 않는다.
  • [4] 참고로 얼굴조형은 아사이 마사키씨가 한게 아니라 맥스팩토리에서 해주는 것. 아사이씨는 가동 소체만 맡는다.
  • [5] 리볼텍이나 S.H 피규어아츠에서 나온 인간형 피규어들의 얼굴 조형은 제품에 따라 편차가 큰 반면에, 피그마는 비교적 얼굴 조형의 편차가 적다. 물론 폭탄같은게 아주 안나오는건 아니지만, 앞에서 언급한 둘보다는 적은편.
  • [6] 보통 피규어를 구입하는 계층이 해당 원작을 보고 사는데, 아무리 피규어 자체의 가동률이나 퀄리티가 좋아도 원작의 모습과 다르다면 그만큼 구매욕구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사실 피그마 이전에도 몇몇 회사에서 미소녀 액션 피규어를 만들었지만 얼굴 조형이 다소 괴리감이 있어서 피그마같은 열풍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특히 프로이라인이 피그마에 밀렸던 가장 큰 이유과 초기 작품이 죄다 얼굴이 원래의 모습과는 달리 다소 둥글둥글하게 나와 원래의 모습과 괴리감이 있기 때문.
  • [7] 여담이지만 비슷한 시기에 반다이에서 나온 S.H. 피규어아츠는 리볼텍과 피그마의 장점을 모두 섭렵한 가동률을 보여준다는 평을 받는다. 다만 제품군이 특촬물, 특히 가면 라이더 시리즈에 치우쳐져 있으며 최근에 미소녀 쪽이 나오기 시작했지만 채색이나 얼굴 조형 면에서 피그마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
  • [8] 검토는 증거사진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영어나 일어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외국어에 취약하면 조금 귀찮아 진다.
  • [9] 그때문에 오히려 대세를 안 탈때도 있다. 아무래도 피그마 특유의 라인업은 굿스마일 컴퍼니의 영향을 강하게 받기때문이 아닌가하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 [10] 대표적인 예로 스즈미야 하루히의 경우 동복/하복/치어리더/초용자/중학생/쿄헨학원 6종
  • [11] 사실 리볼텍의 첫 상품으로는 Assemble Borg로 예정했다. 다만 실제 상품화된건 프라레스 산시로보다 훨씬 더 늦었다.(...)
  • [12] 이 예시 외에도 아인이라든가(애니가 최근에 나오긴 했지만 무려 7년전 게임.), 라무라든가(1978년 작품이다, 이거!)...
  • [13] 2012년에와서 버팔로 벨을 발매예정.
  • [14] 우이와 노도카를 원페한정 & 기간한정으로 판매했다. 현재는 중고장터나 일옥 아니면 두 제품을 구하기 어렵다.
  • [15] 대표적인 예로 PSP 게임 한정판 부록으로 미사카 미코토시라이 쿠로코가 나왔는데 일반판매로 카미조 토우마가 준비중이라는것과, 쿠로이 마토는 원페 한정 & 기간 한정인데 타카나시 요미는 일반 판매 준비중이라는 것. 전자의 경우에는 출판사와의 판권계약 문제때문이라는 설이 있다. 그밖에 도로시는 일반 판매인데 주인공인 로저 스미스가 원페 한정이라든가...
  • [16] 이건 마치 국내 모 치킨업체에서 '소녀시대 브로마이드를 구매하니 치킨이 따라온다.'랑 비슷하다.
  • [17] 더구나 이런 소품은 겉에서는 볼 수 없는 검은 봉투에 포장되어 나온다.
  • [18] 참고로 이것보다 볼륨이 작은 러브 머신이 4800엔이다.
  • [19] 참고로 피그마의 원형사 아사이 마사키씨가 과거에 에반게리온 단행본 한정판에 들어간 레이 액션 피규어를 만든 바 있는데 이 제품에 엔트리 플러그가 들어있다는걸 감안하면, 그만큼 단가가 덜 나왔다는 해석도 있다.
  • [20] 사실 이쪽 퀄리티는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가격대에 비해 성능은 그닥...이라는 평이 많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더러운 혼웹한정 남발되었다는것에 반감을 가진 유저들도 적지 않은 듯.
  • [21] 다만 "나중에 피그마로 나올 것 같으니 그때 사지 뭐" 같은 경우가 있다면, 판매에 영향이 아주 없다고는 할 수 없다. 다만, 그러한 인식이 개드립 수준으로 빈번하다고 비판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 [22] 다만, 미계약 드래곤 나이트는 한정품.
  • [23] 이건 류우키와 나이트, 오딘만 해당되고 오쟈와 졸더를 비롯하여 이후에 나올 제품들은 미러 몬스터가 빠졌다.보나마나 혼웹한정이네
  • [24] 벨트의 카드 덱 탈착, 소환기에 카드 장착 기믹 등
  • [25] 다만, 피그마가 S.H. 피규어아츠보다 나은 부분이 있다면 프로포션. 하지만 그 이외 항목에 대해서는 그런 거 없다.
  • [26] 이상하게 해리슨 포드보다 '''토미 리 존스와 더 비슷하다는 평이 많다.
  • [27] 다만, 피그마 스케일 특성상 조그만한 얼굴에 실사 캐릭터의 모습을 제대로 재현하는데는 제한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며(이는 특촬 리볼텍쪽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실사 캐릭터 중에서 에가시라 2:50의 얼굴 조형은 호평을 받고 있다.
  • [28] 브랜드의 차별화때문에 구성을 달리 한 게 아니라, 거의 동일한 구성에 피그마에는 없지만 넨도로이드에 있는 구성때문에 이야기가 나온 듯. 대표적으로 BLACK★ROCK SHOOTER Tv 애니메이션 Ver(개틀링 건 누락), 유즈리하 이노리(보이드가 뽑히는 이팩트 파츠 누락), 타치바나 히비키(메카닉과 검 누락)등이 있다. 참고로 누락된건 넨도로이드에 들어있다. 그리고 이런 제품들이 계속 생기고 있다.
  • [29] 하지만 이런 구성 차이는 넨도로이드가 피그마에 비해서 규격화된 소체를 지니고 있고, 그 반면에 피그마는 캐릭터마다 다른 가동 소체를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구성면에서 넨도로이드에게 뒤질 수 밖에 없다는 해석도 있다. 넨도로이드와 동일한 구성을 취했다면 그만큼 가격이 뛰는건 피할 수 없으니까.
  • [30] 다만 이런 소체 개량은 반다이의 로봇혼 & S.H 피규어아츠, 카이요도의 리볼텍에 비해서는 상당히 소극적이다. 그래도 이런 소체 개량이 액션 피규어를 잘 다루는 매니아가 아닌 라이트 유저에게는 직접적으로 다가오는건 아니라서 이에 대한 비판은 생각보다 적은 편.
  • [31] 사실, 신 극장판 개봉과 연계해서 나오는거지만
  • [32] 이쪽은 다른 회사에서 나오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액션 피규어 시리즈로 유명한 초상가동과의 판권문제가 얽힌 가능성이 있다.
  • [33] 애초에 비교대상이 되는 S.H. 피규어아츠제품 방향성부터 다른 제품이다.
  • [34] 초판에 머플러 파츠(색깔은 랜덤) 동봉.
  • [35] SOS단 부실 배경지 페이퍼 크래프트 동봉.
  • [36] 피그마 최초로 탈착 기믹 도입.(...)
  • [37] 홈 그라운드 Ver과 색상과 구성이 다름.
  • [38] 러키스타 오프닝 배경지 페이퍼 크래프트 동봉.
  • [39] 일본에서도 극소수량만 생산돼서 재판하지않는 이상 정가에 구입하기 극히 어려움.
  • [40] 029-B(버스데이 Ver.), 029-C(할로윈 Ver.), 029-D(크리스마스 Ver.)로 여러 바리에이션도 출시되었다.
  • [41] 원래는 쥬오마루와 더불어 원형사 아사이 마사키가 가장 먼저 발매하려고 했던 제품이었음.
  • [42] 호시무라 마키나와 더불어 초판에 가방 파츠(색깔은 랜덤) 동봉.
  • [43] 쿈 머리 파츠 동봉.
  • [44] di:stage 동봉.
  • [45] 소실 Ver. 나가토 유키 얼굴 포함 예정.
  • [46] 일본의 마이클 잭슨 판권 관련해서 발매가 불투명하다 어쩌다 하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소니뮤직에서 2017년까지의 마이클잭슨 음원에 대한 판권을 독점으로 따냈기에 문제 해결.
  • [47] 100번째 피그마를 기념하여 헤드폰 파츠 동봉. 색은 회색, 어두운 회색, 검은색 중 랜덤.
  • [48] 나즈나 헤드랑 보통과 넥타이 부속. 아예 잡지샷에서 당당하게 2체 사서 같이 전시하라고 소개하고 있다. 야 이 개...
  • [49] 노리 헤드 파츠 부속.
  • [50] 판권 문제인지 가격이 무려 6800엔이다.
  • [51] 토르처럼 판권 문제인지 가격은 무려 7800엔이다.
  • [52] 2010년 목업 공개 이래 참고 출품만 계속되다 2014년에 들어서야 비로소 채색 샘플이 공개되고 4월에 들어서야 비로소 판매 공고가 올라왔다. 아무래도 페스나 애니 리메이크와 세이버 2.0 덕택인 듯.
  • [53] 다른 어벤져스와 마찬가지로 판권 문제인지 가격이 6600엔이다.
  • [54] a는 적마, b는 백마다.
  • [55] 2008년 여름 원페에 참고출품으로 나왔었다. 하지만 이후 소식이 없음(...). 초상가동에서 죠죠 판권을 가져갔기 때문에 앞으로도 발매는 요원할 것으로 보인다.
  • [56] 아니메이트 10주년 기념, 아니메이트 X 굿스마일 컴퍼니 X 맥스 팩토리의 콜라보레이션 기획 전시품으로 제작되었다. 1:1 스케일을 자랑한다(...). 일반 피그마 사이즈로 판매 여부는 아직 불명.
  • [57] Wonderful Hobby Life for You! 9" 한정 판매.
  • [58] Wonderful Hobby Life for You! 9" 한정 판매.
  • [59] Wonder Festival 2012 Summer 한정 상품.
  • [60] Wonder Festival 2012 Summer 한정 상품.
  • [61] "マックスファクトリー全仕事"라는 책의 부록이다.
  • [62] Wonder Festival 2008 Winter 한정 상품. 이후 굿스마일즈 컴퍼니에서 통판.
  • [63] Wonder Festival 2009 Summer 한정 상품. 이후 굿스마일즈 컴퍼니에서 통판.
  • [64] Wonder Festival 2010 Summer 한정 상품. 이후 굿스마일즈 컴퍼니에서 통판예정. 히라사와 유이의 졸고있는 얼굴 파츠 동봉.
  • [65] Wonder Festival 2011 Winter 한정 상품. 이후 굿스마일즈 컴퍼니에서 통판예정.
  • [66] Wonder Festival 2011 Summer 한정 상품.
  • [67] Wonder Festival 2011 Summer 한정 상품.
  • [68] Wonder Festival 2012 Winter 한정 상품. 예약은 2월, 2012년 6월에 수주 배송.(판매)
  • [69] Wonder Festival 2012 Summer 한정 상품.
  • [70] Wonder Festival 2013 Winter 한정 상품.
  • [71] Wonder Festival 2013 Winter 한정 상품.
  • [72] Wonder Festival 2013 Winter 한정 상품.
  • [73] Wonder Festival 2013 Summer 한정 상품.
  • [74] Wonder Festival 2013 Summer 한정 상품.
  • [75] Wonder Festival 2014 Winter 한정 상품.
  • [76] 굿스마일 온라인 샵 한정. 일반판에 가면을 올려 맨 얼굴을 드러내는 헤드 파츠, 어깨/허벅지/팔 부분 미사일 전개 파츠, 등의 플랩 전개 파츠가 추가로 부속. 사실상 풀 스펙 Ver을 사라고 강요하는 구성인데, 한국인으로서는 글로벌 굿스마일 온라인 샵 사이트에서는 구입할 수 없고 일본 내 굿스마일 온라인 샵 사이트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애로사항이 꽃피게 되었다. EMS비 2000엔을 추가 지불해서라도 직거래가 불가능해진 것. 사실상 혼웹한정이상으로 구입이 빡빡해졌다.
  • [77] 일반판에 원작 1화에 나온 돼지고기 볶음, 톤지루, 식탁, 파이프 의자 미니어처와 양쪽 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을수 있는 재킷 파츠와 팔 파츠를 추가 동봉. 참고로 일반판은 왼쪽 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을 수 있는 재킷 파츠가 들어있다.
  • [78] '안티닌자미사일', '사치호코가고일'과 더불어, 닌자슬레이어 전용 '후지키도 얼굴','스시소바','츠요이-수리검','펀치 이펙트'를 부속.
  • [79] 굿스마일샵 한정. TVA 블루레이 및 DVD에 들어있던 제품의 색놀이.
  • [80] PS2 게임 스즈미야 하루히의 당황 한정판에 동봉. 최초로 발매된 피그마로 001 나가토 유키(동복 Ver)보다 먼저 나왔다.
  • [81] Wonder Festival 2008 Summer 한정 상품. 이후 굿스마일즈 컴퍼니에서 통판.
  • [82] PS2 게임 Fate / unlimited codes 한정판 동봉.
  • [83] 일판 간츠 26권 특장판에 동봉.
  • [84] PSP 게임 퀸즈 블레이드 스파이럴 카오스 격투 팩(한정판) 동봉. 피그마 최초 시프트 보디 기믹 채택.
  • [85] PSP 게임 리리칼 나노하A's 포터블/ 더 배틀 오브 에이스 한정판에 동봉.
  • [86] DVD 파이어볼 윈터 패키지(한정판) 동봉.
  • [87] PSP 게임 Fate/EXTRA에 동봉.
  • [88] 어떤 과학의 금서목록 PSP 게임 한정판에 동봉
  • [89]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PSP 게임 한정판에 동봉.
  • [90] 덴게키야 2만체 한정 판매 예정.
  • [91] 피규어 왕 156호 지상통판 한정.
  • [92] PSP게임 B★RS THE GAME 한정판 동봉.
  • [93] 재판 버젼.
  • [94] 엑스박스360 마브러브 트윈팩 동봉.
  • [95] 전격하비 덴게키야 통판 한정.
  • [96] PSP 2012년 발매 예정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게임 초회 한정판 동봉.
  • [97] HUKE 初畵集 초회한정박스 동봉.
  • [98] 애니메이션 BLACK★ROCK SHOOTER DVD&블루레이 박스셋 한정판. 참고로 DVD는 25200엔, 블루레이는 29400엔이라서 피그마 사상 최고가를 형성했다.(...) 참고로 IBRS 이전의 가격 1위는 마브러브 트윈팩의 카가미 스미카 강화장속 Ver.(16590엔)
  • [99] PSP 게임 Fate/EXTRA CCC 한정판 동봉.
  • [100]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코믹스판에서 등장하는 거신병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지만, 정확히는 안노 히데아키&지브리 스튜디오 콜라쥬 행사때 상영하는 단편 실사영화 <거신병 동경에 나타나다(巨神兵東京に現わる)>에서 등장하는 거신병. 특이하게도 조형은 아사이 마사키가 아니라 SIC로 유명한 타케야 타카유키.
  • [101] 덴게키야 한정
  • [102] 베르세르크 37권 초회한정판 동봉
  • [103] 에비텐 한정
  • [104] 잘 보면 알겠지만 라비리스 컬러
  • [105] 그리고 figma 최초 색놀이 피그마다!
  • [106] 에비텐 한정 / 2번째 색놀이 피그마
  • [107] 피그마 사상 최초의 복권 보상 상품. 굿스마쿠지(グッスマくじ) 하츠네 미쿠 2014 Spring Ver. B상으로, 일본 패밀리마트에서 하는 뽑기 경품...인데, 이 뽑기, 한 번 하는 데 800엔이 든다. 입수 난이도는가 그야말로 역대 최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발배 초반에는 아키하바라 중고샵에서 미개봉으로 구할 경우 1만 ~ 1만 2천엔 사이로 상당한 프리미엄이 붙었지만, 2015년 1월 기준으로 미개봉 가격이 7000엔대로 어느정도 안정화(?)되었다.
  • [108] 소니애니 BD 한정판 수록.
  • [109] 하비스톡 WEB 샵에서 구매할 경우 특전으로 피그마용 구운 고등어+접시 옵션 파츠 부속.
  • [110] 예를 들어 오시노 시노부의 경우 figma 시노부는 4400엔, figFIX 시노부는 2500엔으로 1900엔, 요컨대 약 2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서 거의 반값 수준에 가깝다.
  • [111] 범인은 Figma다 범인을 사면 코난을 덤으로!.
  • [112] 케이온! 1기 오프닝에 나오는 그 자전거. 최초의 ex:ride 시리즈로, 하비재팬 2010년 10월호 부록으로 제공되었으며 완성품이 아닌 미도색 프라모델이다.
  • [113] 킥보드, 스케이트 보드, 롤러 스케이트로 구성된 세트.
  • [114] Birdy사의 유명한 접이식 미니벨로. 참고로 접는 기능도 구현되었다.
  • [115] 레이싱 미쿠 데칼 버전. 참고로 실제로 제작된 이타샤 버전 TT제로13은 데칼이 2014버전인데 이쪽은 기묘하게도 2013버전 데칼이 붙어있다(...)
  • [116] 2012년 1월 목업 발표 이래 소식이 없다. 넌 도대체 언제나오는거니...
  • [117] di:stage x2, 통학로 배경지, di:stage용 도로 패턴 커버 x2, 가드 레일 x2, 철제 펜스, 도로 표시용 지주 x2 등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임. 발매 후 수정바람.
  • [118] di:stage x2, 교실 배경지, di:stage용 교실 바닥 패턴 커버 x2, 책상 x2, 걸상 x2 등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임. 발매 후 수정바람.
  • [119] di:stage x2, di:stage용 흙길 패턴 커버 x2, 말 x1 등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임. 발매 후 수정바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22:52:19
Processing time 0.37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