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피니안

last modified: 2015-03-22 05:56:33 by Contributors

Kurositsuji_Finnian.jpg
[JPG image (159.51 KB)]

フィニアン / Finnian

흑집사의 등장인물. 드라마cd 성우는 타카기 모토키,애니판 성우는 카지 유우키. 북미판에선 제이슨 리브렉트, 한국판에선 이명희.
팬텀하이브 저택을 관리하는 원사. 나이는 16살이다.[1]. 주위 사람들에게는 종종 피니라고 불린다.
터무니 없는 괴력의 소유자다. 사실상 힘쓰는 잡일은 다 담당한다. 문제는 너무 힘이 센데다 도짓코라서 사고가 빈번하다는 것. 데헷!

잡는다고 조각상을 던진다던가, 가지치기를 너무 심하게 해서 나무가 황량해진다던가, 제초기가 고장난 걸 깜빡해서 화단이 전멸해버린다던가, 눈 털다가 나무를 부러트린다던가. 거기에 천연속성까지 붙어있어서 더욱 아스트랄하다.
피니안 왈, "합체 로봇 같은 정원을 만들고 싶어요!!!"

세바스찬 미카엘리스 왈, "분노를 초월해서 감동을 느낍니다", "저도 제법 오래 살았지만 저런 우주인은 처음 봅니다", "…(탈모)"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정원사가 된 이유는 1년 전에 시엘이 거두어 줬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이전과 달리 자연을 접할 수 있어서 감사한다고 말했다. "무언가를 망가뜨리지 않고 만지는게 처음에는 어려웠기 때문에 처음엔 무서웠어요"라는 발언을 추측해보면, 고용되기 이전엔 격리당해 있었고, 무언가를 계속 부수게 되는 자신의 괴력을 두려워 한 것으로 보인다.

애니판에선 애니메이션 1기의 등장인물인 앤젤라 블랑을 좋아해 우연히 안젤라가 미청년[2]과 야한짓을 하는 걸 목격해 심한 충격을 먹는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TV판 7화에서 인체실험으로 추정되는 과거 회상이 나왔으며, 이 실험을 통해 괴력의 소유자가 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설정이 코믹스판에서도 적용되어 32화에서 노아의 방주 서커스 단원들이 팬텀하이브 저택을 침입하였을때 그들을 가로막는다. 서커스의 일원인 점보에게 일격을 당해 죽는가 싶었지만, 바로 일어나 아무렇지도 않게 머리에서 피를 줄줄 흘리고 초점이 흐릿한 눈으로 살짝 웃으면서 "도련님이 아무도 지나가게 하지 말랬거든요." 라고 말하는 모습은 각성한 야토족을 연상케 할 정도. 이후 점보를 석벽에 금이 가고 파일 정도의 힘으로 날려버리고, 동료들에게 도망가라 외치는 점보를 석벽에 커다란 구멍이 뚫릴 정도의 힘으로 으깨버린다.

목에 S-012라는 형식번호가 적혀있는 게 확인되었고 "도련님은 제게 매일 주사를 놓지도, 제 친구들을 서로 죽이게 하지도, 저를 가두지 않으셔요"라고 언급한 걸 봐선 생체실험 대상자라는게 확실해졌다.

그리고 저택 안에선 지원 포격을 담당하는데 이 장면을 보면 1권의 "쥐새끼 발견!!"이란 대사가 더 이상 귀엽게 보이지 않는다.(…)

저 사건 당시 손상된 밀짚모자는 여왕의 백집사 찰스 핍스가 튤립 자수로 수선해줬다. 이후 한동안 그 밀짚모자를 쓰고 다녔지만, 세바스찬이 새 밀짚모자를 맞춰주었다.

2010년 4월 연재분에서 과거회상이 나왔다. 시엘과 집사양반을 만났을 당시엔 실험복을 입고 있었으며 머리카락이 없었다.[3]

21화에서 품평회에 있는 코끼리를 보며 눈을 반짝이며 신기해 한다.

51화에서 스네이크의 독사들을 보고 잠깐 놀랐을 뿐, 뱀 한마리와 금방 친해졌다.[4](…) 하긴 애니판에서는 거대한 마견도 다루는 놈이니 그리고 지나가던 로날드 녹스를 재미있는 안경이라고 평했다. 앞에 언급한 장면들이나 세바스찬이 숨겨놓은 고양이들을 보고 눈을 빛내며 좋아하는 등 동물들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87화에서는 독일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마도 독일 출신인듯.

92화에서 그의 단편적인 과거가 나왔는데 실험의 내용을 은폐하기 위해서 연구원들이 실험체였던 피니안 일행을 없애기로 결정. 그과정에서 연구원 모두를 죽이고 밖으로 나오게된다. 이후 세바스찬과 시엘과 만났고, 시엘의 의견으로 팬텀하이브가에 고용된 것이다.[5]

100화에서 언급되길 피니안의 이름은 아름다운 금발의 주인공이 나오는 동화책의 주인공에서 유래[6]. 무지 빠른 다리로 설리번을 안고 도망치는 역할을 맡는다.

흑집사 단행본 20권에서 처음으로 단독 표지모델이 되었다! 그런데 평소 피니안과 다르게 은근 싸늘한 눈빛.

----
  • [1] 16살이라서 니나 홉킨스가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 [2] 사실 그 정체는 마견 플루토의 인간모습.
  • [3] 다만 tv판 7화에서 생체실험당하는 회상신에는 분명히 머리카락이 있었다. 아마 원작상황을 고려하지 않은듯
  • [4] 겁에 질려하는 메이린이나 발드로이와는 달리.
  • [5] 그동안의 정보를 모두 종합해보면 피니안은 독일에서 비밀리에 실행되던 강화인간 제조 프로젝트의 마지막 생존자이며 그 덕분에 얻은 괴력으로 연구실을 박살내고 나와서 시엘을 만나 고용된 것으로 추측된다 ~~영국이 아직 실험단계라던 전차를 독일은 벌써 실전투입이 가능하고 대학살용 독가스를 만들지 않나 이제는 강화인간까지 만들다니, 이번사건의 주제는 역시 독일의 과학력은 세계제일 이라는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인것 같다
  • [6] 그 동화 주인공의 능력이 토끼보다 빠른 발과 사슴보다 강한 힘이었다. 피니안과 동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2 05:56:33
Processing time 0.118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