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피로

last modified: 2015-04-14 21:40:46 by Contributors

疲勞

과로, 병, 사건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몸 혹은 정신이 힘든 상태. 당신이 피곤한 이유 간 때문에 생기는 듯 하다 늦잠의 원인이 된다.

어지간한 육체적,정신적 노동을 취한 정상적인 사람의 경우 7~9시간 정도를 푹 쉬면 피로가 쉽게 가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몸이 정상적인 상태에서 편하게 쉴 수 있을 때 이야기이며, 만일 피로가 과도하게 누적 된 경우 어지간한 시간의 수면이나 휴식을 취하더라도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는 상태에 들어서게 된다. 이를 해소할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보다 더 많은 시간을 회복에 집중적으로 투자 함으로서(영양이 많은 음식을 잘 먹고 잘 자는 것.) 컨디션을 조절해야 몸이 정상적으로 되돌아온다. 만약 몸이나 정신을 한계 이상으로 혹사시켜서 만성피로에 도달한 경우 신체 기능의 저하로 쓰러지는 일이 생기거나 정말 심각할 경우 과로사를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 하자.

특히 운동량이 극도로 부족한 사람이 갑자기 육체노동에 속하는 일을 할 경우, 극심한 피로로 인한 집중력의 저하 때문에 산업 현장 등에서 큰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다. 창작활동이나 두뇌노동을 하는 쪽은 육체보단 정신적(뇌)인 피로도가 매우 심한 편이라 자기 관리에 철저하지 않을 경우 대단히 쉽게 지쳐쓰러지게 된다. 이는 몸의 단련에 시간을 그다지 할애하질 않아 체력이 점점 더 나빠짐으로 인한 당연한 현상... 가끔 근육을 갖춘 지적인 캐릭터도 있으나 대단히 드물다.

위키질을 하느라 장시간 화면을 쳐다보는 것도 안구에 피로를 누적시키는 것이다. 이 문서에 들어온 위키러들은 잠시 눈을 감고 안구를 상하좌우로 돌려 피로를 풀어주도록 하자. 데일 카네기 행복론에 나오는 피로를 낮추는 방법이다. 참고하자.

또한 피로가 심할 때 다행히 다음 날. 혹은 이틀 정도 푹 쉴 수 있고 그 이후 고생을 할 가능성이 크다 싶으면 좋은 약재라도 사서 복용 하고 푹 자서 회복에 돈을 아끼지 말 것. 건강은 한번 잃으면 되돌이킬 수도 있고 언제 배신하고 당신을 찌를지도 모르는 만큼.

피로한 정도를 수치화한 것을 피로도라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21:40:46
Processing time 0.00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