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피자에땅

last modified: 2015-04-13 13:43:13 by Contributors

c0026408_4bfa40bd17ec2.jpg
[JPG image (34.82 KB)]


대한민국의 피자 브랜드.

맛도 두 배
양도 두 배
가격도 두 배

타 고급 브랜드 피자 한 판 가격이면 두 판을 먹을 수 있다는 1+1 광고로 유명하지만 고급 브랜드는 아니다. 더구나 피자스쿨이 있는 지금은...


dcinside 피자 갤러리에서는 '죽음에땅'이라고 까인다. 동네 피자보다 맛없다는 평이 지배적.

그러나 디시인사이드 음식 관련 갤러리들의 경우 자신들의 주관적 평이 강한 글이 많은만큼(치킨 갤러리만 해도 실상 일반인들은 큰 관심이 없는 부어를 밀어준다던지, 또래오래의 양념치킨이 케첩맛이라는 이상한 잣대를 들이댄다던지) 무조건 비방하는 것도 어렵다. 물론 대부분 치즈는 얇게 퍼져있는데다 시간이 지나면 빵을 포함한 피자 전체가 딱딱하게 굳어서 먹기 힘든 것도 사실에 모조 치즈를 쓴다는 의심도 있으며 콜라 별매인 값에 비하면 양이 많은 편이 아닌 것도 사실이긴 하다.

다만 질보단 양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나름 적절한 아이템이고 이상한 실험메뉴만 아니면[2] 아주 못 먹을 물건은 아니니 한번 시켜 먹어볼만하다. 하지만 죽음에땅은 그냥 놀리는 말이 아니라 피자에땅 인증과 함께 올라오는 말들임을 명심하자.

근데 이젠 그 '양'조차도 동네피자에게 밀리는 실정... 게다가 경쟁 업체들이 도입한 제휴 할인을 절대 하지 않고 있다.

장점을 꼽자면, 일반 피자의 두껍고 폭신한 도우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한 인기를 끄는 피타도우[3] 피자를 팔고 있다. 사실 양만 따지자면 또띠야만큼이나 얇아 빠진 주제에 가격은 일반 도우와 똑같은 가성비 최악의 쓰레기나 마찬가지지만,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그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을 만큼의 매력을 갖는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크린 도우와 같은 양의 토핑을 더 얇은 빵과 먹을 수 있다는 점. 상당히 많은 수의 사람들에게 피자의 빵이란 수박바의 빨간 부분과 비슷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어쩌면 이 브랜드의 페퍼로니 피자는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유일한 뉴욕 전통식 피자일지도 모른다.[4]

2009년 12월부터 카라가 광고모델로 나섰다. 그런데 피자에땅은 따로 치킨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치킨과 피자는 동종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광고 출연 소식이 나오자 구어조은닭 점주들이 반발했다. 본사 측에서는 카라가 그만큼 인기있나보네라고 쿨하게 넘기는 듯.

2009년 12월 3일 광고가 공개되었는데...

뭔가 미묘한 광고다.(...) 유니클락의 느낌도 있는 편.
사실 광고 공개 이전에 KBS 연예가중계에서 CF 촬영장이 공개되자 카덕들은 의류 광고(유니클로 또는 스케쳐스)를 예상하였으나, 피자에땅 광고였음이 판명되자 좌절하였다.

2011년 모델은 송중기로 바뀌었으며, 2012년 모델은 형돈이와 대준이(정형돈, 데프콘), 2013년에는 존박으로 바꾸며 매번 색다른 CF를 선보이고 있다.

스2팬 한정 공식 피자 취급을 받고 있다. GSL 경기가 열렸던 목동 곰TV 스튜디오 경기장 근처에는 피자에땅 영상고등학교점이 있는데, 간혹가다가 캐스터나 해설자들이 피자를 쏘고 심지어 GSTL 시즌1때는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CEO마저 여기에다 피자시켰다. 위엄이 쩔어주는 블리자드 법인카드로 피자값 결제하는 장면사진은 댓글중에 있음이 압권. 오죽하면 그 장면을 보다 못한 스2팬중 일부는 피자에땅에다가 피자를 시켜먹는 경우도 있다. 오죽하면 이왕 이렇게 된거 GSL이나 스폰해라하늘이 내린 기회라는 소리까지 나올지경. 하지만 스튜디오 이전으로 그 자리는 파파존스위에서30번째사진가 대체할지도...

일부 매장에서는 배달 시 전화비 100원을 붙여서 가져다준다.배달 어플로 주문해도 가져다준다. 데이터비?
----
  • [1] 심지어 2007년 중반에는 계약을 종료한 가맹점에서 피자에땅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신메뉴까지 괴랄하게 표절해서 판매하고 있음에도 전혀 관리가 안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마 피자에땅의 몰락이 이때쯤 시작되지 않았나 싶은데 자세히 알고 있는 분은 추가바람
  • [2] 예를 들어 시금치 피자 라든가...
  • [3] 정말 얇고 바삭바삭하다.
  • [4] 피자 항목 들어가보면 뉴욕 피자는 얇은 도우, 있는 듯 없는 듯 펴바른 소스, 빈틈만 없이 뿌린 치즈 등이 특징으로 적혀있다. 소스 맛의 차이를 차치한다면 그야말로 완벽한 뉴욕 스타일. 게다가 달러 환율을 생각해보면 피자에땅 쪽이 좀 더 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3:43:13
Processing time 0.08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