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나사키 카오루코

last modified: 2015-03-23 07:43:39 by Contributors

花咲薫子 / Hanasaki Kaoruko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3.1. 과거
3.2. 현재


1. 개요

하트 캐치 프리큐어!의 등장인물이며 주인공 하나사키 츠보미할머니. 67세. 성우사카모토 치카.[1] 한국판은 안정현. 젊었을 때는 김성연. 한국판 이름은 주향기.[2]

왕년엔 프리큐어로 활약했으며 성스러운 빛에 반짝이는 한 송이의 꽃, 큐어 플라워로 변신한다.

2. 상세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저명한 식물학자이며 츠보미가 드나드는 식물원의 원장직을 맡고 있다. 아들 내외가 바쁠 때는 그녀가 츠보미를 돌보아 주었기에 츠보미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으며 츠보미가 장래희망을 식물학자로 정한 이유와 속담이나 사자성어를 자주 인용하는 말버릇은 그녀의 영향.

50년 전에는 프리큐어 '큐어 플라워' 로서 활동했다. 선대 프리큐어로 활약했던 무용담을 지니고 있어 유일하게 츠보미가 프리큐어임을 알고 있는 가족이며 요정들과 함께 여러 조언을 자주 해주신다. 시프레코프레의 선배이며 자신의 전 파트너 요정콥페를 곁에 두고 있다.

3. 작중 행적


3.1. 과거

이 처음 나와서 사바쿠 박사한테 말할 때 "내가 큐어 플라워한테 패했을 때..." 라고 했다. 즉 혼자서 사막의 왕을 봉인 시켰다는 말이 된다. 다만 듄이 큐어 플라워는 분명히 강했지만 그녀가 지닌 힘을 증폭시켜준 하트 캐치 미라주의 힘이 없었다면 이는 불가능한 일이었다고 지적한다. 또 무리하게 힘을 사용한 대가로 카오루코는 프리큐어로 변신할 수 없게 된다.

3.2. 현재

에피소드 13에서 츠키카게 유리와는 오래 전부터 알고 지냈다는 사실을 밝혀진다. 유리가 어린 시절부터 카오루코가 있는 식물원을 제 집처럼 여기고 찾아왔다는 듯. 유리에게 새로 프리큐어가 된 츠보미와 에리카에 대해 알려주기도 하고 그들에게 조언해줄 것을 부탁하지만 아직 마음의 상처가 다 낫지 않은 유리는 그 제안을 거절한다.

에피소드 17에서 유리를 식물원에 초대하여 츠보미에리카랑 마주칠 기회를 늘린다. 유리에게 프리큐어로서 인정할 수 없다는 소리를 듣고 우울해하는 츠보미에게 "프리큐어로서 강해진다면 유리도 인정해줄 지 모르겠구나. 하지만 프리큐어로서 강해지는 것만이 정말 중요할까? 정말로 중요한 것은 스스로 생각하렴" 이라고 조언을 해준다.

에피소드 27에서 젊었을 적의 모습이 나오는데 지금의 식물학자가 되기 전에는 그야말로 식물과는 인연이 없는 가라테를 연마하던 소녀였다.[3] 가라테 대회에 대비해 특훈을 하기 위해 산에 올라왔다가 밤이 외로워서 하산하려던 차에 근처에서 흘러나오는 첼로 소리를 따라가다 발견한 작은 산장에서 혼자 첼로를 켜고 있던 청년을 만나게 되면서 인연을 맺게 된다. 그 청년이 바로 츠보미의 할아버지이자 카오루코의 남편인 하나사키 소라다.

그리고 그에게서 그가 직접 만든 오르골을 받게 되고 그 오르골 소리를 들으면서 특훈을 계속할 수 있게 된 그녀는 수행 종료 후 하산, 가라테 대회에서 우승한 직후 그에게 좀 더 다가서기 위해 식물학을 공부했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은 결혼하게 되었다. 그러나 출산 직후 두 사람이 처음 만났던 산장 근처에 라벤더 꽃밭을 만들기로 약속한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카오루코를 남겨둔 채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4] 이후 라벤더 꽃밭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지 못한 채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츠보미의 친구의 제안으로 우연히 다시 찾은 산장 근처에는 그녀가 오기를 기다리기라도 했듯이 라벤더가 잔뜩 피어있었다.[5]

에피소드 32에서는 다크 브레슬릿을 얻은 사막의 사도들에게 대항하기 위해 츠보미에리카, 이츠키 그리고 유리를 프리큐어 팔레스로 안내한다. 하트 캐치 미라주를 얻기 위한 시련으로 선대 프리큐어와의 대결이 있는 것을 밝힌다. 원래대로라면 그녀가 츠보미 일행과 싸워야 하지만 그녀가 프리큐어로 변신할 수도 없고 손녀와 싸울 수도 없기에 콥페를 대리인으로 세운다.


001023230.jpg
[JPG image (63.85 KB)]


에피소드 44에서 프리큐어들이 마유카에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콥페의 힘을 빌려 다시 한 번 회춘한 모습인 큐어 플라워로 변신해 전성기 때만큼은 아니지만 그 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활약을 선보였는데 프리큐어 4명이 상대하지 못했던 데저트리안을 통상 기술만으로 혼자서 가볍게 제압한다. 그것도 노쇠한 몸으로 콥페에게 힘을 빌린 상태라 포르테 웨이브를 쓰지 못하는 전성기 컨디션이 아닌 상황인데도!

에피소드 45에서 듄과 사바쿠 박사에게 붙잡혀버리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때 이제까지 그녀가 목에 걸고 있던 목걸이의 붉은 보석이 바로 듄의 힘을 봉인한 것이라는 게 밝혀진다.

에피소드 46 막바지에 츠보미와 콥페의 도움으로 무사히 구출된다. 사바쿠 박사의 정체를 눈치 채고[6] 자신을 구출하러 온 츠보미에게 유리와 사바쿠 박사가 싸우는 것을 말릴 것을 부탁한다.

마지막에는 역대 최연장자 프리큐어로서 듄과의 최종결전을 치르는 네 프리큐어를 지켜보았다.
----
  • [1] 나중에 프리큐어 올스타즈 New Stage 2의 최종보스인 그림자 역으로도 캐스팅된다.
  • [2] 이름의 한자가 '향기' 를 뜻하고 있다. 스탭롤엔 그냥 향기라고만 나와 성은 알 수 없었으나 에피소드 9에서 성민(오바타)이 "향기 박사님" 이라고 불러 주씨로 밝혀짐.
  • [3] 성씨도 지금의 '하나사키' 가 아닌 '고다이' 였다. 한국판에서는 태권도로컬라이징.
  • [4] 어떻게 하직하게 됐는지는 자세히 나오지 않았다.
  • [5] 라벤더의 꽃말은 '저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다.
  • [6] 다크 프리큐어를 큐어 문라이트를 닮게 만든 것과 유리가 변신 능력을 상실했을 때 다크 프리큐어를 보내 확인사살을 하지 않은 점 등을 지적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3 07:43:39
Processing time 0.03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