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하나카 노도카

last modified: 2015-04-03 17:02:55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1. 이름의 유래
2. 행적
2.1. 진실
2.2. 또 하나의 진실
3. 하나카 미미
4. 기타


1. 개요

葉中 のどか

역전재판 시리즈의 등장인물. 역전재판 2의 제2화 <재회, 그리고 역전>의 증인.

대학에서 초심리학, 즉 오컬트를 전공하고 있으며, 키리사키 테츠로에게 쿠라인류 영매도에 대해 알려준 장본인이기도 하다.

1.1. 이름의 유래

이름의 유래는 '코(はな)인가 목(のど)인가'.

북미판 이름은 '아이니 마이니(Ini Miney)'다. 'eenie meenie miney mo'라는 애들식 리듬에서 따 왔다고 한다.

2. 행적

"죄송해요오. 저, 바보같죠오."

키리사키가 살해당한 뒤 기다림의 방에서 만난 여성. 초심리학 연구를 위해 쿠라인 마을을 방문했다. 사건 당시 메밀 알레르기 때문에 사랑방에서 쉬고 있었다고. 키리사키 외과병원에서 의료사고를 일으키고, 그 2주 뒤 교통사고로 사망한 간호사 하나카 미미의 여동생이다. 키리사키와는 예전에 언니를 통해 알게 되었던 듯.[1]

이전에 언니가 사망하는 사고 당시 그녀도 함께 사고를 당했는데, 그 때 전신에 심한 화상을 입어 성형수술을 받았다. 그런데 나루호도가 그 사실을 밝혀내자 갑자기 후회하게 해주겠다고 말하며 이상한 분위기를 풍기는데....?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진실

키리사키 테츠로를 살해한 진범.

사건 당시 그녀는 아야사토 키미코와 짜고 영매복을 입은 뒤 옷 상자에 들어가 대면의 방 병풍 뒤에 숨어 있었다. 그리고 영매가 시작되자 그녀는 옷 상자에서 나와 마요이를 수면제로 잠재운 뒤, 키리사키를 미리 준비한 칼로 찌른다.


그리고는 마요이에게 혐의를 돌리기 위해 마요이를 옷 상자에 넣는데, 아직 살아있던 키리사키가 그녀에게 권총을 쏜다. 결국 그녀는 권총을 빼앗아 키리사키를 사살하고 나츠미나루호도가 문을 부수고 들어오자 옷에 피를 묻히고 마요이 흉내를 냈던 것.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니었다. 사실 또 하나의 반전이 있었으니....

2.2. 또 하나의 진실

"조금만 더 있으면 미미라는 존재를 버릴 수 있었는데..."
"정말로, 아주 조금만 더 기다리면 말이야....."

역전재판 2 테마곡 추억 ~ 불길이 새긴 흉터


하나카 노도카는 죽은 줄로만 알았던 하나카 미미였다.

사실 교통사고로 죽은 사람은 진짜 하나카 노도카였으며, 의료사고에 이어 교통사고로 총 15명의 목숨을 빼앗게 된 하나카 미미는 죄책감에서 벗어나기 위해 죽은 동생의 얼굴로 성형하고 노도카로 살고 있었던 것. 그 사실을 알 리 없던 키리사키는 영매 의뢰를 그녀에게 했고, 이에 미미는 자신이 살아있다는 것을 숨기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던 것이다. 영매로 멀쩡하게 살아있는 사람을 부를 순 없어서,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이 키리사키에게 들통나기 때문이다.

역설적이게도 미미가 가장 싫어하는 건 영매와 오컬트라고.

3. 하나카 미미


葉中 未実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 알려진 노도카의 언니.

이름의 유래는 미미라는 뜻이다. 영어판 이름은 마이미 마이니(Mimi Miney)인데, 노도카와 유래는 같다.

나긋나긋한 노도카와는 인상도, 성격도, 취향도 정반대. 본래의 미미는 은근히 신경질적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2] 노도카를 계속 추궁하다 보면 갑자기 성격이 돌변하는데, 이는 계속 숨기고 있던 미미로서의 성격이 드러나는 것.[3] 리액션도 무서워진다.

엄청난 스포츠카 마니아인데, 사고 당시에도 운전했던 빨갛고 잘 빠진 미제 스포츠카도 그녀 소유의 것이며 나루호도가 "비싼데다가 운전석 위치도 일본과 정반대인 미제가 뭐가 좋다고 그런 걸 타고 다닌답니까?"라며 의문을 표하자 포풍분노하며 자기가 노도카라는 것도 잠시 잊고선 차덕후의 로망을 마구 열변하기도 했다. 추궁할 때 나오는 이 대목은 나루호도가 거론한 운전석 위치 문제와 더불어 플레이어로 하여금 노도카의 정체를 짐작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하다.

4. 기타


쓰고 있는 베레모가 유명하다. 이른바 피자 모자. 찹쌀떡처럼 쭉쭉 늘리기도 하고, 얼굴에 뒤집어쓰고 마구 잡아당기는데 절대 찢어지지 않는다.

모든 걸 체념한 뒤에 나오는 서글픈 표정은 나름대로 예쁘게 보인다.

그리고 카루마 메이의 채찍에 맞은 몇 안되는 여자 중 한 명.(나머지는 오오사와기 나츠미아야사토 마요이).

----
  • [1] 그런데 처음에 나루호도가 키리사키를 아느냐고 묻자 갑자기 "아는 사이라 할 수도 없어!" 라며 격한 반응을 보였다. 이 때부터 나루호도는 그녀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 [2] 사실 간호사란 직업 자체가 스트레스 많이 받기 딱 좋은 직업이라 성격이 저렇게 되어도 무리가 아니다(...). 간호사 항목을 직접 볼 것.
  • [3] (이하 역전재판3, 역전재판4, 역전검사1 등장인물에 대한 스포일러 존재) 쇼치쿠 우메요미야나기 치나미, 나미나 미나미, 시라오토 와카나도 성격이 돌변하는 캐릭터지만 미미의 돌변은 여러 의미에서 이들과는 다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3 17:02:55
Processing time 0.2339 sec